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

collagen

먹는 콜라겐으로 피부 탄력 충전

글 최은초롱 기자

2020. 09. 02

2020 이너뷰티 키워드는 콜라겐이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자신의 건강을 스스로 챙기는 ‘셀프메디케이션’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이너뷰티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는 것. 특히 피부 면역력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피부 타입, 생활 리듬에 관계없이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콜라겐이 주목받고 있다.

대상웰라이프 메이크미 비타콜라겐

비타민 C와 콜라겐을 스틱 한 포에 담은 제품으로 한 포에 1일 섭취량 100%에 해당하는 비타민 C 100mg과 초저분자 피시 콜라겐 1,000mg이 함유되어 있다. 제품에 함유된 피시 콜라겐은 청정 어장에서 확보한 자연산 명태에서 추출했으며, 글로벌 기업인 듀폰의 효소를 사용한 가수분해 콜라겐을 이용해 살균, 건조 등 다양한 과정을 꼼꼼히 진행하고 있다. 상큼한 크랜베리 맛으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섭취 가능하며, 물, 음료와 섞어 마시거나샐러드, 요거트 등 각종 음식에 뿌려 먹어도 좋다. 2g×30 2만8천원.

HK이노엔 뉴틴 타트체리 콜라겐 스틱

7월 20일 출시 이후 홈쇼핑 2회 연속 완판 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화제의 아이템. ‘뉴틴 타트체리 콜라겐 스틱’은 젤리 스틱 형태로 섭취가 간편하고, 케르세틴과 안토시아닌, 멜라토닌 등이 풍부해 최근 주목받는 대세 식품인 타트체리와 초저분자 콜라겐을 함께 첨가한 것이 특징이다. 한 포에 25개 이상의 타트체리가 들어 있으며, 프리미엄 제품에 걸맞게 GAP(농산물우수관리) 인증을 받은 고품질 100% 미국산 몽모랑시 타트체리만 사용했다. 20g×30 6만원.

TS트릴리온 TS 내 피부에 콜라겐

‘연아 샴푸’ ‘손흥민 샴푸’로 유명한 ‘TS샴푸’를 제조 판매하는 TS트릴리온에서 만든 콜라겐. 미국 FDA의 CGMP 최신 우수식품 제조 및 관리 기준을 통과한 최첨단 자동화 시스템으로 콜라겐을 생산한다. 체내 흡수가 빠른 분자량 800Da의 저분자 피시 콜라겐을 3,600mg 함유했고, 한 포에 3일 분량이 들어 있다. 상큼 달달한 샤인머스캣 맛에 탱탱 촉촉 말랑한 식감의 구미 형태로 온 가족이 간식으로 즐길 수 있다. 1포(4g×12)×10 3만3천원.

농심 라이필 더마 콜라겐

알약 형태로 하루 한 번 간편하게 콜라겐을 보충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피부 세포에 가까운 저분자 구조로 이루어져 흡수력을 높였다. 콜라겐은 분자량이 작을수록 흡수력이 좋아지는데 ‘라이필 더마 콜라겐’은 국내 시판 제품 중 분자량이 가장 작다(173Da). 제품의 주원료인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NS’는 농심이 자체 개발해 국내 기술로는 최초로 식약처 인증을 획득한 콜라겐 성분. 원재료에서 맛 성분을 추출하는 효소 분해 기술을 활용해 현재 출시된 제품 중 가장 작은 펩타이드 수준의 콜라겐을 만들었다. 인체 적용 시험 결과 4주부터 피부 보습과 각질량 개선이 확인되었고, 8주부터 피부 탄력, 12주부터 눈가 주름 개선이 확인됐다. 67.2g 5만9천원.

동원F&B 뷰틱 이너콜라겐

3050 여성들을 위한 이너뷰티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뷰틱의 이너콜라겐. 기능성 원료인 피시 콜라겐 펩타이드 3270mg과 엘라스틴, 히알루론산, 비타민 C 등 꼼꼼하게 선정한 22가지 부원료를 함유했다. 100% 생선비늘에서 추출한 피시 콜라겐 펩타이드는 자외선에 의한 피부 손상으로부터 피부 건강 유지와 피부 보습에 도움을 줄 수 있다. 건조한 피부를 가진 30~60세 여성 79명을 대상으로 12주 동안 진행한 눈가 주름, 피부 보습, 피부 탄력 및 경피 수분 손실량 개선 효과에 대한 인체 적용 시험 연구 결과 총 9개 지표에서 유의적인 개선 결과가 확인됐다. 20ml×14 6만5천원.



종근당건강 올앳미 바이탈콜라겐 파인

어린 콜라겐이란 어류의 비늘로 만든 콜라겐으로 동물성 콜라겐이나 어류 콜라겐보다 흡수율이 높다.
‘올댓미 바이탈콜라겐 파인’은 어린 콜라겐으로 만든 저분자 피시 콜라겐 제품으로, 하루 1포면 콜라겐 15,00mg을 충분하게 섭취할 수 있다. 콜라겐 합성 보조 인자인 비타민 C도 100mg 함유했으며, 히알루론산, 엘라스틴, 건조 효모, 우유단백 농축 분말, 비오틴 등 부원료까지 꼼꼼하게 엄선했다. 파인애플 맛과 블루베리 맛 분말을 함유해 비린 맛이 전혀 없으며, 물 없이 간편하고 맛있게 콜라겐을 충전할 수 있다. 2.5gx30 2만5천원.

GC녹십자 석류콜라겐젤리 1.2

4월 17일 NS홈쇼핑 론칭 방송에서 빠르게 매진을 기록한 뒤 이어지는 방송마다 완판을 이어가는 제품. 스틱형 젤리 제품으로 언제 어디서나 석류, 콜라겐, 에스트로겐을 섭취할 수 있다는 것이 인기 비결이다. 단 한 방울의 물도 첨가하지 않고 100% 스페인산 석류 농축액만 엄선해 한 포에 석류 1.2개 분량을 담아냈으며, 석류 콜라겐 제품 중 석류 함량이 높다는 점을 내세워 소비자들에게 어필했다. 뿐만 아니라 체내 흡수율이 높은 저분자 피시 콜라겐과 히알루론산, 엘라스틴 등의 이상적인 배합으로 피부 탄력, 노화 등 피부 건강에 관심 많은 여성들의 관심을 모았다. (20g×10)×6 7만9천9백원.

사진 김도균 디자인 김석임
제품협찬 농심 대상웰라이프 동원F&B 종근당건강 GC녹십자 HK이노엔 TS트릴리온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