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food

떡볶이와 뇨키가 만났을 때

최은서

2023. 01. 26

설탕의 단맛을 대파로 대신해보는 건 어떨까? 폭신폭신한 뇨키와 달콤한 대파구이를 곁들인 이국적인 맛의 떡볶이를 소개한다.



우리가 흔히 알고 먹는 떡볶이는 달고, 맵고, 짜다. 떡볶이의 자극적인 단맛은 주로 설탕에서 나오는데, ‘다른 주재료를 활용해 설탕 없이도 단맛을 충분히 낼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아이디어에서 탄생한 레시피다. 떡볶이 같으면서도 떡볶이 같지 않은, 떡볶이 뇨키! 오묘하면서도 중독적인 이 맛에 한번 빠지면 쉽게 헤어 나오지 못할걸?

#마약떡볶이 #떡볶이뇨키 #여성동아

Ingredients
감자 250g, 밀가루 100g, 소금 적당량, 달걀·대파 1개씩, 다시마 물 1/2컵, 간장·고추장 1/2작은술씩, 액젓·요리 술 1작은술씩, 버터 2작은술

How to make
1 큰 냄비에 감자와 물 적당량을 넣고 20분가량 푹 삶는다. 감자가 잘 삶아졌는지는 젓가락으로 찔러 확인하면 된다.
2 삶은 감자의 껍질을 벗긴 후 체망에 부드럽게 내려준다.
3 반죽이 가능한 평평한 용기 위에 밀가루와 소금을 섞어 우물을 만든다.
4 ③에 ②의 감자와 달걀을 넣고 손가락으로 가운데부터 섞어 반죽한다. 반죽이 손에 들러붙지 않도록 밀가루를 뿌려가며 가래떡 모양을 만든다.
5 ④에 밀가루를 충분히 뿌린 후 작은 칼을 이용해 2cm 길이로 잘라준다.
6 ⑤가 살짝 굳도록 냉장고에 15분간 둔다.
7 작은 볼에 다시마 물, 간장, 고추장, 액젓, 요리 술을 넣고 섞어 떡볶이 소스를 만든다.
8 대파는 뇨키와 동일한 크기인 2cm 길이로 썰어 준비한다.
9 달궈진 팬에 버터를 녹이고 중약불로 낮춰 대파를 굽는다.
10 노릇하게 구워진 대파를 다른 그릇에 잠시 옮겨둔다.
11 대파를 구운 팬에 ⑦을 붓고 중불에서 끓인다.
12 소스가 끓기 시작하면 ⑥을 넣고 중불에서 소스의 농도가 어느 정도 걸쭉해 질 때까지 끓여준다.
13 준비한 그릇에 완성된 떡볶이를 담고 구운 대파로 장식한다.


두비두밥과 밥 먹자!
전 세계 대 · 소식좌를 사로잡은 두비두밥(@doobydobap) 최은서. 319만 유튜브 구독자를 보유한 요리 크리에이터다. 미국 코넬대학교 식품과학과(food science) 출신으로 SNS 채널에서 다양한 레시피와 음식을 소개하며, 푸드 사이언티스트, 레시피 개발자로도 활동하고 있다.



사진 최은서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