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moisture

강력한 수분 충전 히알루론산

글 정재희 프리랜서 기자

2022. 02. 21

모든 뷰티 케어의 기본은 수분과 보습. 피부에 수분을 충전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바로 히알루론산 화장품을 선택하는 것이다.

수분 관리만 잘해도 스킨케어 절반은 성공한 셈이다. 피부 고민 대부분은 수분이 부족할 때 생긴다. 피부에 수분이 충분히 공급되면 피붓결이 매끄러워지고 톤이 한결 맑아지며 잔주름도 옅어진다. 그렇다면 촉촉한 피부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어떤 케어를 해야 할까. 많은 뷰티 브랜드는 최근 히알루론산 성분에 주목하고 있다. 히알루론산은 피부뿐 아니라 관절, 눈 등 우리 몸 다양한 곳에 존재하는 성분이다. 또 피부 진피에서 자기 무게의 1000배에 이르는 수분을 끌어당겨 결합하는 성질이 있다. 

김홍석 VOS피부과 원장은 “히알루론산은 수분을 끌어당겨 피부 속에 있는 성분이 탄탄하게 잘 유지되도록 도와준다. 콜라겐, 엘라스틴과 함께 진피층을 이루는 가장 중요한 물질로, 나이가 들수록 감소하므로 꾸준히 관리하는 것이 좋다”고 강조했다. 오가나 오가나셀피부과 대표원장 역시 “콜라겐이 피부 탄력에 영향을 미친다면 수분을 공급하는 건 히알루론산이다. 피부 속 히알루론산이 감소하면 피부 컨디션이 빠르게 저하된다”고 설명했다. 히알루론산은 안정성도 매우 뛰어나 오랫동안 화장품 원료로 사용되고 있다.

히알루론산은 긴 고리처럼 생겼는데, 분자가 크면 피부 흡수가 어렵다. 저분자 히알루론산이 흡수율이 좋지만, 분자를 분리해야 해서 수분 보유량은 떨어진다. 반대로 고분자 히알루론산은 흡수율이 낮은 대신 피부 표면에 막을 형성해 수분을 유지하는 효과가 크다. 히알루론산 성분 화장품을 사용할 때는 성분표에서 ‘소듐히알루로네이트’ 또는 ‘소듐하이알루로네이트’를 확인할 것. 히알루론산은 보통 위 이름으로 표기돼 있다. 

두 성분이 성분표의 비교적 앞쪽에 위치한다면 히알루론산 함량이 높은 것으로 이해하면 된다. 임선화 폴라초이스 뷰티 컨설턴트는 “히알루론산 효능을 극대화하려면 화장품을 피부에 잘 흡수시키는 것이 중요하다”며 “피부 장벽을 지켜주는 약산성 클렌저를 사용하고 자극 없는 각질제거제로 피부 바탕을 깨끗하게 정돈한 뒤 히알루론산 화장품을 바르라”고 권했다. 

또 히알루론산은 어느 정도 점도가 있어 고함량 히알루론산 토너·에센스·크림을 모두 사용하면 밀릴 수 있으니 각 단계마다 시간을 두고 피부에 충분히 흡수될 수 있도록 천천히 바르는 것이 좋다. 체내 히알루론산 합성을 촉진하는 N-아세틸글루코사민이나 아미노산, 비타민 성분이 든 화장품을 함께 바르면 더욱 탄력 있는 수분감을 경험할 수 있다.



SKINCARE

세안 후 스킨케어 단계에서 토너를 평소보다 2배 정도 넉넉히 덜어 두세 번 펴 발라 피부에 흡수시킨다. 그다음 히알루론산 에센스와 앰풀을 바르고 유수분을 동시에 공급하는 크림을 덧발라 수분이 날아가지 못하도록 보호막을 형성하면 환절기에도 건강하고 촉촉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40g 3만6000원.

40g 3만6000원.

갸마르드 리치 모이스춰라이징 크림by온뜨레 
건성, 악건성 피부를 위한 집중 보습 크림. 갸마르드 온천수가 피부를 진정시키고 식물성 히알루론산과 호호바 오일 등의 성분이 끈적임 없이 오랫동안 피부를 촉촉하고 유연하게 가꿔준다. 

150ml 4만원.

150ml 4만원.

닥터자르트 바이탈 하이드라 솔루션™ 바이옴 트리트먼트 에센스 
피부 장벽과 흡사한 보습 인자가 피부 장벽 2.5mm 안까지 빠르게 수분 에너지를 전달한다. 트라이펩타이드 성분과 히알루론산, 수분바이옴™, 프리바이오틱스 성분이 피부 밸런스를 맞춰준다. 

50ml 6만5000원대.

50ml 6만5000원대.

시세이도 에센셜 에너지 하이드레이팅 크림 
3중 히알루론산 성분이 피부 깊숙이 수분을 충전하고 24시간 보습력을 유지해준다. 강력한 수분 충전으로 피부를 매끈하고 탄탄하게 케어하는 것은 물론 피부 장벽도 강화한다. 

50ml 7만9000원.

50ml 7만9000원.

오가나셀 바이오 액티옴™ 크림 
피부 속 건강한 유익균이 활동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바이오 액티옴™ 성분과 비타민 캡슐, 3중 히알루론산, 세라마이드엔피 성분을 담아 지친 피부에 생기와 수분을 충전하고 더욱 촉촉하게 가꿔준다. 

10ml 3만5000원.

10ml 3만5000원.

폴라초이스 히알루론산 + 펩타이드 부스터 립 세럼 
히알루론산 스피어 성분이 예민하고 건조한 입술에 수분을 채워 탄력 있고 매끄럽게 만들어준다. 펩타이드 성분은 히알루론산 합성을 도와 입술 잔주름을 완화하며 윤곽을 또렷하게 관리할 수 있게 돕는다.


MAKEUP

화장 솜에 히알루론산 성분을 담은 토너를 듬뿍 적셔 얼굴 전체에 팩을 하듯 올려둔다. 3분 후 피부를 닦아내고 촉촉한 베이스 제품을 바르면 제품의 지속력이 높아지며 피부를 더욱 맑게 커버할 수 있다. 입술이 얇고 각질이 많은 편이라면 입술에 볼륨을 더해주는 플럼핑 제품을 선택하는 것도 방법.

6ml 4만5000원대.

6ml 4만5000원대.

디올뷰티 어딕트 립 맥시마이저-스프링 룩 컬렉션 #028 
입술을 부드럽고 촉촉하게 케어하고 오래도록 볼륨감을 연출해주는 제품. 히알루론산 구체가 플럼핑 효과를 발휘해 더욱 반짝이고 생기 있는 입술을 표현할 수 있다.


50g 11만8000원.

50g 11만8000원.

샹테카이 저스트 스킨-아우라 
자외선 차단 기능을 겸비한 밝은 쿨톤 컬러 틴티드 모이스처라이저. 에델바이스, 녹차 같은 자연 유래 성분과 강력한 보습 효과를 지닌 소듐히알루로네이트 성분을 담아 더욱 촉촉한 피부를 만들어준다. 

5.5g 3만원.

5.5g 3만원.

숨37˚ 타임 에너지 모이스트 립밤-핑크 
허브 발효 성분과 고보습 식물 유래 오일을 함유해 입술을 촉촉하고 탄력 있게 가꿔주며 입술에 자연스러운 혈색을 부여한다. 모이스트 캡처 히알루론산 성분 덕분에 입술에 수분이 오래도록 유지되는 것이 특징. 

14g 8만5000원.

14g 8만5000원.

버버리뷰티 얼티밋 글로우 쿠션 
히알루론산과 제비꽃 추출물을 포함한 강력한 스킨케어 성분이 피부를 편안하게 가꿔주고 촉촉하게 커버한다. 항산화 효능도 갖춰 외부 유해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할 수 있다. 총 6가지 셰이드로 구성됐다. 

 4g 2만원.

4g 2만원.

어뮤즈 슈 벨벳 서울장미 
원료부터 제조 과정, 패키지까지 프랑스 EVE 비건 인증을 받은 내추럴 벨벳 틴트. 8가지 컬러로 출시되며 입술에 완벽히 밀착한다. 특허 받은 아쿠아 세라마이드, 저분자 히알루론산 성분이 입술 속부터 촉촉하게 케어한다.

사진 게티이미지 
사진제공 닥터자르트 디올뷰티 버버리뷰티 샹테카이 숨37˚ 시세이도 어뮤즈 오가나셀 온뜨레 폴라초이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