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2년 뮤지컬 ‘렌트’로 데뷔한 김호영은 ‘유린타운’ ‘아이다’ ‘헤어스프레이’ ‘맨 오브 라만차’ ‘킹키부츠’ 등 수많은 작품에 출연했다. 2007년 MBC ‘태왕사신기’로 드라마에 데뷔해 tvN ‘쌉니다 천리마마트’, 티빙 ‘미드나잇 호러: 6개의 밤’에서 열연을 펼쳤다. 거침없는 하이 텐션과 찰진 입담 덕분에 김호영은 예능 프로그램에서도 시청률 보증수표로 통한다. 흥겨운 몸짓으로 “끌어〜올려!”라는 유행어를 외치는 장면은 온라인 밈으로도 유명하다. 유튜브 쇼츠 역시 조회수 고공 행진 중.
이뿐만이 아니다. 패션, 뷰티 분야에서도 유행을 앞서가는 셀럽. 컬러풀하고 화려하게, 그렇지만 감각적인 스타일링은 김호영의 트레이드마크다. 홈쇼핑에서는 마치 아는 오빠가 수다 떨듯이 제품 설명을 재미있고 화통하게 해 ‘완판 스타’로 자리 잡았다.
데뷔 초부터 지금까지 20년이 넘는 기간 동안 항상 긍정 에너지가 가득한 모습으로 대중과 마주하는 김호영. 최근 새 음원 ‘끌어올려’를 발표하고 활동 중인 그에게 요즘 근황과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물었다.
예능 프로그램부터 홈쇼핑까지 TV를 켜면 항상 김호영을 볼 수 있는 것 같아요.
5월 6일에 ‘끌어올려’라는 제목의 음원을 발표했어요. EDM과 록, 트로트가 한데 어우러진 ‘하이브리드 트로트’ 장르인데 저의 ‘긍정 텐션’을 눈여겨본 장윤정 씨가 프로듀싱에 참여했고, 아이키 씨가 리더로 있는 ‘훅(HOOK)’ 팀이 안무를 맡았어요. 긍정 에너지를 담은 가사와 흥이 나는 멜로디가 어우러진 곡이라 꼭 들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요즘은 ‘끌어올려 챌린지’로 열심히 앨범 홍보도 하고, 기존 방송 활동도 하고, 홈쇼핑도 진행하면서 정신없이 바쁘게 지내고 있어요.
많은 사람이 “김호영이 대세 스타”라고 하는데 인기를 실감하는 순간이 있었나요.
TV 프로그램 섭외가 늘어날 때 저를 찾아주시는 분이 많아서 감사하다고 계속 생각하죠. 그리고 방송에 출연한 제 영상이 SNS를 통해 공유되고 유행하는 걸 보면서 ‘많은 사람이 나를 좋아하고 관심을 가지고 있구나’라고 느꼈어요.
한 번도 우울해하거나 찡그린 모습은 본 적이 없는 것 같아요. 항상 긍정적이고 밝은 에너지를 유지하는 원동력은 무엇인가요.
저도 사람인지라 바쁘면 지칠 때도 있어요. 하지만 긍정적인 에너지로 마음을 다잡죠. 21년 전 데뷔 때부터 “슈퍼스타 호영”이라고 엄마가 항상 불러주시거든요. 그래서 그런지 저는 어떤 일을 해도 다 잘될 거란 믿음을 가지고 있어요. 유명해지고 성공해서 바빠지는 날들을 꿈꿔왔기 때문에 피곤하고 힘들어도 지금이 제가 원했던 삶이란 것을 잊지 않으려고 해요.
MBTI가 궁금해요.
극강의 하이 텐션 상태를 하루 종일 유지하고 워낙 붙임성이 좋다 보니 MBTI가 뭐냐고 궁금해하시는 분이 많아요. 방송에서도 여러 번 밝혔지만, 저는 항상 “EEEE!”라고 이야기해요.
연예계에서 소문난 ‘인맥왕’으로 유명해요. 수많은 지인을 어떻게 챙기나요.
제가 친화력이 좋잖아요. 저랑 통하는 사람이라는 느낌이 오면, 진심으로 상대방을 대해요. 그러다 보면 어느새 친해져 있어요. 또 주변 사람들을 챙기는 걸 워낙 좋아해서 귀찮다는 생각을 해본 적이 없어요. 생각나면 바로 연락하고 만나고 그러는 스타일이에요.
홈쇼핑 방송에서도 김호영이 출연하면 완판이라는 소문이 자자하던데요.
그런가요? 일단 고정적으로 진행하는 프로그램은 하나예요. 그리고 제가 모델로 활동 중인 화장품 브랜드의 방송이 잡히면 직접 출연하기도 하죠. 많을 때는 일주일에 다섯 번 정도 홈쇼핑 방송에 출연하는 것 같아요.
방송 준비는 어떻게 하나요. 특별히 신경 쓰는 부분이 있다면요.
제품을 직접 많이 써봐야죠. 그래야 고객 입장에서 원하는 제품의 장점을 잘 설명할 수 있거든요. 그리고 무엇보다 시연을 능숙하게 해야 하기 때문에 연습도 많이 해요. 1회 방송에서 제품을 10번 넘게 바르고 지워내는 정도는 흔한 일이에요.
지치지 않는 입담이 장점이고 홈쇼핑 방송이 적성에 맞아도 말을 계속하면 에너지 소모가 많을 것 같아요.
맞아요. 홈쇼핑 방송은 정해진 시간 안에 제품 설명도 하고 홍보도 해야 하기 때문에 잠시도 쉴 수가 없어요. 계속해서 말하게 되죠. 그래도 옆에서 같이 방송을 진행하는 쇼호스트 분과 멘트를 주고받다 보면 신이 나더라고요.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홈쇼핑 방송을 하면서 잊을 수 없는 에피소드도 많았을 것 같아요.
생방송 중에 제가 출연하고 있는 프로그램이 동시간대 홈쇼핑 방송 중 시청률 1위를 기록했다는 말을 들었어요. 생방송을 진행할 때는 쇼호스트가 귀에 착용한 인이어를 통해 PD와 실시간으로 상황을 공유하거든요. 문제는 시청자분들이 제가 설명하는 게 너무 재미있어서 시청만 하다가 방송 시간이 종료됐다는 거죠. 이제는 시청자분들이 너무 저만 보고 계시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면 구매하시라고 적당이 유도하는 여유도 생겼어요. 하지만 뭐니 뭐니 해도 가장 뿌듯하고 잊을 수 없는 기억을 꼽으라면 직접 진행한 제품이 완판된 순간이 아닐까요. 특히 제가 모델로 활동 중인 코스메틱 브랜드 메즈클라의 스킨케어 비비크림 오리지널은 준비할 때부터 긴장을 많이 했는데, 홈쇼핑 첫 론칭 방송에서 전체 완판을 기록해 너무 기뻤어요.
피부 관리 루틴이 있나요.
수분 관리를 중요하게 생각해요. 촉촉한 에센스와 세럼, 수분 크림을 차곡차곡 발라서 피부가 건조해지지 않도록 해요. 365일 선크림은 필수예요. 바로 집 앞 마트에 갈 때도 선크림은 꼭 챙겨요.
여름이라 화장을 해도 쉽게 무너지는데, 지속력을 높이기 위한 팁을 좀 알려주세요.
여름철 메이크업에서 중요한 키포인트는 가벼움이죠. 무더운 날씨가 계속되면 땀과 피지 때문에 피부가 번들거리고 강한 자외선이 자극을 줘요. 그래서 메이크업 전에 수분 에센스를 얇게 여러 겹 레이어드해주는 걸 추천해요. 그다음 자외선 차단 기능을 겸비한 비비크림을 바르면 끝. 제가 요즘 매일 사용하는 제품은 ‘메즈클라 스킨케어 비비크림 오리지널’이에요. 피부 진정부터 커버, 스킨케어, 자외선 차단까지 되는 제품이라 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 자주 찾는 것 같아요. 여러 번 덧발라도 뭉치거나 들뜨지 않고 자연스럽게 피부가 좋아 보여요. 브랜드 모델로도 활동 중이지만, 특히 이 제품은 개발 단계부터 참여해서 향, 텍스처까지 꼼꼼하게 제 의견을 담아 만들었기 때문에 더 애착이 가요. 주변 지인들에게 선물도 많이 했어요.
앞으로 계획이나 이루고 싶은 목표가 있다면요.
강호동, 이승기 씨와 함께하는 SBS 예능 ‘강심장 리그’에 출연하게 됐어요. 5월 23일에 첫 방송이 나갔는데, 다시 시작이죠. 올 하반기에도 지금까지처럼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고, 홈쇼핑 방송도 꾸준히 이어나갈 계획이에요. 제가 어떤 사람인지 보여줄 수 있다면 뮤지컬, 예능, 홈쇼핑 어느 분야든 상관없이 도전하고자 해요. 그리고 언젠가는 제 별명인 ‘호이’ ‘호이스럽다’가 명사나 형용사처럼 쓰이면서 하나의 브랜드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어떤 브랜드가 될지는 모르겠지만 지금 하고 있는 일들로 구체화가 되어가는 중이라고 생각해요.
김호영’s Pick
진정에서 스킨케어, 결점 커버까지 한 번에!
피부가 좋아지는 비비크림
출시와 동시에 피부 전문 관리 기관과 에스테틱에 입점한 제품. 초유 추출물 30%*를 함유하여 피부를 진정시키고 영양을 공급하며, 독일 제약 회사 BITOP의 엑토인 추천 함량 1%를 함유했다. 엑토인은 피부 보습과 보호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다.
1회 사용으로 7가지 피부 진정 효과를 선사하며 주름과 검고 진한 기미, 여드름 흔적 같은 피부 결점 커버와 피부 치밀도, 피부 100시간 보습 지속력 등 피부 5가지 항목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
피부 나이 지수와 안티에이징 개선 효과로 4주 사용 후 피부 나이 7세 감소, 제품 사용 8주 후 피부 나이 8세 감소 효과를 나타내며, SPF50+ PA++++의 자외선 차단 지수도 갖췄다.
또한 피부 저자극 테스트와 민감성 패널 피부 적합성 테스트를 완료하고 독일 더마 테스트 ‘Excellent’ 등급을 획득하여 자극 걱정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 독일 Colostrum Biotec사의 프리미엄 등급 초유 사용
메즈클라 스킨케어 비비크림 오리지널 SPF50+ PA++++ 40ml 4만7000원
사진제공&문의 메즈클라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