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재기사

2021 Fortune

띠별 1년 운세, 행운을 가져다줄 컬러와 소품들

무토 공문용 ‌우온 장소정

2021. 01. 04

쥐띠 子

일이 계획대로 진행되지 않아 답답하더라도 현 상태를 유지하라. 배움은 미래를 위한 투자로 반드시 쓰임이 있으니 노력하자. 이성적인 판단력이 필요하다. 해파랑길 걷기 도전.

베개 방향 동북쪽 길한 색상 빨강 계열
행운 소품 중지 손톱에 빨간 장미 그림

1 January

08년생 집중력과 성적 향상 위해 책상을 서남쪽으로 배치. 친구들과 갈등이 있으니 신중하게 대처하고 먼저 사과하자. 96년생 자신의 재능을 베푸는 시기이니 아낌없이 도와라. 자신의 장점을 충분히 발휘할 것. 단, 주장이 과하면 윗사람과 갈등을 빚을 수 있다. 말투 조심. 84년생 자기주장을 관철하기 위해 무리수를 두지 말 것. 사람들로부터 고립되는 악재로 작용할 뿐이다. 72년생 화려한 광고에 현혹되면 과도한 상품 구매로 이어지기 마련이고, 그로 인한 난감한 상황은 고스란히 내 몫이 된다.

2 February

08년생 예체능 방면에 특별한 재능을 발견할 수 있다. 단, 경솔함이 따르니 전문가와 상담할 것. 96년생 꿈은 크나 의지가 약하니 자칫 과욕으로 분수를 잃기 쉽다. 먼 미래보다 오늘의 계획이 먼저다. 정리정돈, 묵은 물건 과감히 버릴 것. 84년생 혼자 일을 처리하는 게 공동 작업보다 더 낫다고 여긴다. 연구직이나 발명가의 삶을 고려해보면 어떨까. 72년생 심드렁해진 부부 관계를 개선할 방법을 적극 모색하라. 권태기를 슬기롭게 극복하지 못하면 이혼이나 별거로 이어질 수 있다.

3 March

08년생 직설적인 말투를 삼갈 때다. 감정이 다운될 땐 신나는 음악을 듣거나 혼자 막춤을 추며 기분을 전환하자. 96년생 연애에 이상 기류가 흐른다. 원치 않으면 거절할 수 있는 용기와 단호함이 필요하다. 3시간 정도 걷자. 84년생 차라리 주말 부부로 사는 것도 고려해보는 게 부부 인연을 이어가는 방법이 될 수 있다. 72년생 졸음운전을 할 가능성이 크니 컨디션이 저조하거나 졸음을 유발하는 약물을 복용했다면 운전석에 앉지 말 것. 특히 우측에 빨간색 차량이 접근하면 조심.



4 April

08년생 집중력이 강해지니 학업에 최선을 다할 때다. 지금 습관이 학업 성취에 큰 영향을 미친다. 밤하늘을 보며 뿌듯함을 느껴보자. 96년생 자신의 장단점을 파악했으니 자신감을 갖고 궤도를 수정해볼 것. 스트레스는 많겠지만 고치고 수정하다 보면 얻는 것이 많다. 84년생 투자 제의나 동업, 공동 연구를 제안받아도 사양할 것. 자칫 내 것 다 내주고 빈손으로 내쫓기는 처지가 될 수 있다. 72년생 교통사고나 실족 사고를 조심할 것. 횡단보도를 건널 때는 신호가 바뀐 다음 속으로 셋을 센 다음 건너자.

5 May

08년생 한눈에 반할 이성 친구가 나타날 수 있다. 마음을 고백하면 오늘부터 1일! 흰색 셔츠를 입고 한껏 꾸며보자. 96년생 지난 노력에 현재의 노력이 더해지니 고민했던 일은 해결되고 목표가 확실해진다. 사막에서 오아시스를 발견한다. 시험·취업운은 길하니 과감히 도전하라. 84년생 공개석상에서 상대 결점을 지적하거나 비난하지 마라. 적을 만드는 지름길이다. 칭찬은 공개석상에서 큰 소리로 할 것. 72년생 큰 소리가 오가는 싸움판에 끼지 말 것. 어느 편을 들어도 돌아오는 건 원망이나 비난뿐이다.

6 June

08년생 성격이 소심해져 사소한 말에도 상처를 받기 쉽다. 지레 겁먹지 말고 대화로 자신의 생각을 표현할 것. 생각이 많으면 시름도 깊어지니 단순해지자. 96년생 원치 않은 공부라 할지라도 시작하면 반드시 좋은 결과가 있으니 배움에 투자하자! 84년생 뇌 질환이 따를 수 있으니 과도한 음주나 지나친 당분 섭취에 유의할 것. 불면증이 지속되면 운동 요법과 명상이 좋다. 72년생 고부 갈등이 심해질 수 있다. 웬만한 일은 못 본 척, 못 들은 척 넘기는 것도 한 가지 해결 방안이 될 수 있다.

7 July

08년생 친구나 이성 문제로 인한 고민이 늘어난다. 상대의 처지에 서는 역할극을 해보자. 성숙해지는 계기가 된다. 먼저 웃기! 96년생 구설 시비가 따르니 인간관계에 가급적 겸손하자. 진로에 대한 고민은 주변의 실력자에게 조언을 구하면 길이 보인다. 84년생 건강한 체력, 좋은 컨디션을 유지하기 위한 투자에 인색하지 말자. 그러나 강한 정력을 보장한다는 식의 광고는 귀담아듣지 말 것. 72년생 가까운 교회나 사찰을 찾아보자. 피로가 누적된 몸과 마음에 활력을 충전하는 좋은 기회가 된다.

8 August

08년생 진로 탐색의 달이니 전문가의 책을 읽거나 명강사의 강의를 찾아 듣자. 자존감 회복과 정체성이 뚜렷해진다. 96년생 정체성에 혼란이 생긴다. 소극적 생활 태도를 탈피하고 미뤘던 일은 반드시 실행할 것. 일단 방부터 정리하고 상의는 붉은 계열로! 84년생 때론 원칙보다 편법이 더 효과적일 때가 있다. 미뤄뒀던 일을 시작할 기회가 온다. 그에 따른 준비를 철저히 할 것. 기회는 준비된 자의 몫이다. 72년생 위장 장애가 우려되니 음식 조리에 신경 쓰고 날음식을 멀리하자.

9 September

08년생 첫술에 배부르지 않더라도 시작이 중요하니 한 단계씩 순서를 지켜보자. 의외의 큰 상을 받으니 대회에 도전해보라. 96년생 친구나 인맥 활용으로 답답한 상황이 풀린다. 사회적 성장에는 지출이 따르니 먼저 계산하고 베풀 것. 84년생 궁지에 몰린 사람에게 관용을 베풀어라. 그 고마움이 생각보다 크게 오래 지속된다. 교통사고를 빙자해 돈을 뜯는 사기꾼을 조심할 것. 72년생 혈행에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잦은 현기증이나 이명증을 나이가 든 탓으로 돌리지 말고 조기에 치료할 것.

10 October

08년생 학습 방법이나 학원을 바꿔보자. 시도 자체가 열정이니 충분히 크게 발전한다. 밝은 태양이나 꽃 그림을 책상 앞에 붙이면 열정 상승. 96년생 연애운에 빨간불이 켜진다. 다툼이 잦아지니 감정의 골이 깊어지기 전에 상대의 본성을 인정하고 존중할 것. 84년생 능력을 발휘할 여건이 갖춰졌으니 내 장점을 사람들에게 확실히 각인시키자. 이런 기회는 자주 오지 않는다. 72년생 보증을 서거나 돈을 빌려주지 말 것. 특히 친척과의 돈거래는 액수의 크고 작음에 관계없이 하지 마라.

11 November

08년생 친구에 대한 시기, 질투보다 그 친구의 장점을 인정하고 수용해 자신의 발전 계기로 바꿔보자. 96년생 상대의 조건에 맞추는 수동적인 활동이 답답하다. 해외 진출의 꿈을 키우면 그 꿈이 이뤄진다. 멀리 보고 외국어를 공부하라. 84년생 서쪽이나 서북쪽에서 온 고씨, 권씨 중에 큰 협력자가 있다. 학벌이나 가문을 앞세우는 사람은 겉만 화려하지 속은 비어있는 경우가 많다. 72년생 뜻이 맞는 동료와 동해안으로 여행을 떠나자. 동해 바다의 넉넉한 기운을 가슴 가득 채우는 기회로 만들자.

12 December

08년생 사고력은 약하나 암기력은 좋으니 문제풀이를 반복하면 성적이 향상된다. 조명을 밝게 하고 몸은 따뜻하게 반신욕을 자주 할 것. 96년생 병아리가 암탉이 되는 발전의 시기다. 국가직이나 해외 관련 취업을 준비하면 세상은 넓고 할 일은 많아진다. 절호의 기회를 반드시 잡자. 84년생 감기려니 가볍게 넘기지 말고 초기에 완벽하게 치료할 것. 자칫 큰 병이 될 수 있다. 72년생 동료나 후배의 도움이 기대치보다 크지 않다. 자신의 몫이나 제대로 해주면 다행이라 여길 것. 거래처 관리에 더 신경 쓰자.

소띠 丑

탁월한 재능을 발휘하라. 피나는 노력으로 환경을 바꾸고 눈부신 발전을 이룬다. 이사·이동·이직 등 변화를 위한 준비를 하라. 중단과 반복이 거듭되지만 기필코 목적을 이룬다. 

베개 방향 서북쪽 길한 색상 푸른색 계열
행운 소품 터키석 목걸이, 사파이어 반지

1 January

97년생 새로운 도전을 계획하고 구체화하라. 여러 차례 수정은 필수이니 큰 목표를 세분화할 것. 85년생 작은 일에 쫓겨 본분을 망각하지 말고 현재에 최선을 다하자. 이직은 아직 때가 아니다. 자격을 갖추고 다음 기회를 준비하자. 73년생 인색하다는 말과 알부자라는 말을 자주 듣는다. 여유가 있으니 베풀어라. 무작정 움켜쥐기만 하면 예상하지 못한 부분에서 돈이 나갈 수 있다. 61년생 호흡기 질환을 특히 주의하자. 버스나 지하철 승하차할 때 넘어져 다치지 않도록 조심.

2 February

97년생 자칫 삼각관계가 발생할 수 있으니 한눈팔지 말 것. 음주는 금물! 경험 미숙을 두려워 말고 다양한 일을 충분히 경험하자. 85년생 몸도 마음도 가장 힘든 달이다. 두 마리 토끼 쫓으면 하나도 이득이 없으니 한 가지에만 집중하라. 두통, 탈모, 얼굴에 상처 등 주의. 73년생 조상 덕이 별로 없음을 한탄하지 말고 내가 더 노력하라는 뜻으로 받아들이자. 61년생 자식들이 안부 전화를 자주 하지 않는다고 섭섭해 할 것 없다. 열심히 살다 보면 깜빡 잊을 수도 있고 무소식이 희소식이라지 않던가.

3 March

97년생 기백과 끈기를 키워야 하는 시기. 지성은 충분하나 융통성이 부족해 자신감이 없으니 넓게 보고 유머 책 한 권 정도는 필독. 85년생 의외의 금전운이 있다. 경쟁자와의 대립은 피하고 피로는 충분한 휴식으로 해소할 것. 상사·선배의 부탁은 무조건 들어줄 것. 73년생 종교가 정신적 방황을 진정시키는 해결책이 될 수 있다. 61년생 재운이 좋다. 떼인 줄 알았던 돈이 돌아온다면 향후 재운이 좋아질 징조로 여겨도 된다. 그렇다고 횡재수까지 있는 건 아니다.

4 April

97년생 시험운과 취업운이 좋으니 도전과 열정을 쏟아부어라. 만나는 사람 모두가 귀인이니 예의를 갖추고 행동은 겸손하자. 85년생 문서운이 좋아 승진·승급한다. 조직에서는 조율·조정이 필요하다. 배우자와 갈등이 잦으니 당분간 각자의 시간을 존중할 것. 73년생 유통업이나 해산물을 취급하는 업종에 투자하면 승산이 있다. 이성의 유혹은 경계하라. 십중팔구 구설이 따른다. 61년생 배우자와의 무덤덤한 분위기를 바꿔보자. 동반 여행도 좋고 하다못해 강변을 산책하는 것도 좋다.

5 May

97년생 풍부한 시사 상식과 기발한 아이디어로 승부하라. 광고, 홍보, 방송, 여행과 관련된 책이나 영상을 찾아보고 배낭여행으로 행운을 잡는 기회를 삼아도 좋다. 85년생 말로 이득을 얻는다. 언행일치와 순발력을 발휘할 것. 이동 · 변화가 많으니 과로가 염려된다. 밤길 운전 조심. 73년생 유산소 운동이나 근력 강화 운동에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하자. 건강이야말로 가장 값진 투자다. 대충 끼니를 때우거나 거르지 말 것. 61년생 이사나 사무실을 옮긴다면 동남쪽이 길하다.

6 June

97년생 이성 문제에 적극적 노력이 필요하다. 진심으로 사랑하고 솔직할 것. 자신의 진로에 확신이 생긴다. 자신 있게 도전하라. 85년생 경쟁자가 조력자로 바뀌어 서로 돕게 된다. 힘든 상사나 관공서 등 꼬인 문제도 쉽게 해결된다. 경계를 풀고 먼저 커피 사기. 73년생 불이나 뜨거운 물에 화상을 입을 수 있으니 주의하고 매운 음식을 많이 먹지 말 것. 몸 안에서 화기가 치솟으면 눈에 심한 통증이 올 수 있다. 61년생 갑상선에 문제가 생기거나 중이염이 발병할 수 있다.

7 July

97년생 간단한 시술이나 수술은 미루지 말고 초기에 치료하자. 짜증이 많으면 연인이나 대인관계가 불안해진다. 클래식 음악으로 정서 순화를. 85년생 고민되는 일은 순리대로 풀고, 자신의 능력을 과장해도 좋으니 적극 홍보하라. 명함도 새롭게 바꿔보자. 73년생 지나간 일에 마음을 두지 말고 떠난 사람은 깔끔하게 잊자. 새로운 일, 새로운 인연이 기다린다. 61년생 기부 행위나 자원봉사로 선업을 쌓아라. 아침마다 동쪽을 향해 정좌하고 명상을 하면 일상의 번뇌가 크게 줄어든다.

8 August

97년생 노력한 대가를 얻고 경쟁 구도에서 우위를 점한다. 브라운 계열 옷이나 가방이 행운을 부른다. 85년생 많은 사람을 만나기보다 일에 필요한 사람을 선택하고 지원하면 사회적 성공을 이룬다. 인맥 다이어트를 할 때. 73년생 올여름 휴가는 산보다 파도 소리나 계곡물 소리가 가까이 들리는 곳으로 정하자. 단, 소나기가 오는 시기는 피할 것. 61년생 경쟁 상대가 의외로 강적이지만 지레 기죽을 필요 없다. 운세가 나에게 힘을 실어주니 의연하게 대처하자.

9 September

97년생 자만심을 버리고 겸손하게 행동해야 기회가 주어진다. 부모님의 조언과 선배의 충고를 받아들이면 결과는 만족. 85년생 보증을 서거나 대출 신청은 신중하게 전문가와 상담하자. 지출이 많지만 애경사는 빠짐없이 챙겨라. 73년생 투자한 자금이나 노력보다 손에 들어오는 이득이 적어도 실망하지 말자. 기다리면 손실을 만회할 기회가 온다. 61년생 본의 아니게 업무상 손해가 발생했다면 원인을 철저히 분석하되 변명할 구실을 찾으려 하지 말고 솔직하게 과오를 인정하라.

10 October

97년생 감정이 예민해지면서 시비, 다툼이 생길 수 있다. 운동으로 발산하고 노래방에서 기분 전환할 것. 일주일에 세 번 햇볕 쬐며 걷기. 85년생 직장인은 좌천, 사업자는 거래처와 계약 파기가 우려된다. 상대가 원하는 조건을 맞춰주고 자신의 단점은 반드시 고칠 것. 73년생 홍보물에 동물 캐릭터를 활용하면 좋은 효과를 거둘 수 있다. 만나고 싶지 않은 사람과 맞닥뜨릴 수 있으니 마음 단단히 먹을 것. 61년생 올해도 열심히 사느라 수고했다고 나 자신을 칭찬해줄 수 있도록 노력하자.

11 November

97년생 한 우물을 파다 보면 고집이 성공으로 이어질 수 있다. 85년생 자신의 아집 때문에 주변 사람이나 윗사람과 마찰이 잦아진다. 대인관계 코칭이나 다양한 강연을 통해 자아 성찰의 시간을 갖자. 73년생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옷차림도 신경 쓰지 않은 채 부스스한 얼굴로 부담 없이 만나 수다 떨 수 있는 친구가 한 명이라도 있다면 당신은 행복한 사람. 61년생 이해타산을 지나치게 앞세우지 말자. 소소한 일은 덮어주는 아량이야말로 원만한 대인관계를 유지하는 요령이다.

12 December

97년생 마음이 두 갈래라 사랑도 목표도 방향을 잃는다. 열정을 끌어올리는 것이 먼저니 코믹 영화나 댄스 음악으로 기분 전환을 시도해 볼 것. 85년생 힘껏 도와주고 뒤통수 맞을 수 있다. 가까운 사람을 조심하고 계약서와 영수증은 꼼꼼히 체크하라. 돈거래·선물·접대는 절대 금지. 73년생 노면이 미끄러우니 걸을 때나 운전할 때 정신 바짝 차리자. 61년생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자기 자랑을 일삼거나 눈에 띄게 곁눈질을 하는 사람은 사업상 기밀 사항을 공유할 만한 그릇이 아니다.

호랑이띠 寅

안정된 입지를 확보하기 위해 새로운 도약을 꿈꾸는 해다. 미래를 위한 공부에 투자하고 신분 상승의 기회를 놓치지 말자. 반항심과 자만심은 자제하고 윗사람에게 최선을 다하라. 

베개 방향 서남쪽 길한 색상 청록색 계열
행운 소품 진주 목걸이, 비취·은 귀걸이

1 January

98년생 친구와의 금전 거래는 신중하라. 이성과의 사소한 오해로 시름이 깊다. 의심은 상상이니 진실만 기억할 것. 작은 약속도 꼭 지키는 습관을 기르자. 86년생 대내·외적으로 활동이 왕성하다. 미뤄두었던 일은 마무리가 확실해야 후회가 없다. 74년생 외국어학원에 등록하자. 평소 갈고닦은 어학 실력이 빛을 발할 시기가 꼭 온다. 62년생 손해를 감수하더라도 거래처와의 신용을 지켜야 한다. 관재가 있을 수 있으니 서면이든 구두든 약속은 꼭 지키고 꼼수를 쓰지 말 것.

2 February

98년생 최선을 다해 창의력과 리더십을 발휘하라. 유머러스한 언변으로 인기가 높고 활력이 넘친다. 장기 계획을 세울 때다. 86년생 열정이 가득하니 자격 조건이 다소 부족해도 원하는 곳에 도전하라. 새로운 모임에 가입하자. 금전운이 상승일로에 있다. 74년생 격식이나 절차를 지나치게 고집하지 마라. 경직된 환경보다 유연한 환경이 훨씬 더 생산적이다. 62년생 의욕은 앞서는데 현실은 제자리걸음이라 답답하다. 명령 체계가 단일하지 못해 배가 산으로 올라가는 사태가 된 것이다.

3 March

98년생 존중받고 싶으면 먼저 존중하자. 사행성 게임이나 엉뚱한 일에 엮이면 가족과 상의할 것. 86년생 사막에서 오아시스를 발견한다. 창의적인 기획안으로 제안서를 작성하면 사업은 새 시장 개척이고, 조직에서는 새 업무 책임자가 될 수 있다. 74년생 음습하거나 찬 기운이 도는 곳에 가지 말 것. 62년생 배우자와 감정의 골이 깊어진다. 이유 없이 싫어지고 그냥 어디론가 훌쩍 떠나고 싶은 마음이라면 차라리 별거하는 것도 좋다.

4 April

98년생 가족과 함께 하는 일은 가족 모두에게 도움이 되니 마음을 다해 노력하자. 공모전이나 대회에 참가하면 뜻밖의 상금이 기다린다. 86년생 판단력이 흐려지니 주변 상황에 맞춰 움직이고 어떤 경우도 앞장서지 말 것. 정보 수집 단계이니 책을 많이 읽자. 논어 강독 추천. 74년생 실물수가 강하게 동하니 소지품 간수에 신경 쓰고 도둑 침입 예방에 최선을 다하라. 62년생 친구도 많고 형제도 여럿이지만 지금처럼 어려울 때 선뜻 도움의 손길을 내밀어주는 사람이 없다.

5 May

98년생 사랑도 공부도 일도 박력 있게 추진하는 달이다. 외부의 도움을 놓치지 않으려면 언행일치가 되어야 한다. 86년생 과욕이 실패를 가져올 수 있으니 조급함을 버려라. 성급한 말과 행동은 관재 구설을 초래할 수 있다. 신용을 지키면 전화위복. 74년생 교통위반 범칙금 고지서가 자주 날아온다면 차량 핸들 커버나 시트커버를 갈색 계열로 바꾸자. 62년생 층간 소음, 주차 문제 등으로 이웃과 갈등이 심해 이사를 갈 거라면 동남쪽으로 가라. 절이 싫으면 중이 떠나는 게 맞다!

6 June

98년생 기발한 아이디어가 번뜩인다. 여러 사람과 추진하면 결과는 성공이다. 큰 뜻을 품고 미래를 위한 중대한 계획을 수립하자. 86년생 개인적인 소비는 다음 달로 미루고 일과 관련한 소비는 망설이지 마라. 인연은 지켜야 후회가 없다. 화상, 약물, 화재 조심. 74년생 승산 없는 일에 시간과 체력을 낭비하지 말자. 소모적인 인간관계는 빨리 정리할수록 좋다. 62년생 종중 재산 문제가 집안싸움을 넘어 법적 소송으로 번졌다면 섣불리 한쪽 편을 들거나 참견하지 말자. 침묵이 현명하다.

7 July

98년생 뱁새가 황새걸음을 쫓다 가랑이 찢어진다. 분수를 지키고 불필요한 소비를 줄이자. 짜증으로 인해 형제, 친구와 갈등이 생기니 마음 안정에 힘쓰자. 86년생 고래 싸움에 새우 등 터지니 남 일은 간섭도 조언도 하지 말 것. 수입과 지출 항목을 점검하라. 74년생 내부에 스파이가 있다. 색출하기에 앞서 기밀 유지에 더 신경 쓰자. 62년생 길한 재운이 동하니 동쪽에서 귀인이 나타나 활로를 열어준다. 이씨, 오씨, 윤씨가 귀인이다. 잊지 말고 조상신에게 감사 기도를 올릴 것.

8 August

98년생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새로운 길을 모색하라. 남의 말에 휘둘리지 말고 자신의 주관대로 생각하고 움직여라. 86년생 정성을 들인 인맥 관리가 재산이고, 귀한 인연으로 예상 밖 수입이 생긴다. 장기저축이나 원금보장 투자 상품에 가입하라. 74년생 해외 출장이나 파견 근무는 삶의 질을 높일 좋은 기회가 된다. 그동안 쌓은 외국어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하자. 62년생 부득이한 경우가 아니면 장례식장 방문을 삼갈 것. 기가 쇠약한 사람은 정신적 피해를 입을 수 있다.

9 September

98년생 낮에 자고 밤에 행동하는 생활습관을 바꿔볼 것. 인간관계에 대한 고민은 성장의 밑거름이다. 86년생 미혼은 이성과의 사소한 의심이 깊은 시름으로 부풀려진다. 눈으로 본 것만 기억할 것. 투자 손실이 있을 수 있고, 지출이 많으니 통장 잔고 확인 필수. 74년생 일확천금의 허황된 꿈을 그럴싸하게 부추기는 사기꾼의 화려한 농간에 휘말리지 않도록 조심 또 조심. 62년생 욕심이나 의욕이 앞서면 목표 달성이 그만큼 늦어진다. 무엇보다 제품 불량률을 낮추고 신용을 지킬 것.

10 October

98년생 감정이 다운되면 잠시 숨 고르기를 할 것. 목표에 대한 도전을 멈추지 마라. 고민이 깊어지는 만큼 성숙해지는 법이다. 86년생 문서운, 재물운이 길하니 내 집 마련을 서두르자. 대화는 천천히, 의견이나 주제 발표는 울림 있는 음성으로 설득력을 높일 것. 74년생 정신적 혼란이 심해져 가정불화가 잦아지고 심하면 가정파탄에 이를 수도 있다. 심신의 안정을 되찾도록 노력하자. 62년생 관재 구설을 조심하고 사소한 다툼도 멀리하라. 특히 가까운 일가친척을 조심할 것.

11 November

98년생 선택적 갈등에서 벗어나고 집중력은 상승한다. 새벽 시간을 활용해 공부하면 좋은 결과를 얻는다. 정보 수집은 미래를 위한 투자. 86년생 실패도 경험이 된다. 희생을 감수하고 쏟은 노력이 좋은 인맥으로 연결된다. 가정의 경사가 미래의 희망이다. 74년생 악몽에 자주 시달리면 해외로 진출할 기회를 찾는 것도 하나의 해결책이다. 아니면 해변이나 강변을 찾아 수기를 보충할 것. 62년생 귀인의 도움으로 재복이 늘고 거래가 활발해져 매상이 늘고 자금 사정이 원활해진다.

12 December

98년생 목표가 있고 재주가 뛰어나도 끈기가 약하면 이룰 게 없다. 큰 계획보다 일주일 정도씩 계획을 세우자. 행동으로 보여주는 적극성이 요구된다. 86년생 인정받고 싶은 욕망으로 동분서주한다. 집 안 조명은 밝게, 침구류는 레드 계열로 바꿔보자. 74년생 완고함이 창의적 발상을 가로막는 장애 요소가 된다. 매사 시시비비를 가리는 것도 친화력을 약화시키는 악재가 된다. 62년생 횡재수가 강하니 의외의 목돈이 들어오고 좋은 거래처와 계약을 체결한다. 더도 덜도 말고 지금만 같아라.

토끼띠 卯

지혜롭고 순발력 있는 자신의 장점을 부각시키는 해다. 강한 의지가 있으면 소망하는 바를 이룬다. 성실과 열정이 신분 상승의 디딤돌. 외모에도 투자와 관리가 필요하다. 

베개 방향 동남쪽 길한 색상 블랙, 화이트
행운 소품 오닉스, 흰색 셔츠, 흑백 계열 패션

1 January

99년생 새로운 계획으로 자격시험에 도전해보자. 우물이 깊으면 긴 두레박줄로 길어 올려야 한다. 단점은 극복하고 장점은 북돋워주자. 87년생 현 상황을 개선하고 싶다면 멀리 보고 주경야독할 것. 행동과 책임이 따르지 않는 감정을 자제하고, 현재의 사람에게 최선을 다하자. 75년생 이사· 이직이나 해외 근무를 떠날 수 있다. 어떤 근무 여건이든 순응할 것. 63년생 동료나 형제의 도움이 절실한 때다. 단 금전적 도움이 아닌 생산성이나 품질 향상에 관한 자문이나 협조로 한정할 것.

2 February

99년생 불확실한 미래에 대한 답은 명사의 강연을 통해 찾아라. 다른 사람과 바람직한 관계 속에 자아가 성숙되는 법, 친구와 가족을 진심을 담아 챙기자. 87년생 일도 재물도 상승한다. 문서운이 길하니 청약이나 매입은 부담되더라도 도전해보자. 새로운 일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빠르게 적응하자. 75년생 주식 투자를 한다면 단기 투자보다 장기 투자가 무난하다. 63년생 사기를 당하거나 도둑이 들어 큰 재물 손실이 예상된다. 북쪽 방범창을 손질하고 현관문도 확인할 것.

3 March

99년생 불만이 쌓이는 시기이니 감정을 자제하고 운동을 시작하자. 애정은 식고 이별은 두렵고 마음은 먹구름이니 이럴수록 얽힌 문제를 하나씩 풀어나가자. 87년생 외모를 점검하고 헤어스타일을 바꿔보자. 표현하지 않아서 연애 관계에 오해가 쌓일 수 있으니 적극적인 애정 표현을 할 것. 75년생 배우자에게 변고가 따를 수 있다. 서둘러 종합진단을 받을 것. 63년생 과도한 체중 감량은 또 다른 병이 생길 위험성이 높아진다. 젊은이들의 극적인 체중 감량을 부러워하지 마라.

4 April

99년생 꿈을 이루기 위해 종횡무진 뛰면서 사회를 경험하자. 많은 정보 수집이 새로운 계획의 시작이다. 기차 여행이나 자전거 여행도 좋다. 87년생 주장이 너무 강하면 공감을 얻기 어렵다. 말은 따뜻하게! 조직에서 인정을 받고 사업자는 상당한 수입이 생긴다. 행운의 기회를 잡자. 75년생 메말랐던 대지에 봄비가 내리니 부진했던 매상이 눈에 띄게 늘어난다. 그러나 일시적인 길운이니 섣부른 시설 확장은 금물. 63년생 치아 상태를 점검하고 갑상선과 골다공증 검사를 받아본다.

5 May

99년생 직설적인 말투를 자제하라. 자기 위치에 어울리게 처신하면 귀한 인연이 생긴다. 하루에 물 2L씩 마실 것. 87년생 효과적인 인맥 관리가 필요하다. 모임은 꼭 참석해 인간관계 폭을 넓히자. 결정한 일은 후회하지 말고 실행에 옮기고, 가족에게 작은 선물이라도 하자. 75년생 새로운 기획안이 실행에 옮겨진다. 도움의 손길이 몰려들고 자금 회전도 원활하니 출발이 좋다. 63년생 초반에 오해를 풀지 못하면 시간이 흐를수록 감정의 골이 깊어진다. 존경하는 선배에게 도움을 청할 것.

6 June

99년생 미래에 대한 계획을 구체화하고 경험 쌓을 기회를 잡아라. 생각을 바꾸면 안목이 넓어진다. 위풍당당하게 어깨를 활짝 펴라. 87년생 중요한 결정은 여러 의견을 수용할 것. 조언이나 충고는 삼가고, 개선할 점은 시간이 걸리더라도 그때그때 수정하며 진행하자. 75년생 사회적 명예가 높아지고 재물도 늘어난다. 과도한 욕심을 멀리하고 건강 유지에 힘쓰면 명예와 지위가 오랫동안 이어진다. 63년생 대지나 임야보다 임대업에서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암이나 비뇨기과 질환에 유의.

7 July

99년생 이해득실로 인한 친구와의 갈등이 염려된다. 실패보다는 실수가 많은 게 젊음이다. 긍정이 재산이니 스스로를 위로하자. 87년생 맡은 바 임무를 성실히 수행하는 달. 남이 보지 못한 부분까지 세심히 체크할 것. 가까운 거리는 걷고 물을 많이 마시자. 75년생 의견 대립으로 마음고생이 심하겠지만 의기소침하거나 포기하지 마라. 지금은 힘들어도 대범하게 처신하면 화해 무드가 조성된다. 63년생 매일 아침 체중계 위에서 한숨만 쉬지 말고 본격적으로 다이어트를 하는 게 어떨까?

8 August

99년생 지혜의 신이 지켜준다. 공부, 시험, 연애에 열정으로 도전하자. 자기계발서 한 권이 나를 바꾸는 계기가 될 수 있다. 87년생 카드 지출을 점검하고 무리한 대출은 한 번 더 검토하자. 예민함은 충분한 수면으로 다스리고 커피를 줄이는 것도 좋다. 청록색 패션은 피할 것. 75년생 가만히 있어도 돈이 굴러들어와 눈처럼 쌓인다는 비현실적 감언이설에 넘어가지 말자. 현실에서 그런 일은 일어나지 않는다. 63년생 섣불리 댓글을 달지 말 것. 눈 깜짝할 사이에 집중포화의 대상이 될 수 있다.

9 September

99년생 고정관념을 버리고 새로운 시각으로 세상을 바라보자. 몸과 마음의 불안은 사색을 통해 극복하자. 87년생 소홀했던 친구나 가족을 챙기자. 연인이나 배우자와의 다툼은 서운함이 오래갈수록 회복하기 어려워진다. 이른 시일 내에 화해할 것. 75년생 화가 난다고 난폭 운전이나 과속하지 말자. 뒤차의 블랙박스에 고스란히 찍혀 고발되는 건 일도 아니다. 63년생 차에 상처가 생기면 내 몸에 상처를 입힌 것만큼 속이 상한다. 게다가 가해 차량을 확인할 수 없다면 더 속이 상한다.

10 October

99년생 나를 변화시키는 가장 좋은 습관은 하기 싫은 공부나 일을 먼저 해보는 것. 애경사의 예법을 배워두고 소개팅은 무조건 오케이! 대인관계에 적극성을 보일 것. 87년생 재치와 유머를 발휘해야 하는 시기다. 윗사람의 도움으로 큰일을 도모하면 성공이 가까워진다. 위장 장애, 피부 트러블 조심. 75년생 구두든 서면이든 약속은 지키는 것이 원칙이다. 사소한 약속이라도 성실히 지키자. 63년생 길고양이나 유기견을 거두는 것은 좋으나 식구들의 불편한 시각도 감안할 것.

11 November

99년생 성공의 열쇠는 체력이다. 식습관을 체크하고 운동에 도전하자. 답이 보이지 않는 상황에 부닥쳤을 때는 망설이지 말고 질문을 던져라. 87년생 최고의 집중력과 전문가의 기질이 발휘된다. 혼자 너무 앞서지 말고 동료나 후배 의견도 경청할 것. 75년생 질책을 할 때는 남들 눈을 피해서 조용히 그러나 따끔하게, 칭찬할 때는 공개석상에서 큰 소리로 화끈하게. 63년생 검은 괴물에게 쫓기는 악몽에 시달린다면 남쪽 베란다에 관엽식물 세 그루를 놓고, 북쪽 창문에는 진한 갈색 커튼을 칠 것.

12 December

99년생 전문가를 찾아 경험담을 듣고 숨어 있는 자신의 재능을 찾아보자. 끈기를 갖고 도전해야 인정받는다. 내가 나를 이길 때 비로소 성공이 현실이 된다. 87년생 경제적으로 성공하고 싶은 욕망이 크다면 돈을 좇지 말고 주인의식으로 일을 좇아라. 75년생 이성 문제를 가볍게 넘기지 말 것. 추문에 휘말리면 사실 여부와 관계없이 심각한 인격적 피해를 입는다. 63년생 음양 조화가 순조롭지 못해 일이 꼬일 가능성이 높다. 억지로 밀어붙이려 하지 말고 잠시 멈춰 운세의 호전을 기다릴 것.

용띠 辰

조직은 조정이 필요하니 심플하게 관리하자. 도전 결과가 보람으로 이어지는 해이니 끝까지 최선을 다할 것. 물질보다 지혜를 추구하는 데 힘쓰고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삼자. 

베개 방향 동북쪽 길한 색상 레드, 오렌지
행운 소품 빨간색 네일. 약지에 금반지

1 January

00년생 사랑받고 싶으면 먼저 배려하고 밝은 인상을 만들자. 시험이나 전공에 대한 후회는 고민하지 말고 과감하게 재도전. 붉은색 지갑이나 상의가 행운을 가져온다. 88년생 예상 외 지출이 늘어난다. 친구와의 금전 거래는 지혜롭게 대처하고 남의 말은 절대 옮기지 말 것. 가족이 늘어나니 기쁘다. 76년생 귀신에 홀린 것처럼 보이스 피싱에 빠져드는 나. 안돼! 정신 바짝 차려야 해! 64년생 이사를 해야 한다면 이달에 할 것. 여건이 갖춰지면 빨리 옮기는 게 좋다. 남동쪽이 길하다.

2 February

00년생 친구의 고민에 어설픈 조언보다는 공감을! 사치인지 필요한 소비인지 여러 번 생각하고 지출할 것. 부모님의 사랑을 기억하자. 88년생 현재에 충실하고 일과 여가를 확실히 구분하라. 일은 마무리가 중요하니 손해를 보더라도 신용과 약속은 꼭 지킬 것. 신뢰가 재산이다. 76년생 복권 당첨은 안 돼도 좋아. 추첨 전까지는 행복한 환상에 빠질 수 있으니까. 64년생 자식의 이성 문제에 개입하지 마라. 도움을 청하기 전까지는 관심을 두고 지켜보는 선에 머물러야 한다.

3 March

00년생 말 한마디로 천 냥 빚을 갚는 법. 말투를 고상하게 다듬자. 마음이 불안할 땐 무작정 걸어라. 눈썹 정리, 헤어스타일 바꾸기. 88년생 미혼이면 사랑도 일도 마음먹은 대로 풀리지 않는 침체기다. 윗사람의 지시에 따를 것. 이사나 부서 이동은 좋은 결과로 이어진다. 76년생 귀가 얇은 탓에 다른 사람의 설득에 쉽게 넘어가 손해를 자초하는 일이 잦다. 블랙 계열 의상과 액세서리가 행운. 64년생 배우자와 허심탄회한 대화를 자주 하자. 나이가 들수록 진정한 내 편이 필요하다.

4 April

00년생 고집은 버리고 결단력이 필요. 정리정돈은 성공한 사람들의 습관이다. 내 용돈은 내가 벌고 사회 경험은 많을수록 좋다. 88년생 연인과의 트러블은 욕심이나 애착에 따른 갈등은 아닌지 짚어볼 것. 정보를 선점하려면 그 방면의 전문가와 인맥을 쌓아라. 내가 한 말은 손해를 보더라도 책임질 것. 76년생 남쪽으로부터 좋은 소식이 온다. 64년생 동업을 제의하는 사람의 속내를 신중히 헤아려볼 것. 조건이 너무 좋은 것도 의심해본다.

5 May

00년생 소개팅이나 연애운이 좋다. 칭찬은 자신을 빛나게 한다. 상대의 장점을 부각시키고 경우에 따라 내숭도 필요. 손목시계가 행운의 포인트. 88년생 따뜻한 배려가 돋보이는 당신이다. 인간관계는 자신감이 상승하고 따르는 이가 많다. 예상외 수입은 가족을 위해 쓰자. 76년생 오랜만에 가족 나들이를 나서보자. 맛집 탐방도 좋다. 64년생 눈을 다칠 우려가 있으니 벽에 못을 박거나 공사 현장 지날 때 조심할 것. 황사가 심한 날은 보안경을 쓰거나 외출을 자제한다.

6 June

00년생 신중하게 생각하고 행동하는 습관이 중요. 소리 내 웃으며 인사하자. 내가 밝으면 보는 사람도 즐겁다. 88년생 피해의식으로 의기소침하지 말고 직접 묻고 위로받기. 하고 싶지 않은 일도 시작이 반이다. 불평 말고 일단 시작하자. 76년생 길운이다. 크게 기대하지 않았던 제품이 의외로 인기몰이를 하면서 효자 구실을 한다. 서북쪽에서 귀인이 나타나 도움을 준다. 64년생 동료나 형제가 금전적 도움을 청할 때는 상환 조건을 명확히 제시할 것. 회수율이 불량한 경우가 대부분이다.

7 July

00년생 심리적 장애를 극복하라. 목표에만 연연하지 말고 오늘 하루 최선을 다하는 자세가 중요하다. 불안감이나 불면증은 가족 품에서 해결하고 지속적인 두통은 병원에서 치료받자. 88년생 무심코 내뱉은 한마디가 한 사람의 인생을 바꿔놓는다. 상대의 단점은 덮어주고 장점은 칭찬하자. 명예운은 좋다. 사업자는 경쟁사와의 마찰을 피할 것. 76년생 부부간에 서로 상처가 될 말이나 행동은 자제하고 공동 관심사에 대해 대화를 나눠보자. 64년생 해변을 찾아 부족한 수기를 채우는 힐링이 필요하다.

8 August

00년생 기발한 아이디어 창출에만 매달리지 말고 남의 아이디어를 활용하자. 새로운 목적의식과 자신의 가치를 깨닫는 시기다. 88년생 내 집 마련의 기회다. 상상을 현실화하려면 부지런함은 기본이다. 76년생 식탁에서 음식 투정은 하지 말 것. 비록 맛은 덜해도 음식을 만든 사람의 정성이 들어갔음을 감사히 여긴다. 64년생 기대했던 만큼의 대가가 돌아오지 않는 현실에 분노하거나 실망하지 말자. 거기까지가 나에게 주어진 복이려니 여기자. 오늘만 날이 아니다.

9 September

00년생 삼각관계가 염려되니 외모보다 인성 좋은 사람을 만나라. 성공하는 사람은 상대와 내가 다름을 인정하고 존중한다. 88년생 주변을 돕느라 내 일은 뒷전이지만 희생이 아닌 봉사로 여긴다면 오히려 전화위복으로 인정받고 명예롭다. 76년생 신랑 신부가 없는 예식장에 하객들만 모인 격이니 진행 중인 일이 중단될 위기에 빠진다. 민씨, 박씨 중에서 이를 타개할 사람을 찾아라. 64년생 보험 사기꾼의 표적이 될 수 있으니 교통 법규를 준수하라. 사고 후 무리한 합의를 요구하는 사람이 바로 사기꾼.

10 October

00년생 안이한 생활 패턴에서 벗어나 적극적 노력이 필요하다. 예술, 기술 분야 도전자는 성공할 수 있다. 자격증 도전을 시작. 88년생 높은 산에 울창한 숲이 없다면 나무를 심어야 하는 것처럼 미래를 위한 투자도 같은 맥락이다. 조급함보다는 즐기면서 시작하자. 76년생 독립하겠다는 자녀의 제의를 쿨하게 승낙할 것. 언제까지나 부모의 그늘에서 묵새길 궁리를 하는 자식보다는 백번 낫다. 64년생 재물운이 왕성하니 주식 투자로 쏠쏠한 재미를 보거나 유산 분배로 목돈이 들어온다.

11 November

00년생 결과보다는 과정이 중요할 때가 있다. 실패가 아닌 실수라 여기고 배우고 고치면서 난국을 극복하자. 88년생 사랑도 돈도 경쟁이 되는 달이다. 사소한 욕심에 경쟁의식이 추가되면서 큰 손재로 바뀔 수 있으니 조심. 친구와의 갈등은 되도록 피할 것. 76년생 고독을 술로 달래려 하지 말자. 알코올 의존이라는 달갑잖은 족쇄를 스스로 발목에 채우는 결과가 될 수 있다. 64년생 좋은 의사를 만나 고질병에서 풀려나는 기쁨이 있다. 뒤늦게 건강의 소중함을 깨닫게 된다.

12 December

00년생 경박한 언행으로 친구, 가족과의 오해와 갈등이 쌓인다. 말투에 신중하고 존칭 사용하기. 주변에 유머러스한 사람을 자주 만나라. 88년생 어차피 지출이 많은 달이다. 무심했던 가족에게 따뜻한 식사나 선물 공세로 점수를 따자. 부모님 건강 체크하고 제때 병원에 모시고 가기. 76년생 삶에 지친 사람일수록 명상은 좋은 치료 효과가 있다. 64년생 종교인이 아니어도 짬을 내 사찰이나 교회를 찾아 올 한 해 무사히 보낼 수 있도록 여러모로 도움을 주신 조상과 신에게 감사 기도를 드리자.

뱀띠 巳

해외로 일터를 바꾸면 발전이 가속화된다. 여럿이 힘을 합치면 결과는 만족이다. 결과에만 매달리면 시작부터 난관이 따르니 과정에 충실할 것. 새로운 인연은 무조건 포용하기. 

베개 방향 서북쪽 길한 색상 카키, 베이지
행운 소품 은 목걸이, 종교 팔찌(묵주, 염주)

1 January

01년생 나 혼자가 아니라는 사실을 잊지 말자. 활동성이 부족하면 우울감에 빠지기 쉽다. 친구들과 여행도 가고 사회 경험도 쌓아보자. 89년생 행동과 책임이 따르는 마음 씀씀이가 진정한 사랑이다. 미혼이면 용기를 내 청혼하라. 마음 건강은 운동으로, 몸 건강은 바른 식습관으로 챙겨보자. 77년생 직업에 변동이 오거나 업무 환경이 바뀌는 상황을 겪게 된다. 잦은 술자리는 건강을 잃기 쉽다. 65년생 손대는 일마다 어려움이 따르니 한숨이 나온다. 운세가 흉한 탓이니 참고 기다릴 것.

2 February

01년생 지혜가 있는 사람은 들으려 한다. 많이 듣고, 보고, 경험하자. 미래에 대한 고민보다 눈앞에 닥친 작은 일부터 실천하는 행동이 필요하다. 89년생 열정과 노력이 빛을 보는 시기. 도전은 과감하게, 행동은 반듯하게 하라. 행동반경을 넓혀라. 77년생 해외 근무를 망설일 이유가 없다. 크게 도약할 기회이니 떠날 준비를 할 것. 65년생 직장이나 진행하는 일에 회의감이 든다. 정작 내가 할 일은 따로 있는데 엉뚱한 곳에서 시간을 낭비하고 있다는 생각이 떠나지 않으면 휴식이 필요하다.

3 March

01년생 혼자라서 외로운 것이 아니고 스스로 혼자이고 싶어지는 시기. 낯선 환경, 낯선 사람 속에서 두려움을 떨쳐내자. 그들도 나와 같은 조건이다. 89년생 정확성을 미덕으로 삼아 일해야 하는 시기. 장시간 같은 자세는 요통을 불러온다. 가벼운 스트레칭을 하거나 움직이며 일하기. 77년생 정신질환자나 취객에게 피해를 당할 수 있으니 외출 시 주의할 것. 65년생 한발 늦는 바람에 좋은 기회를 놓치는 일이 자주 발생한다. 심사숙고하는 것도 좋지만 기회를 놓치지 않는 순발력도 겸비할 필요가 있다.

4 April

01년생 연애운에 다툼이 있다. 지는 게 이기는 것이다. 진로 고민은 윗사람과 상의하되 더 고민한 후 자문을 구해도 늦지 않다. 89년생 전문가 수준의 실력을 인정받을 수 있다. 그렇지만 일 처리에 지나치게 완벽을 추구하지 말자. 주변 사람이 피곤해진다. 77년생 어린 꿈나무를 육성하는 교육 분야나 방송 분야에 투자할 것. 당장 눈에 띄는 수익은 없지만 장래성이 유망한 분야임에는 이론의 여지가 없다. 65년생 내 손에 들어올 수 있는 재물보다 더 큰 재물에 욕심을 내면 그만큼 흉도 커진다.

5 May

01년생 뛰어난 언어 능력을 최대한으로 발휘하는 시기이니 나의 재능을 널리 홍보할 것. 기발한 아이디어는 빠뜨리지 말고 메모하는 습관을 갖자. 89년생 강의나 방송 관련 업무에 적합하니 준비는 철저하게. 교육 분야로 진출한다면 명성을 날리고, 사업은 무역으로 성공한다. 77년생 탐나는 아이템이라도 상대의 요구 조건이 지나치면 명쾌하게 거부 의사를 표시할 것. 65년생 돈 앞에서 민낯을 드러낸 형제간 우애는 살벌함 그 자체다. 유산 문제로 실랑이를 벌일 수 있다.

6 June

01년생 자존감이 높아진다. 강한 책임감과 어긋남 없는 행동은 귀인의 도움으로 행운을 잡게 된다. 웃는 얼굴이 미래를 밝게 한다. 89년생 계획한 일이 첫발을 내딛는다. 서두르지 말고 진행하면 성공이 보인다. 융통성을 발휘하고 동료에게 커피 사기. 77년생 이유 없이 업무 진행이 늦어지면 잠자리에 들기 전 명상하면서 생각을 정리하자. 의외로 해결의 실마리를 찾을 수 있다. 65년생 소송은 일단 승소하는 게 목표다. 남쪽에 사무실이 있는 윤씨, 염씨, 오씨 중에서 소띠 변호사를 찾아라.

7 July

01년생 많은 일을 겪어야 슬기로워진다. 지금은 위로와 활력이 필요한 시기. 타인을 의식하기 전에 나를 먼저 사랑하자. 89년생 약점은 가리고 장점이 부각되는 옷으로 자신을 치장하자. 남이 헐뜯어도 화내지 말고 내 안목을 믿어라. 수면 시간을 늘리자. 77년생 문서운이 나쁘니 계약서나 영수증 관리에 신경 쓰고 사회관계망 서비스에 의견이나 댓글 달기도 자제. 65년생 화재 피해가 예상되는 운이니 가스 밸브 점검은 필수. 아니면 심한 마음고생을 할 수도 있다. 느긋한 마음가짐을 유지할 것.

8 August

01년생 구름이 걷히고 밝은 태양이 눈부시다. 새 희망으로 활기가 가득하다. 말을 부풀려 화근을 만드는 친구는 조심하라. 89년생 행운의 신이 다가오니 모든 행동을 투명하게 하고 맡은 일에 집중할 것. 상담할 때는 상대의 말과 행동을 신중히 관찰하라. 77년생 누명을 쓰고 사회적 명예가 훼손될 우려가 있다. 평소 허물없이 지내는 사람을 경계할 것. 겉으로 웃으면서 속으로 칼을 가는 사람이 있다. 65년생 능력 있는 동업자 덕분에 매출이 급상승하고 직장에 활기가 넘친다.

9 September

01년생 개인주의 성향이 강해진다. 집중력과 분석력은 탁월하지만 변화에는 소극적이다. 자신과 타협이 필요. 치아 관리에 신경 쓸 것. 89년생 집중력과 결속력을 다지는 시기. 대내외적으로 폭넓게 활동할 기회를 잡아라. 인간관계는 적극성을 띠고 우호적으로 접근하면 좋은 결과로 이어진다. 77년생 힘 안 들이고 돈이 부풀려진다는 허풍에 말려들지 말 것. 그런 허황한 일은 현실에서 일어나지 않는다. 65년생 가까이 지내는 사이일수록 말조심해야 후환이 없다. 배신은 최측근에서 일어난다.

10 October

01년생 사랑의 여신이 행복을 가져다준다. 마음에 드는 이성에게 고백하라. 자기계발에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규칙적으로 생활하라. 89년생 동료, 친구의 도움이 절실하게 필요하다. 실수를 만회하려 허튼 변명 하지 말고 솔직함을 앞세워 정면 돌파하라. 77년생 너무 오래 뜸 들이다 좋은 기회를 놓치지 말 것. 나아갈 때와 물러설 때를 정확히 짚어내는 판단력을 갖추자. 65년생 이웃사촌이라는 말이 무색하게 험한 말이 오가고 소송으로 치닫는 요즘 세태가 두렵다.

11 November

01년생 슬프면 슬픈 대로 기쁘면 기쁜 대로 감정의 흐름이나 변화를 인정할 것. 특별한 ‘나’라는 명품은 오직 하나뿐이니 나를 아끼고 존중하자. 공직을 향한 도전을 시작하자. 89년생 자신의 능력을 과신하지 말고 주변에 감사하고 겸손하라. 인정을 받는 지름길이다. 아끼던 옷은 자주 입고, 브라운 색상은 굿! 77년생 피곤한 심신을 종교에 의지하는 것은 괜찮으나 영혼을 병들게 하는 사이비 교단에 빠지지 않도록 주의한다. 65년생 새로운 분야에 과감히 도전하라. 그동안 쌓은 경험이 큰 힘이 된다. 판매 부진한 제품은 쌓아두지 말고 과감히 땡처리할 것.

12 December

01년생 경쟁 심리에서 벗어나 같은 사람임을 인식하고 내가 소유한 것에 만족하기. 배움은 간절함을 가지고 화초 가꾸듯이 정성을 들여라. 89년생 자신의 재능과 재주를 드러내 일석이조 결과를 만들어라. 얼굴에 보여도 마음은 안 보이니 진심으로 상대의 마음을 헤아리자. 77년생 눈 내리는 날 야간 운전은 될 수 있으면 피할 것. 사고는 피하는 게 상책. 일단 사고가 나면 백번 후회해도 소용없다. 65년생 도박은 인간의 정신을 황폐하게 만들고 사회적 가치관이나 개인의 삶마저 망가뜨리는 주요 원인. 사방에서 손짓하는 도박 유혹을 과감히 물리치자.

말띠 午

감정 기복이 많아 예민해지는 해. 겸양지덕을 갖추고 타인을 존중하며 자기계발에 힘쓸 것. 직업 변동은 자제하라. 한 우물을 파야 성공한다. 어른을 가까이하고 가르침을 귀담아들을 것. 

베개 방향 서남쪽 길한 색상 블루, 블랙 계열
행운 소품 말 인형, 페리도트, 루비 귀걸이

1 January

02년생 이성과 욕구 사이에서 감정이 혼란스럽다. 아는 길도 물어보라. 누구나 첫걸음은 어설프다. 실수도 경험이고 인생의 스승이다. 90년생 연인과의 갈등은 나로부터 시작됐다. 진정한 사랑엔 희생이 필요하다. 반신욕이나 사우나를 자주할 것. 운동은 오늘부터 시작. 78년생 사이비 종교인의 접근을 조심. 한번 말려들면 빠져나오기 어렵다. 66년생 이민을 가거나 근무지를 해외로 옮길 운이다. 아니면 제주도라도 다녀올 것. 물의 기운이 요구되니 그에 맞춰주는 행보가 필요하다.

2 February

02년생 전공에 대한 고민은 어른과 충분히 상의하고 결정. 재도전이나 새로운 시도는 무조건 좋다! 걱정은 버리고 꽃길만 걷자. 90년생 현재의 나를 점검하고 자신감을 회복하자. 윗사람에게 항변하다 진퇴양난을 맞을 수 있다. 땀나게 운동하자. 78년생 가위에 눌리고 원인 모를 공포감에 시달린다면 바다나 호수를 찾아 며칠 지내자. 한결 증세가 가벼워질 것이다. 66년생 허풍이 심한 사람을 경계할 것. 언제 어디서 나에 대한 정보를 왜곡시켜 제3자의 오해를 불러일으킬지 모른다.

3 March

02년생 동시에 여러 가지 공부를 해도 집중력이 상승한다. 오늘의 좋은 습관이 미래의 성공이 된다. 계획표 관리가 성공 열쇠. 90년생 만남과 이별이 교차하는 시기. 자신을 믿으면 남도 믿는다. 인내와 끈기를 갖고 노력하면 완벽한 리더가 될 수 있다. 78년생 가까운 사람을 근거 없이 의심하지 마라. 한번 멀어지면 원상복구가 어렵다. 차량 블랙박스를 자주 점검할 것. 66년생 지나치게 완벽을 추구하지 말 것. 다소 느슨한 여유가 고단한 삶을 잠시 잊게 해주는 영양제 구실을 한다. 졸음운전 주의.

4 April

02년생 침체기다. 자신의 존재감은 외모보다 인성에서 돋보인다. 드라마 속 대사를 모방해 언변을 키우는 것도 좋다. 90년생 한쪽 말만 들으면 잘못 판단한다. 각자의 입장 차이를 이해하고 존중할 것. 놀 땐 놀고 일할 땐 열심히! 78년생 부득이한 경우가 아니면 밤에 혼자 외출을 삼갈 것. 몸을 다칠 우려가 있다. 휴대전화 관리에 신경 쓸 것. 66년생 메말랐던 대지에 단비가 내려 비옥한 땅으로 바뀌니 만물이 다투어 성장한다. 길운이 도래했으니 새로운 기획으로 침체됐던 난국을 보기 좋게 벗어나자.

5 May

02년생 기발한 아이디어로 천재성을 발휘한다. 전공·직업에 대해 남과 다른 방식으로 도전하자. 도움을 많이 받을 것. 90년생 승진운, 시험운은 매우 좋다. 자신을 알릴 절호의 기회가 온다. 사랑도 일도 최선을 다하는 행복한 삶이다. 녹차 마시기. 78년생 흉은 덮어주고 실수는 감싸주는 배려와 아량이 진정한 내 편을 만드는 비결이다. 66년생 선의의 경쟁이 아닌 시샘과 악감정에 따른 경쟁은 몸과 마음을 황폐하게 만든다. 나부터 시샘의 고리를 풀어버리자.

6 June

02년생 해야 할 공부는 지금부터. 야식 금지. 소화불량이 오면 조금씩 자주 먹고 공복에 물 마시기. 90년생 대화 중에 상대의 말을 끊지 말 것. 잘 듣는 대화의 기술을 익히고, 스펙은 배우는 즐거움으로 쌓아갈 것. 78년생 혼란스러운 상황이 호전될 기미를 보이지 않는다. 동쪽의 고씨, 김씨, 길씨 중에 현재 상황을 해결할 인물이 있다. 66년생 지나친 우월의식은 스스로를 고립시키는 악재로 작용할 뿐이다. 진정한 강자는 우월감이 아니라 겸손하고 약자를 배려하는 아량을 앞세운다.

7 July

02년생 자유와 방종을 구분할 것. 다이어트보다 건강한 식단을. 단 음식도 피할 것. 빠르게 걷기 운동부터 시작. 90년생 건강에 적신호가 오니 휴식이 필요하다. 정리정돈으로 행운을 불러오자. 위장 장애를 조심하고 새싹보리, 채소, 간장약을 챙길 것. 78년생 종교나 기도와 명상을 통해 마음의 평안을 얻고 긍정적인 삶을 살 수 있다면 그보다 바람직한 일은 없다. 66년생 적정선에서 타협하고 무난한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게 현재로서는 최선이다. 대립은 백해무익하다.

8 August

02년생 반복된 행동이 굳어지면 습관이 된다. 정리정돈을 반복하면 머리도 마음도 맑아진다. 파란색 볼펜은 행운! 90년생 겸손한 사람은 가만히 있어도 돋보인다. 생각은 크게 하고 실천은 작은 것부터 시작. 만년필 구입 적기는 지금이다. 78년생 양보는 상대에게 지는 게 아니라 상대를 배려하는 것이다. 이 점을 착각하고 우쭐대는 자는 소인배다. 뒤늦게라도 이를 깨달으면 다행. 66년생 밀가루 음식을 줄이고 설탕이 많이 들어가는 빵이나 아이스크림 등 단 음식도 멀리할 것.

9 September

02년생 장학금이나 뜻밖의 수입이 생긴다. 진정 원하는 미래를 확신하는 시기. 삶의 방향키를 스스로 잡고 고고싱! 3권의 독서는 마음을 부자로 만든다. 90년생 지나친 열정이 문제가 될 수 있다. 동료의식과 의리 챙기기. 무리한 소비로 후회 말고 지갑 단속. 78년생 부부간에도 예절을 지키자. 막말을 함부로 입에 올리면 자칫 험악한 상황을 초래한다. 66년생 소탐대실의 어리석음을 깨우치기는 정말 어렵다. 작은 이익에도 눈빛이 달라지는 게 인간의 본심이어서일까.

10 October

02년생 모아놓은 용돈으로 좋은 스마트폰 사기. 음악은 다양하게 듣고 미술관이나 전시회 관람. 90년생 고집으로 성격이 냉정해지는 시기다. 웃으며 말하고 상대의 장점을 칭찬하자. 답답한 마음은 주말 산행으로 해소. 청록 계열 옷이 행운을 부른다. 78년생 나의 장점을 주위 사람에게 확실히 인식시킬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곧 온다. 만반의 준비를 하자. 66년생 운전석에 앉으면 무엇보다 측면에 신경 쓸 것. 야생동물뿐 아니라 취객도 조심 또 조심.

11 November

02년생 목표에만 전전긍긍하지 말고 소소한 즐거움을 찾자. 나만의 취미, 봉사활동, 여행, 아르바이트 등 무엇이든 일단 해보자. 90년생 가치관에 혼란이 오면 주저 없이 혼자 여행을 떠나라. 사랑과의 관계에 대해 돌아보고 진심을 다하는 마음이 중요하다. 78년생 목표로 삼았던 실적을 넘어서지는 못했지만 최선을 다했으니 잘했어! 66년생 재물복이 좋고 나쁨은 사주팔자에 어느 정도 정해져 있지만, 정작 빈부의 차이는 재물복의 크기보다 손에 들어온 재물을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달려 있다.

12 December

02년생 가족 사랑이 필요한 시기. 가족을 위한 깜짝 요리 해보기. 고민 없는 청춘이 어디 있으랴. 방황도 시련도 걱정도 충분히 겪어라. 90년생 경솔한 말투로 오해가 쌓일 수 있다. 잠시 대인관계에서 벗어나 보자. 영양제 챙겨 먹기. 78년생 아무리 사정이 급해도 사채는 금물. 눈덩이처럼 불어나는 이자에 허리 휘는 예가 많다. 66년생 내 앞에서 다른 사람 험담을 늘어놓는 사람과는 가까이하지 말 것. 다른 곳에서 내 험담을 늘어놓을 수도 있기 때문이다.

양띠 未

변화가 많은 운이고, 예상외의 수입이나 유산을 받는 행운이 있다. 남에게 베풀면 몇 배로 돌아오니 봉사, 후원으로 행복과 행운도 챙기자. 소화기 질환은 식습관 개선으로 해결. 

베개 방향 동북쪽 길한 색상 블랙, 그린
행운 소품 나침반 목걸이, 새끼손가락 금반지

1 January

03년생 주간 계획표를 작성하고 기록하는 습관을 가지면 도전 성공. 상황에 따른 변화가 심하면 마무리가 어렵다. 어떤 결정이든 후회는 NO! 91년생 반성이 없으면 발전도 없다. 융통성 부족은 질문을 통해 개선하고, 하루 3가지씩 감사하는 일기 쓰기로 행복한 생활을 하자. 79년생 변명에 능한 사람은 중책을 맡을 수 없다. 자신에게 주어진 책임을 감당할 수 없는 그릇이기 때문이다. 나는 어느 쪽인가? 67년생 화재로 재산 피해를 당할 위험이 크다. 가스 밸브, 보일러, 전열 기구 점검 필수.

2 February

03년생 학습 방법이 견고해진다. 대학보다는 학과 선택에 집중할 것. 서북 방향을 향해 책상을 배치하면 성적 향상과 집중력 Up! 조명은 밝게. 91년생 자신만의 특기를 계발하면 당신도 미래의 전문가다. 자리에 맞게 처신하고 유머를 배울 것. 79년생 교통 위반 행위가 별 탈 없이 넘어갔다고 좋아할 일이 아니다. 머잖아 큰코다칠 관재가 닥칠 수 있음을 유념할 것. 67년생 배우자에 대한 믿음이 흔들린다. 확실한 증거가 없다는 점이 의심을 부채질한다.

3 March

03년생 신경이 예민해진다. 소화불량이나 심한 피로감은 수면으로 보충. 요통은 자세를 바르게 고치고 스트레칭 자주 할 것. 차가운 말투를 고쳐라. 91년생 영어 회화는 무조건 시작하고, 낯선 환경이나 혼자 지내야 하는 상황이 오더라도 금방 적응하니 두려워 말자. 이달은 금주! 79년생 대중교통을 이용하다 보면 파렴치한이나 막무가내를 접하게 된다. 섣불리 대응하지 말고 그 자리를 떠날 것. 67년생 연초에 세운 계획 중에 이사·이직이 있다면 아직은 실현할 단계가 아니다.

4 April

03년생 친구의 위로가 필요한 시기이니 내가 먼저 손을 내밀자. 남과 비교하지 말고 나를 더 사랑하자. 노력은 재능을 뛰어넘는다. 91년생 자기계발서, 경제 관련 도서를 정독할 시기. 크고 작은 변화가 예상되니 덜어내고 비우면서 진행. 79년생 다양한 인맥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라. 내 노력도 중요하지만 다양한 도움을 받아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67년생 식욕이 부진하고 눈에 띄게 의기소침해졌다는 걸 자각할 정도면 예삿일이 아니다. 종합 영양제는 물론 운동 요법도 챙기자.

5 May

03년생 어린 새가 날아오르려면 연습이 필요한 법. 더뎌도 괜찮다. 그냥 오늘에 만족하자. 91년생 적절한 유머와 제스처를 활용할 것. 조직에서 YES를 받아내는 것은 화술에 달려 있다. 먼저 인사하고 이름은 꼭 기억할 것. 79년생 첫사랑에 대한 환상이 남았는가. 세월의 흔적이 쌓인 지금의 모습을 대하는 순간 환상은 산산이 부서지고 서글픔만 남을 뿐이다. 67년생 나는 맞고 너는 틀리다는 식의 완고함은 득보다 실이 많다. 먼저 상대방 의견을 경청하라. 결정 여부는 그 다음이다.

6 June

03년생 직설적인 말투는 고치고, 뛰어난 발상과 창의성을 발현해보자. 친구 도움이 필요한 시기이니 관계에 진심을 다하고, 위염, 과민성대장증후군 조심. 91년생 연인과 불신에 따른 갈등은 피할 수 없다. 각자의 시간을 존중하자. 신속한 일 처리와 책임감으로 일의 성과가 높다. 79년생 형제나 동업자와의 의견 대립이 수습하기 어려운 상황에 이르렀다면 이쯤에서 정리하는 편이 낫다. 67년생 잔머리를 굴리는 쪽으로 일가견 있는 사람의 의도적 접근을 경계할 것. 별로 도움이 되지 않는다.

7 July

03년생 한 가지 일에 집착하지 말고 생각은 단순화할 것. 자칫 외곬으로 친구들과 갈등할 수 있다. 하루 3가지 감사하며 내가 행복하기. 91년생 세상에 대한 따뜻한 관심이 나를 변화시킨다. 옳고 그름은 따지지 말고 무조건 믿고 허용의 범위를 넓힐 것. 위염 조심. 가족과 외식하기. 79년생 척추에 무리를 주는 작업이나 사무직은 틈틈이 스트레칭을 할 것. 척추에 탈이 나면 생각보다 오래 고생한다. 67년생 명분 없는 선심을 베풀지 말 것. 좋은 뜻이어도 얼마든지 왜곡될 수 있다.

8 August

03년생 마음은 수시로 변하는 것이 정상이다. 흔들리는 마음도 내 것이다. 좋다가 싫어지면 정중히 이별을 선택. 뜻밖의 용돈이 반갑다. 검정 모자는 행운의 상징. 91년생 여건이 갖춰지지 않았으면 이직은 일단 보류. 양다리는 초기에 정리하라. 운전 중 휴대전화 절대 금지. 79년생 위장에 탈이 나서 오랫동안 고생할 수 있다. 특히 계절 음식을 주의. 67년생 괴물에게 쫓기는 악몽에 시달리거나 여러 날 불면증으로 고생한다면 잠옷 색깔을 흰색 계열로 바꿔보자.

9 September

03년생 한 줌의 씨앗이 천 리에 싹을 틔우니 희망의 마음이면 충분하다. 현재 상황에 집중하고 내일은 행복하리라 상상하기. 잠자는 방향 바꿔보기. 91년생 인간관계가 피곤하니 혼자만의 시간 갖기. 잠은 늘고 몸은 피곤하다. 간 영양제를 챙기고 물이 최고 보약! 79년생 상가에 갈 때는 안쪽 주머니에 금붙이 액세서리를 넣어둘 것. 67년생 직장에서 후배 위에 군림하려는 것은 손가락질 대상이 될 뿐. 벼는 익을수록 고개를 숙이는 법이다.

10 October

03년생 무리한 다이어트는 몸과 마음을 망친다. 윗사람의 도움과 조언이 필요하다. 엄마와 모든 것을 공유하고 위로받자. 주말 외출 자제하고 밤길 조심. 91년생 욕망과 분노는 자신을 망친다. 지갑이나 카드 잘 챙기고 고래 싸움에 새우 등 터지니 남 일은 외면. 79년생 다소 무리가 되더라도 진도를 밀어붙일 것. 의외로 막혔던 일이 쉽게 풀리고 속도가 붙는다. 67년생 차량 블랙박스를 정기적으로 점검하고 칩도 갈아줄 것. 결정적인 사고 순간이 녹화되지 않아 책임 소재를 가리기 어려울 수 있다.

11 November

03년생 우정도 사랑도 방황할 때다. 많은 일을 겪어야 슬기로워지는 법이니 아픔에 좌절하지 말 것. 자신을 믿으면 세상에 두려움이 없다. 91년생 미혼이면 기회를 놓치지 마라. 자신의 주특기를 활용하면 가슴 벅찬 성공이 따른다. 기혼자는 새 식구가 생긴다. 79년생 좋은 일이든 나쁜 일이든 방관자 같은 태도를 보일 필요가 있다. 섣불리 개입해봤자 덤터기를 쓰게 될 테니까. 67년생 집안 모임에 참석할 때는 말을 아껴라. 괜히 말을 보태봤자 비난이나 험담의 표적이 될 여지만 늘어난다.

12 December

03년생 행운의 별이 당신을 비춘다. 목표가 이뤄지고 멋진 이성에게 고백받는다. 가족 여행도 화합도 Good! 91년생 시험, 주거 변동 계획을 세워야 하는 시기. 전문가의 조언을 받고 결정한 일은 후회 금지. 와인 마시기. 79년생 집안 단속에 신경을 써라. 바깥일에 매달려 있는 동안 가족은 방향타를 잃은 배처럼 제멋대로 흘러가고 있다. 67년생 매출에 신경을 곤두세우다 보니 건강이 말이 아니다. 잠시 일을 미루고 휴가를 내 자주 가던 사찰이나 여행지를 찾아 지친 심신을 추스르자.

원숭이띠 申

활동성이 위축되고 원활하지 못해도 가족이 화합하는 소중한 시점이다. 습관과 생활 방식을 바꾸고, 멀어진 친구나 지인은 내가 먼저 챙길 것. 주택·토지의 매입은 적기이니 서두를 것. 

베개 방향 동북쪽 길한 색상 화이트, 실버
행운 소품 향초, 해바라기 그림, 아콰마린

1 January

04년생 소원을 기도하면 하나는 이뤄진다. 현자는 자신을 극복하는 데 노력한다. 두통, 짜증 조심. 빨간색 카드지갑이 행운 소품. 92년생 작은 재주 앞세우다 망신이 두렵다. 능력을 키우는 데 투자하고 유흥은 멀리할 것. 사우나, 반신욕으로 땀을 내자. 80년생 의견 대립이 심할 때는 잠시 흥분을 진정시키되 자기 의견을 철회하지 말고 상대를 설득할 방법을 찾아라. 68년생 바른 말이라 해도 누구에게나 좋게 받아들여지는 것은 아니다. 사람에 따라, 상황에 따라 정반대로 전해질 수 있다.

2 February

04년생 계획 없는 정면 돌파는 얻는 것이 없다. 규칙은 따르고 충고는 받아들여라. 자전거, 킥보드 조심. 92년생 분주한 달이지만 계획한 일은 밀고 나가자. 연인과 갈등이 심각해지면 잠시 각자의 시간을 갖자. 동료, 친구의 성장은 좋은 자극제. 80년생 누구에게도 돈을 빌려주지 말 것. 보증은 더더욱 안 되고 구두 약속도 하지 말 것. 68년생 건강이 회복되면서 호흡기 질환도 치유되는 기쁨이 있다. 재물운이 좋아져 쪼들렸던 살림도 여유를 찾는다. 골다공증 검사 받을 것.

3 March

04년생 소극적인 행동은 게으름이 된다. 밝은 얼굴로 웃는 연습하라. 동북쪽으로 머리 두고 자면 집중력이 쑥! 건강은 Good! 성적은 Up! 92년생 원석이 가공되어 보석으로 빛난다. 적은 금액이라도 기부 시작. 취업·이직·시험운이 좋으니 걱정보다 자신감을 갖자. 80년생 문서를 계약할 때는 해당 분야 전문가에게 내용을 확인받을 것. 돌다리도 두드려보고 건너야 할 때다. 68년생 앞에서는 친분을 내세우면서 뒤로는 험담과 비난을 유포시키는 이중인격자가 가까이 있다. 말조심, 행동 조심.

4 April

04년생 최고의 집중력과 자신감이 생긴다. 각종 대회에 도전하고 작은 행사도 적극적으로 참여하라. 가족에게 사랑한다고 말하기. 92년생 그동안 쌓은 노하우를 활용하고, 타인의 권유로 시작된 일은 책임이 막중해진다. 흰 봉투에 현금을 넣어 지녀라. 80년생 업무상 도움을 청하는 동료나 후배를 성심껏 도와줄 것. 그 도움이 감동으로 작용한다. 68년생 평소 인심을 얻어두면 힘든 시기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애경사는 성실하게 참석하고 어려움을 당한 동료를 진심으로 도와주자.

5 May

04년생 원하는 이성의 이미지를 바꿔보자. 외모보다 언변을, 진중함보다는 쾌활함을 선택하라. 직설적인 말투가 친구와 갈등의 원인이다. 92년생 성과는 이루어진다. 바로 다음 도전을 향한 계획을 세워도 좋다. 명석한 두뇌와 기억력을 발휘하는 시기. 80년생 주어진 업무는 빈틈없이 처리하고 어학 공부에 힘쓸 것. 할애한 만큼 보람으로 돌아온다. 68년생 범띠, 뱀띠와는 금전 거래나 부동산 거래를 하지 말 것. 법적 다툼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 명도소송은 다음 달이 승산이 높다.

6 June

04년생 약속 시간을 지켜라. 잔꾀를 부리면 되레 화를 당하니 정직함으로 대처하고, 친구의 고민은 조언보다는 들어줄 것. 92년생 연인에 대한 사랑이 집착인지 욕심인지 생각할 것. 즉흥적 소비는 후회가 많다. 세 번 생각하고 구매. 80년생 실물수가 있고 외상을 입을 우려까지 있으니 힘든 산행이나 야간 외출은 삼갈 것. 장거리 여행도 다음으로 미루자. 68년생 의욕은 앞서는데 현실은 제자리걸음만 하는 답답한 상황이다. 마음을 다잡고 간절히 기도하며 해결 실마리를 찾을 것.

7 July

04년생 헛된 욕심 때문에 손실이 크다. 얼굴 트러블은 물이 치료제니 많이 마실 것. 맡은 일은 순서를 정하고 간결하게 진행. 92년생 현재의 손실은 잊고 만회할 기회를 노릴 것. 이익이 작아도 솔선수범하면 미래에 도움이 된다. 80년생 경쟁 상대를 쓸데없이 자극하지 말 것. 준비는 철저히 하되 아직은 전면에 나설 때가 아니다. 68년생 흡연자의 입지가 날이 갈수록 좁아져 마치 공공의 적이 돼버린 느낌이다. 하루에도 몇 번씩 흡연의 고리를 끊어버리고 싶지만 쉽지 않다.

8 August

04년생 예체능에 도전하면 성공할 가능성이 높다. 92년생 성과에 연연하지 말고 과정을 즐겨라. 넓은 안목이 없으면 난관을 피하기 어렵다. 정보를 수집하고 전문가의 지식을 응용하며 메모할 것. 80년생 손오공이 여의봉을 손에 넣은 격이니 원하는 일이 순조롭게 이뤄진다. 해외 출장이나 해외 파견근무를 자원해볼 것. 68년생 컴퓨터에 관한 한 젊은 세대가 고수다. 모르는 부분이나 막히는 부분은 속 끓이지 말고 솔직하게 물어볼 것.

9 September

04년생 말 한마디로 천 냥 빚을 갚는다. 무조건 예쁘게 말하기. 피해의식으로 괴로움이 크면 질문으로 답을 얻고 가족의 사랑을 기억하자. 92년생 작은 일에 순서를 지키면 큰일도 어렵지 않다. 자신의 판단을 믿고 일을 진행하라. 하루 두 끼 식사로 다이어트 도전. 80년생 부부의 기념일은 확실히 기억해 야무지게 챙기자. 68년생 곤경에 처했을 때 아낌없이 도와주고 때로는 쓴소리도 마다하지 않는 친구가 진정한 친구다. 그런 친구가 있다면 복 받은 삶의 주인공이다.

10 October

04년생 먼 길 떠나는 마음이라 안정이 어려운 시기다. 실수를 만회하려 진실을 외면하면 첩첩산중이다. 약자 편에서 정직할 것. 92년생 인생 너무 어렵게 살지 말자. 이별은 시간이 흘러야 하고, 돈은 쫓는다고 오는 것이 아니니 산행, 걷기, 운동을 하자. 80년생 뒤늦게 생색을 내며 도와주겠다는 자를 멀리할 것. 결정적 순간에 공을 가로챌 위험인물이다. 68년생 오래전 소식이 끊긴 친구에게 느닷없이 연락이 왔다면 십중팔구 거절하기 힘든 부탁일 것이다. 확실히 선을 그을 필요가 있다.

11 November

04년생 작은 일에 최선을 다하면 큰일도 어렵지 않다. 친구의 비밀은 지키고 남의 흉은 듣지 말 것. 이성에게 고백받는다. 92년생 부모의 사랑을 깨닫고 따뜻한 식사와 선물을 해드리자. 감정 기복은 노래방이나 소주 한잔으로 달래라. 80년생 감정 기복이 심해져 동료 간에 언쟁이 잦아진다. 조용한 곳에서 조상신에게 도움을 청하는 기도를 하자. 정신과 상담은 그 다음이다. 68년생 뜻밖의 과분한 재물이 들어올 때는 앞뒤 상황을 꼼꼼하게 살펴라. 자칫 발목 잡는 덫이 될 수도 있다.

12 December

04년생 마음을 억지로 다스리려 하지 말고 그냥 둬라. 뒤에서 하는 말은 믿지 말고, 친구를 도울 때는 최선을 다할 것. 부모님의 성공은 덤이다. 92년생 남 탓하기 전에 내 잘못을 반성하자. 진퇴양난이면 물러설 것. 가장 어려울 때가 성공의 밑거름 된다. 80년생 뼈를 다치는 큰 사고를 당할 위험이 있다. 계단이나 대중교통 이용 시 특히 조심. 68년생 졸부가 된 친구가 말하길 돈이 자기를 쫓아오는 느낌이 들더란다. 나를 쫓아야 할 돈은 지금 어디 있을까? 나를 잊은 건 아닐까?

닭띠 酉

희생이 필요한 때다. 남의 덕에 천금이 들어오니 진심으로 대인관계를 유지하라. 혼자만의 공간을 만들어라. 부드러운 음성, 선한 미소가 계약을 성사시키고 이익을 확보한다. 

베개 방향 서북쪽 길한 색상 파스텔 계열
행운 소품 안마기, 갈색 가죽가방, 자수정 팔찌

1 January

05년생 산만함이 문제다. 비바람이 조화로우면 만물이 저절로 자라듯이 인생의 조화가 필요한 시기. 책상은 동남쪽에, 침대 머리는 서쪽에 두면 좋다. 93년생 영원한 비밀은 없다. 매사 투명하고 솔직해야 인정받는다. 결정한 일에 후회는 NO! 가능성에 희망을! 81년생 눈길 교통사고는 베테랑 운전자도 예외는 없으니 예방이 최고. 대중교통을 이용할 것. 69년생 퉁명스러운 대꾸에 불편한 배우자의 심기가 느껴진다. 바깥일에 열중하느라 소홀했던 탓이다. 더 늦기 전에 따뜻하게 안아주자.

2 February

05년생 몸과 마음이 외롭고 힘들다. 이성 친구는 접근 차단. 학업에서 벗어나 영화도 보고 쇼핑도 즐기자. 유기견 입양은 신중할 것. 93년생 스펙보다 사회 적응이 필요. 유머러스한 화술을 대인관계에 활용. 브라운색 가방으로 행운을 불러오자. 어디든 장거리 여행은 좋다. 81년생 업무에 몰입하는 것도 좋지만 친구나 가족과 정서적으로 멀어지지는 말자. 69년생 주사가 심한 사람과는 가까이하지 말 것. 덤터기 쓸 일이 올 수 있다. 백내장은 서둘러 수술받는 것이 최선이다.

3 March

05년생 친구와의 적응이 먼저고 학교 적응은 그 다음. 윗사람의 훈계는 관심이니 겸손하게 수용하자. 마음 상태를 어른과 공유하기. 93년생 멈추고 한발 물러나야 해로움이 없다. 현재에 만족하고 목표 달성에 조급해하지 말자. 아낌없는 희생이 진정한 사랑이다. 81년생 정기적으로 내시경 검사를 받고 혈당 체크도 빼놓지 말 것. 게임 중독에 빠진 자녀는 전문가와 상담하자. 69년생 거울에 비친 내 모습에 자부심을 느껴도 좋다. 세월의 거센 비바람을 꿋꿋이 견디며 오늘에 이른 역전의 용사가 아닌가.

4 April

05년생 존중을 받으려면 먼저 존중하라. 세상은 도움을 주고받으며 사는 것. 봉사활동을 찾아보자. 93년생 자신감이 상승하는 시기이니 계획한 일은 그대로 추진! 인연은 때가 아니니 나를 가꾸는 데 노력하자. 운동 시작! 81년생 이성의 유혹이 부담스러우면서도 딱히 싫지 않다. 일상의 따분함에 지친 탓이다. 삶에 활력이 필요하다. 69년생 감정에 치우치면 이성이 흐려지고 핵심을 놓치는 실수를 범하게 된다. 첨예하게 의견이 대립되는 상황일지라도 냉정한 판단력을 유지할 것.

5 May

05년생 열정은 성공의 열쇠. 하고 싶은 것에 도전하자. 명랑한 인사가 칭찬으로, 밝은 얼굴이 용돈을 챙긴다. 운동화 신기. 93년생 고정된 틀에서 벗어나기 힘든 시기. 타인을 위한 봉사와 희생은 필수이고, 불평은 후회가 따르니 순응이 최고다. 81년생 과속과 신호 위반은 금물. 저만치서 벌과금 통지서가 기다리고 있다. 음주 운전은 어떤 경우에도 하지 말 것. 69년생 윗사람에 대한 불만은 크든 작든 입에 담지 말 것. 악의적으로 부풀려 이리저리 옮기는 적이 있을 수 있다.

6 June

05년생 친구와의 경쟁은 무의미. 다름을 인정하고 지금부터 나만의 주특기를 찾자. 이성에게 어설픈 고백은 쓰린 추억을 남길 뿐. 93년생 남 흉보다 구설에 휘말린다. 말은 정중하게, 행동은 겸손하게. 사랑의 온도가 뜨거우니 고백하라! 지금이 기회다. 81년생 분노 조절이 안 되거나 들뜬 마음이 오래 지속되면 정신과 상담을 받고 기도와 명상을 겸할 것. 69년생 친구의 꼬임에 빠져 도박판, 사이비 종교, 다단계 판매에 발을 디디면 신세 망치는 지름길임을 명심하라.

7 July

05년생 ‘참을 만큼 참았어!’라고 말할 것. 너무 억눌러도 병이 되니 감정 표현을 해야 한다. 단, 비속어는 자제할 것. 93년생 잘나가는 동창의 거들먹거림에 맘 상할 것 없다. 그건 그의 인생일 뿐! 중요한 모임에는 베이지색 상의와 다이어리 필수. 81년생 가족과 멀리 떨어져 생활해야 하는 기간이 예상보다 늘어날 수 있다. 마음을 전할 수 있는 통신 수단을 적극 활용할 것. 69년생 승부수가 필요한 시점이다. 만용은 금물. 빈틈없는 분석과 흔들림 없는 신념이 확인될 때 승부수를 던질 것.

8 August

05년생 하찮은 일에 애착을 버리고 소박한 꿈이라도 남에게 얘기해보자. 모든 열매는 한 톨의 씨앗에서 시작되는 법이니 소중한 나만의 씨앗을 찾아보자. 93년생 우연한 만남에서 흘려주는 정보로 기회를 잡자. 지혜롭게 단합하면 일의 성과가 높아지고, 사랑의 신이 함께하니 천생연분이다. 81년생 중요한 계약이나 업무 협약을 체결할 때는 시간이 걸리더라도 특약 사항을 꼼꼼히 확인할 것. 69년생 비현실적 횡재의 기적이 이뤄질 것 같은 착각에 빠진다. 고단한 현실에 지친 탓이다.

9 September

05년생 혼자만의 시간이 필요. 의기소침하지 말고 발랄한 이미지를 만들어보자. 단답형보다는 서술형 대화가 친구 관계를 돈독하게 한다. 손목, 발목 조심. 93년생 수평적인 관계를 유지하고 관계 속에 불편함이 남아 있다면 원인을 나에게서 찾아보자. 직설적인 말투는 이득이 없다. 81년생 주식 투자 금물! 대박을 꿈꾸다 악착같이 모은 비자금이 반 토막 된다. 69년생 끝 간 데 없이 치솟는 식욕을 이성적으로 견제하기 어렵다. 음식 앞에서 한없이 무력해지는 의지가 개탄스럽다.

10 October

05년생 공부가 인생의 전부는 아니다. 주특기를 계발하고, 재치 있는 언변도 재능이니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게 된다. 93년생 사랑과 사회적 성취가 최고조에 도달한다. 부모님 안부 챙기고 폭식은 금지. 계획은 일주일 단위로. 81년생 무덤덤한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자. 가구 위치를 바꾸고 커튼 색은 브라운 계열로. 주방 하수구에 오물이 쌓이지 않도록 자주 청소할 것. 69년생 출퇴근 시간 복잡한 시내 주행 시 접촉 사고나 인사 사고를 주의해야 한다.

11 November

05년생 자신만의 좋은 이미지를 만들어가자. 변명이 습관이 되면 신뢰를 얻지 못하니 잘못은 바로 인정. 풀리지 않을 때는 눈높이를 낮출 것. 93년생 일의 실패에 변명보다 개선을 위한 노력이 먼저다. 상대에 대한 칭찬은 자신을 빛나게 한다. 81년생 정력에 좋다는 음식이나 건강보조식품에 부쩍 관심이 간다. 눈에 띄게 후퇴하는 부부 생활의 열기가 문제다. 정력제보다 종합건강검진이 먼저. 69년생 침체됐던 운세에서 벗어난다. 도움의 손길이나 뼈아픈 충고를 감사하는 마음으로 수용할 것.

12 December

05년생 지금의 불안감은 특별한 원인이 아니니 가볍게 여기고 털어버릴 것. 좋은 향초가 정신 건강에 도움이 된다. 93년생 주거 고민은 해결. 방은 정리정돈. 버릴 것은 과감히 버려야 좋은 운이 들어온다. 해외 아동 후원으로 마음의 행복 갖기. 81년생 참신한 아이디어가 필요한 시점이다. 신통한 아이디어가 떠오르지 않으면 왁자지껄하는 수산시장이나 놀이동산을 찾아보자. 의외로 좋은 소득이 있다. 69년생 산토끼 잡으려다 집토끼 놓친다. 허욕을 버리고 내실을 튼튼히 다지는 쪽으로 힘쓸 것.

개띠 戌

신분 상승과 사회적 발전이 가시화되는 시점이다. 지식과 지혜를 세상을 위해 쓸 수 있는 길을 찾자. 부모의 우환은 최선을 다해 보살피고, 가까운 이웃은 예의를 다해 공손히 대할 것. 

베개 방향 남서쪽 길한 색상 블랙, 그린
행운 소품 호랑이 인형, 목각 팔찌, 목걸이

1 January

06년생 긍정적인 마인드가 필요하다. 친구가 원하지 않는 일에는 나서지 말자. 청록색 침구나 상의로 행운을 부르자. 94년생 이성의 고백을 너무 쉽게 허락하면 후회가 있다. 집착인지 사랑인지 구분할 줄 아는 냉정함이 필요. 82년생 주위에 사람은 많아도 결정적인 도움을 줄 사람은 없다. 내가 부덕한 탓이니 홀로서기에 힘쓸 것. 70년생 확신이 서지 않거나 체력이 따르지 않는다면 새로운 일을 시작하지 말자. 무리해서 추진해도 결과는 신통치 않다. 새로운 일은 후배의 몫으로 넘길 것.

2 February

06년생 모든 것은 때가 있다. 생각이 앞서고 실천이 따르지 않으면 사상누각이다. 작은 것부터 실천하고 일주일 단위로 계획을 세워보자. 94년생 나만의 메모 노트 적극 활용. 짜증이 많은 시기다. 의견이 다르면 상대에게 양보하고, 걷기와 클래식 감상을 즐길 것. 82년생 어차피 부딪쳐야 할 일이면 회피하지 말고 소신 있게 나서자. 이견을 조율하다 보면 해결의 실마리를 찾게 된다. 70년생 지출이 눈에 띄게 늘어난다. 무조건 안 쓰는 게 답은 아니다. 센스 있는 살림 솜씨를 발휘하자.

3 March

06년생 고난이 걷히고 행운이 오고 있다. 정신적으로 더 성숙해지고 이성의 관심에 가슴이 설렌다. 블랙 상의에 청바지가 최고의 행운 패션. 94년생 취업이나 이직은 자신감으로 도전하고, 지나친 음주는 사고를 부른다. 상대의 단점을 들추지 말고 조언도 하지 말자. 82년생 유통업이 상승세를 보인다. 투자는 해운업이나 교통·통신 분야가 유망. 70년생 전원주택에서 한가한 노후를 보내는 사람들이 부럽다. 나는 언제쯤 그런 여유로운 삶을 누릴 수 있을까. 그런 복을 타고나기는 한 걸까.

4 April

06년생 월초에 가족, 친구와 갈등이 심각해진다. 비난의 말투는 하지 말고 지금 생각을 글로 전해보자. 내가 진심으로 믿으면 남도 나를 믿게 된다. 94년생 뛰어난 기획이나 독특한 아이디어로 승부하자. 지출은 미리 계획하고, 미래를 위한 저축 시작. 82년생 바짝 말랐던 땅에 단비가 쏟아지니 만물이 소생한다. 새로운 일을 시작해도 된다. 사방에서 도움의 손길이 모인다. 70년생 동업을 하지 말고 업무 협약도 하지 말 것. 득보다 실이 더 커질 수 있다. 무소의 뿔처럼 혼자서 가라.

5 May

06년생 사람의 관심을 한 몸에 받는다. 사랑도 칭찬도 다 내게서 나오는 것. 친구 말을 귀담아듣고 부모와 대화 시간을 늘리자. 94년생 직설적인 말투를 자제하고 내가 먼저 커피 사고 안부 묻기. 살다 보면 지식보다 재치와 오지랖이 요긴할 때가 있다. 82년생 꿈에 귀인을 만났거나 집이 불길에 휩싸였다면 유산을 받거나 상여금이 나올 수 있다. 복권 구입도 좋다. 70년생 간절한 기도는 삶의 무게를 상당 부분 덜어준다. 일이 잘 풀리지 않을 때 기도에 정진하면 좋은 해결책을 찾을 수 있다.

6 June

06년생 새로운 가치관과 자아가 형성되는 달. 주변 눈치 보지 말고 하고 싶은 것을 찾는다면 일단 미래 설계는 완료. 자신의 안목을 믿어라. 94년생 경쟁자와의 시비, 질투는 백해무익이다. 중대한 결단이 요구되니 잘못된 부분은 지금 당장 고칠 것. 82년생 혼란과 침체의 늪을 벗어날 기회가 왔다. 뚝심을 발휘하여 난국을 과감히 벗어나자. 70년생 대수롭잖게 여겼던 관절 부위의 통증이 심해질 수 있다. 골다공증이 진행될 수 있으니 서둘러 건강검진을 받을 것. 내 몸은 내가 챙겨야지!

7 July

06년생 낯선 사람 조심. 늦은 귀가는 가족의 도움을 받을 것. 위장 장애가 우려되니 규칙적인 식사를. 밀가루와 단 음식을 줄이고 물을 충분히 마실 것. 94년생 새로운 취미로 삶의 활력을 찾자. 운전면허증은 필수. 가족 간 갈등은 속히 풀고 주변의 어려운 사람을 돕자. 82년생 실망스러운 결과가 예상된다면 이쯤에서 일을 중단하는 게 더 큰 피해를 막을 수 있다. 70년생 과욕을 버리고 분수에 맞게 행동해야 더 큰 낭패를 면한다. 말이나 행동이 경박해 믿음이 가지 않는 사람은 멀리할 것.

8 August

06년생 짜증과 분노는 자신을 망친다. 반항하지 말고 존중받고 싶은 마음을 정중히 표현할 것. 친구들과 당일 기차 여행하기. 94년생 두뇌는 풀가동이고 생각은 주도면밀해져 모든 일에 앞장서게 된다. 친구와의 고민이나 갈등은 슬기롭게 해결하자. 82년생 오랜 송사에서 승소하고 묶였던 돈줄이 풀린다. 시설 확장을 위한 투자도 고려해볼 것. 혈압이나 혈당 관리에 신경 쓰고 간 기능 검사도 받을 것. 70년생 명성이 높아지고 영향력도 커진다. 명심하라! 윗사람의 지시를 성실히 따르면 더 큰 복이 돌아온다.

9 September

06년생 정신적 방황은 단순해져야 벗어날 수 있다. 살다 보면 훨씬 즐거운 인생이 있다. 고민은 상담을 통해 극복하고 나를 위로하자. 94년생 경험하지 못한 황당한 일을 겪게 되면 기도하고 관망할 것. 한 잔의 술도 화근이니 월말은 절대 금주! 네잎클로버를 지니자. 82년생 좋은 약도 지나치면 독이 된다. 과격한 운동이나 심장에 무리를 주는 산행은 삼갈 것. 맵고 짠 음식도 멀리할 것. 70년생 의류업이나 봉제업에 투자하면 좋다. 유통업도 무난하다. 아직은 반려동물에 눈길을 돌릴 때가 아니다.

10 October

06년생 유기묘의 입양을 고민하고 봉사활동으로 정신적 만족을 느껴보자. 속마음을 가족에게 표현하기. 94년생 주거 변화를 시도하자. 버릴 것은 과감히 버리고 심플하게 살자. 할 일도 많고 가족을 챙겨야 할 일도 많은 달이니 체력 보충이 급선무. 82년생 시선이 불안정한 사람과는 중요한 업무를 의논하지 말 것. 겉으로는 웃어도 속으로는 다른 궁리를 할 가능성이 크다. 70년생 말로만 친구임을 강조하는 사람은 친구가 아니다. 상황이 악화되면 적으로 돌변할 수 있다.

11 November

06년생 이성 문제는 신중하게 접근하고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내자. 자신감이 떨어지면 운동으로 회복. 94년생 기다리던 소식이 오니 행복 시작. 사랑은 깊고 미래는 아름답다. 표현은 아낌없이 하되 연인과의 장래 계획은 아직 이르다. 82년생 실물수가 동하는 운이니 차 안에 귀중품 두지 말고 현관문 잠금 장치도 꼭 확인. 보이스피싱이나 사행심을 부추기는 사기 수법에 말려들지 말자. 70년생 이사 적기다. 이 기회에 한시적 전원생활을 경험해보는 것도 좋고 해외여행을 떠나는 것도 좋다.

12 December

06년생 남을 돕는 행동을 하루 한 가지씩 해보자. 친구의 비밀은 지키고 싸움은 말리자. 94년생 변화가 필요한 시기. 일찍 일어나기. 헤어는 염색과 펌. 내년을 위한 다이어리를 준비해 행운을 기다리자. 82년생 앞으로 남고 뒤로 밑지는 운이니 알게 모르게 새나가는 돈이 늘거나 거래처로부터 제품에 대한 이의 제기를 당할 수 있다. 철저히 대책을 세울 것. 70년생 갑자기 일이 생각보다 쉽게 풀리고 매출이 상승한다 해서 성급하게 시설 확장을 시도하지 말 것. 반짝 호황일 가능성이 높다.

돼지띠 亥

인맥이 무엇보다 중요한 시점이니 사람을 진심으로 대하고 적극적으로 감정 표현을 할 것. 끊임없는 변화가 성공의 열쇠. 현재에 만족하지 말고 도전하고 움직여라. 접대는 아낌없이 할 것. 

베개 방향 동남쪽 길한 색상 골드
행운 소품 골드 컬러 네일, 사파이어 반지, 황수정 팔찌

1 January

07년생 부족한 표현력은 단점이 아니다. 노력하면 자신감이 상승한다. 하체부종이나 냉기는 반신욕으로 해소. 지금은 좋은 친구를 가려 만나야 할 때다. 95년생 도전은 목표에 집착하지 말고 과정을 즐겨야 성공한다. 좋아하는 것과 잘하는 것을 분별해 멋진 인생을 만끽하자. 83년생 호흡기 질환에 유의하라. 사소한 병도 깊어질 우려가 있다. 71년생 아직은 자신의 능력을 드러낼 때가 아니다. 섣불리 나서면 경쟁자를 자극할 뿐 득이 되지 않는다.

2 February

07년생 가족이 든든한 후원자다. 쓸데없는 걱정은 하지 말 것. 몸과 마음이 성장하는데 어찌 혼란이 없을까. 아픈 만큼 성숙한다. 95년생 마음이 흔들리면 초심이 무엇이었는지 생각할 것. 매사에 만족하지 못하면 일확천금이 주어져도 불만이다. 소소한 행복을 느끼자. 83년생 대인관계가 활발해지는 만큼 구설이나 시비도 늘어난다. 날 선 반응을 자제할 것. 적이 원하는 게 그것이다. 71년생 자신의 실수는 쿨하게 인정하라. 구차한 변명이나 책임 전가보다 백배 낫다.

3 March

07년생 부모님의 경제적 호황은 나의 소비력 상승이다. 사고 싶었던 것은 애교로 부탁하자. 단, 욕심이 과하면 눈총만 따갑다. 흰색 티셔츠가 행운을 부른다. 95년생 힘들면 잠시 멈출 것. 인생은 길고 기회는 많다. 실패가 아닌 실수가 있을 뿐. 83년생 이성의 유혹에 흔들리지 말 것. 망신에 그치지 않고 가정불화의 불씨가 되어 수습이 난감한 상황으로 이어질 수 있다. 71연생 내가 정해놓은 틀에 후임이나 가족을 억지로 가두려 들지 마라. 반발이 거세 역풍을 맞을 수 있다.

4 April

07년생 책 한 권이 인생을 바꾼다. 관심 분야의 전문가를 검색하고 그들의 삶을 상상하라. 집중도 열정도 최선도 다하는 지금을 오래 간직하자. 95년생 외로운 마음에 가벼운 인연을 만들지 말 것. 만남은 신중하게, 행동은 책임감 있게!오늘부터 몸짱 도전. 녹차 마시기. 83년생 일을 서두르면 대충 넘어가는 부분이 생긴다. 시간이 걸려도 확실히 체크하지 않으면 후회할 일이 따른다. 71년생 삶이 덧없다는 생각이 떠나지 않는다면 명상과 기도를 통해 지친 마음을 치유하자.

5 May

07년생 산만한 시기이니 공부는 잠시 잊고 가족 여행을 떠나자. 좋은 대화법은 나의 상태만 표현하고 상대의 말은 잘 들어주는 것. 95년생 질투는 정서적 성장에 방해 요소다. 나의 특별함을 계발하고 잠재된 천재성을 발휘할 시점이니 사고의 확장이 필요하다. 83년생 여행 계획은 뒤로 미루고 대인관계도 업무상 어쩔 수 없는 경우가 아니면 만남을 자제할 것. 이달은 복지부동이 답이다. 71년생 절체절명의 위기가 예고 없이 닥칠 수 있다. 나를 지켜줄 호신 용구 하나쯤 챙길 필요가 있다.

6 June

07년생 교내·외 대회나 공모전을 찾아라. 큰 상을 받을 운이니 아이디어를 생각할 것. 고집도 성공의 열쇠이니 밀고 나가보자. 책상은 서북 방향. 95년생 경쟁 구도에서 밀리는 달이다. 존재 가치의 하락은 나를 바꾸는 계기가 되고 무시나 비난을 받는 것도 경험이니 괜찮다. 83년생 친구나 형제가 큰 손해를 끼치는 원인 제공자다. 업무상 기밀 등을 그들에게 누설하지 말 것. 71년생 십중팔구 쌈짓돈마저 날릴 수 있으니 도박에는 눈길도 주지 말고, 주식 투자나 사채놀이도 손대지 말 것.

7 July

07년생 진로 고민은 아직 이르다. 많이 자고 웃고 놀아야 마음이 건강해진다. 친구들과 함께할 봉사활동을 찾아보자. 짝사랑은 깨진다. 95년생 내가 아니면 안 되는 일들이 많다. 쓰임이 있을 때 충분히 도움을 줄 것. 크고 작은 경험도 무조건 해보고 시험 도전은 주경야독할 것. 83년생 무늬만 부부라는 말이 남의 일이 아니라는 사실을 실감한다. 무력감만 눈덩이처럼 불어난다. 71년생 돈에 관한 한 빌리지도 빌려주지도 말자. 시설 투자도 올해에는 하지 말자. 돈은 은행에 꽁꽁 묶어둘 것.

8 August

07년생 친구와의 결속력이 강해진다. 좋은 일이든 나쁜 일이든 첫 마음에서 결정되니 항상 좋은 생각하기. 친구의 흉은 듣지도 하지도 말 것. 95년생 밝은 인사와 긍정적 마인드가 빛난다. 주특기를 적극 활용하면 귀인을 만난다. 영어 회화에 투자. 83년생 지나친 우월감이 동료와의 화합을 깨뜨리는 원인이 된다. 그렇다고 내 앞가림에만 급급한 처신도 바람직한 것은 아니다. 71년생 보호 장구 없이 자전거나 전동 킥보드를 타지 말 것. 충돌 사고로 병원 신세를 지게 되는 건 눈 깜짝할 사이다.

9 September

07년생 한꺼번에 두 가지 생각을 못 하는 마음이다. 융통성 부족은 단점이고 솔직함은 매력이다. 현명한 대처로 존재감이 드러난다. 95년생 지나친 절약은 생활에 윤기를 없애는 원인이 된다. 능력 개발과 미래를 위한 투자는 과감히. 친구와 동업은 불가. 83년생 도둑의 침입을 경계하라. 심야에 지하주차장에서 도둑의 기습 대상이 될 수 있으니 조심 또 조심! 71년생 힘들고 어려워도 참고 견디면 좋은 날이 온다. 초반에는 장애가 많지만 중반을 넘어서면 콧노래가 절로 나오는 호시절이 이어진다.

10 October

07년생 말이 앞서는 행동은 유명무실이다. 잘못은 바로 시인하고 진지한 고민은 어른과 상의하자. 잘 울고 웃는 순수함이 사랑스럽다. 95년생 머릿속이 단순할수록 일의 집중도가 높다. 자만은 너무 이르다. 알게 모르게 도와준 사람에게 겸손한 감사 인사를 드리자. 83년생 귀중품이나 현찰을 집 안에 두지 말 것. 방문판매원이나 택배기사를 가장한 강도에게 피해를 입지 않도록 조심. 71년생 지나친 욕심으로 판단력이 마비돼 일확천금의 감언이설에 넘어가지 않도록 주의한다.

11 November

07년생 장점을 확신하는 달이다. 이성의 갑작스런 관심은 부담되지만 존재감은 대만족이다. 가방에 호랑이 인형을 달아보자. 95년생 현재의 지역에서 벗어나 멀리 떠나도 좋은 시기다. 소인은 눈앞의 이익만 보고 대인은 먼 훗날을 본다. 83년생 신발을 잃어버리는 꿈을 꿨다면 물건을 분실하거나 소송을 당할 수도 있고 사기나 도박에 빠져 큰돈을 날릴 수도 있다. 71년생 윗사람에 대한 불만을 동료들 앞에서 하지 말자. 도움은커녕 외톨이가 될 가능성만 커진다.

12 December

07년생 필요한 명언은 기억하고 멋진 내일의 나를 상상하자. 손난로는 꼭 휴대하라. 몸이 따뜻하면 얼굴도 밝아진다. 95년생 간절한 마음으로 구체적인 계획을 세운다. 훗날 모든 열정을 쏟아낸 지금을 기억하면 어떤 어려움도 이겨낸다. 83년생 직장 내 부서 이동은 또 다른 도전의 기회다. 새로운 분위기에 적응하도록 노력하고 후배를 잘 챙길 것. 결정적 시기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71년생 절약은 미덕이지만 인색함은 사람들이 내게서 멀어지게 만든다. 필요한 지출이라면 쪼잔하게 굴지 말 것.

무토 공문용 만화가, 명리 칼럼니스트. 원광대 동양학대학원 불교학과 석박사 과정 수료. 저서 풍수 인테리어 외 다수. 무토 사주 상담실 운영. 

우온 장소정 성공적인 삶의 방향을 제시하는 전문상담실(YMDT) 운영. 우석대 평생교육원 전임교수. 원광대 동양학대학원 석박사 과정 수료.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