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LifeStyle 제로 웨이스트(Zero Waste)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여성동아 #통큰용기챌린지

일회용 플라스틱· 비닐봉지 대신 다회용기 활용해요!

글 강현숙 기자

입력 2021.05.24 13:58:00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장기화로 집콕 생활이 길어지면서 음식 배달과 포장 서비스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집밥을 만들기 위한 장보기 횟수가 증가하면서 식재료를 포장할 때 사용하는 비닐봉투 사용도 늘고 있고요. 환경부 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상반기 플라스틱 폐기물량은 하루 평균 8백48톤으로 전년 동기 대비 15.6%, 비닐 폐기물량은 하루 평균 9백51톤으로 11.1% 증가했다고 합니다.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노력은 이제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당면 과제가 됐습니다. 음식이나 식재료를 포장할 때 발생하는 불필요한 쓰레기를 줄이는 것만으로도 포장 용도로 낭비되는 비닐이나 플라스틱 등의 쓰레기를 크게 감축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장을 보거나 음식을 포장할 때 업체에 비치된 비닐 또는 일회용기 대신 다회용기, 신문지나 종이, 프로듀스 백 에 담아 오면 됩니다. 포장 용기를 챙겨 다니는 일이 다소 번거로울지라도 여러분의 착한 노력이 차곡차곡 쌓이면 모두가 행복한 지구를 만들 수 있지 않을까요.

이에 여성동아는 환경문제에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활발하게 활동을 펼쳐온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와 함께 ‘#통큰용기챌린지’ ‘#BeBRAVEchallenge’ 글로벌 캠페인을 전개합니다. 영문 BRAVE는 ‘Bring Reusables Always for Visits Everywhere’의 약자입니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는 UN DGC(전 DPI·공보국) 협력 단체로, 세계 64개국 2백39개 지부를 중심으로 국제사회 최대 공동 목표인 인류의 번영과 지구 환경보호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지난해에는 여성동아와 함께 ‘#분리배출챌린지’를 펼쳐 생활 속 쓰레기 줄이기에 동참했습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일회용 포장 용기와 비닐 사용이 줄어들고, 장을 보거나 음식을 포장할 때 용기를 챙겨 가는 문화가 정착되길 바랍니다. 지속 가능한 지구를 위한 ‘#통큰용기챌린지’에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캠페인 기간 

2021년 5월 25일(화)~6월 17일(목)

캠페인 참여 방법
1. SNS(인스타그램,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에 #통큰용기챌린지 또는 #BeBRAVEchallenge라는 해시태그와 함께 장을 보거나 음식을 포장해 올 때 다회용기, 종이, 프로듀스 백 등을 사용하는 모습을 담은 사진이나 영상을 올려주세요. 캠페인에 동참할 분을 지목해서 함께 참여하시는 것도 환영합니다!

2. 해당 게시물을 여성동아 #통큰용기챌린지 담당자 메일 (thewomandonga@naver.com)로 보내주세요. 메일을 보낼 때 ‘해당 게시물을 여성동아에 소개해도 좋다’는 문구와 성함, 연락처를 함께 적어주세요.


발표 및 시상
1. 캠페인 참가작 중 30점을 선정해 여성동아 7월호에 소개합니다.
2. 지면에 소개되는 작품을 보내주신 분께는 여성동아가 준비한 선물을 드립니다.
문의 02-361-0965


사진 게티이미지

*제로 웨이스트는 깨끗하고 건강한 세상을 꿈꾸는 여성동아의 친환경 기사 시리즈입니다



여성동아 2021년 6월 690호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