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Living

TRAVELER’S SOUL MATE~ 미니 구강청결제

우먼동아일보

입력 2015.02.02 22:26:00

바야흐로 황금 연휴를 준비해야 하는 시기다. 겨울 한복판을 즐기기 위한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밑줄 그을 준비를 하시라. 국내외 관광지와 맛집을 탐방할 때 이보다 더 요긴하게 쓰일 수 없는 미니 사이즈 구강청결제를 소개한다. 포켓이나 파우치에 넣어두면 여행지에서는 물론 기내에서도 깔끔하고 상쾌한 기분을 유지할 수 있다.


TRAVELER’S SOUL MATE~ 미니 구강청결제

구강청결제 120% 활용법

장거리 비행으로 텁텁해진 입안을 상쾌하게
장거리 여행은 기내에서부터 시작되는 법. 배꼽시계보다 더 정확한 기내식에 끼니 거를 일은 없지만, 반대로 양치질은 쉽게 거른다는 사실! 텁텁한 입안과 구취로 옆 사람과의 대화도 조심스러운 이때! 구강청결제가 훌륭한 구원 투수가 된다. 최근에는 기내 반입이 가능한 미니 사이즈 구강청결제 외에 한 번에 1포씩 사용할 수 있도록 포장된 구강청결제도 출시돼 있으니 용도에 맞춰 고르면 된다.

‘먹방’ 투어를 위해 양치질은 필수
금강산도 식후경이라고 여행지에서 맛집을 돌며 정신없이 ‘먹방’을 찍다 보면 양치질은 이미 머릿속에서 사라진지 오래. 마늘, 양파, 향신료 등 향이 강한 재료의 음식을 섭취했다면 포켓용 구강청결제로 구강 매너를 지켜라. 온종일 돌아다니느라 입안이 건조해지면 구취가 나기 쉬우니 잊지 말고 사용할 것.

가족 여행 시 체크리스트 1순위
태생적으로 내재된 아이들의 단맛 사랑은 누구도 말릴 수 없다. 그렇다고 간식을 먹을 때마다 일일이 양치질을 시킬 수도 없는 일. 그러나 성인과 함께 구강청결제 사용이 가능한 6세 이상 어린이라면 걱정할 필요 없다. 음식 섭취 후 30초만으로도 충치를 예방할 수 있다. 입안 구석구석 남아있는 세균까지 확실히 제거하려면 평소 양치 후 구강청결제를 사용하는 습관을 들이도록. 간혹 구강청결제의 톡 쏘는 맛을 싫어하는 아이들이 있는데, 그럴 땐 알코올 무첨가 제품을 선택할 것. 부드러우면서 살균력이 뛰어나고 잇몸질환 예방에도 효과적인 제품이 출시돼 있다.




MINI ME!
고수들이 꼽은 가장 실속있는 여행 필수 아이템, 구강청결제. 그도 그럴 것이 여행지에서는 이동하며 짧은 시간에 여러 곳을 둘러봐야 하고, 세면 시설이 갖춰진 화장실을 찾기 어려운 경우가 많아 양치질을 제때 하기 어렵다. 그렇다고 여기저기에서 만나는 맛있는 음식을 포기할 수도 없는 일. 이럴 땐 포켓에 쏙 들어가는 미니 사이즈 구강청결제를 준비할 것. 기내에서는 물론 걸으면서도 사용할 수 있어 간편하다. 파우치를 더욱 가볍게 하고 싶다면 1포씩 포장된 1회용 구강청결제도 눈여겨 봐둘 것.


PLUS TIP
구강청결제 이렇게 사용하세요!
· 6세 이상 어린이와 성인의 경우 1일 2~3회, 10~15ml 용량을 사용한다.
· 입안에 머금고 30초가량 충분히 가글한 다음 뱉어낸다.
· 가글 후에는 최소 30분 이상 음식을 섭취하지 않아야 효과가 지속된다.

여행 추천 앱
질병관리본부 mini - 출국일과 여행지를 입력하면 해당국의 질병 정보와 여행 팁 제공
실시간 환율 계산기 - 그날그날 업데이트된 국가별 환율 정보 제공
저스트 터치 잇 - 응급이나 비상상황 시 대처할 수 있는 영어, 중국어, 일본어 표현 제공
TRAVELER’S SOUL MATE~ 미니 구강청결제



매일매일 입속 건강 챙기세요!
파우치에 쏙! 포켓용 ‘유한 덴탈케어가글’
유한양행의 유한 덴탈케어가글은 치은염, 치주염 등을 일으키는 원인균을 살균해 입안 건강을 지키는 구강청결제. 플루오르화나트륨 성분의 불소막 형성으로 구취제거 및 충치 예방에 효과적이며, 이소프로필메칠페놀이 함유돼 잇몸질환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 서울대학교 임상실험 결과에 따르면 유한 덴탈케어가글 사용 2시간 후 구취 유발물질(VSC) 감소 효과가 대조군 대비 8배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유한 덴탈케어가글은 에탄올 대신 자일리톨과 베이킹 소다를 함유해 상쾌한 마일드 타입과 뮤탄스 균을 99.9% 살균하는 스트롱 타입, 부드럽고 순한 맛의 미즈 타입 3가지로 나뉜다. 마일드와 미즈는 포켓용(85ml)과 일회용(12ml/3포) 사이즈로 출시돼 기내 또는 여행지에서 손쉽게 휴대할 수 있다.



기획·안미은 우먼동아일보 에디터 | 사진·이상윤


여성동아 2015년 2월
Living 목록보기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