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주의 필수 요소, 내구성과 항균력
주방의 위생과 청결을 담당하는 행주는 주부들에게 꼭 필요한 아이템이자 골칫거리이기도 하다. 제대로 건조되지 않은 젖은 상태의 행주는 6시간이 지나면 살모넬라균 같은 식중독균이 증식하기 시작하며 12시간 후에는 그 균이 1백만 배까지 늘어난다. 이렇게 미생물에 오염된 행주를 사용하면 2차 세균 감염으로 인한 식중독이나 장염, 콜레라 같은 감염성 질환이 발생할 수 있다. 기존의 면 행주는 완전히 건조되기까지 많은 시간이 소요되며, 얇은 종이 행주는 건조가 빠른 대신 두세 번만 빨아도 조직이 망가진다. 북유럽 스타일 스칸맘은 건조가 빠르며 삶아도 조직이 망가지지 않는 튼튼한 행주로 감각 있는 주부들에게 소문나 있다.천연 식물성 섬유로 만든 디자인 행주
스웨덴 행주 ‘스칸맘’은 스웨덴 대부분의 가정에서 사용하는 키친 클로스. 스웨덴의 대표적인 섬유 프린팅 전문 회사 테코 트릭(Teko Tryck)이 독자적인 기술력으로 개발한 식물성 섬유에 유럽 유명 디자인사의 유니크한 디자인 패턴을 프린트한 콜래보레이션 제품을 선보인다. 스웨덴, 노르웨이, 핀란드의 친환경 산림인증제도 FSC(국제 인증기관의 산림인증), PEFC(범유럽 산림인증) 인증을 받은 숲의 가문비나무와 소나무에서 추출한 셀룰로오스 100% 성분으로, 흡습성이 우수하고 조직이 튼튼하며 땅에 묻어도 미생물에 의해 100% 분해되는 친환경 제품이다. 수성 잉크를 사용하고 형광 증백제를 사용하지 않아 인체에 무해해 안심하고 쓸 수 있다. 또한 스칸맘은 흡수력과 내구성이 뛰어나 행주 용도로 좋지만 북유럽 감성의 디자인이 더해져 화분 받침이나 테이블 매트로도 활용할 수 있을 만큼 감각적이다. 연말연시 파티 소품으로도 사용 가능하다.스칸맘의 매력 포인트
99.9% 항균력 인증
일반 행주보다 박테리아, 세균, 병원균에 대한 처리가 우수하다. 소취 효과가 탁월해 일반 젖은 행주의 역한 냄새가 나지 않으며, 자체 항균력이 있으니 삶을 필요가 없어 세제 잔여물 걱정도 없다.
자체 중량 12배의 놀라운 수분 흡수력
수분 흡수력이 뛰어나 설거지 후 자국 없이 그릇의 물기를 깨끗하게 닦을 수 있다. 싱크대 물기도 자국 없이 말끔하게 제거하며, 음식물 오염을 빠르게 흡수한다.
반복 사용이 가능한 뛰어난 내구성
비봉제 제품으로 여러 번 빨아도 올 풀림 현상이 없다. 삶거나 비틀어 짜도 조직이 흐트러지지 않아 95℃ 끓는 물에서 세척할 수 있다. 반복 사용이 가능해 경제적인 아이템.
면 행주보다 빠른 건조력
건조가 빨라 세균 증식을 억제해준다. 냄새 걱정 없이 위생적으로 사용 가능하며, 한 손으로 가볍게 짤 수 있어 손목에 무리가 가지 않는다.
자극 없이 깨끗하게 세척
싱크대, 가스레인지의 기름때를 세정제 없이 깨끗하게 제거해준다. 주방 기구 및 가구를 스크래치 없이 청소할 수 있으며, 설거지 마무리 헹굼 때 사용하기 좋다.
제작지원 스칸맘
기획 최은초롱 기자
디자인 조윤제
사진제공 & 문의 스칸맘(www.scanmom.com)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