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FRESH JUICE

Healthy Drink Recipes

주스 한잔이 선사하는 건강!

기획 · 최은초롱 기자 | 사진 · 김도균

2015. 08. 19

삶은 채소와 과일을 넣고 만든 해독주스를 마시고 체중 감량에 성공한 개그우먼과, 아사이베리를 넣은 해독주스를 마시며 몸매 관리를 한다는 세계적인 모델의 고백에서 시작된 주스 열풍은 아직도 현재 진행 중이다. 피가 맑아지는 청혈주스, 노화 방지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회춘주스는 물론, 최근에 오픈한 서울 시내 주스 바까지 주스에 관한 모든 것을 담았다.

Healthy Drink Recipes
한의사 선재광 원장의 ‘청혈주스’

최근 한 방송을 통해 이슈가 된 피 해독 전문의 선재광 원장의 청혈주스. 청혈주스는 핏속 독소를 제거하여 피를 맑게 해주는 청혈 효과가 뛰어나다. 특히 항균 효과가 높은 생강은 7가지 항궤양 성분을 함유해 헬리코박터균 억제,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 등 많은 효과가 있다. 재료로 들어가는 양파와 생강의 향이 강하게 느껴진다면 살짝 데치거나 볶아서 갈 것을 권한다.

Healthy Drink Recipes
Ingredients

당근 400g, 사과 200g, 귤 100g, 양파 · 생강 10g씩, 물 ½컵

How to make



1 당근과 사과는 씻어 껍질째 잘게 썰고, 귤은 껍질을 벗긴 후 알맹이를 여러 갈래로 쪼갠다.

2 양파와 생강은 씻어 껍질째 잘게 썰고 다진다.

3 모든 재료를 한꺼번에 믹서에 넣고, 큰 건더기가 없도록 갈면 완성.





유현상의 다이어트 시크릿 ‘양파셰이크’

날씬해진 모습으로 오랜만에 TV에 등장한 가수 유현상의 모습이 ‘양파 셰이크’를 단숨에 포털 검색어 순위권에 올렸다. 유현상이 15kg이나 되는 체중 감량 비법으로 ‘양파셰이크’를 공개한 것. 몸속의 콜레스테롤과 지방 성분을 분해하여 지방이 몸에 축적되는 것을 막아주는 양파는 다이어트에 안성맞춤. 양파셰이크는 물론, 항상 양파물을 가지고 다니며 마시는 것이 그의 노하우다.

Healthy Drink Recipes
Ingredients

양파 2개, 견과류 1줌(아몬드. 호두, 크랜베리, 해바라기씨 등), 물 1컵

How to make

1 냄비에 물과 깨끗이 씻은 양파 껍질을 넣고 끓인 뒤 체에 거른다.

2 ①의 양파물에 양파를 넣고 익을 때까지 끓인다.

3 믹서에 ②와 견과류, 물을 넣고 곱게 간다.







나잇살 빼주는 ‘두부셰이크’

TV 프로그램에서 중년 건강의 적으로 꼽히는 나잇살 빼는 특효 음식으로 소개된 두부셰이크. 두부는 칼로리가 낮고 포만감이 커서 자연스럽게 소식으로 이어지며, 천연 여성 호르몬이 풍부해 여성에게 더할나위 없이 좋다. 두부셰이크는 두부에 유산균 요구르트까지 첨가해 한 끼 식사 대용으로 먹으며 건강을 챙기고 나잇살도 뺄 수 있는 ‘회춘 다이어트’ 푸드다.

Healthy Drink Recipes
Ingredients 찌개용 두부 ¼모, 바나나 100g, 플레인요구르트 1개, 저지방우유 100ml

How to make

두부, 바나나, 플레인요구르트, 저지방우유를 모두 믹서기에 넣고 함께 간다.















요리 연구가 이혜정이 추천하는 ‘회춘주스’

이혜정 요리 연구가가 방송에서 뿌리채소를 섭취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 중 하나로 소개한 ‘회춘주스’는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뿌리채소를 갈아낸 것. 뿌리채소는 세포 손상 방지, 항암 효과는 물론 항산화 작용을 일으켜 노화 방지에 효과적인 식물 생리활성물질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 영양소의 집합체다. 매일 섭취하면 노화가 방지된다.

Healthy Drink Recipes
Ingredients

레드비트 30g, 더덕 15g, 우엉 10g, 식초 약간, 배 ¼개, 플레인 요구르트 · 꿀이나 레몬즙 1작은술씩

How to make

1 레드비트는 뜨거운 물에 살짝 데치고, 더덕은 깨끗하게 손질한다.

2 우엉은 식초물에 살짝 데친다.

3 믹서에 ①, ②와 배, 플레인 요구르트, 기호에 따라 꿀이나 레몬즙을 넣고 1분간 간다.













간편하게 즐기는 주스 바 인기 메뉴

집에서 재료를 준비하고 만드는 과정이 번거롭고 귀찮다면 주스 바로 가자. 건강 챙겨주는 이색 주스가 가득하다.

진행 · 강하나 프리랜서 | 사진 · 김도균

Healthy Drink Recipes
파머시 쥬스바 Lime-aid C+

한국에 온 지 8년째인 캐나다 출신 데니스가 건강 문제로 고민하는 사람들과 몸에 좋은 과채즙을 마시며 커뮤니케이션하고 싶어 파머시 쥬스 바를 열었다. 독소 배출 기능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숯을 넣어 주스를 만든 메뉴가 독특하다. 이곳의 인기 메뉴인 ‘Lime-aid C+’는 라임과 꿀, 숯, 알칼리 수로 만든 주스로 상큼한 맛을 느낄 수 있다.

가격 Lime-aid C+ 300ml 5천9백원, 500ml 9천8백원

위치 서울시 용산구 우사단로 10길 53

문의 02-749-7445

노박주스 노박주스

최근 가로수길에 문을 연 노박주스는 매일매일 배달되는 신선한 과일과 채소를 즉석에서 즙을 내 주스로 담아내는 건강 주스 전문점. 이곳의 대표 메뉴는 가게 이름을 그대로 딴 ‘노박주스’. 비트, 생강, 사과를 넣어 달콤함을 더했고, 장 활동은 물론 피부 미용에도 효과적이다. 식물원에 온 듯한 느낌의 주스 바에서 신선한 주스를 마시고 있으면 저절로 힐링되는 것 같다.

가격 노박주스 350ml 6천8백원, 500ml 7천8백원

위치 서울시 강남구 강남대로 162길 20

문의 02-6407-9616

에너지 키친 한남동 프리덤

에너지 키친은 ‘로푸드 다이어트’의 저자이자 뉴욕에서 활동하는 디톡스 전문가 경미니 로푸드 셰프가 운영하는 주스 바. 1호점이 한남동에서 큰 인기를 얻으며 최근 신사동 가로수길에 2호점을 오픈했다. 처음 착즙 주스를 마시는 사람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달콤한 주스부터, 몸이 건강해질 것 같은 초록 빛깔 건강주스까지 다양한 주스가 준비되어 있고, 전문가에게 몸에 맞는 주스를 추천받을 수도 있다. 다양한 채소와 과일로 맛을 낸 ‘한남동 프리덤’은 어린이와 어른 모두 사랑하는 인기 메뉴다.

가격 한남동 프리덤 350ml 9천8백원

위치 서울시 강남구 압구정로 10길 20

문의 070-8838-8879

주시브로스 그린 웨이브

하루 30세트의 주스만 생산해 디톡스 효과와 신선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는 주시브로스. 열이 발생해 에너지 손실을 불러오는 기존의 착즙 방식이 아닌 국내 최초로 콜드프레스 방식의 상업용 착즙 주스 기계 ‘X1’을 사용해 주스를 만들어 해독 효과를 최상으로 높였다. 특히 ‘그린 웨이브’는 해독 작용을 통한 항암 효과까지 기대돼 주목받고 있다.

가격 그린 웨이브 300ml 9천5백원, 450ml 1만3천원

위치 서울시 강남구 압구정로 226 102호

문의 02-3445-2111

스퀴즈미 그레이트 후르츠

주문을 하면 그때부터 주스를 만들기 시작하고, 재료의 어떤 점이 몸에 좋은지 손님들에게 조곤조곤 설명하기도 한다. 주스가 천천히 나오더라도 보채는 손님이 없다. 여배우의 변비. 청담 딸기 등 메뉴판에 빼곡하게 적힌 주스 이름이 하나같이 독특해서 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추천 메뉴는 상큼한 자몽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그레이트 후르츠’다.

가격 그레이트 후르츠 250ml 6천4백원, 500ml 1만1천5백원, 1000ml 2만2천원

위치 서울시 강남구 학동로 77길 48

문의 070-4223-2274

디자인 · 이지은

요리&스타일링 · Millie Lee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