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PICE

마늘 맛 스틸러로 뜨다

기획 · 한여진 기자 | 사진 · 홍중식 기자 | 디자인 · 유내경

2016. 05. 09

제철을 맞아 한창 맛이 든 마늘. 만년 양념이라는 설움을 벗고 폼 나는 요리의 주인공이 된 대단한 마늘을 만났다.

마늘수프

Ingredients
마늘 60쪽, 양파 ½개, 버터 · 밀가루 · 올리브오일 2큰술씩, 우유 3컵, 생크림 1컵, 소금 · 후춧가루 약간씩
How to make
1 마늘 40쪽은 깨끗이 씻어 꼭지를 제거한 뒤 곱게 다지고, 양파는 껍질을 벗겨 채썬다.  
2 마늘 20쪽은 삶아 꼬치에 낀다.
3 버터와 밀가루를 볶아 루를 만든다.
4 달군 냄비에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양파와 마늘을 볶은 후 우유 2컵을 넣고 끓인다.
5 우유가 따뜻해지면 핸드블렌더로 곱게 간 후 생크림과 우유 1컵을 넣고 끓이다가 루를 넣고 농도가 나도록 끓인다.
6 ⑤에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한 뒤 ②의 마늘꼬치를 곁들인다.



마늘레몬버섯구이샐러드

Ingredients
마늘 20쪽, 레몬 2개, 양송이버섯 · 갈색 양송이버섯 20개씩, 올리브오일 2큰술, 화이트와인 ¼컵, 발사믹식초 1큰술, 소금 · 후춧가루 약간씩, 베이비채소 적당량
How to make
1 마늘은 깨끗이 씻어 꼭지를 제거하고, 레몬은 껍질을 벗겨 제스트로 만들고 즙을 낸 후 웨지로 자른다.
2 양송이버섯과 갈색 양송이버섯은 반으로 자른다.
3 달군 팬에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마늘과 레몬웨지를 넣고 볶다가 화이트와인을 붓고 익힌다.
4 ③에 레몬즙을 넣고 한 번 더 끓인다.
5 달군 팬에 양송이버섯과 갈색 양송이버섯을 넣고 볶다가 겉면이 노릇해지면 발사믹식초를 넣고 한 번 더 볶은 후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한다.
6 그릇에 ⑤를 담고 ④와 레몬제스트, 베이비채소를 올린 뒤 후춧가루를 뿌린다.




마늘후무스와 바게트

Ingredients
후무스(삶은 병아리콩 2컵, 마늘 10쪽, 소금 1작은술, 레몬즙 3큰술, 올리브오일 2큰술, 소금 · 병아리콩 삶은 물 약간씩, 깨 1큰술), 마늘 10개, 바게트 10조각
How to make
1 분량의 재료를 믹서에 넣고 곱게 갈아 후무스를 만든다.
2 마늘은 깨끗이 씻어 꼭지를 제거한 뒤 끓는 물에 삶아 후무스 위에 올린다.
3 바게트는 바삭하게 구운 후 마늘과 함께 후무스를 올려 으깨 먹는다.





마늘관자감바스

Ingredients
마늘 40쪽, 관자 10개, 냉동새우 20마리, 올리브오일 2컵, 페페론치노 4개, 로즈메리 4줄기
How to make
1 마늘은 깨끗이 씻어 꼭지를 제거한 후 물기를 빼고, 관자와 새우도 물기를 제거한다.
2 냄비에 올리브오일을 붓고 끓이다가 페페론치노와 로즈메리, 마늘을 넣고 끓인다.
3 마늘이 노릇해지면 관자, 새우를 넣고 익힌다.




갈릭크림파스타

Ingredients
마늘 20쪽, 양파 ¾개, 통마늘 · 페페론치노 4개씩, 올리브오일 적당량, 우유 · 생크림 2컵씩, 소금 · 후춧가루 · 타임 약간씩, 탈리아텔레면 200g, 파르메산치즈가루 4큰술
How to make
1 마늘은 깨끗이 씻어 꼭지를 떼어내고, 양파는 껍질을 벗겨 채썬다.
2 통마늘은 깨끗이 씻어 윗면을 자른 뒤 올리브오일을 약간 뿌려 180℃로 예열한 오븐에 넣어 20~25분간 노릇하게 굽는다.
3 달군 냄비에 올리브오일을 두른 후 마늘과 양파, 페페론치노를 넣고 볶는다.
4 ③에 우유를 넣고 끓이다가 뭉근해지면 생크림을 넣고 조리듯이 살짝 끓인 후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한다.
5 다른 냄비에 물과 소금을 넣어 끓이다가 탈리아텔레면을 넣어 삶은 후 건져 그릇에 담는다.
6 ⑤ 위에 ④를 뿌린 후 타임과 후춧가루, 파르메산치즈가루를 뿌린다.

요리 · 문인영(101recipe) | 요리 어시스트 · 정예은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