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Food taste

봄을 닮은 디저트 과일 샌드위치

글 오한별

입력 2021.04.13 10:30:02

보드라운 빵 사이에 뽀얀 생크림과 신선한 제철 과일이 듬뿍! 싱그러운 봄에 딱 어울리는 디저트, 과일 샌드위치 맛집 리스트.

#인 아워 타임 @cafe_inourtime

경북 경주 읍성 앞에 위치한 브런치 카페 인 아워 타임은 소문난 샌드위치 맛집. 스크램블에그가 들어간 타마고 산도부터 새우튀김과 삶은 달걀이 어우러진 에비 산도, 등심 돈가스로 만든 가츠 산도까지 다양한 메뉴를 자랑한다. 인기 디저트는 딸기 산도. 100% 동물성 생크림만을 사용하여 고소하면서도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담백한 생크림이 어우러진 식빵과 큼지막한 딸기가 상큼한 맛을 살려준다. 

ADD 경북 경주시 동문로 16
OPEN 오전 10시 30분~오후 8시(재료 소진 시 마감)
MENU 딸기 산도 6천5백원

#오누이 @o.nui

서울 지하철 7호선 공릉역 근처 한적한 주택가에 자리한 카페 오누이는 그릭 요구르트 전문점이다. 철제 출입문을 열고 들어서면 싱그러운 초록 식물들이 가득한 공간이 펼쳐진다. 그릭 요구르트 전문점답게 과일 샌드위치에는 생크림 대신 꾸덕꾸덕하고 쫀득한 그릭 요구르트가 들어간다. 단백질이 풍부하고 장 건강에도 좋아서 다이어터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메뉴. 음료 메뉴는 커피 대신 과일청으로 만드는 에이드나 티로 구성되어 있으니 참고할 것. 

ADD 서울시 노원구 동일로 187길 12-47
OPEN 낮 12시~오후 9시(일~월요일 휴무)
MENU 그릭 후르츠 산도 7천5백원

#도제 식빵 금호점 @dosunni_

시간이 지나도 쫄깃한 식감과 부드러운 결이 살아 있는 ‘도제 식빵’. 한번 맛보려면 식빵 정기구독 서비스를 받거나 경기도 판교 매장에 직접 방문해야 했는데, 최근 서울 금호동에 식빵을 더욱 다채롭게 즐길 수 있는 베이커리를 오픈했다. 판교 매장과 달리 즉석에서 식빵을 활용한 브런치 요리도 맛볼 수 있는데 가장 인기 메뉴는 딸기 산도. 갓 구운 도제 식빵과 신선한 딸기, 생크림의 조합이 환상적이다. 



ADD 서울시 성동구 금호산길 5 1층 
OPEN 오전 10시~오후 8시(월요일 휴무) 
MENU 딸기 산도 7천5백원, 후르츠 산도 7천원

#산도 @sandokorea

유동인구가 많은 서울 지하철 2  ·  3호선 교대역 일대에서도 비교적 한적한 골목에 자리한 카페 산도. 갤러리를 연상시키는 차분하고 세련된 인테리어가 인상적인 이곳은 일본식 샌드위치 전문점이다. 대표 메뉴는 100% 프랑스산 동물성 생크림과 제철 과일을 넣어 만든 생과일 크림 산도. 크림의 부드러운 식감과 신선한 과일이 어우러져 상큼한 디저트로 그만. 잼이나 버터 없이 찢어 먹어도 맛있는 샌드위치용 식빵은 매장에서 직접 만들며 따로 구매도 가능하다. 

ADD 서울시 서초구 서초대로 56길 38
OPEN 오전 10시~오후 8시 
MENU 생과일 크림 산도 7천5백원

#두루미 상회 @durumisanghoe

레트로 감성 마니아라면 두루미 상회에 꼭 가봐야 한다. 오래된 가정집처럼 포근하고 아늑한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우드 톤 인테리어와 동심을 자극하는 각종 캐릭터 소품이 눈길을 끈다. 자몽, 바나나, 키위, 딸기 등 제철 과일과 담백한 생크림이 잔뜩 채워진 두루미 상회의 인기 메뉴인 후르츠 산도는 귀여운 피크닉 바구니에 담겨 나온다. 호빵맨 얼굴이 그려진 달콤한 티라미수도 인기 만점. 

ADD 경기도 부천시 부천로 47번길 56 2층
OPEN 오전 10시~오후 10시(월요일 휴무)
MENU 후르츠 산도 7천5백원, 호빵맨 티라미수 7천5백원

#스위츠커피바 @sweets.coffee.bar

화이트 실버 톤의 시크한 인테리어가 매력적인 카페. 애플망고, 멜론, 샤인머스캣, 천도복숭아 등 다채로운 제철 과일로 샌드위치를 만드는 덕분에 계절에 따라 메뉴 구성이 조금씩 달라진다. 함께 곁들일 음료는 단연 크림 라떼. 입안에서 흩어지는 과일과 생크림의 달콤함이 쫀득한 크림과 기분 좋게 어우러진다. 

ADD 제주도 제주시 노형 4길 25
OPEN 오전 11시 30분~오후 7시 30분(화요일 휴무)
MENU 후르츠 산도 7천원, 크림 라떼 6천원

#분카샤 @bunkasha

서울 을지로 골목의 인쇄소 건물 위층에 자리한 카페 분카샤. 과일 샌드위치 맛집으로 이름나면서 웨이팅 시간 없이는 방문하기 어려운 핫 플레이스로 자리 잡았다. 부드러운 생크림 사이에 딸기, 망고, 오렌지, 바나나, 키위 등 알록달록한 제철 과일을 넣은 후르츠 산도가 대표 메뉴. 여기에 따뜻한 비엔나커피를 곁들이면 달콤한 맛이 더욱 풍성해진다. 

ADD 서울시 중구 을지로 14길 20 호성 P&P 2층
OPEN 낮 12시~오후 11시
MENU 후르츠 산도 8천원. 비엔나커피 6천5백원

#뭉실이 산도 @moongsiri_sand

서울 해방촌 골목을 거닐다가 우연히 발견하더라도 발걸음을 멈출 수밖에 없는 귀여운 카페 뭉실이 산도. 아기자기한 소품들과 정성스레 제작한 메뉴판으로 꾸며 아늑하고 푸근한 분위기가 안팎으로 느껴진다. 베스트 메뉴 딸기 산도 외에 체리 생크림과 바나나가 푸짐하게 들어간 바나나 쥬빌레도 인기다. 에이드에 들어간 과일청은 물론 샌드위치용 식빵까지 직접 만든다고 하니 건강한 홈메이드 디저트를 찾고 있다면 방문해볼 것. 

ADD 서울시 용산구 신흥로 97-6 1층
OPEN 오후 2~10시(월요일 휴무)
MENU 딸기 산도 7천원, 바나나 쥬빌레 7천원

사진제공 인스타그램



여성동아 2021년 4월 688호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