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Beauty WINTER CARE

스키장 다녀오셨나요

AFTER SKIING

기획·정애영 프리랜서 | 사진·지호영 기자

입력 2014.12.31 16:02:00

스키장의 건조하고 매서운 바람이 수분을 빼앗아가면 얼굴뿐 아니라 보디 스킨과 머릿결도 치명적 상처를 입는다. 강한 자외선에 무방비로 노출된 피부와 머리카락, 장시간 부츠와 장갑 속에 갇혀 있던 손과 발의 애프터 케어가 필수적이다.
간단하고 빠르게, 고농축 영양 채우기

HAIR

온종일 안전모나 비니를 쓰고 스키를 타다 보면 땀이 차서 머리카락이 젖게 된다. 찬바람에 축축한 모발이 얼었다 녹기를 반복, 머릿결이 손상돼 탈모의 원인이 된다. 일주일에 두 번 정도 스팀타월로 모발에 수분을 공급하고, 헤어 오일이나 헤어 팩 등으로 유수분 밸런스를 조절해줄 것.

스키장에서 지친 보디에 수분 충전

BODY



스키장의 하얀 눈에 반사되는 자외선은 여름 바닷가의 4배에 달하는데, 여기에 매서운 칼바람까지 더해지면 피부는 메마르고 심하면 붉게 달아오르기도 한다. 이럴 땐 자극받은 보디 피부를 즉시 진정시키고 수분을 충분히 보충해줘야 한다. 피부가 건조해지면 각질층이 두꺼워지고 피부 트러블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스키장 다녀오셨나요
1 몰튼브라운 진저릴리 너리싱 바디 로션 피부 보습에 좋은 너트 오일과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이 되는 진저가 들어 있다. 산뜻한 질감과 풍성한 백합 향기가 마음을 차분하게 가라앉힌다. 300ml 4만2천원.

2 몰튼브라운 진저릴리 바디 워시 근육통에 좋은 진저 에센셜 오일이 들어 있어 스키장에 다녀온 후 샤워만으로 뻐근한 몸을 부드럽게 하는 데 효과적이다. 300ml 3만6천원.

3 닥터브로너스 매직 오가닉 오렌지 라벤더 로션 피부 친화력이 뛰어난 호호바 오일과 미네랄이 풍부한 아보카도 오일이 들어 있어 건강하고 윤기 나는 보디 피부를 만들어준다. 237ml 2만1천원.

4 존마스터스 오가닉 라벤더&아보카도 인텐시브 컨디셔너 라벤더와 아보카도에서 추출한 오일과 시어버터가 들어 있어 건조하고 푸석푸석한 모발에 사용하면 머리카락에 힘이 생기고 윤기가 흐른다. 207ml 4만5천원.

5 트릴로지 퍼밍 바디 로션 로즈힙과 달맞이꽃 오일 등 천연 식물 추출액이 들어 있어 보디 피부에 자극 없이 수분과 영양을 부여한다. 150ml 3만4천원.

6 록시땅 아로마 리바이탈라이징 바디 스크럽 레몬, 오렌지, 민트 등 에센셜 오일이 함유되어 건조한 피부도 자극 없이 각질 제거가 가능하다. 피부 진정 효과가 뛰어나 건강한 보디 피부를 만들어준다. 200g 4만8천원.

7 설화수 동백윤모오일 끈적임 없이 모발에 발리며 젖은 머리에 바른 후 드라이를 하면 트리트먼트 효과를 주어 모발에 자연스러운 윤기와 생동감을 더한다. 100ml 3만5천원.

디자인·이지은

여성동아 2015년 1월 613호
Beauty 목록보기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