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Beauty mask

열 받은 피부를 진정시켜줄 특급 처방

글 최은초롱 기자

입력 2021.07.14 10:30:02

후끈 달아오른 피부를 촉촉하게 진정시키는 데 이만한 게 없다.
피부가 예민한 편이라 뜨거운 햇빛에 조금만 오래 노출되면 얼굴이 빨갛게 달아오르면서 가렵고 화끈거린다. 이럴 때 필요한 아이템이 바로 수분 공급 및 진정 효과가 있는 마스크 팩. 귀차니즘 때문에 1일 1팩은 꿈도 못 꿀 일이지만, 경험상 시트 마스크만큼 즉각적으로 무더위에 지친 피부 컨디션을 회복시킬 수 있는 아이템이 또 있을까 싶다. 장당 2천~3천원 하는 제품부터 2만~3만원을 넘는 시트 마스크까지 예산과 피부 타입에 따라 선택의 폭도 넓다. 달아오른 피부를 진정시키겠다고 냉장고에 시트 마크스를 넣어두었다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사실 시트 마스크를 보관하는 최적의 온도는 15℃ 내외다. 냉장실의 평균 온도는 2~5℃이기 때문에 마스크 팩을 장시간 보관하면 에센스의 유효 성분이 변질될 우려가 있고, 너무 차가운 시트 마스크는 오히려 역효과를 낼 수도 있다. 시원한 시트 마스크로 피부를 진정시키고 싶다면 사용하기 딱 10분 전에 냉장고에 넣을 것.

디폰데 히알부스트 옐로리스 마스크

23g×5 2만2천원.

23g×5 2만2천원.

저분자 히알루론산이 함유된 시트와 에센스로 이중 집중 보습 케어가 가능한 제품. 쉽게 마르지 않는 솔루블 파이버 시트로 오랫동안 촉촉함이 유지된다. 

순플러스 하이액티브 세럼 마스크 시카부스트

25ml 3천원대.

25ml 3천원대.

센텔라 아시아티카 성분과 시카 바이옴 성분이 함유된 긴급 수분 충전 진정 마스크. 병풀을 섬유화하여 만든 센텔라 시트는 연약한 피부에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고 부드러운 밀착감이 특징이다. 

스킨푸드 이지 드레싱 마스크 시트 파슬리 워터

28g 3천원.

28g 3천원.

부담 없이 스며드는 워터 에센스 제형 마스크. 거즈 시트의 촘촘한 결 사이사이 수분을 간직하고 있다. 직사각형 모양 드레싱 시트 5장으로 구성되었으며, 얼굴은 물론 힐링이 필요한 부위 어디라도 붙일 수 있다. 

피지오겔 DMT 크림 마스크

28ml×2 1만원.

28ml×2 1만원.

브랜드 대표 제품인 DMT 크림의 기술, 바이오미믹 테크놀로지를 그대로 적용한 마스크. 피부 장벽 강화와 깊은 보습 효과를 느낄 수 있다.
목화 씨앗 안쪽의 여린 솜털로 만들어진 프리미엄 시트는 피부 자극을 줄이고, 촘촘하게 얼굴에 밀착된다. 



리쥬란힐러 스킨 프로텍션 마스크

27ml×5 2만8천원.

27ml×5 2만8천원.

야외 활동 또는 스포츠를 마친 후 지치고 메마른 피부 회복을 위한 애프터 케어 마스크. 피부에 부족한 수분을 끈적임 없이 채우고, 외부 환경으로부터 자극 받은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켜준다. 

사진 셔터스톡
사진제공 디폰데 리쥬란힐러 순플러스 스킨푸드 피지오겔



여성동아 2021년 7월 691호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