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재기사

띠별로 알아보는 8월 운세

2015. 07. 28



쥐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별 뜻 없이 한 말이 왜곡돼 큰 오해를 받을 수 있다. 부부 간에 서로의 마음을 솔직하게 나눌 수 있는 대화가 필요한 시점이다.

60년생 신경 쓸 일이 생겨 건강에 적신호가 켜진다. 가급적 단순하게 생각하라.

72년생 인기가 높아지고 여기저기서 찾는 이들이 많아진다. 약속이나 모임으로 바빠질 수 있다.



84년생 시집 일로 서운한 마음이 생긴다. 조금 손해를 보더라도 참아 넘기자. 선한 마음을 가져야 좋은 운이 따른다.



소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욕심이 지나치면 얻는 것이 없으니 하나의 목표를 정한 다음 온 힘을 쏟도록 하자. 이달에는 언행에 특히 주의해야 한다.

61년생 새로운 사람을 알게 되는 기쁨을 맛본다. 좋은 친구로 이어질 듯. 주위 사람들에게 마음을 열고 편하게 대하라.

73년생 한눈팔지 말고 본업에 충실할 것. 쓸데없는 말 때문에 곤란해질 수 있다.

85년생 밤 시간대에 운세가 하락한다. 늦은 시간 외출, 특히 운전하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다.



호랑이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일의 진행이 순조롭더라도 안심해서는 안 되는 시기. 사소한 실수로 손해를 입을 수도 있으니 주의를 집중하도록. 낯선 사람의 제의는 거절하라.

62년생 충동 구매는 금물이다. 쓸데없는 물건을 사왔다고 가족들에게 빈축을 살 수 있다. 두 번 세 번 생각해보고 실행할 것.

74년생 피곤하다고 짜증을 내기 쉬운데 그것이 원인이 돼 가족 간에 마찰이 생긴다.

86년생 실물수가 있는 달이다. 중요한 서류나 귀중품은 각별히 보관에 주의한다.



토끼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감언이설에 현혹돼 궤도에서 벗어나지 않도록 주의하자. 조바심 때문에 일을 그르칠 수 있으니 느긋한 마음으로 때를 기다릴 것.

63년생 ‘침묵은 금’이라는 말을 마음에 새기자. 아랫사람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많이 생기지만 조용히 넘겨주는 것이 상책이다.

75년생 가족의 화목을 우선 챙기자. 일이나 금전 문제로 신경이 날카로워져서 아이들에게 소홀할 수 있다.

87년생 부드러운 성격일지라도 가끔은 카리스마를 보여줄 필요가 있다. 자신의 주장을 짧고 강력하게 어필하라.



용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일이 완전히 해결되는 순간까지 혼신의 힘을 다하도록 하자. 지지부진한 논쟁은 빨리 끝내는 것이 좋고 감정싸움으로 번지지 않게 하자.

52년생 가족 간에 다툼이 생기는 운세. 고집을 꺾고 양보하는 마음이 필요하다.

64년생 경쟁자를 압도하는 운세. 어렵던 일의 실마리가 풀리는 양상이다. 상대적으로 건강운은 저조하다. 휴식을 취해야 한다.

76년생 너무 큰일은 벌이지 않는 것이 좋다. 이달은 그냥 계획만 세우고 실행은 다음 달로 넘겨보자.



뱀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통찰력이 필요한 시기. 평범한 방법으로는 해결되지 않으니 자신만의 독특한 아이디어로 승부하라. 재물운에 적신호. 씀씀이를 줄여야 한다.

53년생 감정 기복이 심해 사소한 일에 일희일비한다. 심신이 편안해야 판단력이 흐려지지 않는다.

65년생 자녀의 일에 너무 간섭하지 마라. 실익은 없고 원망만 듣는다.

77년생 배우자에 대한 너무 큰 기대가 실망을 불러온다. 현실을 냉정하게 볼 수 있어야 한다.



말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불안한 현실에 좌절하거나 불평하지 말고 자기 계발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 공과 사의 경계가 명확하지 않으면 주변의 신뢰를 잃을 수 있으니 유념하도록.

54년생 옳고 그름을 가리는 일에 앞장선다. 당장은 서운한 말을 듣더라도 원칙에 따라 행동하라.

66년생 다짐했던 일들을 지켜나가기에는 주변의 유혹이 너무나 많다. 무리한 계획을 세우지 말고 여유로운 마음을 가질 것.

78년생 작은 일에 흥분하면 큰일을 망친다. 배우자의 실수에 너그러운 모습을 보여주자. 넓은 아량에 감동할 것이다.



양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주변에 복잡한 일이 많이 생겨 한 가지 일에 집중하기 어렵다. 건강관리에 신경 쓸 것. 잔병치레가 계속되면 큰 병은 아닌지 의심해봐야 한다.

55년생 맡은 본분에 충실할 것. 자기 일을 제쳐두고 남을 도와줘도 오지랖 넓다는 소리밖에 돌아오지 않는다.

67년생 큰 계획일수록 서두르면 안 된다. 천천히 실행하는 것이 좋고, 무엇보다 꼼꼼하게 정보를 수집해 신중하게 결정하는 것이 관건이다.

79년생 길은 찾는 자 앞에 열리는 법이니 지금의 생활 패턴에 변화를 줄 필요가 있다.



원숭이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겸허한 자세로 많은 사람의 의견을 수렴해 적극 활용하려는 자세가 필요하다. 즉시 효과가 나타나기를 바라지 말고 적당한 기회가 오기를 기다리자.

56년생 고심하던 일이 해결될 실마리가 보인다. 공들였던 일이 성사되고 좋은 소식이 오는 운세니 기대해도 좋을 듯.

68년생 결단하는 용기가 필요한 시점이다. 정에 끌리고 마음이 약해서 남들 사정만 봐주다가는 실속 없는 일만 계속된다.

80년생 잘 풀려가던 일에 의외의 문제가 생긴다. 문서 관련한 일이라면 더욱 신중하게 살펴보도록. 윗사람의 도움을 받는다.



닭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지각없는 행동으로 구설수에 오를 수 있으니 자중한다. 잠시라도 방심하면 의외의 사고가 발생할 수도 있는 운세. 운전이나 외출 시 교통사고에 주의하도록.

57년생 그간 쌓은 연륜과 노하우가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된다. 외출 시 타박상이나 경미한 교통사고를 조심할 것.

69년생 일상의 작은 행복을 놓치고 살지는 않았는지 돌아보자. 살아가는 게 고단하다고 늘 찡그리고만 있으면 오던 복도 달아난다.

81년생 일의 순서를 정해서 차근차근 풀어가도록 하자. 복잡한 일부터 먼저 정리하도록.



개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그동안 진행해오던 일을 깔끔히 마무리한 뒤에 새로운 일을 시작하도록 하라. 자칫 긴장을 풀면 실수하기도 쉽다. 집안일이나 가족의 일이라 해도 투철한 사명감을 갖고 전력을 다하도록 하자.

58년생 부동산 등으로 소득을 올릴 수 있는 운세. 그러나 무리한 투자는 금물이다. 금전을 빌리는 일도 좋지 않다.

70년생 매사 무난한 달이다. 좋은 아이디어로 배우자에게 도움 줄 일이 생긴다. 배우자와 대화를 많이 나누도록.

82년생 옛것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가져보도록. 어려운 문제는 윗사람과 상의해보자.



돼지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몸도 마음도 많이 지친 상태. 진행하던 일은 잠시 멈추고 충분한 휴식으로 재충전하도록 하자. 가족과 여행을 계획하는 것도 좋다. 먼 곳으로 떠나면 좋은 일이 기다린다.

59년생 주변에 떡고물을 노리는 자들이 득실거린다. 잘돼가는 일일수록 소문나지 않게 조심하자. 재물에는 행운이 따른다.

71년생 자녀로 인해 기쁜 일이 생긴다. 키운 보람을 느낄 듯.

83년생 힘들여 추진하던 일이 답보 상태에 빠진다. 무리해서 해결하려 하지 말고 한 템포 쉬어가는 것이 좋다.




운세풀이 낙청 서소옥

원광대 동양학대학원 동양철학 석사, 원광대 대학원 불교학과 박사과정 수료. ‘헬로우운세’ 사이트를 통해 인생 상담을 하며 낙청명리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문의 010-5806-1038 www.hellounse.com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