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이진수 기자
입력 2021.08.19 13:30:00
방탄소년단의 뷔가 글로벌 패셔니스타로 정점을 찍고 있다. 무대 의상뿐 아니라 평소 그가 착용하는 패션템들이 품절 돌풍을 일으킬 정도다.
뷔다스(뷔 + 미다스 손), 뷔효과, 뷔특수….모두 방탄소년단(이하 방탄) 뷔가 입기만 하면 품절이 돼 생겨난 신조어다. 무대·광고·일상에서 뷔가 실제 착용한 아이템을 포털 사이트에 검색하면 브랜드 공식 홈페이지는 물론 국내외 온라인 몰에서 이미 품절인 경우가 대부분이다.
일례로 뷔가 착용하고 나온 후 루이 비통의 2021 F/W 신상 재킷과 미쏘니의 헤드밴드, 국내 브랜드 웰던의 스마일 목걸이는 브랜드 공식 홈페이지와 온라인몰 파페치·시크팝(Seekfab)·에이치비엑스(HBX) 등에서 품절 기록을 세웠다.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 르메테크는 뷔 착용 제품에 대한 문의가 빗발치자 SNS에 공식 입장을 내놓기도 했다.
뷔가 7월 13일(현지 시간) 미국 방송사 NBC의 인기 토크쇼 ‘더 투나이트 쇼 스타링 지미 팰런’에서 르메테크의 실버 스트라이프 블랙 실크 셔츠를 입었는데 브랜드 계정으로 방탄 팬들의 DM이 폭주한 것. 르메테크 관계자는 “신상 룩북을 찍어놓은 상태에서 제품 출시 전에 방탄 스타일리스트가 이를 구입했다.
뷔가 착용한 후 실크 원단 특성상 한정 수량으로 프리오더를 받았는데 미국, 일본, 싱가포르 등 여러 국가에 공식 출시도 전에 준비한 물량이 품절됐다”고 설명했다. 디자이너 브랜드 타르켓의 경우 뷔가 착용한 티셔츠 4종의 매출이 5배가량 증가했다고 한다.
#루이뷔통


키폴 반둘리에 55 위드 아세테이트 체인 백 5백26만원 루이 비통.

스포티 테일러드 재킷 6백45만원 루이 비통.

스트라이프 오버사이즈 비즈니스 셔츠 1백10만원 루이 비통.

모노그램 워크웨어 데님 팬츠 2백96만원 루이 비통.
#젤리곰태태

1 구미베어 스터드 이어링 오렌지 5만4천원 믹시마이. 2 하트 슈거 젤리 링 옐로, 핑크 각 5만4천원 믹시마이. 3 팝 파티 네클리스 블랙 27만9천원 믹시마이.
#뷔즈네클리스

국내 패션 브랜드 아베크띵의 비즈 목걸이는 협찬 제품. 뷔 착용 후 공식 사이트 가입자 수가 급증해 뷔 효과를 체감 중이라고 한다.
#뷔캉스 룩

사진제공 랑방, 미쏘니, 믹시마이, 방탄소년단 브이라이브 화면 캡처, 루이비통, 아베크띵, 위버스 BTS 공식계정, 웰던, 스토리 엠에프지, 트위터, 하이브
여성동아 2021년 9월 693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