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몬의 효능
음료나 향수, 화장품 등의 원료로 사용되는 레몬. 특유의 상큼함으로 지치고 나른한 몸에 생기를 불어넣어 주는 역할을 한다. 레몬에 들어 있는 각종 비타민은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해 건강한 피부를 만들어 줄 뿐 아니라 고혈압이나, 동맥경화증 같은 성인병도 예방해준다. 또 레몬 껍질은 주방의 찌든 때와 욕실의 물때를 제거하는 데 효과적이다.
1. 피부 미용에 좋아요!
[미백 효과가 있는 레몬 화장수]
레몬은 미백 효과가 있고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하여 건강한 피부를 만들어준다. 껍질 벗긴 레몬 한개를 즙내어 청주 ½병과 잘 섞은 다음 일주일 후 가제에 걸러내어 사용하면 된다.
[목욕할 때 입욕제로 사용한다]
레몬속에 들어 있는 비타민 C는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는 역할을 한다. 몸이 피곤할 때 레몬 3~4개를 잘게 썰어 뜨거운 목욕물에 넣어 목욕하면 피로가 말끔히 사라진다.
2. 입안의 상큼함이 가득~
[홍차의 향을 더해준다]
따뜻한 홍차에 레몬 한 조각을 슬라이스하여 살짝 띄운다. 향긋한 레몬향이 홍차와 잘 어우러진 맛이 훨씬 풍부해진다.
[피곤함을 없애주는 레몬 음료와 사탕]
피곤한 날 레몬을 함유한 음료를 마시거나 레몬맛 캔디를 먹어보자. 지친 몸에 생기를 되찾아준다.
3. 생활을 산뜻하게~
[하얀 옷을 더욱 하얗게~]
누렇게 변한 면소재의 흰 옷을 세탁할 때 표백제 대신 레몬 한 조각을 넣어보자. 삶을 때도 마찬가지로 레몬 조각이나 껍질을 넣으면 하얀 옷의 형광빛이 되살아난다. 또 은은한 레몬향 덕분에 따로 향수를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
[주전자의 물때를 말끔히 없애준다]
수세미로 닦아도 잘 지워지지 않는 주전자 입구의 물때. 레몬 껍질을 주전자에 넣고 물을 부어 끓여주면 묵은 때가 감쪽같이 없어진다. 도마의 검은 얼룩도 슬라이스한 레몬으로 문지르면 깨끗하게 지워진다. 때가 심할 경우에는 소금을 가볍게 뿌린 후 문질러주면 된다.
[싱크대 배수구 냄새가 싹~]
싱크대 배수구에서 냄새가 날 때 레몬즙을 떨어뜨려주면 2~3일 정도 산뜻한 냄새가 유지된다. 또 하루만 소홀히 해도 더러워지는 개수대를 레몬껍질로 문질러 닦아주면 반짝반짝 윤이 난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