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재기사

OCTOBER 2021

Fortune

우온(祐氳) 장소정

2021. 09. 30

쥐띠

베개 방향 북쪽 · 동쪽 행운 소품 소국 · 휴대용 충전기

고래 싸움에 새우 등 터지는 악재가 있으니, 남 일에 끼어들지 말자. 경솔한 말투로 적이 많아진다. 불필요한 말은 삼가고 경청하기. 재능을 축적하는 시기, 미래를 위해 배움을 시작하라. 아무것도 아닌 일로 피해망상에 빠지지 말고 대화하고 확인할 것. 가족 간의 화목에 신경 쓰자. 새로운 환경에 빠른 적응력이 윗사람의 신뢰를 얻는다. 의상은 베이지 컬러 롱 점퍼 · 레깅스. 여행은 숯 찜질방 · 벽초지수목원. 음식은 장어탕 · 생강차. 2 · 14일 진퇴양난. 움직이지 않는 것이 최선. 3 · 13일 말투에 신경 쓰면 오늘은 당신이 주인공. 11 · 23일 가정불화나 이성과의 갈등에 괴롭다.

소띠

베개 방향 서쪽 · 북쪽 행운 소품 자전거 · 텀블러

사소한 감정 문제가 큰 싸움이 되니 시시비비 가리기는 삼가. 분쟁을 조심하고 처신에 신중하자. 가벼운 수술이나 시술은 미리 염두에 둘 것. 번거로움을 감수하고라도 힘든 사람은 무조건 도와주자. 과도한 지출이 예상되니 세 번 고민하고 소비. 단, 밥값은 아낌없이 내도 좋다. 가벼운 음주라도 관재로 이어지니 이달은 금주! 남의 말보다 나의 판단을 믿어라. 의상은 그레이 계열 투피스. 여행은 순천만 갈대밭. 음식은 전복죽 · 꿀. 2 · 14 일 가벼운 음주도 금지. 구설 시비가 많은 날. 10 · 20 · 30일 무심코 던진 말이 화근. 묵언! 16 · 26일 명강사의 한마디가 인생을 바꾼다.

호랑이띠

베개 방향 남쪽 · 서쪽 행운 소품 향초 · 헤어드라이어

노력한 만큼의 결과가 성공적이니 끝까지 최선을 다하자. 단, 과로가 악재가 될 수 있으니 수면은 충분히! 투자나 재테크에 집중! 자산 형성의 불씨가 된다. 가족의 건강관리에 세심한 신경이 필요. 애정 문제에 갈등이 생기면 오래간다. 의심하지 말 것. 매매, 이전 등은 이달이 적기. 사공이 많으면 배가 산으로 가니 스스로 해결이 최선! 의상은 블루 계열 아웃도어. 여행은 프리미엄 아웃렛 · 진주성. 음식은 민물매운탕 · 발효차. 1 · 13 · 25일 이성에게 인기 최고! 의상에 신경 쓰자. 3 · 27일 환자는 명약을 얻고, 여행은 삼가자. 7 · 17일 친목 도모, 소원했던 친구 챙기기.

토끼띠

베개 방향 동쪽 · 남쪽 행운 소품 금장 시계 · 노트북

올해의 크고 작은 손해가 회복되는 행운의 달. 당신이 베푼 선행이 큰 복이 되어 돌아온다. 미뤘던 결단은 지금이 적기이고, 한번 내린 결론은 돌이키지 말 것. 새로운 계약은 현재 불리해도 훗날 이익이 되니 서류 검토에 꼼꼼할 것. 정에 이끌리지 마라. 냉철한 판단력이 성공의 열쇠다. 잘못된 인연은 알아서 정리되고, 지킬 인연에는 신의를 다하라. 의상은 지브라 무늬 상의. 여행은 가평 아침고요수목원. 음식은 마늘 · 호박즙. 4 · 16일 전신 마사지로 피로 풀기. 9 · 21일 기발한 아이디어로 인생 역전. 메모 필수. 13 · 23일 짜증이 많은 날. 살쪄도 좋다. 음식으로 힐링!

용띠

베개 방향 북쪽 · 동쪽 행운 소품 졸음 퇴치 껌 · 고무 밴드

질투심으로 심신이 피폐해진다. 소유하려 말 것. 자기 계발을 위한 투자는 아까워 말고, 중도 포기는 No. 즉흥적 감정에 자신만의 비밀을 발설 말자. 후회로 몸부림치는 고통이 따른다. 중요한 협상에 목소리 볼륨은 낮추고 천천히 간결하게 말하기! 망신살이 따르는 달이니 복잡한 이성 관계는 빨리 정리하자. 헌 집 헐고 새집 짓는 운이니 무리한 계획이라도 실행. 의상은 카키색 상의 · 하이힐. 여행은 미술관. 음식은 굴 · 현미. 2 · 14 · 26일 신이 재능과 힘을 주는 날. 기회를 잡자. 4 · 24일 요통 · 두통 등 비상약 챙기기. 5 · 15 · 25일 기막힌 두뇌 회전의 날. 어려운 일은 이날에 해결.



뱀띠

베개 방향 서쪽 · 북쪽 행운 소품 통장 지갑 · 보디로션

피할 수 없는 과중한 업무에 불만은 숨겨라, 이슈가 되는 시사에 능통하면 승진운 상승. 실력자의 도움으로 행운이 따르니 주위의 인심을 얻도록 노력할 것. 중도 포기는 큰 손해가 따르니 당신의 의지력을 총동원하라. 이성으로부터 많은 애정 공세가 따르니 품위를 지켜라. 늦잠으로 손해 보는 일이 많다. 30분 일찍 일어나기. 지나친 감정 표현은 오히려 손해! 의상은 꽃무늬 원피스 · 브라운 계열 카디건. 여행은 양평 · 홍대 거리. 음식은 소고기. 6 · 30일 분쟁 조심. 경청이 명약! 13 · 25일 애정운 상승, 만사형통. 16 · 28일 답답한 침체기, 남의 말에 휘둘리지 말자.

말띠

베개 방향 남쪽 · 서쪽 행운 소품 레드와인 · 미니 화로

우연한 계기로 극적인 변화가 있는 달이니, 소소한 권유도 귀담아듣자. 어떠한 선택도 후회가 따른다. 결정된 선택이 최선이니 불안해 말 것. 사회적 지위는 좋아지나 시기로 인한 배신은 조심할 것. 사업자는 대담한 경영 방식을 채택하라. 감언이설에 속을 수 있으니 신념을 가지고 판단하라. 현재 인연을 지키는 것이 행복이니 한눈팔지 말자. 의상은 블랙 정장 · 미니 백. 여행은 국화 축제 · 이색 카페 투어. 음식은 매운 짬뽕 · 우유. 7 · 19일 시비 구설로 괴롭다. 단호한 결단이 필요. 9 · 21일 모임은 다음으로. 11 · 23일 난항을 거듭하던 일 해결.

양띠

베개 방향 동쪽 · 남쪽 행운 소품 형광펜 · 다이어리

과음 · 과식으로 건강에 적신호! 섭생에 신경 쓸 것. 솔직함이 도리어 구설수 되니 세 번 생각하고 말하기. 모든 일에 여러 번 번거로운 과정을 거쳐야 결과가 나온다. 당신이 트러블 메이커가 될 수 있다. 고집부리지 말고 타인의 의견에 따를 것. 급성 질환이 생길 수 있으니 비상약 미리 챙기기. 소신껏 용기 있게 일을 추진하면 모든 고난이 극복된다. 의상은 버건디 컬러 스웨터. 여행은 죽도 상화원. 음식은 생선구이 · 찹쌀떡. 2 · 26일 우왕좌왕은 절대 금지. 쫄지 말고 직진. 4 · 24일 자만심이 분쟁의 씨앗. 경쟁자를 예우할 것. 11 · 23일 일생의 중요한 체험을 하는 날.

원숭이띠

베개 방향 북쪽 · 동쪽 행운 소품 도장 · 머그 컵

취미 생활, 모임 등에서 새로운 인연을 만날 운이다. 단, 기혼자는 구설을 조심! 신용을 잃으면 회복이 어려운 달이니 행동에 일치성을 가져라. 의기가 충천하니 모든 것을 스스로 처리하면 불가능은 없다. 작은 욕심에 큰 것을 잃을 수 있으니 정직할 것. 화재, 화상을 조심하고 서류 실수도 예상되니 주의할 것. 친구와 감정 문제에 경솔하면 돌이킬 수 없는 후회가 온다. 의상은 와인색 재킷 · 벙거지. 여행은 공주. 음식은 대하 · 추어탕. 4 · 16 · 28일 경쟁자도 내 편 되는 날. 6 · 30일 과소비가 염려되니 쇼핑은 미룰 것. 9 · 21일 움직일수록 이득이 있다. 가능하면 멀리 나가보자.

닭띠

베개 방향 서쪽 · 북쪽 행운 소품 열쇠고리 · 소풍 바구니

진행하는 일에 차질이 생기는 운이니, 잠시 숨 고르기! 이달은 휴일에 무조건 쉬어보자. 경솔한 자기 자랑하다 망신 살이 뻗친다. 겸손하고 차분할 것. 새로운 기회가 올 것이니 느슨한 생활 태도를 고치고 긴장감을 가져라. 남 이용 하려다 도리어 당하는 운이니 순리를 거스르지 말자. 지키지 못할 약속은 절대 하지 말고, 부탁은 여러 번 생각 후 답을 줄 것. 의상은 다크 진 · 화이트 셔츠. 여행은 숲 산책. 음식은 카페라테 · 호두 파이. 3 · 15 · 27일 귀인의 도움으로 만
사형통. 사람에 집중. 11 · 23일 오해를 살 만한 행동은 피하자. 18 · 30일 재물운 상승. 주식은 팔고 로또는 사자.

개띠

베개 방향 남쪽 · 서쪽 행운 소품 다육식물 · 시집

용기를 가지고 마음에 걸리는 지난날의 잘못을 바로잡자. 점심 후 적당한 낮잠이 활력이 되니 짬짬이 시도. 자기 PR이 필요한 시기, 적절한 유머와 상식으로 어필하자. 남 흉은 듣지도 보지도 마라. 자칫 모든 책임이 당신에게 온다. 일은 절대 미루지 말고 주변 의견을 참고하면서 밀고 나가면 소득이 있다. 방심하다 사고수가 걱정. 이사, 변동은 할수록 좋다. 의상은 가죽 재킷. 여행은 내장산 · 한옥 마을. 음식은 홍삼 · 토마토. 5 · 15 · 25일 능력과 효율이 동시에 발휘
되는 날. 앞장서서 일 처리하고 투자 상품 가입. 8 · 20일 마음의 안정이 필요. 혼자 시간 보내기.

돼지띠

베개 방향 동쪽 · 남쪽 행운 소품 방향제

독서를 통한 깨달음이 행운이 된다. 고민만 하다 기회를 잃게 되니, 소심한 성격을 바꿔보자. 현재 비전이 없어도 포기는 No! 성급하게 경제적 이익만 따지다 더 큰 행운을 놓치지 말고, 돈이 전부가 아님을 명심! 이리저리 상황에 휩쓸려 손해가 많다. 달콤한 말에 속지 말고 이성을 잘 지킬 것. 무조건 활동하라! 바쁜 꿀벌은 불평할 틈이 없다. 의상은 브라운 캐시미어 상의. 여행은 바닷길 드라이브. 음식은 편강 · 약밥. 1 · 11 · 21일 상황에 휩쓸리다 후회해도 소용 없다. 자중할 것! 5 · 15 · 25일 책임감 있는 모습을 보일 것.16 · 28일 챙기고 싶은 사람에게 간식 선물하기.

우온(祐氳) 장소정 성공적인 삶의 방향을 제시하는 전문 상담실(YMDT) 운영. 우석대 평생교육원 전임교수. 원광대 동양학대학원 석박사 과정 수료.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