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재기사

JANUARY 2023

Fortune

우온(祐氳) 장소정

2022. 12. 22

쥐띠

행운 소품 하트 펜던트·현금 금전× 건강△ 애정△

총운 남의 말에 속지 않으려면 자신을 믿고 집중하라. 스트레스는 수다로 풀고 경직된 몸은 온천욕으로 풀기. 신용이 재산! 조금의 손해를 감수하더라도 약속 지키기. 집 거실 조명 밝게 하기. 60년생 협력자가 생기고 식솔이 늘어나는 경사가 있다. 외출 시 전기, 가스 점검은 필수. 반드시 쓸 일이 있으니 통화 시 녹음. 72년생 사업자는 입찰·계약 유리, 직장인은 승진 운이 있다. 결정적인 순간에 이익보다 의리를 지키자. 84년생 진퇴 문제의 고민은 움직이는 것이 유리, 주위 사람과 잦은 마찰에는 말투 점검 필요. 10분의 기도가 좋은 하루를 만든다.

소띠

행운 소품 장갑·레드 립스틱 금전○ 건강○ 애정△

총운 새로운 계획과 각오를 구체적으로 메모하고 지출이 과하더라도 가족 여행 떠나기. 뜻 맞는 사람과 힘을 합치고 고마웠던 사람에게는 감사 인사 전하기. 주 3일 운동하기. 61년생 배움에는 나이가 따로 없으니 100세 시대 맞아 하고 싶은 일에 도전. 다리 통증은 허리부터 점검할 것. 73년생 누적된 스트레스를 풀지 않으면 마음의 병이 된다. 사업이나 투자는 느긋한 마음으로 상황을 더 지켜보고 친구와는 금전 거래 금지. 85년생 수족냉증은 한방으로 치료하고 품격 있는 말투로 사람 마음 사로잡으면 사회적 성공은 보장.

호랑이띠

행운 소품 가족사진·비타민 금전○ 건강△ 애정○



총운 헤어, 눈썹 관리에 신경 써서 좋은 운 만들기. 핸드폰 사용보다 다이어리에 직접 필기하고 활용. 스쾃 운동과 간단한 스트레칭 시작하고 새로운 일을 계획하기보다 내실 다지기. 62년생 새로운 직책이 생기면 거절하지 말고, 신체의 잦은 통증은 교정 치료가 먼저. 푼돈 아끼려다 큰돈 나가니 현명한 소비 필요. 74년생 사교적 모임은 자제, 적당한 인맥 다이어트가 필요한 시기다. 타인의 칭찬에 들뜨지 말고 상황판단을 제대로 하자. 86년생 악연도 내가 만든 것, 미움을 버리자. 성형수술 피하고, 가벼운 시술 정도는 OK. 미니멀 라이프 실행.

토끼띠

행운 소품 방한모자·명함 금전○ 건강× 애정△

총운 모임이나 단체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것. 행동에 앞서 깊이 생각하는 지혜가 필요. 실내에 작은 정원이나 미니 분수대 만들기. 자신의 분야에 다양한 콘텐츠를 검색, 활용하기. 63년생 뇌혈관질환이 의심될 만한 사소한 증상이라도 체크 필요. 고소, 고발 건은 적당한 선에서 타협하라. 75년생 동창생이나 이성 관계에 주의하고 투자 정보는 남을 믿지 말자. 협상 시 자신의 감정을 드러내지 말아야 유리. 87년생 상대의 친절을 호감으로 오해하다가 구설에 휩싸인다. 눈앞의 사소한 이득에 매달리지 말고 신의를 지키면 실보다 득이 많다.

용띠

행운 소품 미니 가습기·은반지 금전○ 건강△ 애정×

총운 일일이 마음 쓰면 불행해지니 나를 흉보는 말들은 적당히 무시하고 살기. 조금의 녹이 쇠를 잡아먹는 법, 잘못된 습관 고치기. 가족과의 약속은 성실히 지키고 차량 관리에 신경 쓰기. 64년생 모든 통제 권한이 주어지니 하고 싶은 대로 밀고 나가자. 능력 있는 후배는 적극적으로 밀어주고 상대를 이해시키려면 진정성 있는 대화 필요. 76년생 전화위복의 운이니 실수를 되새겨 손해 회복. 밤길 취객 조심하고 장거리 이동은 되도록 대중교통을 이용. 88년생 승진, 수입 상승으로 행운의 달. 당신을 PR할 수 있는 재능을 동원한다면 출세는 지금부터.

뱀띠

행운 소품 에코백·텀블러 금전× 건강△ 애정△

총운 마음이 복잡할 때는 느릿느릿, 잠 많이 자기. 좋은 운을 위해서 나흘 이상 여행 떠나기. 무례한 인연들은 참아내지 말고 관계 정리하기. 소셜미디어 활용을 위해 다양한 지식 배우기. 65년생 어지럼증이나 위장장해가 발생하나 이달 지나면 호전되고, 부동산 매입은 조급해 말고 초가을까지 기다려보자. 77년생 진퇴양난이니 잠시 멈추고 전문가에게 조언을 구하자. 잠자는 방향을 바꿔보고 집 안의 상하수도 점검과 하수구 청소하기. 89년생 미혼자는 새로운 사랑이 시작되고 연인이나 배우자가 있다면 과거의 비밀은 끝까지 함구. 은은한 향수는 필수.

말띠

행운 소품 연한 커피·이어폰 금전○ 건강○ 애정×

총운 지난 시간 애써온 나의 몸과 마음을 위로하고 다독이기. 집에 가까운 지인들을 초대해 식사 접대하기. 다른 사람 눈치 보지 말고 경험하고 싶은 일에 도전. 난방용품 화재 조심하기. 66년생 교만하다 윗사람 눈 밖에 나지 말고 남과 분쟁 삼가기. 집 안 단속 잘하고 투자 조언은 수용할 것. 78년생 투자는 이달이 적기. 일복이 많으니 푸념하지 말고, 명절 선물은 예상보다 큰 비용을 투자할 것. 90년생 유난히 예민한 당신을 자각하고 질문에 친절할 것. 외모가 돋보이는 시기니 이성의 집착을 조심하고, 남에게 지나친 친절은 오해를 부른다.

양띠

행운 소품 치실·금팔찌 금전○ 건강× 애정×

총운 서운한 마음을 참는 것만이 최선은 아니니 존중이 있는 감정 표현하기. 아는 지식을 말하기보다 많이 들으려는 지혜 키우기. 심신이 건강하고 편안해지도록 바른 호흡법과 명상하기. 67년생 동분서주해도 실속 없고 실물수까지 덮치니 살얼음 걷듯 조심하자. 사업관계는 치밀히 계산을 따지고 어려울 땐 말띠, 개띠가 귀인! 79년생 금전 문제는 중순 이후 해결되고 공들였던 일은 만사형통. 맑은 안색 위해 피부 관리에 투자. 91년생 고집대로 밀어붙이면 실패하기 쉬우니 윗사람의 권유를 수용하자. 불필요한 소비 습관을 점검하고 세 번 생각 후 구입.

원숭이띠

행운 소품 헤어 향수·안약 금전× 건강○ 애정○

총운 무슨 일을 하기 전 걱정부터 하지 말고 직관대로, 느낌대로 밀어붙여 보자. 매일의 감사일기와 더불어 자신의 칭찬도 써보고, 두 끼 외식비 대신 봉사 단체에 정기적 후원하기. 68년생 새로운 일의 제안은 긍정적인 방향으로 고민하자. 요청하지 않은 남 일에 나서다 뒷말만 많아지니 오지랖은 그만. 80년생 재물 운은 좋아지나 가족들 우환으로 잔 근심은 피할 수 없다. 서류나 계약관계에서 실수 범하지 않도록 여러 번의 검토가 필요. 92년생 평범한 인연이 사랑으로 발전할 기회가 온다. 주위 사람과 갈등만 해소되면 뛰어난 조력자가 나타난다.

닭띠

행운 소품 운동화·핸드크림 금전△ 건강○ 애정

총운 아침 일과를 ‘오늘은 사람들에게 친절하게 대하자’로 다짐하며 시작하자. 급할수록 돌아가라는 말을 기억하고 순서와 절차를 지킬 것. 행운의 별이 쏟아지니 경품 행사 도전. 69년생 불면증에 시달리는 날들이 길어질수록 다른 질환을 만들 수 있으니 서북쪽으로 머리를 향해 잘 것. 계약 건은 능력 있는 아랫사람을 활용하자. 81년생 단기투자는 성공이니 행운의 여신을 기대하자. 직장에서는 훼방이나 모략에 빠지지 않도록 조심. 93년생 질투심으로 인성이 무너지지 않도록 마인드컨트롤 필요. 명분 없는 술자리는 피하고 소지품 분실 주의.

개띠

행운 소품 핫 팩·울 머풀러 금전○ 건강× 애정○

총운 저녁 외출 시 취객이나 시비 거는 사람 조심하기. 부모, 형제에게 식사나 영양제 선물하고 안부 챙기기. 실패를 두려워 말고 내 삶의 방향키를 돌려보자. 다이어리 메모 활용. 70년생 승진이나 신분 상승, 자식에게 경사가 따르니 충분히 기뻐하자. 배우자의 결점을 들추려 말고 다름을 인정하자. 82년생 금전 문제로 고민이 많으나 당장은 해결이 어렵다. 불필요한 지출부터 없애고 실물수도 있으니 매사 문단속, 소지품 단속. 94년생 인생의 전환점이다. 늦었다는 생각보다는 자격을 갖추는 데 도전하자. 카드를 쓰더라도 복 돈이니 현금은 넉넉히 소지.

돼지띠

행운 소품 홍차·찜질 팩 금전△ 건강× 애정△

총운 냉증을 간과하다 큰 병으로 고생 말고 체온 올리기. 내가 맡은 일에 집중하고 있는지 살피고 끝까지 해내려는 책임감 갖기. 저녁 시간 스마트폰은 내려놓고 베스트셀러 읽기. 71년생 작은 욕심이 큰 손재를 부르니 아직은 때가 아니다. 승진, 승급 소식은 기쁨이고 장거리 출장은 먼저 지원할 것. 83년생 직장에서 갈등 있는 동료와의 관계 호전을 위해 먼저 노크하자. 이달 행운 색은 올 블랙. 계획했던 시술과 성형 결과는 대만족. 95년생 심한 감기 몸살로 고생할 운, 과로는 피하고 비타민 챙겨 먹기. 프러포즈는 기다리지 말고 먼저 해보자.

#1월운세 #계묘년운세 #여성동아

우온(祐氳) 장소정
성공적인 삶의 방향을 제시하는 전문 상담실(YMDT) 운영. 우석대 평생교육원 전임교수. 원광대 동양학대학원 석박사 과정 수료. 문의 seven5322@naver.com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