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재기사

이달의 운세

show me the FORTUNE 12

2016. 11. 23

쥐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강을 건너갈 때는 말을 갈아타지 않는 법. 무리하게 너무 많은 것을 추구하지 마라. 차근차근 한 단계씩 오르는 것이 운을 유지하는 길이다. 60년생 사소한 일로 중심을 잃을 수 있다. 마지막까지 긴장을 놓지 말고 꼼꼼하게 매듭지을 것.
72년생 평범한 일상이라고 지루해하지 마라. 가족이 무탈하고 건강하게 지내는 것에 감사할 일이다.
84년생 부부간에 다툴 일이 많아진다. 별일 아닌 것에도 자존심을 내세우게 된다. 가족의 평화를 위해서는 내가 먼저 참아야 한다.

소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손재수가 있으니 금전 거래를 할 때 각별히 주의하라. 자존심 상하는 일이 생기지만 고집 피우지 말고 주변의 조언에 귀 기울이도록. 61년생 매사 짜증스럽겠지만 무리하지 마라. 당신이 꼭 해야 할 일이 아니라면 피하면서 휴식을 취하도록 하라.
73년생 앞에 나서지 말고 중간쯤에서 앞사람을 따라가는 것이 실패하지 않는 길. 가까운 사람과의 불화로 마음이 무겁다. 먼저 사과하는 것이 상책.
85년생 믿는 도끼에 발등 찍힐 수 있으니 경계를 늦추지 말 것.

호랑이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분수 밖의 일을 바라는 것은 마치 산에서 고기를 낚으려는 헛된 생각과 같다. 친구보다 적이 많다면 그것은 다 내 잘못이다. 인덕을 쌓도록 하라. 62년생 오해는 시각의 차이에서 비롯된 것이다. 상대의 입장에서 바라보면 이해할 수도 있는 일이다. 한발 물러서는 자세가 필요하다.
74년생 어려운 일을 혼자 해결하려고 하지 마라. 알고 있는 사람들을 총동원해서라도 도움 받을 곳을 알아보자.
86년생 작은 호의가 오해를 불러올 수 있으니 이성과는 거리를 둘 것.

토끼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친하고 가까워도 금전 거래는 절대로 하지 말아야 한다. 충동 구매를 자제하고 물건 구입을 부탁받으면 거절하는 것이 좋다 63년생 사적인 감정에 얽매이면 손실이 있다. 자신이 도울 수 있는 만큼만 돕도록 하라.
75년생 사랑받기 위해서는 먼저 사랑해야 한다. 왕비가 되려면 상대방을 왕으로 대접해주어야 한다.
87년생 주위 사람들이 당신의 여린 마음을 이용하려는 때이니 조심하는 것이 최선이다. 하기 어려운 일은 못 하겠다고 미리 말하는 것이 낫다.

용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뜻밖의 재물을 얻거나 자신의 권리를 찾을 수 있는 계기가 생긴다. 건강에도 활력이 생긴다. 오늘이 있기까지 도와준 사람들에게 감사하라. 64년생 주변의 관심을 집중시킬 수 있는 시기. 친지들이 당신을 칭찬하고 당신의 노고를 치하해준다.
76년생 상대에게 바라는 바가 있다면 불평만 하지 말고 대화로 풀어볼 것.
88년생 여건이 여의치 않더라도 계획했던 일을 과감하게 시작하라. 그대의 삶을 풍요롭게 바꿔줄 것이다.

뱀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매사에 신중하고 약간 소극적인 자세를 취하는 것이 좋다. 어려운 상황을 헤쳐나가는 데 도움을 줄 귀인이 나타난다. 65년생 계획에 없던 지출이 많아져 신경이 쓰인다. 가계부 쓰는 일이 즐겁지 않으니 한숨만 늘어난다.
77년생 사랑이란 최선을 다한 사람에게 주어지는 최상의 축복이자 최고의 은총이다. 좋은 사랑을 가꾸도록 하라.
89년생 만사 귀찮고 지루하다. 남들과의 비교는 자신을 더욱 초라하게 만들 뿐. 즐겁게 몰두할 수 있는 취미를 찾아보도록.

말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세금 납부, 은행 업무 등의 서류는 매사 철저히 확인하라. 작은 실수로 큰 낭패를 볼 수가 있다. 보험 등 각종 납부 상황을 점검해볼 필요가 있다. 66년생 액운이 겹치니 만반의 준비를 하라. 경제적인 일이나 건강에서 문제가 동시에 발생할 수 있다.
78년생 잠시 어렵다고 너무 기죽거나 위축될 것 없다. 남의 잘못은 듣지도 보지도 말하지도 마라.
90년생 가정을 이끌어가는 기둥은 바로 당신이다. 감정적으로 처리하지 말고 이성적으로 대처하도록.

양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정면으로 승부하다가 큰 어려움에 빠질 수 있다. 함부로 움직이면 더 깊은 수렁에 빠져든다. 가족의 경사 때문에 혈육의 정을 새삼 깨우치게 된다. 67년생 서로간의 대화가 부족해서 오는 서운함이 많으니 가족들과 대화하는 시간을 늘리도록.
79년생 생사에 영원한 것은 없는 법. 지금 이 시간에 최선을 다하는 것이 승리의 길이다.
91년생 기다렸던 일이 이루어진다. 흥분하지 말고 천천히 행하라.

원숭이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개인적인 일보다 단체 활동에 주력하라. 후반부터는 일이 풀리니 미리 대비하라. 집안 분위기를 바꿔보는 것도 좋다. 68년생 사랑에 기대가 크면 실망도 큰 법. 배우자가 아무리 미워도 원망하거나 증오하지 마라.
80년생 선행의 시작은 눈에 잘 안보이나 마지막이 되면 누구나의 눈에도 잘 보이는 법이다. 그동안의 당신 선행에 즐거운 보상이 있을 듯.
92년생 알게 모르게 몸이 많이 상했다. 이달 중순부터는 할 일이 많아지게 되니 조금이라도 여유 있을 때 편하게 휴식을 취해두는 것이 좋다.

닭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가만히 있으면 좋은 기회를 놓치게 된다. 운세 곡선이 전반적으로 상승세를 보이지만 아직 축배를 들 때는 아니다. 남에게 의존하려는 생각은 버려라. 69년생 서로의 부족한 부분을 이해해주고 채워주는 것이 부부 아닐까. 배우자의 단점을 보지 말고 장점을 보도록 노력해보자.
81년생 분수를 지켜라. 능력에 닿지 않는 일을 하겠다고 맡았다간 돈도 잃고 신용도 떨어진다.
93년생 등잔에 기름이 모자라니 불빛이 밝지 못하다. 일이 될 듯하면서도 어려움이 많으니 다음을 기약하라.

개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고목에 꽃이 피듯 막혔던 자금줄이 풀린다. 가뭄 끝에 단비가 내리는 격으로, 어려움이 해결되니 웃음꽃이 만발한다. 58년생 운이 좋다. 가끔 변칙이 통할 수도 있으니 모험을 해보도록 하라. 공연한 큰소리는 금물. 자칫 낭패를 볼 수 있다.
70년생 투자는 좋지만 시장 상황을 잘 판단하라. 이익이 크면 위험도 그만큼 따르는 법이다. 전문가와 충분히 상의하는 것이 좋다.
82년생 노력한 것 이상의 대가를 충분하게 얻을 수 있다. 다만 현실에 최선을 다한 후 결과를 기다려라.

돼지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가는 사람은 잡지 마라. 불행을 잡는 것과 같다. 불필요한 곳에 신경 쓰지 말고 목적했던 일을 추진하라. 과거를 묻어버리고 새로이 출발하라. 59년생 모두가 다 내 잘못이라고 생각하면 오히려 쉽게 풀릴 수 있다. 신경 계통에 이상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하라.
71년생 재테크에 적신호. 위험하다고 여겨지면 재빨리 손을 떼라. 더 큰 손해를 막을 수 있는 유일한 길이다.
83년생 사람 마음은 알다가도 모를 일. 친구나 주변의 지인들이 등을 돌리는 것처럼 느껴진다. 억지로 붙잡지 말자. 운세풀이 낙청 서소옥

원광대 대학원 한국문화학 박사, 원광디지털대학교 동양학과 교수. ‘헬로우운세’ 사이트를 통해 인생 상담을 하며 낙청동양문화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문의 010-5806-1038 www.hellounse.com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