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촉촉 보습 메이크업 노하우 A to Z

우먼동아일보

2011. 11. 23


건조한 계절, 메이크업도 보습 케어가 필요하다. 하루 종일 촉촉한 피부로 만들어주는 보습 메이크업 비법을 소개한다.


촉촉 보습 메이크업 노하우 A to Z

SKIN CARE

가을, 겨울철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메이크업 하기 위해서는 기초 단계를 꼼꼼하게 발라주는 것이 중요하다. 깨끗이 세안한 피부에 스킨으로 결 정리를 한 뒤 보습 에센스와 아이크림을 바른다. 눈가와 입가를 바르고 남은 양은 입술에 살짝 발라주면 된다. 크림은 한번에 많은 양을 사용하는 것보다 적은 양을 여러 번 발라주는 것이 촉촉한 피부 컨디션을 만들기에 좋다.

촉촉 보습 메이크업 노하우 A to Z

TIP 아이크림은 눈가나 입가에 건조가 심할수록 임의로 단계를 앞당겨 사용한다. 단, 눈가에 아이크림을 많이 바르면 눈이 부을 수 있고 눈 화장이 번지거나 밀릴 수 있다.





BASE

자외선 차단제와 메이크업 베이스를 바른 뒤 브러시로 파운데이션을 바른다. 이때, 더 촉촉한 피부 연출을 위해 크림이나 보습 효과가 있는 아로마 오일을 섞어 발라주어도 좋다. 두 가지 색상의 파운데이션을 골라 밝은 컬러는 헤어 라인을 제외한 부분에 바르고, 어두운 컬러는 헤어 라인을 따라 발라주어 음영을 잡아준다.

촉촉 보습 메이크업 노하우 A to Z

그 다음 파우더를 퍼프에 묻혀 콧망울 옆, 헤어 라인, 눈썹에 가볍게 눌러서 부분적으로 번들거림을 잡아준다. 화이트 펄 섀도로 하이라이트를 한 뒤, 펄이 들어간 가루타입 블러셔를 애플존에 톡톡 두드려준 후 브러시로 가볍게 쓸어주면 펄의 윤기가 더욱 살아나서 물광 피부를 연출할 수 있다.

촉촉 보습 메이크업 노하우 A to Z


EYE

브라운 섀도로 눈썹 사이 빈 곳을 메우듯 그려주고, 누드 컬러나 옅은 살구빛의 섀도로 눈매를 자연스런 색감만으로 깨끗하게 표현한다. 그 후, 뷰러로 속눈썹을 올려주고 마스카라를 발라 눈매를 선명하게 마무리한다.

촉촉 보습 메이크업 노하우 A to Z

TIP 동공 위, 아래 속눈썹에 마스카라를 여러 번 덧바르면 눈을 더욱 커보이게 만들어 어려 보이는 느낌을 줄 수 있다.


LIP

내추럴 핑크 립틴트를 발라 혈색있게 마무리한다.

촉촉 보습 메이크업 노하우 A to Z

글·김선아<더우먼동아 http://thewoman.donga.com 객원 에디터 modori_@naver.com>
임송희<더우먼동아 http://thewoman.donga.com 인턴 에디터 icbutterfly@naver.com >
사진·현일수<동아일보 출판사진팀 기자>
동영상·이지현 강조은<더우먼동아 eTV 에디터>
모델·김혜연
메이크업·이용선<파크뷰> 02-547-8204 www.p-view.com
도움주신 곳·쥬이오가닉 02-470-8257~8 www.zuiikorea.com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