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

#health

진짜 내 인생을 찾는다 액티브 시니어의 건강 비법

HOW TO BE ACTIVE SENIOR

editor 백민정

2017. 05. 29

은퇴 이후에도 하고 싶은 일을 찾아 능동적으로 도전하는 50~60대를 가리켜 ‘액티브 시니어’라 부른다. 행복하고 여유로운 노년의 다른 표현이기도 한 액티브 시니어의 필수 조건은 바로 건강이다.

정신 건강을 위한 여가활동은 필수!
나이가 들어간다는 신호는 시력 감퇴, 육체 피로와 같은 몸의 변화로부터 시작된다. 이런 신체 변화는 무력감을 가져오고, 무력감이 반복되면 허탈감이나 우울증으로 이어지기 쉽다. 이와 같은 상황을 방지하는 최고의 방법은 적절한 여가활동! 정신적 · 심리적인 불안을 극복하는 것은 물론, 개인의 자긍심과 행복감에도 영향을 미친다. 독서나 영화감상, 등산, 근거리로 떠나는 주말 나들이만으로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자신이 좋아하거나 관심 있는 분야를 찾아본다.

잊지 말아야 할 건강검진
나이 들수록 정기적으로 받는 건강검진은 필수다. 1년에 1회 이상 건강검진을 받고, 만성 질환이 있을 경우 정기적으로 병원을 방문할 것. 건강검진은 시니어들에게 흔히 발병하는 고혈압, 당뇨병, 고지혈증 등의 성인병과 그로 인한 중증 질병, 암의 조기 발견을 돕기에 반드시 필요하다. 국민건강보험에 가입돼 있는 만 40세 이상, 만 66세 이상 국민을 대상으로 각종 질환과 건강 상태를 1차와 2차에 걸쳐 정밀하게 검진해주니 꼭 챙길 것.  

적절한 운동과 고른 영양 섭취
운동과 영양의 중요성은 백 번을 강조해도 부족하다. 하지만 자신의 신체 나이를 고려하지 않은 채 젊은 사람들과 같은 강도로 운동하면 역효과가 날 수 있으므로 주의한다. 운동 중 숨을 멈추는 동작은 지양하고 가능하면 느린 운동을 하는 것이 좋다. 또 갑작스러운 운동은 혈압 등에 영향을 주므로 준비운동과 정리운동을 습관화한다. 체력 향상을 돕는 비타민 B를 꾸준히 섭취하는 것도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콩, 우유, 생선 등의 식품으로 보충이 가능하지만 충분한 양을 섭취하기 어려우므로 고함량 영양제를 섭취하는 것도 방법이다.

Editor’s PICK중장년층을 위한 맞춤 영양제! 고함량 비타민 B 복합제, 임팩타민 실버


중장년층을 위한 고함량 비타민 B 복합제로는 대웅제약의 ‘임팩타민 실버’가 대표적이다. 에너지 생성에 도움을 주는 고함량 비타민 B군 10종과 미네랄은 물론 눈과 뼈 건강을 위한 베타카로틴,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 D 등 총 21종의 성분을 함유한 중장년층 맞춤 영양제이다.



고품질 · 고순도 원료를 사용한 것은 물론, 차별화된 제조 공정을 통해 빛과 수분에 민감한 비타민 B의 함량 저하를 방지했으며, 일반 티아민 대비 생체 이용률이 8배 높은 활성형 벤포티아민을 적용해 보다 효과를 높였다. 고함량 비타민 B 복합제 브랜드 ‘임팩타민’은 ‘임팩타민 실버’ 외에도 눈의 피로·어깨결림·구내염 등의 증상 개선을 돕는 ‘임팩타민 프리미엄’, 항산화와 면역력 향상을 돕는 ‘임팩타민 파워’, 성장기 청소년의 신체와 두뇌 건강을 돕는 ‘임팩타민 파워 A+’ 등으로 구성돼 있다.

기획 강현숙 기자 사진 홍중식 기자 셔터스톡 디자인 이지은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