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100세 시대를 사는 건강 비법, ‘불로간생(不老肝生)’

우먼동아일보

2015. 10. 08

100세 시대가 현실로 도래하면서 한국도 본격적인 고령화 사회에 진입하게 됐다. 노년기 삶의 질을 높이려면 무엇보다 체내 해독의 열쇠를 쥐고 있는 간을 건강하게 관리하는 것이 기본 중의 기본이다.


100세 시대를 사는 건강 비법, ‘불로간생(不老肝生)’

체내 해독기관인 ‘간’ 을 챙겨야 건강하다
간은 약 3천억 개가 넘는 간세포로 이뤄진, 우리 몸속에서 가장 큰 장기다. 간은 몸에 필요한 각종 영양소를 만들어 저장하고, 우리가 먹고, 숨 쉬고 마시는 동안 몸에 들어오는 약물이나 술, 기타 독성물질을 해독하는 주요 해독기관이자 면역 기관이기도 하다. 이처럼 간은 체내에서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며 건강을 지탱하는 근간이 되지만 절반이상 손상되어도 특별한 증상이 나타나지 않아 침묵의 장기로 통한다. 그러므로 정기적인 검진, 식습관 개선 등을 통해 간을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간 건강 위협하는 4-OVER
특히 최근에는 간 건강을 위협하는 요소, 4-OVER로 인해 성별이나 나이, 음주 유무와 상관없이 평상시 간 건강 관리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상황. 4-OVER란 무엇인지 자세히 알아보자.

OVER-DRINKING 습관성 음주나 폭음은 간 건강을 저하시키는 주요 원인. 하루가 멀다 하고 마시는 술은 간에 과부하를 가져와 간 기능을 저하시킬 수 있으며 간 질환을 유발하는 원인이 될 수 있다. 실제로 대한영양사협회에 의하면 습관적으로 음주를 하는 사람들의 90% 이상에서 알코올성 지방간이 발견된다고 한다.

OVER-EATING 과도한 탄수화물이나 지방 등 고칼로리를 자주 섭취하는 식습관은 비만을 유발하고, 간에 중성지방이 끼는 지방간을 유발할 수 있는데 이를 비알코올성 지방간이라 말한다.



OVER-WORKING 과로와 스트레스는 간 수치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 중 하나. 또한 이같은 이유 등으로 만성적인 피로감이 느껴진다면 이 역시 간 건강의 적신호이므로 간 건강을 체크해볼 필요가 있다.

OVER-AGING 기대수명이 길어진 만큼, 노화가 간에 미치는 영향도 고려해야 한다. 쉽게 말해 간이 과거보다 수십 년 더 일하게 되는 상황이므로, 건강한 노년을 위해서는 미리미리 간을 챙겨야 한다.

‘불로간생’의 작용 원리 제대로 알기
‘불로간생’이란 건강하게 장수하기 위해서는 간 부터 건강해야 한다는 의미다. 불로간생을 위한 간의 해독과정을 알아보자. 체내에 유입된 각종 생활독소를 해독하기 위해서는 간에서 1차, 2차 해독 과정을 거쳐 소변이나 담즙을 통해 배설된다. 그러나 4-OVER 등이 과잉되면 1차 해독 과정에서 간에 과부하가 걸려 간 피로독소가 생기고, 이는 세포의 DNA, 단백질을 공격해 간 염증반응, 간세포 손상 등을 유발함으로써 간의 해독기능을 저하시킨다. 결국 1차 해독 과정에서 발생한 간 피로독소는 간 손상의 악순환 및 간질환까지 야기할 수 있는 것. ‘불로간생’을 위해서는 식습관 개선은 물론, 해독작용을 돕고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글루타치온 생성을 도와주는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EDITOR’S PICK
‘불로간생’을 위해 더욱 강력해진 ‘남양 931 플러스’
유니베라의 ‘남양 931 플러스’는 지난 20년간 소비자들에게 효과를 인정받아 온 ‘남양 931’의 2015년 신제품으로 간 손상을 예방하는 것은 물론 해독 작용을 통해 손상된 간의 회복 및 유지까지 종합적으로 관리가 가능한 종합 간 건강기능식품이다. 더욱 강해진 ‘남양 931 플러스’는 간세포 보호 및 재생, 해독력 증진에 도움이 되는 밀크씨슬추출물, NY931(부원료 : 특허물질/알로에추출물)에 유니베라가 독자적인 기술력으로 개발한 SAVex(부원료)가 더해져 보다 효과적인 간 건강관리를 도와준다. 1일 3회, 1회 2정씩 섭취하면 되며, 3개월분(540정)으로 구성돼 꾸준한 간 건강관리가 가능하다.



기획 · 최은초롱 기자|사진 · 홍중식 기자 |문의 · 유니베라(080-022-7575 kr.univera.com)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