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

책속 부록

엄마들에게 인기 짱! 아이용품 전문 쇼핑몰

■ 글ㆍ김이연

2003. 07. 08

아이를 키우다보면 옷부터 장난감까지 사줘야 할 게 한두 가지가 아니다. 일일이 쇼핑 다니기가 귀찮다면 아이용품을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쇼핑 사이트를 이용해보자. 다양한 육아정보도 얻을 수 있어 아이 키우기가 훨씬 수월해진다.

엄마들에게 인기 짱! 아이용품 전문 쇼핑몰

마이토이월드 www.mytoyworld.co.kr
장난감, 기저귀 등 유아용품은 물론 엄마들을 위한 가정생활용품과 패션잡화, 식품 슈퍼마켓을 함께 운영하고 있다. 유치원이나 초등학교에 다니는 아이를 둔 엄마라면 다양한 노트와 문구용품, 책가방 등을 구입할 수 있는 사무용품 코너도 눈여겨볼 만하다.
고객추천상품, 주간인기상품, 새상품 코너 등으로 나뉘어 있어 물건 고르기가 편하고 한정상품 코너에서는 특별히 저렴한 가격으로 아이용품을 구입할 수 있다. 쇼핑몰 외에 사진 콘테스트 등 다양한 이벤트가 열리는 마토베이비 코너가 있으며 수상자에게는 소정의 상품을 증정한다.

아이베이비 www.i-baby.co.kr
아이베이비가 다른 쇼핑몰과 다른 점은 엄마들끼리 사용한 물건을 사고 팔 수 있는 중고용품 장터가 따로 마련되어 있다는 점. 직거래 장터는 하루에 최고 2천여 건이 넘는 관련 글이 올라올 정도로 인기가 높고 이야기마당이나 게시판에 들어가면 엄마들끼리 육아정보나 출산정보를 서로 주고받을 수 있다.
쇼핑몰에 없는 제품은 직거래 장터를 검색해 구매할 수 있고 저렴하게 물건을 구입할 수 있는 공동구매나 이벤트 등도 지속적으로 열리고 있다. 7월에는 바캉스를 대비해 물놀이용품이나 수영복 등의 공동구매를 계획하고 있으며 기저귀나 분유는 지속적인 할인·증정행사를 통해 판매하고 있다.

웨어베이비 www.wearbaby.co.kr
두살배기 아기 엄마가 직접 운영하는 쇼핑몰. 일생에 한번뿐인 첫돌잔치이긴 하지만 딱 한번밖에 입지 못하는 돌복을 저렴한 가격으로 대여할 수 있어 아기 엄마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준다. 그밖에 각종 돌잔치 답례품(비누, 수건, 포토오프너 등)과 미국이나 영국에서 직수입한 유아복도 함께 판매한다.

고베이비북 www.gobabybook.co.kr
영유아용 책에서부터 중학생 전집도서까지 판매하는 도서할인매장 전문 쇼핑몰. 출판사와 소비자의 직거래 유통구조를 통해 저렴한 가격으로 도서를 공급한다. 도서 외에 완구류나 유아용품도 함께 취급해 고객들이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사이트 내의 특별세일코너나 공동구매 코너, 중고장터를 이용하면 좀더 알뜰하게 아이들을 위한 도서를 구입할 수 있다.

아이큐베이비 www.iqbaby.co.kr
영재 육아놀이정보 전문 사이트로 아이 놀잇감, 서적, 육아용품 등도 판매하고 있다. 고객 자녀의 생일에 따라 월령별 영재육아정보가 제공되는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있고 전세계 유수의 두뇌계발놀잇감을 항목별, 나이별로 깔끔하게 정리해놓은 것이 특징.
아이큐베이비는 크게 아이큐 육아정보, 엄마방, 유치원으로 나뉘어 있다. 엄마방에는 제품고객평가와 제품활용팁, 벼룩시장 등이 있어 제품구매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고 아이큐 유치원에는 동화방, 유아학습방 등 아이와 엄마가 함께 공부하고 놀 수 있는 학습 콘텐츠가 들어 있다.



베베하우스 www.bebehouse.co.kr
임신과 출산, 육아, 자녀교육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고 관련 상품을 한자리에서 구입할 수 있는 사이트. 특히 임신부와 0~3세 아이를 가진 부모에게 성장 단계별 맞춤정보를 365일 이메일 서비스해주는 베베캘린더를 운영하고 있어 초보엄마들에게 인기 있다. 쇼핑몰인 베베마트는 베베서점, 영어마을, 장난감, 아기용품, 돌잔치숍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2만여 종의 영유아용품을 판매하고 있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