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LTURE

워킹우먼을 위한 명쾌한 해답 ‘언니의 독설’

우먼동아일보

2012. 11. 19

워킹우먼을 위한 명쾌한 해답 ‘언니의 독설’

스타강사로 유명한 김미경 원장이 워킹우먼을 위한 애정 어린 독설을 담은 책 ‘언니의 독설’을 출간했다.

20년 동안 워킹우먼을 키워온 스타강사로서, 20명의 직원을 둔 기업 CEO로서, 힘겨운 30대를 10년 먼저 겪은 선배로서 그녀는 직장 생활 중 워킹우먼들이 느끼는 고민에 대해 명쾌한 해답을 던진다.

이 책은 두 가지 역할을 대신 해주고 있다. 집에서의 언니, 직장에서의 언니. 어떤 남자를 만나야 하는지, 결혼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아이는 어떻게 기르는지, 시어머니와의 관계는 어떻게 만들어야 하는지, 언니한테 물어보고 싶은 얘기가 얼마나 많은가.

직장에서도 마찬가지다. 회식 자리에는 몇 시까지 있어야 하는지, 3차 안 가면 왕따를 당하는지, 남자 직원들 술자리에 따라 가야 하는 건지 궁금한 게 한두 가지가 아니다.

김미경 원장은 이런 세세한 부분에 대해 집에서의 언니, 직장에서의 언니가 되어 묘책을 알려준다. 강의 때 임원들 눈치 보느라 차마 못했던 이야기까지 모두 담았다.
‘회사의 남자들을 내 편으로 만드는 법’ ‘똑똑한 여자의 연봉계산법’ ‘남편의 육아나이를 키우는 방법’ 등 실생활에 바로 응용할 수 있는 김미경 원장의 노하우를 배울 수 있다.

문의 21세기북스 031-955-2100




저자 김미경씨는…
1964년 충북 증평에서 태어나 연세대 음대 작곡과를 졸업, 이화여대 정책과학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받았다. 29세 때 독학으로 강의를 시작하고 그 후 19년간 각종 교육 현장, TV, 라디오 등을 오가며 라이프 코치이자 전문 강사로 성공을 거뒀다. MBC 희망특강 ‘파랑새’에서 특유의 통쾌한 입담으로 '국민강사' 반열에 올랐다. 주요 저서로는 ‘김미경의 아트 스피치’ ‘스토리 건배사’ ‘꿈이 있는 아내는 늙지 않는다’ ‘가족이 힘을 합하면 무엇이든 이룰 수 있다’ ‘성공과 실패에서 배우는 여성 마케팅’ 등이 있다.



글·박해나<우먼 동아일보 http://thewoman.donga.com 에디터 phn0905@gmail.com>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