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Food

동원이 만든 샐러드 카페 ‘크리스피 프레시’ 론칭

#수경재배 프리미엄 상추 청미채 #참치 ‧ 연어 슈퍼푸드 콜라보

EDITOR 강현숙

입력 2020.05.11 16:55:01

동원그룹이 새롭게 선보이는 샐러드 카페 ‘크리스피 프레시’ 내부.

동원그룹이 새롭게 선보이는 샐러드 카페 ‘크리스피 프레시’ 내부.

건강과 다이어트가 화두로 떠오르면서 샐러드로 식사를 대신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또 다이어트가 목적이 아니더라도 간편하고 맛있는 샐러드는 그 자체로 훌륭한 한끼가 된다. 동원홈푸드가 이런 트렌드에 발맞춰 지난 5월 1일 프리미엄 샐러드 카페인 ‘크리스피 프레시(Crispy Fresh)’ 1호점을 서울 마포구 합정역 인근 딜라이트 스퀘어 지하 1층에 열었다. 

크리스피 프레시는 아삭아삭(Crispy) 씹히는 신선한(Fresh) 샐러드를 뜻한다. 메인 메뉴인 샐러드는 프리미엄 상추 ‘청미채’에 연어·아보카도·리코타치즈·참치 등의 슈퍼푸드를 더해 만들며 15종류가 있다. 채소와 육류, 곡물을 푸짐하게 채워 먹는 하와이식 샐러드 ‘포케’, 구운 고기나 생선에 샐러드를 곁들이는 ‘플레이트’, 그릇에 각종 재료를 섞어 먹는 ‘볼 샐러드’ 등 다양한 형태로 제공된다. 귀리와 퀴노아, 콩 등 건강식품이 토핑으로 들어가 영양을 더욱 높였다. 샐러드 가격은 연어플레이트 1만4천원, 치킨플레이트 1만3천원, 튜나포케 1만4천원, 아보카도슈퍼볼 1만2천5백원이다. 이외에 신선한 착즙주스와 스무디, 수프류도 판매한다. 


크리스피 프레시의 대표 메뉴 아보카도슈퍼볼과 튜나포케.

크리스피 프레시의 대표 메뉴 아보카도슈퍼볼과 튜나포케.

크리스피 프레시의 가장 큰 장점은 동원그룹의 각 계열사가 직접 생산하고 품질을 관리한 재료로 만들어 신선하게 즐길 수 있다는 점이다. 동원산업이 어획한 프리미엄 참치와 우수한 품질의 노르웨이산 연어, 동원그룹의 농업합작법인 ‘어석’이 직접 재배한 무농약 수경재배 채소 브랜드 ‘청미채’의 상추, 동원홈푸드 삼조쎌텍의 차별화된 소스 등이 들어간다. 

매장 한켠에 마련된 통유리 공간에는 싱그러운 청미채가 디스플레이 돼 있어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하다. 또 오픈 키친 형태라 청결한 조리 과정을 직접 볼 수 있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동원홈푸드 관계자는 “최근 샐러드가 사이드 메뉴를 넘어 식사대용으로 자리 잡고 있다. 적극적인 오프라인 매장 출점과 온라인 경로 확대를 통해 프리미엄 재료로 만든 신선한 샐러드로 건강한 식문화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사진제공 동원그룹




여성동아 2020년 5월 677호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