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재기사

JUNE 2022

Fortune

우온(祐氳) 장소정

2022. 05. 23

쥐띠

행운 소품 졸음 껌·핸드크림 금전△건강△애정○

총운 삶에 연기가 필요할 때도 있다. 불쾌한 감정은 숨기고 상대의 장점을 칭찬해보자. 스스로를 고립시키지 말고 의사소통 능력을 높여보자. 정체된 일이 있다면 접근 방식을 재고할 것. 60년생 뜻밖의 제안이 기대에 못 미치더라도 결과는 Good! 일단 수용하자. 간단한 미용시술로 열 살 젊어지기. 72년생 남 일에 앞장서면 득보다 실이 많으니 조금은 비겁해져도 좋다. 가입된 보험을 체크해보고 가슴통증은 정밀검사 필요. 84년생 일의 중요도에 따라 우선순위를 정한 후 진행해야 뒤죽박죽되지 않는다. 운전 중 지나친 경적 울림으로 시비가 잦으니 주의!

소띠

행운 소품 이어폰·장바구니 금전△ 건강○ 애정△

총운 쾌적한 환경이 좋은 운을 부른다. 집 안을 비우고 정리 정돈하자. 주위 눈치 보지 말고 당신의 의무만 다하라. 어려운 일이 생기면 북쪽을 향해 기도하고, 집 안 조명은 밝게 할 것. 61년생 말이 날카로워지는 시기, 아랫사람에게 조언이나 충고는 자제하자. 삶의 활력이 필요하다면 친구들과 여행을 계획하자. 73년생 공과 사를 확실히 구분하고 주어진 일에는 핑계보다 책임감이 필요하다. 배우자와는 의심을 확신으로 만들지 말고 대화가 먼저다. 85년생 소비와 나눔이 큰 기쁨이 되는 시기, 가족들과 고급 식당을 가고 주위에 필요했던 선물 챙기기.

호랑이띠

행운 소품 등산화·자동 우산 금전○ 건강× 애정△



총운 현명한 인맥 관리가 필요한 시기이니 사회적 발전을 위한 만남에 노력하자. 따뜻한 말과 눈빛이 좋은 운을 부르니 표정 관리와 품격 있는 언어 선택하기. 자외선 차단과 보습에 신경 쓰자. 62년생 중요한 결정을 내릴 상황이 오면 장시간 걸어보고, 당신의 도움을 필요로 하는 일이 있으면 주저 없이 도와라. 74년생 호언장담하기보다 묵묵한 성실함을 보여줄 것. 조직에서는 명확한 관점과 냉정한 판단으로 리더십이 빛나게 된다. 86년생 산만한 언행으로 실수가 잦으니 경청하는 데 집중하고, 경쟁이 심한 일을 한다면 여러 대안을 모색해야 한다.

토끼띠

행운 소품 필기구·상품권 금전○ 건강× 애정△

총운 적당한 PR은 신뢰를 쌓는 데 도움이 되지만 지나치면 허풍이 될 수 있으니 겸손한 태도를 가질 것. 침체된 일이 활기를 찾게 되고, 의외의 성과를 기대해도 좋다. 최선의 결정을 위해 침착할 것. 63년생 돈이면 다 될 거라는 생각을 버리고 어떤 사람으로 살 것인지를 고민할 때다. 맺고 끊음을 확실히 하고 결론 난 일은 뒤돌아보지 말자. 75년생 언어능력은 타고나는 법! 상대를 설득시키는 데 써보고 자기 계발서 3권 정독. 87년생 즉흥적인 과소비로 뒷감당이 힘들어진다. 지출 목록을 미리 정해놓고, 제대로 준비되지 않은 일은 시작도 하지 말자.

용띠

행운 소품 인공눈물·치실 금전△ 건강△ 애정○

총운 크고 작은 방해 요소가 많은 시기. 오직 맡은 일에만 최선을 다하자. 생각이 많은 게 병이니 단순하게 생각하고 기억 지우기. 급한 성격으로 행동이 앞서면 혹독한 대가를 치른다. 64년생 부동산 계약은 서두르면 후회가 따른다. 두통이나 어지럼증은 가볍게 여기지 말고 정밀검사를 받아보자. 76년생 과한 언행으로 남과 마찰이 잦으니 모임이나 술자리는 알아서 피하자. 화려한 옷 말고 무채색 의상을 입을 것. 88년생 헤어스타일은 과감히 바꾸고 자신의 이름을 알릴 수 있는 기회에 최선을 다해보자. 단, 늦은 귀가 삼가고 실물수 조심.

뱀띠

행운 소품 가족사진·손목시계 금전× 건강○ 애정△

총운 헛된 욕심 부리다가 가진 것도 잃게 되니 현실에 만족하자. 청소와 운동을 일상화하고 장거리 여행·출장은 피하자. 배탈·설사가 잦으니 찬 음식은 피하고 유산균제 복용하기. 65년생 잘못된 행동이나 말실수를 했다면 바로 사과하고, 일 처리에 편법은 금물, 비용이 다소 추가돼도 원칙을 고수해야 성공한다. 77년생 과도한 스트레스로 건강에 무리가 생기는 운이니 무조건 쉬고, 하루 수분 섭취량은 2L로 늘리자. 89년생 빛나는 성과가 기대되는 달, 목표와 신념을 크게 세우자. 치과 검진은 미룰수록 치료가 복잡해진다. 구강 청결에 신경 쓰자.

말띠

행운 소품 섬유 향수·손거울 금전○ 건강○ 애정△

총운 묵혀뒀던 귀금속은 항시 착용하고, 잠시라도 수영을 배워보자. 남에게 인색하면 오던 운도 되돌아가니 아낌없이 베풀고 도울 것. 문화 수준을 높이고 싶다면 음악회·뮤지컬 예약하기. 66년생 사업자는 자금 사정이 어려워지고 직장근로자는 동료와 마찰이 심각하다. 자책보다 위로가 필요하니 닭띠·소띠 인연을 찾아 도움을 청하자. 78년생 임기응변이 필요한 때. 분위기 파악에 집중하자. 가장 중요한 한 가지를 위해 나머지는 잠시 미뤄두자. 90년생 주변 시선을 한 몸에 받게 되니 외부 활동에 앞장서 재능을 펼쳐보자. 푸른색 상의로 매력 어필할 것.

양띠

행운 소품 선글라스·텀블러 금전○ 건강× 애정△

총운 소 잃고 외양간 고치지 말고 가족의 요청에 귀 기울이며 집안일에 신경 쓰자. 너무 솔직한 것도 구설의 원인이 되니 지켜야 할 비밀은 발설 금지. 고민하다 놓치지 말고 결정할 일은 지금! 67년생 능력 밖의 일에 자존심 세우지 말고 정중히 거절함이 현명하다. 친구·동료와 금전 거래하면 문제 생기니 이성적 판단 필요. 79년생 직감을 믿고 생각대로 밀어붙이고 꼭 하고 싶은 일은 이유 리스트를 작성하자. 91년생 애정운에 이상기류가 흐르고 있으니 권태기인지 변심인지를 구분해 대처하자. 직장인은 자리를 자주 비우지 말고 근면 성실해야 할 때.

원숭이 띠

행운 소품 레드 카드 지갑·명함 금전△ 건강△ 애정△

총운 좋은 제안이 올 것이니 포기보다는 기다림의 미학이 필요하다. 눈앞의 작은 이익에 현혹되지 말고 신의 지키는 쪽을 선택하라.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온라인 거래는 사기를 조심할 것. 68년생 중요하지 않은 사람의 말에 감정 낭비 말고 웃어넘기자. “시간이 약”인 걸 기억하고 무엇이든 할 일을 찾아보자. 80년생 직설적 화법으로 타인의 감정을 상하게 할 수 있으니 10을 세고 질문하자. 하루 100개 스쾃으로 하체 단련하기. 92년생 일감이 쌓이기 전에 우선순위를 정하고 업무 시간 늘릴 것. 품격 있는 언어 선택으로 자신의 이미지 바꾸기.

닭띠

행운 소품 메모지·상처 밴드 금전△ 건강○ 애정×

총운 숨어 있던 문제가 드러날 수 있으니 일 처리는 명명백백 확실히 진행하자. 가족에게는 적극적인 애정 표현이 필요한 시기. 좋은 의도의 기부는 당장 시작하고, 바다·호수로 여행을 떠나자. 69년생 새로운 변화를 모색할 시기이니 과감히 바꾸거나 버려야 좋다. 지나친 음주로 명예를 잃을 수 있으니 이달은 금주! 81년생 목표를 향해 열심히 살아온 당신. 잘 쉬는 것도 잊지 말자. 윗사람의 신뢰를 얻는 데 최선을 다하자. 93년생 착한 사람으로 인정받는 것도 좋지만 자기감정을 정확히 전달해야 오해가 없다. 취침 시 조명은 끄고 머리는 서쪽에 두자.

개띠

행운 소품 헤어미스트·은팔찌 금전○ 건강△ 애정○

총운 혼자서 할 수 있는 취미나 운동을 시작해 진정한 ‘소확행’을 즐기자. 말이 복이 되고 예의에 품위가 따르니 언행에 신경 쓰자. 피부 관리에 투자하고 자외선 차단제는 필수. 70년생 사회적 역량이 확대되는 인생의 궤도 변경 시기, 시작이 반이니 출발하고 보자. 사소한 구설로 마음에 상처받지 말고 털어내자. 82년생 능숙한 일 처리로 주변 칭찬을 받게 된다. 경제지나 재테크 강의로 투자가치의 안목을 넓히자. 94년생 먼저 치고 나가는 사람으로 인해 곤경에 처하니 하는 일을 발설하지 말고 은밀히 진행할 것. 새로운 친구보다 오랜 친구를 챙기자.

돼지띠

행운 소품 클러치백·목 캔디 금전○ 건강○ 애정○

총운 주식이나 투자 권유는 아무리 친해도 귀담아듣지 말고 섣불리 사람을 소개하지 말자. 칭찬은 모두가 보는 데서, 조언은 남들 모르게 해야 한다. 진정한 용기와 열정이 필요한 시기. 71년생 입찰·계약 운이 좋고 금전 운도 상승이다. 부부 사이는 감정적으로 대응하면 회복하기 어려운 갈등이 되니 무조건 배려하자. 83년생 이미 잘못된 일을 반복해 지적하는 것은 되레 비난을 받게 된다. 과거 일을 문제 삼지 말자. 95년생 보디랭귀지도 중요한 감정 표현 방법이다. 적절한 손동작과 생기 있는 표정으로 당신의 매력을 어필하자. 독서와 영화 감상을 즐겨라.

#6월운세 #임인년운세 #여성동아

우온(祐氳) 장소정 성공적인 삶의 방향을 제시하는 전문 상담실(YMDT) 운영. 우석대 평생교육원 전임교수. 원광대 동양학대학원 석박사 과정 수료. 문의 seven5322@naver.com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