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HOW TO

눈썹 마술

기획 · 한송이 프리랜서 | 사진 · 지호영 기자, 아가타코스메틱 이자녹스 피지오겔 제공

2015. 04. 08

거울 속 당신의 인상과 분위기가 어딘지 촌스럽다는 생각이 든다면 눈썹에 문제가 있을 확률이 높다. 당신의 첫인상과 감각지수를 결정짓는 한 끗, 눈썹 때문에 고민하는 당신을 위해 그림수업을 준비했다.

눈썹 마술
라네즈 브로우 셰이핑 키트

손쉽게 눈썹을 수정하고 그릴 수 있도록 족집게와 눈썹 모양 가이드의 시트지, 브러시가 들어 있다. 5g 2만5천원대.

보브 드로우 젤 브로우 케익

땀과 물에 강한 부드러운 젤 텍스처가 쉽고 간편하게 눈썹 모양을 연출해준다. 1.9g 7천원대.

메리케이 브로우 디파이너 펜슬



크림을 함유한 듯 부드러운 텍스처로 자극 없이 그려진다. 번짐 방지 기능이 있어 시간이 지나도 잘 번지지 않는다. 1.13g 1만5천원.

헤라 오토 아이브라우 펜슬

눈썹 라인을 잡기 좋은 좁은 면과 눈썹 속을 채울 수 있는 넓은 면을 활용해 원하는 눈썹 모양을 그릴 수 있다. 1.4g 1만5천원대.

맥 프로 롱웨어 워터프루프 브로우 세트

워터프루프 기능이 있어 오랫동안 눈썹 형태를 유지시켜주며, 헤어 컬러와 어울리는 컬러감이 특징이다. 5g 2만4천원.

보브 듀얼 볼륨 브로우 펜슬

타원형으로 커팅된 펜슬 부분이 손쉽게 눈썹산과 꼬리 부분을 그리도록 도와준다. 내장된 스머징 팁으로 마무리하면 볼륨감이 살아난다. 펜슬 0.3g, 파우더 0.5g 8천원대.

마몽드 내추럴 케익 아이브로우 키트

헤어 컬러와 유사한 2가지 컬러와 땀과 피지에 강한 파우더가 함유되어 밀착력과 지속력이 우수하다. 4g 1만2천원대.

ASK THE EXPERTS!

Q 양쪽 눈썹이 짝짝이예요.

눈썹 마술
A 눈썹은 본래 근육의 위치에 따라 달라지므로 누구나 양쪽 눈썹의 모양과 길이가 100% 일치하지는 않아요. 하지만 유난히 다른 눈썹 때문에 고민이라면 눈썹산의 위치를 최대한 수평으로 맞추세요. 그러면 고민의 상당 부분이 해결될 거예요. 족집게나 눈썹 칼로 다듬을 수는 있지만 사실 미적 감각과 요령이 아주 뛰어나지 않다면 쉽지 않죠. 처음엔 전문가를 찾아가길 추천해요. 눈썹산과 눈썹꼬리 부분을 정리하고 왁싱 등으로 최대한 양쪽 눈썹의 밸런스를 맞출 수 있을 거예요. 관리를 받기 어려운 상황이라면 눈썹 전용 족집게인 ‘트위저’를 사용하고, 높이가 낮은 한쪽 눈썹에는 펜슬 타입 아이브로를 이용해 모양을 잡아주세요. 눈썹산부터 꼬리까지 모양을 잡아 아웃라인을 만들고 짧은 사선을 연결하듯 여러 번 나누어 그 안을 채우듯이 그려주세요. 이선재(베네피트 교육팀)

BEST ITEM

1 라네즈 내추럴 브로우 라이너 파우더를 펜슬로 압축한 타입으로 뭉치지 않고 자연스럽게 그려진다. 샤프너가 내장되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0.3g 1만8천원대.

2 베네피트 슬렌트 트위저 인체공학적인 날의 각도로 표면적이 넓어 눈썹을 수월하게 제거한다.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로 세척과 보관이 편리하다. 4만2천원.

Q 눈썹 모양을 다듬다가 너무 얇아져 버렸어요. ㅠㅠ

눈썹 마술
A 눈썹의 모양과 색, 진하기는 인상을 좌우하죠. 하지만 예쁜 눈썹 모양을 위해 너무 욕심을 부리다가 지나치게 얇아진 눈썹으로 속상할 때도 있을 거예요. 이럴 때는 최소 3~4주가량은 눈썹에 손을 대지 마세요. 모가 길게 자랄 때까지 기다리는 시간이 힘들겠지만 섣불리 눈썹을 건드렸다가는 걷잡을 수 없게 돼요. 대신 다크 브라운 컬러 펜슬 타입으로 눈썹 윤곽을 잡은 후, 텍스처가 살아 있는 젤이나 파우더 타입 아이브로를 이용해 라인을 자연스럽게 만들어주세요. 한층 풍성한 눈썹을 연출할 수 있어요. 눈썹이 어느 정도 자랐다 싶으면 전문가에게 왁싱을 받아 눈썹 주변의 잔모를 정리하거나 스스로 눈썹 라인을 잡을 수 있도록 가이드 종이가 들어 있는 제품으로 눈썹 모양을 잡으세요. 브러시로 눈썹 머리가 진해지지 않게 그러데이션해주며 전체적인 밸런스를 보면서 정리하세요. 유미(메이크업 아티스트)

BEST ITEM

1 베네피트 인스턴트 브라우 펜슬 부드러운 파우더 타입의 펜슬과 눈썹결을 정리할 수 있는 브러시 팁이 함께 있어 또렷하고 자연스러운 눈썹을 완성한다. 1.2g 3만2천원.

2 겔랑 아이브로우 키트 무난한 컬러 구성으로 단색으로 사용하거나 믹스해 원하는 컬러의 눈썹을 연출할 수 있다. 나선형 브러시가 눈썹 모양을 정확하게 잡아준다. 4g 6만7천원.

Q 눈썹 숱이 적어 고민이에요

눈썹 마술
A 먼저 펜슬 타입 아이브로로 눈썹을 한 올 한 올 심듯이 그려주세요. 이때 컬러는 너무 진한 블랙보다는 빛이 바랜 듯한 그레이나 브라운이 좋아요. 그리고 빈 곳을 메운다는 느낌으로 안쪽부터 눈썹결을 따라 브러시로 빗어주세요. 그래도 숱이 너무 적어 보인다면 컬러 파우더를 묻힌 브러시로 채워주거나 눈썹용 마스카라를 사용하세요. 상대적으로 질감이 거친 입자가 눈썹 숱을 한층 도톰하게 살리는 동시에 부드럽게 고정시켜주거든요. 마스카라는 헤어 컬러에 맞춰야 전체적으로 자연스러운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는 걸 명심하세요. 김혜림(맥 메이크업 아티스트)

BEST ITEM

1 맥 벨룩스 브로우 라이너 풍부한 파우더 질감을 가진 펜슬이 피부에 밀착되어 부드럽게 발린다. 1.19g 2만7천원.

2 엔프라니 엣지베이터 브로우 앤 헤어라인 마스터 눈썹과 헤어 라인을 자연스럽게 연출할 수 있는 섀도 타입으로 무난한 컬러 구성이 특징이다. 8g 1만5천원.

디자인 · 김수미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