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외식보다 더 맛있는 홈카페 요리 ‘머시룸 햄버그스테이크’

우먼동아일보

2013. 03. 19

외식보다 더 맛있는 홈카페 요리 ‘머시룸 햄버그스테이크’

나른한 주말엔 외출보다 ‘홈카페’를 즐겨보자. 향기로운 새송이버섯를 넣고 달콤한 우스터소스를 뿌린 ‘머시룸 햄버그스테이크‘. 달걀 프라이와 샐러드까지 곁들이면 나만의 홈카페가 완성된다.

준비하기 (2인분)
새송이버섯 60g, 양파 1개, 식용유 약간, 다진 쇠고기 200g, 다진 돼지고기 200g, 달걀 1개, 우스터소스 1/2큰술, 소금 2/3작은술, 후추 약간, 우유 50ml, 식빵 1장, 스테이크소스 1/2컵, 케첩 1/3컵


외식보다 더 맛있는 홈카페 요리 ‘머시룸 햄버그스테이크’

요리하기
1. 새송이버섯은 밑동을 제거하고 이물질을 털어낸 뒤 굵게 다져요.
2. 양파는 다져서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옅은 갈색이 나도록 볶아 식혀요.
3. 볼에 쇠고기, 돼지고기, 새송이버섯, 양파, 달걀, 우스터소스, 소금, 후추와 우유에 푹 적신 식빵을 넣고 한참 치대요.
4. 반죽에 탄력이 생기면 120g씩 4~5개로 나눠서 둥글납작하게 빚어요.
5.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햄버그를 넣어 앞뒤로 7분 정도 타지 않게 구워요.
6. 냄비에 스테이크소스와 케첩을 넣고 가볍게 끓여 구운 햄버그와 곁들이면 완성이에요.

Cooking Tip!
고기는 익으면서 가운데가 부풀다가 다시 수축하니 반죽을 둥글납작하게 펴서 구우세요. 햄버그를 꼬치로 찔러보아 맑은 물이 묻어나면 속까지 다 익은 거예요.


외식보다 더 맛있는 홈카페 요리 ‘머시룸 햄버그스테이크’
카페처럼 사랑스럽고 집밥처럼 따듯한 요리

‘파란달의 작은 홈카페’는···









정리·최정은<우먼 동아일보 http://thewoman.donga.com 인턴에디터 rebirth324@naver.com>
요리·정영선
도움주신 곳·나무[수]  02-3012-0117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