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skincare

금쪽같은 내 피부 탄력 사수법

글 오한별

2021. 10. 04

건강하고 어려 보이는 동안 피부의 조건은 탱탱한 피붓결. 계절 변화로 피부 밸런스가 무너지면서 생기는 건조와 탄력 감소를 매일 느끼고 있는 요즘 꼭 필요한 해결 팁이 여기 있다.

얼굴 중 잔주름이 가장 먼저 자리 잡는 곳은 눈가다. 눈을 둘러싸고 있는 주변의 피부는 다른 부위보다 두께가 얇고, 피지선이 발달하지 않았으며, 표정을 지을 때 사용하는 근육의 움직임이 많아 노화가 빠르게 진행되는 것.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스킨케어 단계에 제품을 바르면서 눈 주변의 림프 시스템을 자극하는 것이 중요하다. 눈가와 얼굴 주변의 혈액과 림프가 제대로 순환되면 노폐물이 제거되면서 부기도 빠지고 노화 예방에 도움이 된다. 볼과 턱, 팔자 주름이나 입가 아래로 생기는 마리오네트 주름도 문제. 눈가의 주름이 노화 때문에 생기는 것이라면 무너지는 페이스 라인은 탄력과 직결된다. 와인피부과 김홍석 원장은 스킨케어를 할 때 손가락 끝으로 얼굴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아래에서 위로 끌어올리듯 제품을 바르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한다. 이때 화장품의 유효 성분 흡수를 도와주는 뷰티 디바이스를 함께 사용하면 효과가 배가된다고. 나이가 그대로 드러나는 목주름은 메이크업으로 커버하기 어려워 더욱 신경이 쓰인다. 목 부위 피부는 진피층과 피하지방이 얇아 쉽게 건조해지고 외부 자극도 많이 받는다. 목의 탄력이 떨어지고 주름이 생기면 얼굴 피부까지 처지는 건 당연지사. 목을 얼굴의 연장선이라고 생각하고 항상 함께 관리해야 한다. 탄력 케어에 특화된 목 전용 크림도 좋고, 얼굴 전용 안티에이징 크림이나 수분 크림을 발라도 좋다. 여기에 리프팅 마사지까지 병행하면 금상첨화.

보디 피부는 치밀한 세포 구조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수분 침투가 어렵다. 즉, 수분과 유분을 관리하는 한선과 피지선이 고르게 분포하는 얼굴보다 쉽게 지치고 메마르며 노화도 빠르다는 것. 특히 계절이 바뀔 때 외부 자극에 민감하고 건조해지는 부위의 보습 관리를 제대로 하지 못하면 노화가 앞당겨진다는 사실을 명심할 것. 샤워 후 적당히 물기가 남은 상태일 때 피부 유분과 가장 비슷한 성분의 스쿠알렌 오일이나 세라마이드, 지방산, 콜레스테롤 등을 함유한 보습 제품을 사용해야 수분을 지킬 수 있다.

생기 넘치는 눈가

제품을 바를 때는 최대한 손가락에 힘을 적게 주고 흡수가 잘되도록 톡톡 두드려주는 것이 포인트. 아이 크림과 함께 내장된 금속 또는 세라믹 소재 애플리케이터로 롤링 마사지하는 것도 부기 완화와 탄력 증진에 도움이 된다.

15g 13만원대.

15g 13만원대.

 SK-II 스킨파워 아이크림
피부를 투명하게 가꿔주는 ‘피테라’ 성분을 함유한 아이 크림. 눈가에 충분한 수분을 공급해 탄력을 채워준다. 
 







50ml 6만원.

50ml 6만원.

예화담 환생고 보윤 아이크림 
흰 송로와 녹용을 함유한 아이 크림으로 탄력 있는 제형이 착 감기듯 흡수되어 탄탄하고 건강한 피부로 만들어준다. 

15ml 55만5천원.

15ml 55만5천원.

스위스퍼펙션 셀룰라 퍼펙트 리프트 아이크림
얇고 건조한 눈가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어 즉각적으로 수분과 영양을 채워준다. 

20ml 25만원대.

20ml 25만원대.

디올뷰티 르 마이크로 세럼 드 로즈 이으 어드밴스드 
장미 꽃잎과 열매에서 추출한 성분과 장미 줄기 수액이 농축된 세럼. 장착된 애플리케이터로 눈가 피부를 적절하게 지압하면 잔주름까지 매끈하게 정돈된다. 

팽팽한 페이스 라인

나이가 들면서 뼈를 감싸고 있는 근막부터 근육, 피부까지 잡아주는 ‘유지 인대’의 힘이 약화되면 피부가 처지면서 주름이 생긴다. 굵은 주름보다 잔주름이 더 눈에 띈다면 수분이 부족하다는 증거이기 때문에 보습 제품을 충분하게 발라줄 것. 크림을 바를 때 림프절이 있는 귀밑이나 겨드랑이를 간단히 마사지하듯 지압해주면 체내에 쌓인 독소가 풀어지면서 피부 노화 예방에 도움이 된다.

 80ml 37만5천원.

80ml 37만5천원.

오에라 멀티 베네핏 캘리브레이터 
흐트러진 피부 리듬과 결, 톤, 탄력을 균형 있게 가꿔주는 밸런스 에센스. 캘리브레이터 전용 패드를 사용해 가볍게 문질러주면 각질 케어까지 할 수 있다.

 50ml 57만원.

50ml 57만원.

뽀아레 수블리메 레뮐씨옹 
히알루론산과 비타민 E를 함유해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는 에멀션. 유연하고 촉촉한 피부로 회복시켜준다.

50ml 4만2천원.

50ml 4만2천원.

라곰 셀러스 아쿠알렌 솔루션 
식물성 스쿠알렌이 손상된 피부 세포 재생에 도움을 주고, 풍부한 수분과 생기를 더해 최상의 피부 컨디션으로 끌어올려준다.

50ml 44만8천원대.

50ml 44만8천원대.

지방시뷰티 르 스왕 느와 크림 블랙 
알개 추출물이 자연스럽게 스며들어 외부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벨벳처럼 부드럽게 만들어준다.

주름 없이 매끈한 목

목주름과 탄력을 케어해야 하는 중요한 이유는 얼굴 근육이 목과 쇄골까지 이어져 있기 때문. 목주름이 옅은 경우나 예방을 위해서라면 수분 크림만 발라도 충분하지만 이미 짙게 자리 잡은 주름이 있다면 유수분과 영양 성분이 풍부한 고기능성 크림을 추천한다. 목 아래 쇄골 가까이에서 위쪽 사선 방향으로 목을 감싸듯 쓸어주며 바르면 더 효과적이다.

98g 19만원대.

98g 19만원대.

데코르테 AQ 컨센트레이트 넥크림 
가자 열매 성분을 함유한 쫀득한 텍스처로 매끈하고 탄력적인 피부를 선사한다. 

75ml 7만5천원.

75ml 7만5천원.

더 히스토리 오브 후 공진향 인양 넥앤페이스 탄력 리페어
녹용, 당귀, 산수유, 오가피, 천문동 등 몸에 좋은 한방 성분이 함유된 수면 팩.

8g 5천5백원.

8g 5천5백원.

닥터벨머 더마 콜라겐 넥패치 
초저분자 콜라겐이 함유된 하이드로겔 넥 패치. 고민 부위를 집중적으로 케어할 수 있다. 

19만8천원.

19만8천원.

실큰 레빗 프레스티지 
천연 광물인 다이아몬드 팁을 이용해 모공 탄력 관리에 도움을 준다. 원하는 분위에 사용 가능한 4가지 팁으로 구성돼 있어 얼굴, 목, 보디까지 올인원 케어가 가능하다. 

촉촉하고 탄탄한 보디

메마른 보디 피부를 촉촉하게 케어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샤워 후 몸에 물기가 약간 남아 있는 상태에서 제품을 바르는 것. 그래도 가렵거나 건조함이 가시지 않는다면 피부에 얇은 보습막을 형성해 오랫동안 촉촉하게 유지하는 오일을 추천한다.

300g 8만9천원.

300g 8만9천원.

로라메르시에 바디 크림 엠버 바닐라 
끈적임 없는 수플레 제형의 크림. 비타민 A·C·E와 스위트 아몬드 단백질이 유수분 밸런스 유지에 도움을 준다.


140ml 2만5천원.

140ml 2만5천원.

쏘내추럴 비건 노니 앰플 바디 오일 
노니의 영양 그대로를 담아 건조한 피부를 탄력 있게 케어한다. 은은하고 프레시한 향이 특징. 

 500ml 4만2천원.

500ml 4만2천원.

비욘드 토탈 리커버리 인텐스 바디 에멀전 
스쿠알렌 오일, 호호바 씨 오일, 동백유 등 식물에서 얻은 내추럴 오일이 함유된 보디로션. 탄력은 물론 보습, 진정, 영양 공급 등 피부 고민을 한 번에 해결해준다.


100ml 3만8천원.

100ml 3만8천원.

티르티르 바디 트리트먼트 오일 
헤이즐넛, 로즈메리, 캐모마일 등 보습력과 에너지가 풍부한 자연 오일 성분을 담은 제품. 진한 에센스 제형임에도 특유의 미끈거리는 느낌 없이 산뜻하게 마무리된다. 

사진 게티이미지 디자인 김석임
도움말 김홍석(와인피부과 원장) 
사진제공 닥터벨머 더히스토리오브후 비욘드 예화담 데코르테 디올뷰티 라곰 로라메르시에 뽀아레 스위스퍼펙션 실큰 쏘내추럴 오에라 지방시뷰티 티르티르 SK-II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