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lture pet

사료만으로는 부족해! 우리 집 댕냥이 필수 영양제

서희라 프리랜서 기자

입력 2022.09.24 10:00:01

세상에 둘도 없는 우리 집 막내를 위한 영양제가 고민된다면 고수 집사들이 선택한 건강템을 눈여겨보자.

CHECK 1
심장 튼튼 고양이 면역 영양제

심장 질환인 HCM이 있는 11세 꼬맹이, 9세 미야, 8세 호두까지 페르시안 고양이 3마리를 키우는 블로거 꼬미호네(blog.naver.com/mjstyle1030). 꼬맹이를 제외한 2마리는 건강한 편이라 고양이 기본 영양제라고 불리는 오메가3를 먹인다. 영양제를 선택하기 전 꼭 챙기는 것이 바로 심장 기능 강화 성분. 그 밖에도 구강과 눈 영양제를 꼭 챙겨 먹인다.

Pick 
1 퓨어메라 라온 아이즈 
눈곱과 눈물이 많은 반려동물에게 좋은 제품. 백내장, 녹내장 예방을 위한 항산화 성분이 함유돼 있으며 결막염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60g 3만2000원. 
2 페피테일 참글루칸 
구강 염증 질환 개선에 효과적인 고농도 베타글루칸이 함유된 구강 건강 제품. 무색, 무취에 극소량만 섭취하면 된다 12g 2만4000원. 
3 조공 알티지오메가-3 
고양이와 강아지 연령에 상관없이 먹여도 되는 제품. 산패도, 중금속, 환경호르몬 등 오메가3 품질을 평가하는 IFOS에서 5스타 등급을 받았다. 180정 3만2500원.

CHECK 2
성장 중인 대형견을 위한 관절 영양제

잉글리시 십도그 도균, 코통 드 튈레아르 로라를 가족으로 둔 이채원(@5cm_laura) 씨는 대형견인 4세 도균이 위주로 영양제를 준비한다. 대형견은 태어난 후 1년 동안 급성장해 장기나 뼈 등이 온전치 못할 수도 있다는 얘기를 듣고 나서다. 사료를 먹일 때 자연스럽게 섭취할 수 있도록 가루로 된 영양제를 찾던 중 동물병원에서 추천받은 제품을 꾸준히 먹이고 있다고.

Pick 
1 카이쿠라 블렌드 
뉴질랜드산 천연 농축 해산물을 사용한 관절 영양제. 슬개골 탈구 예방이나 관절 건강 유지에 도움이 되는 초록입홍합, 전복, 상어 연골 등이 함유됐다. 단, 해산물 알레르기가 있는 반려동물은 섭취하면 안 된다. 60g 2만9300원. 
2 카이쿠라 바이오스 
천연 재료만을 사용해 발효 추출한 자연 유산균을 담았다. 배탈이 잦거나 항생제 등 약물 복용으로 면역력이 떨어진 반려동물에게 적합하다. 50g 1만9000원.

CHECK 3
노견에게도 부담 없는 신장 영양제

14세 신짱이를 포함해 2세 달콩, 1세 알콩이까지 3마리 반려견과 생활하는 스타일리스트 이승은(@jleestyle) 씨. 어느덧 노견이 된 신짱이가 신장이 좋지 않아 입원하게 되자 신장에 좋은 영양제를 신중하게 골라 먹이고 있다. 여기에 다른 반려견들도 함께 먹을 수 있는 관절 영양제와 눈 영양제도 챙긴다.



Pick 
1 씨스팡 멍멍팔팔조인트 
초록입홍합 추출 오일 복합물로 만든 관절 영양제로, 국내 최초 관절 건강 식약처 기능성 인증을 받았다. 30캡슐 1만9900원. 
2 닥터바이 레날 
반려동물 전용 요로 및 비뇨기 기능 개선용 특허 조성물이 들어간 신장 영양제. 추르 타입이라 간식처럼 먹일 수 있다. 신장에 문제가 없더라도 음수량이 적은 반려동물에게 추천할 만하다. 8g×30 2만7900원. 
3 유한양행 윌로펫 뉴트리션바 더 건강한 눈 
루테인과 지아잔틴, 결명자 등이 들어간 유한양행의 눈 건강 영양제 트릿. 흡수가 잘되도록 가수분해한 오리고기를 섞어 만들었다. 240g 2만7000원.

CHECK 4
어린 강아지도 먹을 수 있는 보양 영양제

검정콩 같은 까만 눈, 풍성하고 윤기 나는 하얀 털이 사랑스러운 모델견 찹쌀이(@coton.chapssal). 처음에는 찹쌀이에게 관절 영양제, 면역제 등 다양한 영양제를 먹였는데 어느 날 ‘1세 이하의 어린 강아지에게는 그럴 필요가 없다’는 조언을 듣고 종합영양제와 모질에 도움이 되는 영양제 2가지만 먹이고 있다.

Pick 
1 데이비스 테라코트 피모영양제 
집사들에게 이미 유명한 테라코트. 콩 추출 성분인 레시틴 위주로 오메가3, 콜린, 리놀렌산, 이노시톨 등이 들어 있다. 물고기 사료 같은 형태지만 급여할 때 털 주변에 묻는 일이 다반사라 반죽해서 작은 환으로 만들어 먹이는 집사들이 많다. 단, 기호는 많이 갈리는 편. 400g 2만7000원대. 
2 광동제약 견옥고 본 
경옥고로 유명한 광동제약에서 만든 반려견 영양제 견옥고 본. 광동제약이 직접 선별하고 관리하는 숙지황, 복령, 홍삼, 아카시아 벌꿀이 들어갔다. 10g×30 4만5000원.

CHECK 5
고양이 장 건강을 위한 유산균

5세 고양이 쿵이는 어릴 때 노끈을 먹고 개복 수술을 해 집사의 마음을 들었다 놨다 한 전적이 있다. 이후 큰 문제는 없지만 혹시 장이 약해졌을까 봐 장 건강 제품을 꾸준히 먹이고 있다. 면역뿐 아니라 피부 보호 성분까지 들어간 종합영양제 타입의 유산균과 고양이 전용 면역 영양제가 쿵이 집사의 선택.

Pick
1 캣츠힐 면역 영양제 
동물 의약품 기업 엠오바이오에서 만든 고양이 전용 영양제. 첫 출시 당시 와디즈 펀딩에서 2000% 목표를 달성하며 집사들의 선택을 받았다. 면역력 향상에 좋은 성분과 함께 심리적 안정을 돕는 성분도 함유돼 있다. 2g×30 3만3000원. 
2 종근당바이오 라비벳 
장 케어 유산균 종근당의 반려동물 건강 브랜드 라비벳에서 출시한 유산균으로 피부 개선 효과가 있는 저분자 피시 콜라겐 성분을 포함했다. 나트륨과 칼륨 함량이 적어 신장, 심장, 간 등 관리가 필요한 반려동물도 안심하고 먹일 수 있다. 2만3000원대 부터.

기획 최은초롱 기자 
사진제공 광동제약 닥터바이 데이비스 씨스팡 우프앤먀오 웰케어 유한양행 일동펫 조공 종근당바이오 카이쿠라 캣츠힐 코코다움 퍼피테일 펫사랑 퓨어메라



여성동아 2022년 10월 706호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