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 TIP

COOLING DOWN

어려 보이고 싶다면 화는 식히고 피부 온도는 낮추세요

기획 · 여성동아 | 진행 · 한송이 프리랜서 | 사진 · 홍중식 기자

2015. 06. 02

피부 온도가 올라갈수록 피부 세포는 점점 지치고 늙어 노화의 가속 페달을 밟게 된다. 상승하는 기온, 실내와 자동차의 밀폐된 공기, 스트레스로 인한 화 등으로 높아진 몸의 온도를 낮추는 것이 동안 피부의 비결이다. 외부 자극이 커지면서 쿨링 케어는 더 중요해지고 있다.

FACE

자외선 등 외부 열의 자극으로 인한 피부 손상과 트러블, 그로 인해 생긴 붉은 흔적을 치료하자. 보습력이 뛰어난 가벼운 텍스처의 크림은 피부에 청량감을 주어 열기를 식히고, 미스트는 수분 미세 입자로 스트레스 받은 피부를 시원하게 만든다.

COOLING DOWN
1 리리코스 마린 트리플 컨센트레이트 마린 플랑크톤이 피부의 자생력을 향상시킨다. 50ml 5만5천원.

2 마몽드 플로랄 하이드로 크림 열을 흡수해 발산시키는 해열 패치 기술이 피부 온도를 내려준다. 80ml 2만7천원대.

3 SK-Ⅱ 피테라 나잇 미스트 하루 종일 자극에 시달린 피부에 시원한 쿨링감을 부여한다. 50ml 7만원대.



4 키엘 오일-프리 쿨링 수분 젤 크림 멘톨 유도체의 시원한 쿨링 효과가 피부를 진정시키고 피지까지 컨트롤한다. 50ml 3만9천원대.

5 아벤느 오떼르말 2015년 리미티드 에디션 수분을 공급하는 온천수가 빠르게 스며들어 피부를 진정시킨다. 50ml 가격미정.

FACE

피부 온도가 일단 올라갔다면 최대한 빨리 수분을 공급해 열기와 건조를 막아야 한다. 수분 보호막을 형성해 더 이상 수분이 증발하지 않게 하고, 동시에 열에 의해 늘어진 피부 탄력을 정상화시키고 자외선으로 상승된 멜라닌을 억제해야 피부톤이 칙칙해지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

COOLING DOWN
1 올빚 발효스파 꽃잎 리프팅 마스크 천연 금잔화와 야생화 발효 추출물이 피부 탄력을 개선한다. 100ml 7만원.

2 프레쉬 로즈 페이스 마스크 신선한 장미의 효능을 쿨링 젤 텍스처에 담아냈다. 100ml 13만8천원대.

3 케이트서머빌 하이드라 클리어 젤 쿨링감과 동시에 수분 공급, 피지 조절 효과도 있다. 50ml 10만2천원.

4 D28 바이오 액티브 워터 씰 by 벨포트 정상적인 피부 리듬으로 되돌려주는 젤 타입 보습 제품. 50ml 2만6천원.

5 CNP차앤박 아쿠아 수딩젤 크림 바르는 즉시 수분막을 형성한다. 80ml 3만2천원.

EYE&LIP

피부가 얇아 건조로 인해 특히 손상되기 쉬운 눈가와 입가에는 언제 어디서나 수분 공급을 해줘야 한다는 것을 잊지 말자. 애플리케이터가 쿨링감을 주는 눈가 전용 제품 혹은 부드러운 밤 타입 제품으로 꼼꼼하게 관리할 것.

COOLING DOWN
1 겐조키 바이탈-아이스 크림 차갑게 사용하는 크림으로 식물 추출물이 피부를 상쾌하게 가꿔준다. 50ml 9만원.

2 일리 토탈에이징 케어 수분밤 인삼 추출물이 노화 징후 개선에 도움을 준다. 7g 1만3천원대.

3 에스티로더 리-뉴트리브 보석 아이 리프트 쿨링감이 오래 지속되는 세라믹 소재 애플리케이터가 특징이다. 15ml 20만원대.

4 에스쁘아 아쿠아 쿨링 스틱 알로에베라, 블루 아가베, 수련화 등 천연 추출물이 지친 피부를 달래준다. 12g 3만2천원.

5 미즈온 인텐시브 스킨 베리어 아이크림 팩 저분자 히알루론산과 세라마이드가 빠르게 수분을 전달한다. 30ml 2만5천원.

6 베네피트 퍼프 오프 다리미 모양의 애플리케이터가 달려 있어 눈가에 닿는 즉시 쿨링감을 선사한다. 10ml 4만3천원.

HAIR&BODY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동시에 탄력을 개선하는 제품으로 보디 케어를 해야 한다. 자외선에 고스란히 노출된 두피에도 쿨링감 있는 제품으로 열을 내려주어야 탈모를 방지할 수 있다.

COOLING DOWN
1 아이젠버그 크리오폼 포 우먼 카페인, 녹나무, 유칼립투스 성분이 보디 슬리밍에도 도움을 준다. 240ml 13만원.

2 빌리프 딜라이트풀 레그 마사지 쿨링 젤 지친 다리에 시원한 청량감을 부여해 부종을 막는다. 100ml 2만4천원.

3 시세이도 아넷사 퍼펙트 에센스 UV 스프레이 보습과 동시에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는 효과도 있다. 70g 2만9천원.

4 나인풋 아로마 미스트 라플란드 식물 추출물이 상쾌한 청량감을 준다. 80ml 1만6천원.

5 소비오 배쓰 앤 마사지 오일 레그 케어 by 온뜨레 샤워 후 다리 전체에 발라주거나 배스 오일로도 사용 가능하다. 150ml 3만2천원.

6 록시땅 아로마 안티 댄드러프 샴푸 두피 밸런스를 잡아주는 5가지 성분을 더해 두피를 산뜻하게 관리한다. 300ml 2만8천원.

디자인 · 이지은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