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자가 사용하기 좋은 구슬 파우더
구슬 파우더는 얼굴의 결점을 커버하거나 T존 부위에 하이라이트를 줄 때 그리고 볼터치 대신으로 많이 사용한다.
기존의 볼터치 제품보다 색상이 연해 실패할 확률이 적고 펄 감이 있어 화사해 보이는 것이 장점.
구슬 파우더 제대로 바르는 법
브러시에 구슬 파우더를 바른 후 입김을 한번 불어주면 파우더가 골고루 퍼지는데 이것을 볼 부위에 자연스럽게 발라준다. 한번 바른 후에 브러시를 여러번 움직여 색상이 골고루 잘 펴지도록 하는 것이 요령.
실패했을 경우에는 이렇게 하세요
깨끗한 퍼프를 사용해 볼 주변을 두드려주면서 색상을 연하게 펴준다. 색이 너무 진하게 발라졌을 경우 페이스파우더를 한번 더 발라주고 브러시를 이용해 여분의 파우더를 털어낸다. 그 위에 다시 블러셔를 발라주면 메이크업이 깨끗하게 고쳐진다.
구슬 파우더로 얼굴형 수정하기
▶ 긴 얼굴
브라운과 핑크톤 구슬 파우더를 적당히 섞은 후 볼뼈에서 콧방울을 향해 넓게 바른다. 이마와 턱선 부위는 가로로 발라준다. 또 화이트톤 구슬 파우더를 볼부분에 가로로 발라주어 시선을 볼쪽으로 분산시키는 것도 방법.
▶ 둥근 얼굴
브라운톤 구슬 파우더를 브러시에 묻혀 볼 중앙에서 약간 위쪽을 향해 세로로 길게 펴 바르면 얼굴이 갸름해보인다. 또 화이트톤 구슬 파우더나 파스텔톤 구슬 파우더를 T존 부위에 살짝 바르면 코가 길어보이면서 얼굴이 갸름해보인다.
▶ 각진 얼굴
브라운톤 구슬 파우더를 브러시에 묻힌 다음 귀밑에서 턱부분까지 발라 음영을 준다. 그런 다음 핑크톤 구슬 파우더를 브러시에 발라 브라운 위에 덧바르면서 펴주면 색상이 훨씬 자연스럽다. 또 화이트나 파스텔톤의 구슬 파우더를 이마 가운데 부분에 짧게, 그리고 코선을 따라 길게 발라주면 얼굴이 한결 부드러워보인다.
▶ 역삼각형 얼굴
브라운과 핑크톤 구슬 파우더를 섞은 후 이마 가장자리에서 시작해 귀 윗선까지 발라 넓은 이마를 커버해주는 것이 요령. 또 화이트톤 구슬 파우더를 볼의 홀쭉한 부분에 발라주면 날카로운 인상이 부드러워진다.
분위기에 따라 달라지는 구슬 파우더 사용법
▶ 세련되고 지적인 분위기로
볼뼈 위쪽은 화이트톤 구슬 파우더를 발라 하이라이트를 주고 광대뼈 부분에만 브라운톤 구슬 파우더를 발라 얼굴에 음영을 준다. 얼굴에 입체감이 생기면서 세련되고 지적인 분위기가 연출된다.
◀ 여성스러운 분위기로
브라운톤 구슬 파우더를 브러시에 발라 볼뼈를 중심으로 관자놀이 쪽으로 발라준다. 핑크톤 파우더를 눈 아랫부분과 관자놀이 부분에 옅게 펴 발라주면 얼굴 전체가 화사해보인다.
▶ 귀여운 느낌으로 혹은 활동적인 분위기로
핑크톤 파우더를 볼중앙에 둥굴리듯 발라주면 홍조를 띈 듯 귀여운 느낌이 난다. 볼터치를 이용할 경우 색이 진해 실패할 확률이 많은데 구슬 파우더는 색이 연하고 농도를 쉽게 조절할 수 있어 초보자가 사용하기 좋다. 또 브라운톤 구슬 파우더를 볼뼈의 약간 아랫부분에 직선적인 느낌으로 발라주면 젊고 활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구슬 파우더 색상 고르기
◀◀ 화이트톤
T존이나 눈밑 부위에 하이라이트를 줄 때 주로 사용한다. 또 눈화장이나 볼터치가 너무 진할 때 그 위에 덧발라주면 색상이 자연스러워진다.
◀ 브라운톤
각진 얼굴 부분에 발라주면 인상이 부드러워 보이고 볼터치로 사용하면 얼굴에 입체감이 있어 보인다.
▶ 핑크톤
혈색 없는 부분에 조금씩 발라주면 금세 피부가 화사해진다. 또 볼 중앙에 동그랗게 볼터치해주면 귀엽고 여성스러운 메이크업이 된다.
▶▶ 파스텔톤
이마와 코의 T존 부위에 발라주면 얼굴에 입체감이 생긴다. 메이크업의 마무리 단계에 얼굴 전체에 펴 발라주면 얼굴이 화사해보인다.
◀◀ 칼리 컬러볼
화이트, 핑크, 브라운 등 세 가지 컬러볼로 구성되어 있어 원하는 대로 섞어 사용할 수 있다. 한국화장품.
◀ 보땅 볼 파우더 2호
미세한 펄 입자가 들어있는 살구색 파우더로 피부를 생기있게 만들어 준다. 도도화장품.
▶ 메테오리트 파우더
구슬 파우더 중 가장 유명한 제품. 파스텔톤의 구슬 파우더가 피부를 자연스럽고 화사하게 만들어준다. 겔랑.
▶▶ 파우더볼 1호 레인보우
피부에 화사함을 더해주는 파스텔톤 구슬 파우더. 미세한 입자로 자연스럽고 투명하게 메이크업이 마무리된다. 클리오.
◀◀ 에스까다 아로마틱 컬러 파우더볼
은은한 장미향이 나는 파우더로 펄이 들어 있어 피부를 밝고 화사하게 만들어준다. 에스까다 코스메틱.
◀ 보땅 볼 파우더 1호
자연스럽고 화사한 피부로 만들어주는 파스텔톤 구슬 파우더. 피지조절 기능도 있다. 도도화장품.
▶파우더볼 2호 브라운믹스
얼굴의 윤곽선을 따라 발라주면 얼굴이 작아 보이는 효과가 있다. 클리오.
▶▶ 보땅 볼 파우더 3호
브라운색의 볼 파우더로 얼굴 윤곽 수정에 효과적인 제품이다. 도도화장품.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