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Beauty #celebrity #makeup

여우들!

editor 박솔잎

입력 2017.03.31 15:03:19

드라마든, 행사장이든, 자기 분량은 챙겨가는 여배우들. 비법은 메이크업에 있다.
퓨어 컨투어링 룩, 고소영


뭘 하든 화제가 되는 배우 고소영이 10년 만에 드라마 로 컴백하며 선보인 메이크업과 패션이 드라마보다 화제다. 그의 메이크업을 담당하는 메이크업 아티스트 우현증 원장은 고소영의 메이크업을 ‘퓨어 컨투어링’이라 말한다. 스킨케어 후 톤업 기능이 있는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 피부톤을 맑게 만든 후 얼굴 안쪽 중심 부분에 한 겹 더 발라 하이라이트를 줘 입체감을 살린다. 무엇보다 파운데이션을 얇게 펴 바르는 것이 중요하며, 컨투어링 또한 얇게 음영을 주는 게 포인트다. by 우현증(우현증 메르시 대표 원장) 


러블리한 스프링 메이크업, 서효림



뷰티 브랜드 행사장에 참석한 서효림은 고급스러운 윤기가 흐르는 피부와 사랑스러운 치크 표현으로 스프링 메이크업을 완성했다. 서효림의 룩에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가볍고 투명한 피부 표현인데, 우 원장은 파운데이션을 최대한 얇게 펴 바르기 위해 꼭 전용 브러시를 사용하라고 조언한다. 파운데이션을 바른 뒤 컨실러로 붉은 기만 커버하면 본연의 광채인 듯한 윤기를 연출할 수 있다. 여기에 소프트 베이지 컬러와 핑크 립 컬러를 믹스해 퓨어하게 마무리한다. by 우현증(우현증 메르시 대표 원장)




로코퀸의 핑크 포인트 립 메이크업, 서현진



화보 촬영을 위해 출국하는 공항에서 만난 서현진의 스프링 룩. 무결점 피부 표현과 화사한 핑크 립 컬러로 서현진만의 사랑스럽고 발랄한 매력을 발산했다. by 김수빈(우현증 메르시 원장)


깃털처럼 가벼운 베이스 메이크업, 조여정



드라마 로 컴백한 조여정. 지금 막 세안을 마친 듯한 물광 피부 메이크업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피부가 워낙 얇고 건조해 베이스가 조금이라도 두꺼워지면 화장이 떠 보이기 때문에 최소한의 쿠션 콤팩트와 파운데이션을 이용한 톤업 위주의 베이스 표현이 포인트. 피부톤보다 반 톤 밝은 파운데이션을 브러시로 얇게 펴 바른 뒤 쿠션 콤팩트로 한 번 더 터치하고  볼 안쪽 부분만 컨실러를 발라 완성한다. by 수이(보보리스 대표 원장)

기획 최은초롱 기자 사진 뉴스1 사진제공 에스티로더 디자인 이지은
제품협찬 끌레드뽀보떼(080-564-7700) 나스(02-6905-3747) 메이블린뉴욕(080-565-5678) 시세이도(080-564-7700) 에스티로더(02-3440-2772) RMK(070-4077-0855)



여성동아 2017년 4월 640호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