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LifeStyle THERAPY

임신 하셨어요?

생애 가장 특별한 280일을 위한 선물

글 · 정희순 | 사진 · 홍중식 기자, 셔터스톡 | 디자인 · 이수정

입력 2016.05.03 16:15:43

여자에게 있어 일생일대 중대사 중 하나가 바로 임신과 출산이다. 아기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엄마의 마음은누구나 똑같겠지만, 정신적으로나 신체적으로 급격하게 변화를 겪는 임산부 역시 자신의 몸과 마음을 잘 다독이는 것이 중요하다. 생애 가장 특별한 280일을 보내는 방법을 소개한다.
임신 하셨어요?
임신은 여자의 인생에서 가장 특별한 경험이다. 약 280일의 임신 기간은 임산부에게 무척 설레는 시간이지만, 한편으론 무척 두렵고 떨리는 시기이기도 하다. 급격한 호르몬 변화와 체형 변화로 우울감을 호소하는 경우도 적지 않은데, 그렇기 때문에 임산부는 이 기간을 어느 때보다 잘 보내야 한다. 강남의 유명 보디 케어 숍인 와이제이스파앤왁싱바는 임산부에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작년 6월 강남 학동점을 추가로 오픈했다.

와이제이스파앤왁싱바 학동점에서 제공하는 산전관리에서는 보습 케어를 통해 살이 트는 현상을 예방하고, D라인으로 인한 통증을 완화시킨다. 또 임신으로 인한 부종을 예방하고 출산 시 골반이 잘 벌어질 수 있도록 근육을 이완시키는 마사지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배를 마사지할 때에는 테라피스트의 손을 임산부의 손에 포개어 진행한다. 낯선 손의 감촉보다는 엄마의 손길이 태아에게 안정감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임신 하셨어요?
와이제이스파앤왁싱바의 송영진 대표에 따르면 “임산부 케어는 뱃속의 태아도 고려해야 하기 때문에 일반인 케어와는 많이 다르다. 임산부 케어는 신체를 아름답고 건강하게 가꾸면서 출산 이후에도 그것을 유지하는 데 초점이 맞춰져 있다. 임산부가 케어를 받으면서 정서적인 안정감도 느낄 수 있다는 게 이 마사지의 장점”이라고 한다. 출산을 앞둔 임산부들을 위한 브라질리언 왁싱 케어도 있다. 출산의 3대 굴욕 중 하나인 ‘제모’를 편안하고 만족스러운 분위기에서 받을 수 있어 특히 인기가 높다. 이곳에서는 출산 후에도 임신 전의 건강과 아름다움을 되찾기 위한 케어를 받을 수 있다. 출산 직후부터 3개월 이내에 받을 수 있는 산후관리 패키지는 체지방이나 체내 독소, 각종 대사 산물 등 불필요한 노폐물을 배출하는 데 집중한다. 마사지를 통해 약화된 근육을 단련시키고 유연성을 증가시켜 체내 순환이 활발해지도록 돕는 것이다. 이는 변형된 골격과 골반을 바로잡는 것은 물론이고 산후 비만을 예방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전문 테라피스트와의 교감은 육아에 대한 두려움이나 우울증을 해소하기에도 좋다.

와이제이스파앤왁싱바의 송영진 대표는 “임신했을 때 최고의 대우를 받으면 그만큼 심신이 안정돼 임신과 출산으로 인한 우울증에 걸릴 확률도 낮아진다. 임산부 케어는 아기와 나를 위한 선택이다. 중요한 시기를 허투루 보내기보다 아름다운 여성으로 나이 드는 행복을 경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위치 서울 강남구 학동로 223-7 와이제이스파앤왁싱바  
문의 02-516-2688 





임신 하셨어요?

와이제이스파앤왁싱바 송영주 · 송영진 대표


2007년 강남에 와이제이스파앤왁싱바를 열었다. 현재 역삼점, 신논현점, 학동점을 직접 운영하고 있으며 임산부 케어는 학동점에서 전문으로 실시하고 있다.




여성동아 2016년 5월 269호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