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오피스 우먼을 위한 데이&나이트 힐링 아이템 ① 사무실의 힐링을 도와주세요~

우먼동아일보

2013. 03. 14

스트레스와 뭉친 근육, 건조한 실내가 업무의 집중도를 떨어뜨린다면 신속한 힐링 아이템이 필요한 때다. 최고의 컨디션을 위한 실용만점 아이템을 소개한다.

오피스 우먼을 위한 데이&나이트 힐링 아이템 ① 사무실의 힐링을 도와주세요~


SOS 1. 공복감을 느낄 때
스트레스로 인해 호르몬에 변화가 생기면 심한 공복감을 느낄 수 있다. 신체가 스트레스를 비상사태로 인지해 식욕을 촉진하는 호르몬 '그렐린'을 생성시키기 때문. 자유롭게 식사를 할 수 없는 환경이라면 심신을 안정시키는 아로마 요법을 활용해보자.

1. 아로마티카 롤온 테이스트리스 14ml, 15,000원
로마 군인들이 행군 시 공복감을 달래기 위해 사용했다는 페넬 에센셜 오일과 심신 안정에 도움을 주는 패출리, 버티버 오일이 함유된 100% 식물성 천연 아로마 테라피 마사지 롤 온. 손목, 귀밑에 바른 후, 손가락으로 문질러 흡수시킬 것.


SOS 2. 마인드 컨트롤, 기분 전환이 필요할 때~
후각을 자극하는 아로마 테라피를 상황에 맞게 활용해본다. 공간에 제약이 있는 직장인이라면 스피디한 ‘건조흡입법’이 제격. 티슈나 손수건에 3~4방울을 떨어뜨린 후 코로 깊게 숨을 들이마시고, 입으로 내뱉는 복식호흡을 반복한다.



2. 알티야 오가닉스 레몬그라스 오일 10ml, 42,000원
집중력이 필요하다면 상쾌한 향의 레몬그라스 오일을 추천한다. 밝고 신선한 시트러스 계열의 향이 루즈해진 분위기에 활력을 더한다.

3. 미스 디올 펄스 스프레이 60ml, 124,000원
본체와 분리할 수 있는 리필용 스프레이 3개가 함께 들어 있는 플로럴 향수. 상쾌한 과일향과 시트러스, 화이트 머스크 향이 섬세하고 부드럽게 퍼진다. 뿌리는 것만으로도 봄날의 로맨틱한 여행을 떠나는 기분!

4. 쏘내추럴 더 퓨어 컨트롤 오브 마인드 힐링 크림 15ml, 12,000원
마음의 안정과 집중력이 필요한 사람을 위한 힐링 크림. 페퍼민트와 일랑일랑, 라벤더 에센셜 오일이 스트레스를 해소시키고 정신을 맑게 해준다. 컴팩트한 사이즈로 휴대성도 굿.


SOS 3. 푸석한 눈가, 모발, 피부
쾌적함을 느끼는 실내 습도는 40~50%. 냉·난방기를 사용하는 사무실 안 습도는 10% 미만으로 떨어지기 마련이다. 피부 수분도를 높이기 위한 멀티 아이템을 적극 활용해보자. 

5. 꼬달리 디바인 오일 50ml, 79,000원
페이스, 바디를 비롯한 피부와 손상된 헤어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는 멀티 오일. 깊은 보습과 항산화 효과는 물론 로즈향과 핑크 페퍼, 바닐라 화이트 머스크가 어우러져 매력적인 향을 선사한다. 양 손바닥에 소량을 묻혀 건조함이 느껴지는 부위를 지긋이 눌러준다. 정전기가 일어난 헤어에 분사해도 OK.

6. 숨 37 에이 타임 에센스 50ml, 55,000원
메이크업을 흐트리지 않고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는 에센스. 청량감과 촉촉한 느낌이 어우러져 피부를 한결 편하게 해준다. 미스트로는 2% 부족함을 느끼는 사람에게 추천!


SOS 4. 뭉친 근육 이완
장시간 모니터를 바라보는 직장인들. 모니터가 눈높이보다 아래에 있거나 구부정한 자세를 취하게 되면 뻣뻣한 일자목이 만들어진다. 50분 업무, 10분 휴식의 원칙을 지키고 라벤더 오일을 어깨와 뒷목에 발라 지압 마사지를 실시한다.

7. 록시땅 라벤더 오가닉 릴렉싱 롤온
뭉친 근육을 완화하고 정화작용에 효과가 있는 니겔라 오일이 함유되어 심신에 안정을 주고, 페퍼민트 성분이 리프레쉬 효과를 준다. 손목, 목뒤, 관자놀이에 바른 후 마사지한다.



에디터·이수영<우먼 동아일보 http://thewoman.donga.com 에디터 swim1020@hanmail.net>
사진·현일수<동아일보 출판사진팀>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