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row Bar

MEN’S BROW ETIQUETTE

기획 · 안미은 기자 | 사진 · 이상윤 REX | 디자인 · 이지은

2016. 02. 19

눈썹만 잘 정돈해도 남자의 인상이 달라진다. 인생까지 환하게 바꿀 지 모를 일이다.

1 DTRT 아이브로우 펜슬 숯 유어셀프 남자의 눈썹은 숱이 생명! 파우더리한 질감의 어번 그레이 컬러 펜슬이 내 눈썹처럼 자연스러운 눈썹 색을 연출한다. 0.35g 9천9백원.
2 톰포드뷰티 브로우 스컬프터 샤프너와 브러시가 모두 내장돼 정확하고 풍성한 눈썹을 연출할 수 있다. 0.3g 5만원.
3 바비브라운 브라우 키트 아이섀도와 브러시, 트위저, 확대 거울 등 눈썹 정돈을 위한 필수 아이템을 미니 콤팩트에 알차게 구성했다. 3g 6만원대.
4 홀리카홀리카 원더 드로잉 1초 피니쉬 브로우카라 #01 내추럴 브라운 브라운 컬러 셰이드. 눈썹 결 반대 방향으로 쓸어 컬러를 입힌 다음 눈썹이 난 방향으로 다시 빗어 정돈한다. 4.5g 5천9백원.   
5 바비브라운 트위저 가는 눈썹도 쉽게 뽑을 수 있는 트위저 4만5천원.  
6 톰포드뷰티 톰 포드 브로우 스컬프팅 키트 멀티로 사용할 수 있는 아이 & 브로 섀도. 블렌딩하기 쉬운 3가지 컬러 구성으로 완벽한 그루밍을 돕는다. 3g 8만원.



Type1. 남자다운 인상 만드는 각진 눈썹

둥근 얼굴과 축 처진 눈꼬리. ‘나도 터프 가이가 되고 싶다!’하는 남성들에게 추천한다. 리더십을 보여주고 싶은 남성들에게는 강추. 먼저 스크루 브러시로 눈썹을 가지런히 빗은 다음 눈썹 앞머리부터 갈매기처럼 위로 올라가다가 눈썹산을 기점으로 내려오도록 아우트라인을 그린다. 이때 눈썹산 부분을 각지게 그려주는 것이 포인트! 브러시에 아이브로를 적당량 묻혀 아우트라인을 따라 그린 다음 스크루로 한 번 더 빗어 마무리한다. 이때 눈썹산 부분을 너무 과도하게 올리면 화난 인상이 될 수 있으니 주의하도록.  



Type2. 동안 얼굴 만드는 일자형 눈썹  

최근 남녀 불문하고 가장 있기 있는 눈썹. 너무 유약해 보이거나 강인해 보이지 않으면서 적당히 세련된 느낌을 준다. 연출도 쉬운 편. 눈썹 앞머리부터 눈썹산까지 수평이 되도록 정리한 다음 아이브로를 브러시에 묻혀 자연스럽게 칠하면 된다. 눈썹이 길고 숱이 많다면 눈썹 가위로 긴 털을 솎아주고, 눈썹 모양에 맞춰 브로 레이저로 살짝 민 다음 잘린 모근을 트위저로 뽑아 정리한다. 눈썹 앞머리를 너무 진하게 연출하면 세련미가 떨어지니 주의할 것.





Type3. 부드러운 인상 만드는 아치형 눈썹  

사각턱이거나 역삼각형 얼굴을 가졌다면 아치형 눈썹을 연출하는 것만으로도 부드러운 인상을 더할 수 있다. 눈썹 앞머리부터 꼬리까지 부드럽고 둥글게 이어지도록 연출하는 것이 포인트! 눈썹 위쪽은 가급적 건드리지 않으면서, 전체적인 눈썹 라인을 흐트러뜨리는 눈썹모만 트위저로 한 올 한 올 뽑아 라인을 정리한다. 브러시에 아이브로를 묻혀 한 번 칠한 다음 남은 양을 이용해 한 번 더 덧칠한다. 눈썹 라인을 너무 또렷하게 만드는 건 금물. 자칫 여성스러운 인상을 줄 수 있다.
TIP 1 아이브로는 헤어 컬러와 비슷한 색을 골라야 세련돼 보인다. 헤어 컬러가 연하다면, 눈썹 마스카라를 칠해 컬러를 맞춘다.
2 미적 감각이 없어도 너무 없다 판단되면 시판되는 눈썹 가이드를 활용할 것. 눈썹에 대고 가장자리 부분을 미는 것 정도는 누구나 할 수 있다.
3 세상만사 다 귀찮다면 브로 서비스를 이용하라. 베네피트, 바비브라운, 에스쁘아 등 백화점 화장품 매장에서 잘 찾아보면 눈썹을 믿고 맡길 수 있는 브로 바가 많다.

참고도서 · MEN?S GROOMING(부즈펌책이야기)  | 제품협찬 · 바비브라운(02-3440-2781) 톰포드뷰티(02-6905-3637) 홀리카홀리카(070-757-1339) DTRT(1544-7077)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