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재기사

show me the FORTUNE 02

서소옥

2017. 02. 01

쥐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사랑에도 전략이 필요하다. 남이 해주기만 바라지 말고 상대에게 원하는 것을 영리하게 유도할 수 있어야 한다. 컨디션이 바닥까지 떨어질 수 있으니 건강관리와 피로 해소에 신경 쓸 것. 60년생대인 관계에 신경 써야 한다. 불만이 있더라도 마음속으로 삭일 것.
72년생예상하지 못한 지출이 많아지는 시기다. 불필요한 쇼핑은 삼가라.
84년생자동차를 바꿀 계획이 있다면 지금이 적기다. 안전장치가 잘되어 있는 것을 택하도록.

소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대인 관계에서 어려움이 예상된다. 상대방의 입장을 존중하고 소신 있는 처신을 한다면 화를 면할 수 있다. 생각 없이 남의 일에 간섭하는 것은 무모한 짓이다. 61년생건강운이 저조하다. 사고수가 있으니 날카로운 걸 지닐 때는 상처 입지 않도록 주의하라.
73년생일을 시작했다면 끝까지 확실하게 책임을 져라. 도장을 찍을 일에는 각별히 조심하라. 자칫하면 큰 낭패를 당할 수 있다.
85년생어설픈 자존심은 내세우지 마라. 문제를 더 크게 만들 뿐이다.

호랑이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역마가 좋게 동하고 있으니 집에 있는 것보다 밖으로 다니면서 일을 보는 것이 길하다. 가족 여행을 계획해보는 것도 좋겠다. 62년생일은 바쁘고 정신없이 돌아가지만 결과는 기대에 못 미친다. 나가고자 하는 방향이 옳은지 검토하라.
74년생상대방에게 피해를 주는 줄 알면서도 자신의 이익만을 추구하면 재앙의 근원이 된다.
86년생일이 잘못되어가고 있다는 생각이 든다면 즉시 멈출 것. 머뭇거리다 보면 피해가 걷잡을 수 없이 커진다.

토끼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의욕이 앞서 주변 상황을 무시하고 무리하게 밀어붙이고 있는 것은 아닌지 돌아보라. 사랑에 관해서는 좋은 결실이 예상된다. 63년생희망을 잃지 않고 최선을 다하도록 하라. 최악의 상황일지라도 끝까지 포기하지 않겠다는 마음이 필요하다.
75년생자존심 때문에 다툴 일이 많아진다. 친구, 동기 간에 더할 수 있는 때이니 편한 사람일수록 말조심하는 것이 좋다.
87년생송사리가 바다로 나가 조화를 부리려는 격이다. 사람들에게 비웃음 사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하라.

용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친구보다 적이 많다면 그것은 다 자기 잘못이다. 인덕을 쌓도록 하라. 금전 관련한 일에서는 재빨리 손을 떼라. 더 큰 손해를 막을 수 있는 유일한 길이다. 64년생모두가 다 자기 잘못이라고 생각하면 오히려 쉽게 풀릴 수 있다. 신경 계통에 이상이 생길 수 있으니 미리 병원에 가보는 것이 좋다.
76년생가만히 있어도 구설에 오르는 운세다. 겸양의 미덕을 갖춰라.
88년생주변의 관심이 집중되는 시기다. 모난 돌이 정 맞는다는 격언을 상기하라.

뱀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주변 환경에 민감하게 반응하면 이익이 없으니 담대한 마음을 유지하라. 운이 왕성하지 않으니 일을 무리해서 추진하지는 말 것. 65년생하는 일마다 제대로 진척이 되지 않는다. 한 박자 쉬어간다 생각하고 느긋한 마음을 가져라.
77년생사랑의 가장 큰 힘은 상대의 어떠한 잘못도 용서할 수 있다는 것이다. 건강운이 저조하니 건강부터 챙길 것.
89년생노력에 비해 결과가 적게 나타난다 하더라도 실망하지 마라. 시간이 지날수록 그동안의 노력이 빛을 발할 것이다. .

말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별로 중요하지도 않은 일로 고집을 부리다 대인 관계에 균열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하라. 감정을 앞세우지 말고 이성적으로 행동할 것. 66년생우자와의 갈등이 있다면 차라리 잠시 떨어져 있는 것이 현명할 수 있다. 부딪쳐 문제를 해결하기보다 서로 시간을 갖는 것이 도움이 될 듯.
78년생힘들고 괴로운 일이 일어나면 윗사람에게 자문을 구하라. 가벼운 감기도 치명타가 될 수 있으니 건강에 유의하라.
90년생 애정 전선에 차가운 바람이 분다. 양보하는 마음이 필요하다.

양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어렵게 도둑을 피했더니 이번에는 강도를 만나는 운세. 잠시 어렵다고 너무 기죽거나 위축될 것은 없다. 모두 마음먹기 달린 것이다. 67년생특별히 당신이 할 일이 아니라면 피하면서 휴식을 취하도록 하라. 남의 잘못은 듣지도 보지도 말하지도 마라.
79년생사랑이란 그 자체가 이유이자 목적이어야 한다. 당신의 사랑이 가족에게는 큰 힘이 된다.
91년생집안일이나 바깥일이나 자신의 한계를 넘어서지 마라. 무리해서 득 될 것 없다.

원숭이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상황은 한 치 앞을 알 수 없을 정도로 급박하게 돌아가는데 전혀 알고 있지 못하니 소경이나 다름없다. 폭넓은 시선으로 상황을 살펴보도록 하라. 68년생당신의 능력이 뛰어나다고 해도 주위의 도움 없이는 아무것도 되지 않는다. 주변 사람들과 화합하여 일을 추진하도록 하라.
80년생능력을 최대로 발휘할 수 있는 시기다. 자부심을 가져도 좋다.
92년생번거롭더라도 어설프게 마무리를 하지 말고 확실하게 정리하는 게 내일을 위해서도 좋다.

닭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다른 사람이 이룩한 성과를 부러워하지 마라. 노력하면 당신이 부러워하는 대상보다 더 많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69년생 전화가 행운의 가교 역할을 한다. 딴청 부리다 서로 엇갈릴 수도 있으니 약속은 시간과 장소를 확실히 하라.
81년생일단 시작한 일이라면 두려워하지 말고 소신껏 추진하고 진행해야 행운도 따른다.
93년생한꺼번에 밀어닥치는 일을 감당하기 어렵다고 손을 놓고 있지 마라. 여유를 가지고 한가지씩 천천히 해나가도록.

개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전반적으로 좋은 기회가 온다. 기회를 놓치지 않도록 하라. 남들이 보기에는 별것 아닌 듯싶지만 도처에서 실속을 챙긴다. 58년생간절한 기도의 결실인가. 가족이 시험에 합격하거나, 취직하거나 좋은 부서로 옮긴다.
70년생오랜 기간 공들였던 계약이 성사된다. 일이 잘 풀릴수록 흥분하지 말고 천천히 행하라.
82년생결혼의 길은 아흔아홉 고개의 아픔을 굳건히 겪어야 한다고 했던가. 작은 아픔쯤은 능히 견뎌낼 수 있어야 한다.

돼지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그동안 어려웠던 재정 상태도 원만하게 풀리고 등졌던 사람도 다시 찾아온다. 평소 하고 싶었던 일을 추진하라. 59년생오해는 시각의 차이에서 비롯된 것이다. 한 번쯤 배우자의 편에 서서 당신을 바라보라.
71년생의외의 행운이 있을 것이다. 하순경에 문서 계약이나 이사에 길한 운세가 오니 계획하던 일을 실행에 옮겨도 좋겠다.
83년생조금 잘해준 것이 빌미가 되어 무리한 부탁을 받는다. 친구로 지내는 것은 좋지만 금전 문제가 얽히면 곤란해질 수 있다. 운세풀이 낙청 서소옥
원광대 대학원 한국문화학 박사, 원광디지털대학교 동양학과 교수. ‘헬로우운세’ 사이트를 통해 인생 상담을 하며 낙청동양문화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문의 010-5806-1038 www.hellounse.com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