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LifeStyle UP TO YOU!

막 찍어도 '인생 사진' 셀프 스튜디오 6

오한별 프리랜서 기자

입력 2022.05.17 10:30:02

길고 길었던 방역 기간 동안 자기만의 방에 콕 박혀 있었던 사람들 주목.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행복한 오늘을 기록할 순간이 왔다.
포토매틱 @photomatic_official

공효진, 김나영, 현아, 차은우까지 많은 셀럽이 다녀간 포토매틱은 셀프 스튜디오 유행을 일으킨 곳. DSLR이 세팅된 군더더기 없는 공간에서 직접 셔터를 누르며 사진을 찍을 수 있다. 15분간 흑백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매틱 블랙’이 시그니처 상품이지만 좀 더 특별한 경험을 바란다면 ‘포토매틱 필름’으로 필름 카메라 촬영을 해보길 권한다. 디지털 사진과는 다른 빈티지하고 따스한 감성의 내 모습을 받아볼 수 있다. 포토매틱 블랙 7만원, 포토매틱 필름 플러스 8만원.

ADD 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17길 36 1층 
OPEN 매일 오전 11시~오후 9시


셀픽스 @selpix_

MBTI ‘I’의 수줍은 성격이라면 10여 분 남짓한 셀프 촬영도 고되게 느껴질 수 있다. 셀픽스의 키오스크 촬영은 최대 6장을 찍고 원하는 사진을 골라 즉석에서 출력한다. 리모컨을 조작해 셔터 속도를 조절할 수 있는 게 장점. 부스마다 배경이 다르고, 사진에 색을 입힐 수 있는 필터와 자체 디자인한 프레임도 제공한다. 포토샵을 활용해 섬세하게 보정할 수는 없지만 그것이 되레 자연스러운 매력을 느끼게 해준다. 무인으로 24시간 운영해 언제든 방문할 수 있다. 키오스크 촬영 4000원.



ADD 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49길 27 
OPEN 24시간 운영

포토드링크 @photodrink_official

다양한 컬러의 네온 조명을 활용해 잡지 화보를 방불케 하는 화려한 연출을 할 수 있는 곳. 여느 셀프 스튜디오가 담백하게 인물에 집중하는 것과 차별화된다. 키오스크 촬영 방식으로 셔터를 직접 누를 수는 없지만 상반신 촬영과 전신 촬영 중 선택할 수 있고, 흑백 사진도 원하는 톤을 고를 수 있다. 1분간 음원에 맞춰 영상과 사진을 동시에 촬영하는 부스도 있다. ‘쇼다운’ ‘쇼미더머니’ 등의 프로그램과 협업하거나 시즌마다 스페셜한 프레임을 디자인해 선보인다. 오디너리 실버 & 메탈 6000원, 퍼펙트 실버 & 메탈 1만원.

ADD 서울시 마포구 어울마당로 116 1층(홍대점)
OPEN 매일 오전 11시~밤 12시 

서쪽사진관 @studiowest.jpg

물에 흠뻑 젖은 듯 진하고 깊은 분위기를 내는 흑백 사진으로 유명한 곳. 사진을 보고 있자면 얼마 지나지 않은 순간이 오래된 추억처럼 사랑스럽게 느껴진다. 그래서인지 가족, 반려동물과 함께 찾는 이가 많다고. 결혼을 앞둔 예비부부 모습도 자주 보인다. 촬영을 마치면 현장에서 즉시 사진 보정과 출력을 할 수 있다. 들뜬 마음이 가라앉기 전 사진을 받아볼 수 있어 많은 이가 좋아하는 서비스. 셀프 흑백 촬영 5만원.

ADD 서울시 강서구 강서로46길 47 동산빌딩 지하 1층 
OPEN 매일 오전 11시~오후 8시 30분


사진온실 @sazinonsil

카메라 대신 거울에 비친 모습을 바라보며 사진을 찍는 독특한 촬영 방식을 고수한다. 마치 새로운 공간을 연결하는 문처럼 신비로운 매력을 지닌 아치형 거울에 나를 비추고 찬찬히 바라보며 대화하듯 촬영하는 게 특징. 이 과정에서 그간 알지 못했던 자신의 모습을 발견했다고 하는 이도 적잖다. 주인공의 이야기가 오래오래 기록되도록, 시간이 흘러도 빛이 잘 바래지 않는 한지 소재 인화지를 사용하는 것도 남다르다. 개인 경관 1타임 평일 9만8000원, 주말 11만원.

ADD 서울시 서초구 사평대로55길 149 YJ빌딩 3층 
OPEN 매일 오전 10시 30분~오후 9시 30분(휴무 별도 공지) 

나는사진관 @i_am_studio__

다채로운 연출로 주목받는 셀프 스튜디오. 2개 층에 걸쳐 다채로운 색상의 커튼, 이동할 수 있는 가벽을 설치했다. 이국적인 식물과 동화책 삽화를 떠올리게 하는 환상적인 소품도 준비되어 있다. 카메라 역시 이동이 가능해 원한다면 어느 공간에서나 사진을 찍을 수 있다. 자연광 쏟아지는 B룸은 날씨와 촬영 시간에 따라 매번 다른 매력을 발산해 이 스튜디오를 찾은 이들에게 인기가 높은 곳. 별도의 보정이 필요 없을 정도로 아름다운 컷을 완성할 수 있다는 후문이다. A룸(5층) 6만원, B룸(6층) 7만원.

ADD 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49길 38 5층, 6층 
OPEN 화~일요일 오전 11시~오후 9시(월요일 휴무) 


TIP. 셀피가 어렵다면
1 포즈를 캡처해두세요! 
셀프 촬영은 포즈를 알려주지 않아요. 갈 곳 잃은 손, 엉성한 자세를 남기고 싶지 않다면 스튜디오 SNS를 참고해 마음에 드는 포즈를 미리 저장하세요.

2 꼭 카메라를 볼 필요는 없어요. 
시선을 고정하면 표정이 어색해질 수 있어요. 먼 곳을 바라보거나 옆 사람과 눈을 마주치는 것도 방법이죠.

3 소품을 준비하세요. 
거창한 소품이 아니라도 좋아요. 선글라스, 모자, 스카프처럼 평소 착용하는 액세서리도 좋고 꽃이나 풍선도 훌륭한 소품이 돼요. 다만 꽃과 풍선은 너무 많이 준비하면 오히려 인물보다 돋보일 수 있으니 한 송이, 한 개만 준비하기로 해요.

4 착장을 통일해주세요. 
2명 혹은 그 이상이 함께 촬영할 때는 의상 색이나 무드를 맞추면 훨씬 조화롭게 보인답니다.

5 서로 위치를 바꿔보세요. 
여러 명이 촬영할 때 모두 같은 자리를 유지하면 포즈에 제한이 생겨요. 누군가는 계속 얼굴이 크게 찍히고 있을 수도!

#셀프스튜디오 #인생사진 #여성동아

사진제공 나는사진관 사진온실 서쪽사진관 셀픽스 포토드링크 포토매틱



여성동아 2022년 5월 701호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