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LifeStyle JANUARY 2022

Fortune

우온(祐氳) 장소정

입력 2021.12.31 17:30:01

쥐띠

행운 소품 탁상시계  ·  목 베개 금전△ 건강× 애정○

총운 불필요한 말은 득보다 실이 된다. 말은 아끼고 몸을 부지런히 움직여보자. 일주일에 세 번 이상 걸어보자. 긍정적인 변화가 시작된다. 즉흥적 소비로 후회막심이니 이번 달은 카드 사용을 자제할 것. 60년생 날카로운 말투로 주변 사람들과 마찰이 잦다. 말 한마디로 천 냥 빚 갚음을 명심하자. 가족들 걱정보다 당신의 건강검진이 급선무다. 72년생 승진 · 문서운의 발전은 기대해도 좋고, 반신욕과 운동으로 체온을 높이자. 84년생 두 가지 일을 동시에 잘하려 말고 우선순위에 집중하자. 많은 책임이 부여되는 시기이니 최대한의 능력을 끌어내보자.

소띠

행운 소품 진주 반지 · 캡 모자 금전× 건강△ 애정×

총운 진퇴양난이니 잠시 쉬고 장거리 여행을 다녀오자. 여행이 행운을 부른다. 혈관 질환이 염려되니 집 온도를 높여보자. 가족과의 불화는 각자의 시간이 필요하고, 피부 관리는 바로 시작. 61년생 사소한 일에 집착하기보다는 나누고, 아낌없이 주는 달로 보내자. 혼자만의 공간을 만들어보자. 73년생 할 일은 많고 실속은 없으나 상대의 체면을 지켜주는 데 진심을 다하자. 당신을 향한 칭찬들이 예언이 된다. 85년생 불평이 잦으면 윗사람 눈 밖에 나게 된다. 일단은 Yes가 해결책. 목 · 어깨 통증은 습관만 바꿔도 낫는다. 선택 후에는 속전속결해야 결과가 좋다.

호랑이띠

행운 소품 다이어리 · 텀블러 금전○ 건강○ 애정△



총운 남들보다 앞서가는 비결은 지금 출발하는 것이다. 계획을 실행하거나 선택 시에는 직감을 활용하자. 새로운 분야로 진출할 기회를 놓치지 말고, 장기적인 계획에 투자라면 OK. 62년생 매입하는 문서운은 매우 좋지만, 주식 투자는 금지. 무심할 수 있는 치아 관리에 신경 쓰고 칼슘제 챙겨 먹기. 74년생 과거의 사람이나 일들로 복잡한 상황이 발생하니 뒤돌아보지 말자. 좋은 아이디어와 조건이 충분하니 계획한 일을 시작하자. 86년생 판단 착오가 잦은 시기, 아는 길도 물어 가야 현명하다. 어려운 일은 풀리나 구설은 피하기 어렵다. 자나 깨나 말조심!

토끼띠

행운 소품 미스트 · 손목시계 금전△ 건강△ 애정○

총운 남과 불화하면 손해만 보게 된다. 불쾌한 감정을 숨기는 연극배우가 되어보자. 할까 말까 갈등에는 하지 않는 선택이 옳고, 수고만 있고 이익이 없어도 남 일은 발 벗고 도와주자. 63년생 미해결 문제들이 풀려가는 운이니 활짝 웃어보자. 주변 부탁은 정중히 거절하고 자신을 위한 선물과 시간에 투자할 것. 75년생 긴급한 상황이 발생한다. 비상 대책을 세우고 주변인맥을 활용하자. 허리통증은 예사롭지 않으니 신속히 치료할 것. 87년 당장 눈앞의 이익에 급급해 두서없이 손대다 닭 쫓던 개 지붕 쳐다보게 된다. 당신의 장점을 살릴 수 있는 일에 집중.

용띠

행운 소품 향수 · 초콜릿 금전○ 건강× 애정△

총운 느슨한 생활 태도를 바로잡아 미뤘던 일을 마무리하고, 교만한 언행은 제 무덤 파게 되니 스스로를 경계하자. 지난 일에 발목 잡혀 핑계 대지 말고 단거리 선수처럼 앞만 보고 달리자. 64년생 마지막 힘든 고개는 넘어왔다. 성공하는 사람은 위기를 기회로 삼고 도전한다. 수술이나 시술은 부작용이 우려되니 이달은 가급적 피할 것. 76년생 타인의 칭찬에 무조건 춤추지 말고 옥석을 가려 발전의 기회로 삼자. 본질을 벗어나면 말싸움하기 쉬우니 옳고 그름의 이분법적 대화는 삼가자. 88년생 가벼운 험담도 눈덩이 되어 돌아온다. 뒷말은 혼잣말도 삼가자.

뱀띠

행운 소품 손난로 · 금팔찌 금전○ 건강○ 애정△

총운 해결 못 한 과거는 반드시 되돌아온다. 잘못은 인정하고, 성숙한 처신과 책임이 필요하다. 묵은 땅에 좋은 씨앗을 뿌린들 싹이 나오기 어려운 법! 갈아엎고 새로운 변화를 모색해보자. 65년생 재물운은 호재이나 가족 간의 불화는 넘어야 할 산이다. 고급 식당에서 가족을 위한 소비로 분위기를 Up시키자. 77년생 동료의 실수를 지적하기보다 못 본 척 넘어가는 아량이 필요하다. 실물수가 있으니 바쁘더라도 소지품 체크는 필수. 89년생 자신의 주장만 앞세우지 말고 적절한 타협점을 찾는 것이 바람직하다. 애정운은 빨간불이니, 상대의 행동을 의심 말자.

말띠

행운 소품 노트북 · 헤어핀 금전△ 건강△ 애정○

총운 상사, 선배에게 자세를 낮춰 예의를 다하고 직언은 금지. 판단력이 떨어지는 시기, 중요한 결정은 다음 달로 미뤄보자. 오래된 지병은 약에만 의존 말고 식이요법과 운동을 병행하자. 66년생 실력자 그룹이나 모임에 참여할 기회가 생긴다. 좋은 인맥도 재산이니 옷차림에 신경써보자. 78년생 새 희망에 불씨가 살아난다. 변화가 다가올 때는 과감히 행동하는 것이 성공의 비결이다. 단, 주식이나 고금리 투자 상품에 현혹되지 말자. 90년생 경쟁, 시기, 질투로 구설이 잦다. 예리한 판단력으로 확실한 존재감을 드러내자. 뜻밖의 지출이 있으니 비상금을 준비할 것.

양띠

행운 소품 블랙 계열 상의 금전△ 건강× 애정△

총운 자신의 실력만 믿지 말고 사람들의 신뢰를 얻는 데 노력하자. 실속을 따지려 말고 약속과 신용을 지키는 데 최선을 다하자. 모든 책임이 당신 몫이 되니 양심과 법규를 어기는 일은 금지. 67년생 뜻밖의 수입이 생기니 얻은 만큼 베풀어보자. 이전, 이동의 계획은 남 말 듣지 말고 자신의 계획대로 움직여야 좋다. 79년생 신세타령이 지나치면 위로보다 눈총을 받게 된다. 리셋 버튼을 누르고 ‘난 좋은 사람이야!’ 스스로를 칭찬해보자. 91년생 가족의 질병이 예사롭지 않으니 세심한 관찰이 필요하다. 남에게 기대지 말고 스스로 해결하려는 자립심을 길러야 한다.

원숭이띠

행운 소품 금반지 · 열쇠고리 금전× 건강○ 애정○

총운 불황을 이겨낼 대담한 계획을 세워야 한다. 모임은 되도록 미루고, 잠시 관계 속에서 벗어나 리프레시! 연기가 거듭되는 일은 포기가 빠를수록 좋고, 무조건 여행을 떠나보자. 68년생 주변에 도움 청하는 사람들이 많다. 중요한 사람은 최선을 다해 도와주자. 송사에 휘말리니 누구든 시비와 분쟁을 삼갈 것. 80년생 가까운 친구일수록 언쟁이 발생한다. 동창회 모임은 가급적 피할 것. 이달은 한 잔의 술로도 탈이 나게 되니 금주가 옳다! 92년생 말 한마디로 천 냥 빚을 갚는다. 예쁜 말 그릇으로 복을 채워보자. 새로운 기술과 공부는 좋은 결과로 성공!

닭띠

행운 소품 시집 · 카드 지갑 금전○ 건강△ 애정○

총운 완벽주의 성향으로 스스로를 고립시키지 말고 작은 실수는 넘어가자. 좋은 음성은 좋은 운을 만든다. 다양한 정보 수집이 성공의 지름길! 69년생 하고 싶은 말을 다 하고 살다가 비난의 화살을 맞게 된다. 내 말은 아끼고 많이 들어주자. 자칫 회복이 어려운 부부 · 연인 갈등이 생긴다. 충분한 대화와 상대에 대한 존중이 필요하다. 81년생 눈 감으면 코 베어 가는 달이니 긴장을 늦추지 말고 내 것을 지키는 것이 우선이다. 인간관계를 너무 단절하는 것은 아닌지 되돌아보자. 93년생 시험, 취업에 행운이 따른다. 자신감으로 도전하자.

개띠

행운 소품 머플러 · 가글액 금전△ 건강○ 애정×

총운 때론 남 탓도 하면서 우울한 감정을 털어내자. 지혜의 신이 함께하니 공부에 도전은 성공. 여러 번 말실수를 하는 지인이라면 정리하는 것이 옳고, 지켜야 할 인연은 자주 연락하기. 70년생 내 몫이 아닌 것에 욕심내지 말고, 살아온 세월은 ‘애썼노라’ 스스로를 칭찬해보자. 마음의 안정이 필요하면 기도나 명상을 해보자. 82년생 가까운 사람들이 오해로 멀어져도 맡은 일을 성공리에 끝내는 데 힘쓰자. 진실은 반드시 밝혀진다. 94년생 의욕만 앞서고 행동이 따르지 않으니 제자리걸음이다. 작은 일이라도 지금 출발해보고, 궤도 수정은 언제든 가능하다.

돼지띠

행운 소품 라이터 · 장갑 금전× 건강△ 애정○

총운 스피치 강의와 경청을 통해 리더의 자질을 키울 것. 고래 싸움에 새우 등 터지는 시기, 조용히 관망하고 중립적인 자세를 취하자. 하지 부종, 혈관 질환에 유의하고 맨손 체조하기. 71년생 입바른 소리만 하다가는 인심도, 사람도 잃게 된다. 긍정적 언어 사용과 매일 감사 일기 써보기. 쥐띠와 도모하는 일은 실패할 가능성이 높으니 사람을 가리자. 83년생 인허가 문제는 쉽지 않으니 여러 번 수정, 검토하자. 금전적 고전은 다음 달에 면하게 된다. 95년생 지나친 운동은 오히려 독이 된다. 반드시 충분한 수면으로 활력을 찾고, 음주 가무는 백해무익하다.

우온(祐氳) 장소정 성공적인 삶의 방향을 제시하는 전문 상담실(YMDT) 운영. 우석대 평생교육원 전임교수. 원광대 동양학대학원 석박사 과정 수료. 문의 seven5322@naver.com



여성동아 2022년 1월 697호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