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Beauty HER FAVORITE

뷰티 전문가 4인의 화장대에서 발견한 핵심 아이템

화장대를 부탁해

기획 · 최은초롱 기자 | 사진 · 지호영 기자

입력 2015.07.29 16:55:00

뷰티 전문가의 여름 화장대에는 어떤 제품이 있을까? 여기, 그들의 취향과 뷰티 노하우가 고스란히 담긴 화장대를 공개한다.
부위 따라 2가지 수분크림으로 보습 케어

뷰티 전문가 4인의 화장대에서 발견한 핵심 아이템
by 장영은(포레스타 부원장)

장영은 부원장의 여름철 스킨케어 포인트는 유 · 수분 밸런스를 맞추는 것. 피지 분비가 왕성한 더운 여름에는 유분이 피부 표면에 머무는 시간이 많아지므로, 피부 속은 수분으로 채우되 피부 표면의 유분기는 잘 컨트롤해야 한다. 피부의 유 · 수분 밸런스를 맞추는 쉬운 방법은 피부 온도를 내려주는 것. 이를 위해 쿨링 마스크 제품을 적극 활용하고, 기초 화장품 또한 냉장 보관해 시원하게 사용한다. 피지분비가 왕성한 T존과 콧방울, 그리고 건조함이 심하게 느껴지는 눈 밑과 U존에는 각각 다른 타입의 2가지 수분크림을 동시에 사용하는 것도 요령. 기초 수분 관리에 공을 들여야 피부결이 매끄럽게 정돈돼 메이크업이 잘 받는다. 아이 메이크업 제품은 대부분 워터프루프 타입을 사용하고, 피치나 핑크 계열 립스틱으로 입술에 생기를 준다.

HER CHOICE

1 츠바키 헤드스파 스파클링 세럼 스파클링 성분이 가득한 거품이 터지면서 두피 보습과 스트레스 완화 등 헤드 스파 효과를 주는 두피 케어 에센스. 130g 1만8천원.



2 시세이도 퍼펙트 UV 프로텍터 SPF50+ PA+++ 물과 땀에 노출됐을 때 새로운 자외선 차단막 하나를 더 생성해 이중으로 피부를 보호한다. 휴가 갈 때 필수품. 50ml 5만8천원.

3 바닐라코 잇 래디언트 CC 쿠션 SPF35 PA++ 무수한 쿠션 팩트 중 유일한 워터 베이스 제품. 시간이 지나도 촉촉함이 오래 유지되고 먼지나 머리카락이 달라붙지 않는다. 15g×2개 3만5천원.

4 나스 립스틱 스키압 진정한 핫핑크가 어떤 것인지 정확하게 보여주는 제품. 3.4g 3만7천원.

5 프레쉬 로즈 페이스 마스크 독특한 쿨링 젤 타입 마스크로 피부에 보습 및 토닝 효과를 준다. 100ml 8만2천원대.

6 반트36.5 어드밴스드 모이스춰 크림 실리콘이 수분을 감싸고 있어 피부에 바르면 원형 물방울이 맺히고, 곧바로 피부에 수분을 그대로 전달한다. 100ml 4만3천원.

7 반트36.5 동백 수분크림 피부 피지 구조와 유사한 동백 씨앗 오일 성분이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준다. 100ml 4만2천원.

8 메이크업포에버 아쿠아 라이너 땀과 물에 강한 초강력 워터프루프 제품으로 밀착력, 지속력, 고정력이 뛰어나다. 1.7ml 3만3천원.

9 슈에무라 마스카라 랭쓰 앤 워터프루프 솔이 얇아 쓱쓱 바르기 쉽고, 번짐이나 처짐이 없이 금방 마른다. 4.4g 3만5천원대.

뷰티 전문가 4인의 화장대에서 발견한 핵심 아이템
피부는 자외선 때문에 늙는다. 선크림은 새끼손까락 한 마디만큼 쭉 짜서 듬뿍 바를 것

뷰티 전문가 4인의 화장대에서 발견한 핵심 아이템
by 김연진(퓨린피부과 원장)

마흔을 넘긴 나이에도 여전히 20대 같은 동안 피부를 유지하는 김연진 원장의 비결은 철저한 보습 케어. 소소한 뷰티 습관이 쌓이면 고급 스파에서 피부 관리를 받는 것보다 더 큰 효과를 낼 수 있다고 생각하는 그는 하루 8~10잔 이상의 물과 다양한 채소, 과일을 섭취하려고 노력한다. 수분케어 제품을 충분히 발라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하고, 평소보다 피부가 건조하다는 생각이 들면 수분크림에 페이스 오일을 한두 방울 떨어뜨려서 마사지한다. 특히 자외선 차단제는 잊지 않고 듬뿍 챙겨 바르는 필수 아이템. 여름철 메이크업은 피부톤을 밝히고 잡티를 커버하는 정도가 전부인 김 원장이 가장 아끼는 제품은 바비브라운의 크림 젤 포뮬라의 브라우 마스카라. 더운 날 별다른 메이크업을 하지 않아도 눈썹이 정돈되면 얼굴이 훨씬 단정해 보이면서 또렷한 인상을 줄 수 있어 즐겨 사용한다.

HER CHOICE

1 라로슈포제 유비데아 XL 멜트-인 크림 SPF50 PA+++ 번들거림이나 백탁 현상 없이 피부에 밀착되는 생크림 텍스처의 자외선 차단제. 30ml 4만원대.

2 슈에무라 크로마 클렌징 오일 워터프루프 마스카라부터 모공 속 노폐물까지 한 번에 깨끗하게 지워주고, 피부 표면의 죽은 멜라닌 세포 각질을 제거해준다. 150ml 4만2천원대.

3 샤넬 뻬르펙시옹 뤼미에르 벨벳 흔들어서 피부에 바를 때는 수분을 머금은 에멀션 타입이지만 바르면 피부와 하나가 되어 파우더리하고 보송보송한 텍스처로 변한다. 30ml 6만8천원.

4 SK-Ⅱ 피테라 미스트 피부가 건조하다고 느껴질 때마다 분사한 뒤 손바닥으로 톡톡 두드려 흡수시키면 피부가 촉촉해진다. 50ml 7만원대.

5 조말론 오렌지 블로썸 강렬하고 달콤 쌉싸름한 귤 향기가 오랫동안 지속된다. 은은하면서도 강한 향이 여름에 딱이다. 100ml 16만9천원대.

6 스킨수티컬즈 CE페룰릭 15%의 순수 비타민 C, 1%의 비타민 E, 0.5%의 페룰산이 주는 항산화 시너지 효과를 전달, 유해 산소를 케어해 피부 손상을 예방한다. 30ml 18만원대.

7 프레쉬 슈가 립 어드밴스드 테라피 입술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고, 입술 피부 재생까지 이루어주는 안티에이징 립 트리트먼트 제품. 4.3g 3만8천원.

8 바비브라운 내추럴 브라우 쉐이퍼&헤어 터치 업 눈썹을 정교하게 채우기 쉬운 크림 젤 포뮬러의 브로 마스카라. 초보자도 사용하기 쉽다. 4.2ml 3만2천원대.

9 달팡 하이드라스킨 라이트 여름철 가볍게 사용할 수 있는 젤 타입 수분크림. 피부에 끈적임 없이 충분한 수분을 공급한다. 50ml 8만원.

뷰티 전문가 4인의 화장대에서 발견한 핵심 아이템


여름에도 적당히 유분기 있는 제품으로 피부에 수분 코팅막을 씌워준다

뷰티 전문가 4인의 화장대에서 발견한 핵심 아이템
by 최가희(아이오페 MC)

더운 여름철에는 다른 계절에 비해 화장품 사용 단계를 줄여 가벼운 스킨케어를 한다. 사용하는 제품 개수는 줄이더라도 피부 컨디션 회복을 돕는 에센스나 아이크림 같은 기능성 아이템은 빠뜨리지 않는 것이 원칙. 대신 제품은 가능하면 흡수가 빠르고 가벼운 제형을 선택한다. 또 여름에도 피부에 수분만 주기보다는 적당한 유분감을 줄 수 있는 스킨케어 제품을 사용한다. 메이크업 역시 한 가지 제품으로 가볍게 하는 편인데, 쿠션 타입 파운데이션은 선크림, 베이스, 파운데이션 역할을 하며 자외선 차단 지수도 높고 덧바르기도 편해 항상 사용한다. 선번으로 피부가 빨갛게 달아오르거나 트러블이 생기면 세안 직후 화장솜에 에센스를 듬뿍 부어 얼굴에 붙이는 셀프 팩을 하는데, 다음 날 아침 피부가 눈에 띄게 생기 있고 촉촉해진 것을 확인할 수 있다.

HER CHOICE

1 오엠 임팩트 오일 몸에 발랐을 때 강한 보습력을 느낄 수 있으며, 끈적임이 없어 산뜻하게 사용 가능하다. 은은하게 퍼지는 상큼한 레몬 향도 good! 200ml 11만9천원.

2 아이오페 바이오 에센스 인텐시브 컨디셔닝 매일 변하는 피부 컨디션을 끌어올려 최적의 상태로 만들어주는 제품으로, 투명하고 매끄러운 피부로 가꿔준다. 168ml 6만원.

3 아이오페 엔자임 파우더 트리트먼트 워시 적은 물에도 거품이 잘 나며, 차진 효소 거품과 천연 유래 보습 성분이 세안 후에도 촉촉함을 오래 유지시켜준다. 50g 2만8천원대.

4 아리따움 모디네일 글램 여름철 손과 발에 포인트를 주기 좋은 매니큐어. 강렬한 비비드 컬러부터 반짝이는 글리터까지 골라 바르는 재미가 있다. 각 10ml 3천5백원.

5 한율 어린쑥 수분진정 크림 여름에 사용하기 좋은 수분 젤 크림. 뜨거운 자외선과 햇볕으로 자극받고 지친 피부를 진정시키고 수분을 잡아주는 효과가 있다. 50ml 3만8천원대.

6 라네즈 워터 슬리핑 마스크 스페셜 케어를 하고 싶을 때 사용하는 제품. 자기 전에 가볍게 바른 후 씻을 필요가 없는 편리함에 종종 애용한다. 70ml 2만8천원대.

7 아이오페 에어쿠션 블러셔 SPF30 PA++ 자외선 차단 기능까지 겸비한 블러셔. 촉촉하게 빛나는 윤기와 생기 있는 컬러가 피부를 화사하게 연출해준다. 9g 2만2천원대.

8 아이오페 에어쿠션 XP 내추럴 SPF50+ PA+++ 선크림, 메이크업 베이스, 파운데이션까지 한 번에 해결 가능한 멀티 제품. 수시로 덧바르면 효과적인 자외선 차단이 가능하다. 15g×2개 4만원대.

9 디올 어딕트 플루이드 스틱 립스틱도 아니고 립글로스도 아닌데 촉촉하면서도 끈적이지 않고 발색력도 좋아서 데일리 아이템으로 사용 중인 제품. 5.5ml 4만원.

10 시세이도 아이래쉬 컬러 속눈썹에 부담을 주지 않으면서도 뿌리부터 말끔하게 올려준다. 1만8천원.

뷰티 전문가 4인의 화장대에서 발견한 핵심 아이템
BHA 성분이 들어있는 제품으로 피부 각질을 제거하고 매끈하게!

뷰티 전문가 4인의 화장대에서 발견한 핵심 아이템
by 조연주(뷰티 유튜버 연두콩)

유튜브를 통해 뷰티 정보를 전하는 인기 뷰티 유튜버이자, 블로거로도 활동 중인 ‘연두콩’ 조연주 씨. 여름철에는 충분한 수분 공급으로 피부를 최대한 촉촉하게 만든 뒤 땀이나 유분에 잘 지워지지 않는 메이크업 제품을 이용해 최대한 얇게 메이크업한다. 이때 꼭 챙기는 것은 파우더리하게 마무리되면서 자외선 차단 기능도 갖춘 프라이머와 발색력과 지속력이 뛰어난 립 제품. 여기에 민트나 블루 등의 컬러로 과해 보이지 않게 눈꼬리에만 라이너를 더하면 여름에 어울리는 상큼 발랄한 여름 메이크업이 완성된다. 또 피지 분비가 활발한 여름에는 정기적인 각질 제거가 필수라고 여겨, BHA 제품으로 자극을 주지 않으며 피부결을 매끈하게 가꾼다.

HER CHOICE

1 비오템 수퍼 아쿠아수르스 수분크림 수분크림의 클래식, 아쿠아수르스 수분크림을 리뉴얼한 신개념 발효 수분크림으로 수분력이 보다 강화되었다. 50ml 5만4천원대.

2 메이크업포에버 HD 파운데이션 높은 보습력으로 번들거림 없이 촉촉한 피부 표현이 가능하다. 30ml 5만8천원.

3 마몽드 퍼스트 에너지 에센스 워터 타입 제형으로 세안 후 첫 단계에서 제일 먼저 사용하는 부스팅 에센스. 150ml 2만8천원대.

4 폴라초이스 스킨 퍼펙팅 BHA 리퀴드 5% 베타인 살리실산이 함유된 리퀴드 제품으로 자극 없이 피부 표면과 모공 속 각질, 블랙헤드를 제거할 수 있다. 118ml 3만5천원.

5 토니모리 쿨링미 프루프 립톤 겟잇 틴트 코럴밍 가벼운 질감과 오래 지속되는 강한 발색력으로 출시 이후 연일 화제가 되고 있는 핫한 아이템. 9.8g 6천9백원.

6 베네피트 헬로 플로리스 SPF15 가볍게 밀착되며 덧발라도 뭉치지 않아 원하는 만큼 커버력 연출이 가능한 촉촉 수분 팩트. 7g 5만5천원.

7 미미박스 아임연두콩 프라이머 스틱 SPF50 PA+++ 강력한 자외선 차단 효과로 피부를 보호하고 유분기 없이 모공을 매끈하게 잡아준다. 10g 1만2천원.

8 에뛰드하우스 래쉬펌 컬 픽스 마스카라 섬세하고 부드러운 빗 형태의 듀얼 젤리 브러시가 속눈썹을 뭉침 없이 균일하게 당겨 올려주는 컬링 고정 마스카라. 8g 1만2천원.

뷰티 전문가 4인의 화장대에서 발견한 핵심 아이템
디자인 · 이지은

장소협조 · 달앤스타일, 알라맹

여성동아 2015년 8월 620호
Beauty 목록보기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