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

#busan #hot_place

인싸들은 해운대로 간다. 해리단길 핫플 12

EDITOR 백민정

2019. 05. 06

해운대역 뒤편에 감성적이며 독특한 가게들이 모여 형성된 골목 ‘해리단길’. 전포동의 ‘전리단길’에 이어 요즘 부산에서 가장 핫하다는 그 골목에서 사랑받는 맛집들을 소개한다.

원컵어데이

유난히 채광이 좋아 SNS에서 ‘햇살 맛집’이라는 애칭이 붙기도 한 캐주얼 레스토랑. 이미 광안리에서 맛집으로 이름났던 곳으로, 얼마 전 해리단길에 새롭게 문을 열었다. 이곳 대표 메뉴는 5가지 파스타와 살치살스테이크. 파스타 중에서는 포르치니크림파스타가 특히 인기다. 메인 메뉴 외에도 그 계절에 가장 맛있는 재료를 골라 특별히 계절 메뉴를 내놓는데, 5~6월에는 바지락을 활용한 봉골레쉬림프파스타를 선보일 계획이다. 

ADD 부산시 해운대구 우동 1로 38번길 14-9
OPEN 오전 11시~오후 9시(월요일 휴무, 브레이크타임 오후 3~5시)


오프온

예쁜 플레이팅으로 절로 카메라를 들게 하는 SNS 핫한 카페. 이탈리아 레스토랑에서 일했던 주인의 손맛까지 더해져 그야말로 눈과 입이 즐거운 곳으로 통한다. 카프레제오픈토스트, 콥샐러드, 에그인헬, 오픈샌드위치 등 브런치 메뉴와 디저트, 음료도 맛볼 수 있다. 인기 메뉴는 제철 과일로 맛을 내는 이탈리아식 푸딩, 판타코타. 지금은 조린 라즈베리와 산딸기 위에 생딸기, 산딸기 등 베리류가 곁들여 나온다. 

ADD 부산시 해운대구 우동 1로 38번길 12
OPEN 오전 11시~오후 7시(월요일 휴무)


레이크커피바

마음이 편안해지는 공간이었으면 하는 바람을 담아 ‘호수’라는 이름을 붙인 커피집. 이곳에서는 다른 커피 전문점에서 만날 수 없는 이색 커피를 다양하게 맛볼 수 있는데, 그중 하나가 플랫브라운이다. 부드러운 연유를 베이스로 한 커피 위에 달고나처럼 녹여 고체화한 브라운 슈거를 톡 얹어 내는 달콤한 음료로, 마실 때는 얹은 슈거를 톡톡 깨서 넣어 마시면 된다. 블루베리크럼블과 브라우니 등 디저트도 있으니 커피와 함께 즐길 것. 



ADD 부산시 해운대구 우동 1로 38번길 12 
OPEN 오전 11시~오후 8시(월요일 휴무)
INSTAGRAM @lake_coffeebar

호키츠네

유부초밥 전문점으로 와사비, 김발이, 브라운슈거 등 항상 맛볼 수 있는 5가지 기본 메뉴와 제철 재료를 이용한 오늘의 초밥으로 구성된다. 오늘의 초밥은 당일 결정되는데, 금귤절임이나 벚꽃 등 딱 그 계절에만 맛볼 수 있는 이색 재료를 활용해 인기가 많다. 유부초밥 이외에 우동, 튀김, 고로케 등도 맛볼 수 있다.
 
ADD 부산시 해운대구 우동 1로 38번길 11, 우일맨션 113호
OPEN 오전 11시~오후 6시(월요일 휴무, 재료 소진 시 마감)


사카나식당

초밥 전문점으로 메인 메뉴는 구슬초밥. 구슬처럼 동그랗게 말아 쥔 밥 위에 생선 등의 재료를 얹어 독특한 모양을 자랑한다. 초밥 위에는 광어, 돔, 참치, 연어, 소고기 등의 재료가 오른다. 두 명이 함께 이곳을 찾는다면 가성비 좋은 세트 메뉴를 주문해도 좋다. 닭가라아게 세트와 연어샐러드 세트로 구성되는데 가라아게, 초밥, 우동까지 즐길 수 있는 닭가라아게 세트와 카이센동이 인기가 높다. 

ADD 부산시 해운대구 우동 1로 34, 2층
OPEN 오전 11시 30분~오후 9시(월요일 휴무, 브레이크타임 오후 3시 30분~5시, 주말 3시 30분~5시 30분, 마지막 주문 오후 8시)

모루과자점

해리단길의 터줏대감이자 랜드마크인 모루과자점. 큐브 모양의 일본식 파운드 케이크 전문점으로, 대표가 일본의 작은 가게에서 직접 배운 레시피로 빵을 구워낸다. 바닐라, 말차, 쇼콜라, 껍질째 말린 밤(보늬밤), 말린 과일(쿠다보노), 계절에 따라 단호박, 홍차, 벚꽃조림 등을 넣은 파운드케이크를 맛볼 수 있다. 택배(카카오톡 morupound)로도 주문 가능하니 참고할 것. 

ADD 부산시 해운대구 우동 518, 127호
OPEN 오전 11시~오후 6시(월·화요일 휴무)

모해나키친

순우리말로 ‘모퉁이를 비추는 해가 나는 식당’이라는 뜻의 모해나키친. 크림파스타, 콥샐러드, 그린빈커리 등이 메인 메뉴인 이곳은 일종의 퓨전 양식 전문점으로 서양 음식을 우리 입맛에 꼭 맞게 즐길 수 있다. 파스타의 경우 따뜻한 불파스타와 쫄면이나 비빔면같이 차갑게 즐기는 냉파스타 두 종류로 나뉘며, 두 메뉴 모두 고춧가루를 넣어 매콤한 맛이 특징이다. 

ADD 부산시 해운대구 우동 1로 38번가길 1
OPEN 오전 11시~오후 8시 30분(일·월요일 휴무, 브레이크타임 오후 3시 30분~5시)


해리단거북이

일본 음식을 우리나라 식으로 풀어낸 퓨전 음식점. 치즈차돌박이덮밥, 스테이크덮밥 등 7가지 덮밥류와 간장을 기본으로 한 특제 소스에 생면을 비벼 먹는 아부라소바를 우리 식으로 풀어낸 긴사초미소면 등 4가지 국수류, 고로케 등 사이드 메뉴를 맛볼 수 있다. 모두 맥주와 잘 어울리는 메뉴인 데다 대부분 한 그릇 요리라 SNS에서 혼밥하기 좋은 곳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ADD 부산시 해운대구 우동 518, 127호
OPEN 오전 11시 30분~오후 10시(월요일 휴무, 브레이크타임 오후 3시 30분~5시)

하라네코

말차 전문점으로 판매하는 모든 메뉴에 말차가 재료로 쓰인다. 말차와 우유를 블렌딩한 ‘맛차우유’, 우유아이스크림에 진하게 우린 말차를 부어낸 ‘맛차아포카토’, 진한 말차와 화이트초콜릿이 어우러진 ‘맛차브라우니’ 등 쌉싸름하고 달콤한 맛에 눈이 번쩍 떠지는 이색 말차 메뉴를 맛볼 수 있다. 말차와 잘 어울리는 목재 인테리어도 말차의 맛을 더한다. 

ADD 부산시 해운대구 우동 1로 38번길 11
OPEN 오전 10시~오후 8시(월요일 휴무)

버거샵

인테리어는 물론이고 냅킨과 메뉴판, 심지어 포장용 비닐 봉투까지 이국적인 분위기를 풍기는 수제 버거 전문점. 시그니처 버거는 클래식버거. 양상추 없이 한우 패티와 치즈, 그리고 어떤 첨가물도 넣지 않고 양파를 장시간 불에 졸여 만든 캐러멜라이징 어니언으로만 맛을 낸 오리지널 뉴욕 스타일 버거는 특히 많은 마니아를 자랑한다. 파인애플과 파파야피클이 토핑된 하와이안버거는 이색적인 맛으로 명성이 자자하다. 

ADD 부산시 해운대구 우동 1로 20번길 19
OPEN 오전 11시 30분~오후 9시 30분

카가와식당

일본식 카레 전문점. 고기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두 손 들어 반길 만한 곳으로, 모든 카레에 도톰한 고기가 올라간다. 야들야들한 차슈가 어우러지는 카가와카레, 바삭하게 튀겨낸 닭다리살 튀김이 더해지는 치킨가라아게카레, 씹으면 육즙이 함께 터지는 큐브스테이크카레 등 메뉴마다 사용되는 고기도 다양하다. 고기, 치즈 등 토핑만 따로 주문해서 더 풍성하게 즐길 수 있는 것도 이곳의 장점이다. 

ADD 부산시 해운대구 우동 1로 6 1층
OPEN 오전 11시 30분~오후 9시(브레이크타임 오후 3~5시, 마지막 주문 점심 2시 30분, 저녁 8시 30분)


라곰커피

후르츠산도, 수제 카라멜커피가 유명한 카페. 일본식 과일 샌드위치인 후르츠산도는 늘 제철 과일로 만드는데 봄엔 딸기, 청포도, 황도 등을 활용한다. 유독 부드러운 이곳만의 맛의 비밀은 바로 빵 대신 수플레 시트를 쓴다는 것. 폭신하고 부드러운 식감 덕에 입안에서 살살 녹는다. 내부 공간 한켠에는 액자, 액세서리 등 유럽풍 빈티지 소품으로 이루어진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소품들 보는 재미 또한 쏠쏠하다. 

ADD 부산시 해운대구 우동 1로 20번길 19
OPEN 낮 12시~오후 9시(월요일 휴무)


기획 한여진 기자 디자인 최정미 사진제공 인스타그램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