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

#cafe

핵인싸들의 공간! 창고 카페의 매력 탐구 시간

EDITOR 한은선

2019. 10. 07

인더스트리얼 갬성 충만한 창고형 카페는 인싸들의 단골 핫플. 대한민국에서 가장 힙한 느낌 충만한 6곳의 창고형 카페를 소개하니 그 독특한 매력 속으로 들어가보시길!

감저

제주도 말로 ‘고구마’라는 뜻의 ‘감저’는 옛 고구마전분 공장을 리모델링해서 만든 카페. 제주관광공사의 ‘관광10선’에 선정될 만큼 핫플이다. 공장 원형 틀을 살리고 오래된 기계 장치와 소품들로 공간을 꾸며 빈티지한 감성이 가득하다. 제주도 돌집 건축 양식으로 지어진 카페 바로 옆 감저 팩토리도 그냥 지나칠 수 없는 포토 스폿. 카페라테에 수제 고구마아이스크림을 토핑한 ‘감저시그니처’도 꼭 맛보길. 




ADD 제주도 서귀포시 대정읍 대한로 22 
OPEN 오전 10시 30분~오후 7시 (월요일 휴무)
MENU 감저시그니처 6천원, 수제 블루베리요거트 5천5백원



2번창고

인싸 감성이 충만한 강화도 카페 ‘2번창고’. 시멘트 벽돌과 목재로 구성된 공간에 창으로 가득 비치는 햇빛과 식물이 어우러져 모던하면서도 따뜻한 분위기가 물씬 난다. 오랜 로스팅 경력의 바리스타가 매일 로스팅하는 로스터리 카페라 신선한 커피 맛도 보장. 사진 촬영 이벤트와 우편엽서 발송 서비스 이벤트도 준비돼 있으니 2번창고만의 아날로그 감성을 느껴보길. 





ADD 인천시 강화군 불은면 강화동로 680 
OPEN 오전 10시~오후 9시(주말 · 공휴일 오후 10시까지, 월요일 휴무, 브런치 타임 오후 4시 마감) 
MENU 2번창고브런치 · 아이스크림와플 각 1만5천원, 수플레팬케이크 1만2천원



G340

국립부여박물관 부근 양곡 창고로 쓰이던 곳을 리모델링한 ‘G340’. 카페, 전시, 공연, 플리마켓 등 다양한 볼거리와 놀거리가 가득한 공간이다. 가장 먼저 두 개의 돌상과 초록색의 높은 출입문이 맞아주는데 입구부터 실내외 곳곳이 포토존이다. 화려한 샹들리에, 팝아트적인 그림과 예술 작품, 고가구, 공예품으로 꾸민 실내 공간은 독특하면서도 편안한 분위기를 선사한다. 




ADD 충남 부여군 부여읍 계백로 340
OPEN 오전 11시~오후 10시(월 · 화 · 수요일 휴무)
MENU 아메리카노 4천원, 자몽에이드 6천원, 얼그레이레몬아이스티 5천원




브루웍스

순천역 근처의 오래된 곡물 저장 창고를 복합문화공간으로 재탄생시킨 ‘브루웍스’. 이국적인 퍼브에 온 것 같은 첫인상에 웅장한 인테리어와 높은 층고가 분위기를 압도한다. 옛 창고와 현대적인 디자인 요소가 만나 완성된 공간은 탐사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직접 로스팅한 커피와 에콰도르산 프리미엄 생두를 직접 가공한 빈투바초콜릿, 카카오라떼가 인기 메뉴이니 꼭 맛보시길. 



ADD 전남 순천시 역전길 61 
OPEN 오전 10시~오후 11시
MENU 카카오라떼 · 솔트아인슈페너 · 빈투바초콜릿 각 6천원, 더치커피 5천5백원





대림창고

[@p.p___nd, @thxberry]

[@p.p___nd, @thxberry]

창고형 카페의 원조라 할 수 있는 성수동 ‘대림창고’. 옛 창고의 붉은 벽돌 구조와 오래된 간판, 광활한 실내 공간을 살리고 감각적인 인테리어를 더해 이국적인 분위기의 핫플로 거듭났다. 곳곳에 다양한 조형물이 있어 그 자체로 문화 공간이면서 공연장, 파티장으로 변신하는 독특한 매력을 지닌 곳이다. 커피, 맥주, 피자 등 다양한 메뉴를 즐길 수 있는 것도 추천 포인트. 


[@yang_chony]

[@yang_chony]


ADD 서울시 성동구 성수이로 78
OPEN 오전 11시~오후 11시(명절 당일 휴무) 
MENU 아메리카노 5천원, 하프&하프피자 2만5천원, 별모양새우피자 · 포테이토프렌치프라이 피자 각 2만4천원





빌리웍스

철강 공장으로 쓰이던 곳을 리뉴얼한 베이커리 카페. 대구에서 가장 핫한 카페로 손꼽히며, 베이커리 메뉴가 다양해 빵맛집으로도 유명하다. 초대형 테이블 위의 웅장한 샹들리에, 초록 식물들이 눈을 맑게 해주는 메인 광장 등 곳곳이 포토존. 1층과 2층, 옥상이 각기 다른 분위기로 꾸며져 구경하는 재미가 있다. 사진 · 설치 · 꽃꽂이 전시, 공연, 마켓 등을 꾸준히 기획하고 있어 다양한 즐거움을 주는 복합문화공간이다.



ADD 대구시 북구 고성북로 10길 41
OPEN 오전 10시 30분~오후 11시 30분 
MENU 아인슈페너 5천5백원, 시그니처샌드위치 6천원, 누텔라크로와상 4천5백원







기획 한여진 기자 디자인 이지은
사진제공 인스타그램 감저 브루웍스 빌리웍스 G340 2번창고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