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UMMER

FROZEN

겨울왕국의 맛

기획 · 강현숙 기자 | 사진 · 홍중식 기자 | 디자인 · 최정미

2016. 06. 08

시원한 아이스크림과 빙수가 있어 행복한 여름이다. 천연 재료로 만든 홈메이드 아이스크림과 빙수는 보기에도 고급스럽고 위생적이다. 여름을 고스란히 얼린 듯한 색감이 먹기에 아까울 정도인 아이스크림과 빙수는 모임과 파티 음식으로도 손색없다.

시트러스빙수
Ingredients
시트러스 얼음(오렌지주스·자몽주스 1컵씩, 레몬즙 2큰술, 꿀 3큰술), 오렌지 1개, 자몽 ½개, 민트잎·연유 약간씩
How to make
1 시트러스 얼음 재료를 고루 섞어 아이스 큐브에 부어 얼린다.
2 오렌지와 자몽은 껍질을 제거하고 과육만 준비한다.
3 ①의 얼음을 갈아 그릇에 담고 ②의 자몽과 오렌지를 올린 뒤 민트잎으로 장식한다. 먹기 전에 연유를 뿌린다.



수박바
Ingredients(6개)
수박 ¼개, 초코칩 ⅓컵, 올리고당·장식용 수박껍질 약간씩
How to make
1 수박은 씨와 껍질을 제거하고 과육은 큼직하게 썬 뒤 믹서에 넣어 갈고, 초코칩과 올리고당을 넣고 섞는다.
2 아이스크림 막대에 장식용 수박껍질을 꽂아 준비한다.
3 준비된 틀에 ①을 붓고 막대를 꽂아 얼린다.

망고멜론바
Ingredients(6개)
망고 1½개, 멜론 ¼개, 올리고당 약간
How to make
1 망고와 멜론은 과육만 준비해 냉동실에서 얼린 뒤 블렌더로 곱게 간다.
2 볼에 ①을 담고 올리고당을 넣어 마블 모양이 생기도록 가볍게 섞는다.
3 준비된 틀에 ②를 마블이 유지되도록 조심스럽게 담은 뒤 막대를 꽂고 얼린다.

파인애플요거트바
Ingredients(6개)
파인애플 과육 400g(링 4조각), 플레인 요구르트 1컵, 올리고당 약간
How to make
1 파인애플은 냉동실에서 얼린 뒤 블렌더에 넣어 간다.
2 플레인요구르트에 올리고당을 충분히 넣어 단맛을 낸다.
3 아이스바 틀에 ①을 ⅔ 정도 넣은 뒤 막대를 꽂고 냉동실에서 1시간 정도 얼린다. ②를 붓고 다시 얼린다.





초코브라우니아이스크림
Ingredients
브라우니 200g, 우유·다크초콜릿·생크림 100g씩, 얼음 적당량, 굵은소금 약간, 초콜릿시럽 50ml
How to make
1 브라우니는 굵게 다진다.
2 데운 우유에 다크초콜릿을 넣고 녹인 뒤 생크림을 섞는다.
3 큰 스테인리스 볼에 얼음을 담고 굵은소금을 뿌린다.
4 ③ 위에 ②의 재료가 담긴 볼을 올린 뒤 얼음에 파묻히도록 살짝 힘을 주어 누른다.
5 스패출러로 스테인리스 볼의 바닥과 옆면을 긁으며 냉각시킨다. 충분히 저을수록 공기가 들어가 더욱 부드러워진다.
6 아이스크림 형태가 되면 브라우니와 초콜릿시럽을 넣어 가볍게 섞은 뒤 냉동실에서 차갑게 얼린 다음 스쿠프로 떠서 콘 위에 올린다.

복숭아크림치즈아이스크림

Ingredients
복숭아 1개, 우유·생크림·크림치즈 ½컵씩, 꿀 약간
How to make
1 복숭아는 껍질과 씨를 제거하고 과육만 준비해 한입 크기로 썬다.
2 우유는 살짝 데워 크림치즈와 꿀을 넣고 섞는다.
3 ②에 생크림을 넣고 고루 섞은 뒤 볼에 담고 냉동실에서 1시간 정도 얼린 뒤 꺼내 반쯤 언 아이스크림을 휘핑기로 다시 한 번 섞는다. 이 작업을 1시간에 한 번씩 2~3번 반복한다.
4 아이스크림 형태가 되면 냉동실에서 차갑게 얼린 뒤 스쿠프로 떠서 콘 위에 올린다.

라즈베리코코넛아이스크림
Ingredients
냉동 라즈베리 혹은 산딸기 1½컵, 설탕·우유·생크림 ½컵씩, 코코넛가루 ⅓컵
How to make
1 라즈베리는 설탕에 1시간 정도 재운 뒤 과육만 사용한다.
2 우유는 살짝 데워 코코넛가루와 함께 믹서에 넣어 곱게 간다.
3 ②의 코코넛우유에 생크림을 넣고 섞은 뒤 볼에 담고 냉동실에서 1시간 정도 얼린 다음 꺼내 반쯤 언 아이스크림을 휘핑기로 다시 한 번 섞는다. 이 작업을 1시간에 한 번씩 2~3번 반복한다.
4 아이스크림 형태가 되면 ①을 넣고 가볍게 섞은 뒤 냉동실에서 차갑게 얼린 다음 스쿠프로 떠서 콘 위에 올린다.



녹차떡빙수
Ingredients
우유얼음(우유 1½컵, 물 ½컵, 꿀 2큰술), 녹차시럽(가루녹차 2작은술, 올리고당 2큰술),  녹차아이스크림 1스쿠프(우유 1컵, 생크림 ½컵, 가루녹차 2큰술, 설탕 4큰술), 찹쌀떡 2개, 연유 약간
How to make
1 우유얼음 재료를 섞어 아이스 큐브에 담아 얼리고, 분량의 재료를 섞어 녹차시럽을 만든다.
2 우유와 생크림, 가루녹차, 설탕을 고루 섞어 미지근하게 데운 뒤 냉동실에 넣고 2시간에 한 번씩 부드럽게 긁어준다.
3 찹쌀떡은 한입 크기로 썬다.
4 ①의 우유얼음을 갈아 그릇에 담고 연유를 켜켜이 뿌린 뒤 ②와 찹쌀떡을 올리고 녹차시럽을 뿌린다.

밀크티캐러멜팥빙수
Ingredients
홍차얼음(우유 1½컵, 홍차 티백 2개, 연유 약간), 홍차아이스크림 2스쿠프(우유 1컵, 생크림 ½컵, 홍차 티백 2개, 꿀 2큰술), 캐러멜소스 약간, 시판 팥조림 3큰술
How to make
1 홍차얼음 재료의 우유를 데워 홍차를 우린 뒤 연유를 섞어 아이스 큐브에 담아 얼린다.
2 우유와 생크림을 미지근하게 데워 홍차 티백을 넣고 우린 뒤 꿀을 섞고 얼린다. 2시간에 한 번씩 부드럽게 긁어준다.
3 홍차얼음을 갈아 그릇에 담고 ②의 아이스크림을 스쿠프로 퍼서 올린다. 단팥조림을 올리고 캐러멜소스를 뿌린다.

요리 · 김영빈(수라재) | 요리 어시스트 · 김은선 이정화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