본문 바로가기

LIFE

인테리어 전문기자 조은하의 감각 제안

패턴 벽지로 개성 있는 공간 만들기

■ 기획·조은하 기자 ■ 사진·정경택 기자 ■ 코디네이터·이승은

2004. 02. 04

이 달에는 벽지 고르는 요령에 대해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집안 분위기를 좌우하는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가 벽지거든요. 일반적으로 가장 무난한 화이트나 아이보리 벽지를 사용하지만 개성 있는 집꾸밈을 위해서는 무늬 있는 벽지를 권해드리고 싶어요. 지금부터 저와 함께 벽지 쇼핑, 떠나보실래요?

패턴 벽지로 개성 있는 공간 만들기

지난 달에는 집을 꾸밀 때 먼저 컨셉트와 컬러를 정하라고 말씀드렸죠? 이 달에는 벽지를 골라볼게요. 집안 컨셉트에 어울리는 무늬 있는 벽지를 권해드리고 싶어요. 그렇다고 온 집안을 모두 무늬 있는 벽지로 꾸미라는 이야기는 아니에요. 처음 패턴 벽지에 도전하신다면 포인트 벽을 만드는 거예요. 그 다음엔 방 하나를 모두 은은한 무늬의 벽지로 바르고…. 이렇게 조금씩 변화를 주다 보면 어느새 집안이 더욱 생기있게 변하지 않을까요?
포인트 벽은 거실의 소파 뒤쪽 벽면이나 현관 벽, 다이닝룸의 빈 벽, 안방의 침대 헤드 벽면 등을 이용하면 좋답니다. 전체적으로 로맨틱한 분위기라면 꽃무늬 벽지를, 모던한 분위기라면 기하학적인 무늬나 팝아트풍의 무늬, 스트라이프 등을 권하고 싶네요. 침대헤드나 소파 뒤쪽의 벽면에 무늬 있는 벽지를 활용하면 행운을 가져다 준다는 게 풍수 인테리어 전문가의 말이니 일석이조겠죠.
무늬 있는 벽지가 부담스럽다면 은은하고 화사한 파스텔 색상의 벽지를 선택하는 것도 좋아요. 방마다 좋아하는 색상을 사용하거나 공간마다 색깔을 주면 집안에 있는 시간이 훨씬 행복해진답니다.
마음에 드는 색상이 없다면 벽지 위에 수성 페인트를 칠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랍니다. 냄새 없는 페인트를 사서 롤러로 바르면 초보주부도 손쉽게 집안 분위기를 바꿀 수 있어요.
조금만 용기를 내고 부지런해진다면 적은 비용으로도 집안을 바꿀 수 있답니다. 우선 가장 손쉬운 아이방부터 시작하는 건 어떨까요? 다음 달에는 바닥재 고르는 법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무늬 있는 예쁜 벽지를 파는 곳세덱(02-549-6701) 하얀집(02-534-4514) 새생활인테리어(02-3443-3005)

냄새 없는 친환경 페인트 파는 곳벤자민무어페인트(02-3474-5200)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