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fruit_recipe

여름의 맛

editor 강현숙 기자

2017. 06. 07

입속에 가득 퍼지는 사각사각 달콤, 상큼한 맛. 과일로 만든 메인 요리에 익어가는 여름의 열정을 담아낸다.

달콤하게 복분자치아시드잼을 곁들인 팬케이크

Ingredients(지름 10cm 8~10개)
복분자치아시드잼(냉동 복분자 3컵, 메이플시럽 ¼컵, 발사믹식초 1큰술, 바닐라에센스·시나몬파우더 1작은술씩, 치아시드 4큰술), 팬케이크 반죽(박력분·우유 2컵씩, 설탕 ½컵, 베이킹파우더·녹인 버터 2큰술씩, 소금 ⅓작은술, 달걀 1개), 그릭요거트 1컵, 아몬드 슬라이스·메이플시럽 ¼컵씩, 슈거파우더 적당량

How to make
1 볼에 복분자치아시드잼 재료를 모두 넣고 고루 섞은 후 치아시드가 불어날 때까지 실온에서 4~5시간 둔다.
2 볼에 박력분, 설탕, 베이킹파우더, 소금을 넣고 섞은 후 달걀, 우유, 버터를 넣고 고루 섞어 팬케이크 반죽을 완성한다.
3 약불로 달군 팬에 ②의 반죽을 1cm 정도 붓고 윗면에 기포가 가득 차게 올라오면 뒤집어서 2분 정도 더 굽는다.
4 완성된 팬케이크 위에 복분자치아시드잼과 그릭요거트를 올린 후 아몬드 슬라이스, 메이플시럽, 슈거파우더를 뿌려 완성한다.



차갑게 골드키위애플망고 레이어드스무디 / 달콤산뜻하게! 수박올리브프로슈토꼬치

골드키위애플망고 레이어드스무디
Ingredients(350ml 2잔)
골드키위·애플망고 2개씩, 얼음 2컵

How to make
1 골드키위는 껍질을 벗기고, 애플망고는 껍질을 벗겨 씨를 제거한 후 속살만 발라낸다.
2 믹서에 골드키위, 얼음 1컵을 넣고 곱게 간 후 준비된 잔의 ½ 분량만 채운다.
3 믹서에 애플망고, 얼음 1컵을 넣고 곱게 간 후 ②가 반 정도 채워진 잔에 부어 2단 레이어드스무디를 완성한다.



수박올리브프로슈토꼬치
Ingredients(20개)
수박 ¼개, 브리치즈 200g, 루콜라 30g, 프로슈토 슬라이스 12개, 블랙올리브 20개, 발사믹글레이즈 2큰술

How to make
1 수박은 껍질을 제거한 후 한입 크기 큐브 모양으로 자르고, 브리치즈는 한입 크기로 슬라이스한다. 루콜라는 깨끗이 씻어 물기를 제거한다.
2 꼬치에 수박, 루콜라, 브리치즈, 프로슈토, 블랙올리브 순으로 꽂고 발사믹글레이즈를 살짝 뿌린다.



상큼하다! 골드키위스프링롤  / 아삭아삭하게 수박참외비빔국수 

골드키위스프링롤  
Ingredients(12개)
당근·오이·빨강·노랑 파프리카 1개씩, 적양배추 ¼개, 골드키위 4개, 치커리 40g, 칵테일새우 24개, 마늘칠리소스(홍고추 ½개, 피시소스·식초 2큰술씩, 레몬즙·설탕 1큰술씩, 다진 마늘 1작은술), 라이스페이퍼 12개

How to make
1 깨끗이 씻은 당근, 오이, 적양배추, 파프리카는 채썬다. 골드키위는 껍질을 벗겨 0.5cm 두께로 썬다. 치커리는 3등분한다.
2 끓는 물에 칵테일새우를 데친다.
3 홍고추는 송송 썬 후 나머지 재료들과 고루 섞어 소스를 완성한다.
4 뜨거운 물에 라이스페이퍼를 담갔다 빼서 도마 위에 얹고 그 위에 ①과 ②의 재료들을 고루 넣고 돌돌 말아 스프링롤을 완성한 후 소스에 찍어 먹는다.

수박참외비빔국수  
Ingredients(4인분)
수박 ⅛개, 소금 1½작은술, 참외 ½개, 베이비채소 40g, 비빔장(수박 ⅛개, 고추장·고춧가루 2큰술씩, 식초 4큰술, 설탕 3큰술, 다진 마늘·통깨 1큰술씩), 소면 600g, 통깨 약간

How to make
1 깨끗이 씻은 수박은 녹색 껍질만 얇게 벗긴 후 흰 부분 과 빨간 속살을 분리해 각각 채썬다. 채썬 흰색 껍질에는 소금 ½작은술을 뿌려 섞어놓는다.
2 껍질까지 깨끗이 씻은 참외는 씨만 제거해 반달 모양으로 채썬다. 베이비채소는 깨끗이 씻어 물기를 빼고, 소금에 절인 수박 흰색 껍질은 물기를 꼭 짠다.
3 비빔장 재료에 있는 수박은 껍질을 제거해 속살만 믹서에 넣고 곱게 간 후 나머지 재료와 고루 섞어 비빔장을 완성한다.
4 끓는 물에 소금 1작은술을 넣고 소면을 넣어 4분간 삶은 후 찬물에 넣어 박박 문질러 씻는다.
5 소면에 비빔장을 넣어 고루 섞은 뒤 볼에 담고 나머지 재료들을 예쁘게 담은 후 통깨를 뿌린다.



새콤달콤해요 레몬마스카르포네치즈크림 곁들인 체리갈레트

Ingredients(12개)
갈레트 반죽(버터 160g, 박력분 2컵, 설탕 1큰술, 소금 1작은술, 얼음물 ¼컵), 레몬마스카르포네치즈크림(레몬 1개, 마스카르포네치즈 200g, 설탕 2큰술), 체리필링(체리 3컵, 설탕 4큰술, 녹말가루 2큰술), 다진 피스타치오 2큰술

How to make
1 얼음물을 제외한 갈레트 반죽 재료를 푸드프로세서에 넣어 버터가 잘게 쪼개질 때까지 돌린 후 물을 조금씩 부으며 반죽이 살짝 뭉칠 때까지 돌린 다음 꺼내 한 덩어리로 뭉쳐 냉장고에 넣어 30분 정도 휴지시킨다.
2 레몬은 깨끗이 씻어 껍질은 제스터로 벗기고, 남은 레몬은 즙을 짠다.
3 마스카르포네치즈를 부드럽게 푼 뒤 레몬제스트와 레몬즙, 설탕을 넣고 고루 섞어 크림을 만든다.
4 깨끗이 씻은 체리는 반으로 잘라 씨를 제거하고 설탕과 녹말가루를 넣어 고루 섞는다.
5 갈레트 반죽을 밀대로 0.5cm 두께의 동그란 모양으로 민 뒤 ④를 가운데에 넣고 반죽 가장자리를 돌려가며 접는다.
6 180℃로 예열한 오븐에 ⑤를 넣고 50~60분 정도 노릇하게 구운 후 한 김 식힌다. 레몬마스카르포네치즈크림을 올리고 다진 피스타치오를 뿌린다.

사진 홍중식 기자 디자인 김영화 요리 김가영 (101recipe) 요리어시스트 이승연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