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Beauty GAD GET

예뻐지는 페이스 롤러, 써보셨나요?

BEAUTY DISCOVERIES

기획 · 최은초롱 프리랜서 | 사진 · 홍중식 기자

입력 2015.03.30 16:45:00

기계치라도, 주머니가 가벼워도 걱정 없다. 에스테틱이나 피부과에 가지 않고 집에서 간편하게 문지르는 것만으로도 매끈하게 올라붙은 페이스 라인을 선사한다는 페이스 롤러. 요즘 최고의 화제라는 페이스 롤러 열풍에 대하여.
예뻐지는 페이스 롤러, 써보셨나요?
“이제는 모든 얼짱 각도를 다 동원해도 페이스 라인이 예전 같지 않아. 화장품만으로는 해결되지 않을 것 같은데 좋은 방법 없을까?” 매일 셀카를 찍어 SNS에 올리는 것을 즐기던 친구는 사진 속 흐릿해진 자신의 페이스 라인을 보며 고민에 빠졌다. 다른 친구들도 크게 다를 것 없다. 리프팅 케어에 효과적인 화장품을 추천해달라는 질문은 애교 수준. 울세라와 서마지 레이저 중 뭐가 더 나은지, 새로 나온 윤곽주사의 효과는 어떤지 등 전문의도 놀랄 정도로 빠르고 깊이 있는 정보에 놀란 적도 많다. 주변에 노화를 실감하기 시작하는 30대가 많은 탓도 있지만, TV만 틀면 턱선이 날렵하고 얼굴이 갸름한 연예인들이 가득하니, 한예슬, 김태희처럼 완벽한 V라인 얼굴은 힘들더라도 샤프함을 잃어가는 페이스 라인을 그저 보고 있을 수만은 없는 것이 사실.

그런데 날카로운 페이스 라인을 위한 이 모든 토론에 마침표를 찍는 놀라운 아이템이 나타났으니, 바로 ‘페이스 롤러’다. 둥근 볼이 달린 금속 기기를 턱과 광대뼈에 쓱쓱 문지르기만 해도 페이스 라인이 날렵해지는 것을 바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홈쇼핑 모델들의 시연을 보고 있으면 나도 모르게 구매 버튼을 누르게 된다고. 페이스 롤러의 원조라고 할 수 있는 브랜드의 제품은 작년 8월 홈쇼핑 첫 방송 후 연속 완판을 기록하고 있으며, 많은 브랜드에서 비슷한 모양의 페이스 롤러를 앞다투어 출시하고 있는 상황.

구입해서 사용해보니 은근히 중독성이 있더라는 지인의 생생한 증언까지 듣고 나니 더 이상 구매를 망설일 수 없었다. 홈쇼핑에서 구입한 페이스 롤러를 일주일 정도 사용해보니, 눈에 띄는 즉각적인 효과보다는 에스테틱에서 마사지를 받은 듯 개운하고 피로가 풀리는 듯한 느낌이 마음에 든다. 경락 마사지를 받을 때처럼 아프지 않다는 것도, 뷰티 기기인데 충전이 필요 없다는 것도 장점. 마감 기간에 원고를 쓰면서 뭉친 어깨나 퉁퉁 부은 종아리에 사용해도 효과가 좋다. 일단 사용이 간편하니 자꾸 손이 간다. “페이스 롤러의 효과는 사람에 따라 개인 차가 있을 수 있어요. 손으로 핸들링하는 경락 마사지만 받아도 즉각적으로 얼굴이 작아지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별 차이 없는 사람도 있는 것처럼 말이죠. 케어를 조금만 받아도 라인이 달라지는 사람은 대체로 피부에 탄력이 없고 순환이 잘되지 않으며 부종이 잘 생기는 유형이에요. 이럴 때는 림프 배출을 도와주고 정맥 순환을 개선해주면 부종이 사라지는데, 추천 방법이 경락이나 마사지랍니다. 스스로 얼굴을 마사지하는 것이 힘들다면 페이스 롤러를 사용하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 될 수 있어요.” WE클리닉 조애경 원장은 즉각적인 효과를 보이지 않더라도 꾸준히 페이스 롤러를 사용하거나 마사지를 하면 노화와 중력에 의해 아래로 처지는 부분에 어느 정도 힘을 실어줄 수는 있지만, 피부가 얇은 부분에 반복적으로 힘을 가하거나 너무 강한 압력을 가하면 모세혈관이 확장되고 혈관이 파열돼 멍이 들 수도 있으니 적당한 사용과 함께 충분한 보습, 진정이 필요하다고 조언한다. 롤러 제품이 없더라도 평소 가벼운 핸드 마사지와 사소한 생활 습관이 페이스 라인 유지에 도움이 된다는 것은 스파더엘 이미나 대표의 팁. “어렵게 생각하지 마세요. 우리 몸도 자주 스트레칭을 해주지 않으면 근육통, 부종을 동반하듯이 얼굴 근육을 잘 풀어주는 것이 작고 예쁜 얼굴을 만드는 가장 기초랍니다. 아침에 세안할 때 ‘아에이오우’를 5번 정도씩만 해줘도 얼굴 스트레칭에 좋아요. 그리고 세안할 때 클렌저를 바른 상태에서 사각턱이라 불리는 저작근과 귀 쪽으로 만져지는 측두근을 약간 아픈 느낌이 들 정도로 힘을 주어 마사지해주면 뭉친 근육이 풀리기에 턱 근육이 커지는 것을 막을 수 있답니다.” 물론 전문 클리닉이나 에스테틱에서 받는 시술보다 즉각적인 효과는 없겠지만, 꾸준한 노력의 결과도 무시할 수 없을 터. 오늘도 아름다운 페이스 라인을 위해 고분군투하고 있을 당신을 응원한다.

It item

1 더마퓨어클리닉 울트라브이리프팅 더블로파 오리지널 2백88면 다이아몬드 커팅 기법 롤러가 섬세하게 조여주고 올려주고 당겨준다. 33만원.



2 르샤 페이스&바디롤러 360도 3차원 설계된 다이아몬드 커팅 볼이 피부를 부드럽고 꼼꼼하게 잡아주고 손에 잡히는 그립감도 좋다. 19만9천원.

3 포에버 유스 리버레이터 Y-쉐이프 마사지 롤 피부에 활력을 주는 게르마늄으로 제작된 Y형태의 롤러가 늘어진 피부를 리프팅한다. 10만8천원.

4 세븐디아즈헬렌 마사지기 림프절을 효과적으로 자극하여 이중턱과 V존을 개선한다. 인체에 무해한 티타늄 볼 코팅으로 민감한 피부도 자극 없이 관리 가능하다. 9만9천원.

5 황금희 듀얼 리프팅 페이스 롤러 전문 에스테티션이 마사지하는 움직임을 그대로 재현한 360도 다각도 더블 입체 구조가 흐트러진 라인을 짱짱하게 잡아준다. 30만원대.

디자인 · 이지은

도움말 · 조애경(가정의학과 전문의), 이미나(스파전문가)

여성동아 2015년 4월 616호
Beauty 목록보기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