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Beauty HOT&NEW

ULTIMATE OVERNIGHT OIL

당신이 잠든 사이에

기획·정수현 프리랜서│사진·홍태식 프리랜서

입력 2014.11.06 14:13:00

피부 컨디션이 바닥으로 떨어지는 환절기, 활성 성분으로 가득한 꼬달리 폴리페놀 [C15] 오버나이트 디톡스 오일은 스트레스와 자외선, 유해 활성 산소로 혹사당한 피부를 밤 동안 기적적으로 회복시켜줄 것이다.
ULTIMATE OVERNIGHT OIL
꼬달리 폴리페놀 [C15] 오버나이트 디톡스 오일

100% 식물 유래 성분으로 제조된 강력한 항산화 효과의 오버나이트 오일로 자외선과 스트레스, 유해 활성 산소로 산화된 피부를 밤 동안 혁신적으로 복구시킨다. 주요 성분 오메가 6와 폴리페놀이 풍부해 뛰어난 재생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포도씨 오일을 베이스로 피부에 광채를 더해줄 스위트 아몬드 오일과 항염 작용을 하는 샌들우드 에센셜 오일, 피부를 진정시키고 톤을 밝혀주는 오렌지 블로섬 오일 등 활성 성분으로 가득한 천연 오일들을 블렌딩했다. 이렇게 섬세하게 조합된 오일들이 밤사이 피부 속 세포 재생을 돕고 피부에 축적된 독소를 제거해 아무리 칙칙하고 메마른 피부라도 아침이면 활력을 되찾아 생기 넘치는 촉촉한 상태로 바뀐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사용 방법은 나이트 케어 시 단독으로, 크림 전 단계에는 5~6방울 정도를 손바닥에서 데운 후 넓게 펴 바르면 된다. 피부가 유난히 거칠고 칙칙해졌다면 페이스 크림에 10방울 정도를 믹스해서 마스크처럼 활용하면 효과적이다.

ULTIMATE OVERNIGHT OIL
Q&A

ALL ABOUT FACIAL OIL

연세 손유나클리닉의 손유나 원장이 말하는, 페이스 오일에 관해 우리가 궁금해하는 모든 것!



Q 페이셜 전용 오일과 멀티 오일의 차이점을 알려주세요.

A 페이셜 전용 오일은 얼굴에만 사용하는 오일 종류입니다. 페이셜 오일의 경우 흡수력과 피부 친화력이 좋고 예민한 얼굴에 자극적이지 않도록 만들어졌습니다. 멀티 오일은 보디, 헤어, 페이스 모두에 사용 가능한 오일입니다. 페이셜 오일과 거의 비슷한 성질을 가지고 있지만, 멀티로 사용하도록 만들어진 제품이다 보니 예민한 피부에는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Q 페이셜 오일을 바르면 항상 베개에 묻어나고 먼지가 달라붙는 느낌이에요. 어느 정도의 양을 어떻게 발라야 할까요?

A 피부 타입에 따라 다릅니다. 지성 피부는 모공을 막지 않아야 트러블 우려가 적습니다. 때문에 오일은 너무 많이 바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 표면이 촉촉하다고 느낄 만큼 소량만 덜어서 발라주세요. 이보다 더 중요한 것은, 지성 피부의 경우 오일을 고를 때 분자 크기가 작고 흡수가 빠른 제품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건성 피부는 피부가 메마른 만큼 지성 피부의 2~3배가량 많은 양의 오일을 사용해도 좋습니다. 건성 피부의 특징은 수분이 빨리 증발한다는 것입니다. 때문에 에센스 단계 직후에 오일을 사용하면 피부에 유분막을 형성해 수분 증발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여드름이나 뾰루지가 올라온 트러블 피부는 쉽게 자극을 받습니다. 따라서 오일의 사용량보다는 오일의 성분과 기능성이 중요합니다. 우선 항균, 항염 효과가 있고 피부 진정에 도움이 되는 오일을 사용하면 좋습니다. 메이크업을 지우고 난 후 바로 오일을 사용하면 모공 속 찌꺼기와 각질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트러블이 심할 경우 세안 후 트러블이 생긴 부위에만 부분적으로 발라주는 것도 좋습니다.

Q 나이트 케어를 하면서 오일을 발랐더니 좁쌀 여드름이 올라왔어요. 단지 제품이 피부에 맞지 않아서 그런 걸까요? 유독 오일에 민감한 반응을 보이는 사람의 경우, 어떤 방법으로 보습 케어를 하는 것이 좋을까요?

A 미네랄 오일 같은 광물성 오일과 계면활성제가 첨가된 오일은 피부 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계면활성제는 유분과 수분이 잘 섞일 수 있도록 만드는 역할을 하는데, 예민한 피부는 이런 성분에 민감하게 반응하므로 트러블이 생기는 것이지요. 오일을 사용한 후 트러블이 생겼다면 100% 식물성 오일을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식물성 오일은 피지의 분자 구조와 매우 유사해 피부 표면에서 겉돌거나 모공을 막는 일이 없을 뿐 아니라, 피부에 자극을 주는 성분이 없기 때문에 트러블이 일어날 염려도 없습니다.

Q 번들거림이 심한 지성 피부지만 환절기에는 피부가 일시적으로 건조해지곤 합니다. 속 땅김이 느껴져 오일을 사용하려고 하는데, 지성 피부가 오일을 사용해도 될까요?

A 일시적으로 건조해진 피부에 오일은 아주 효과적입니다. 단, 지성 피부의 경우 페이셜 오일을 선택할 때 성분을 깐깐하게 따져보아야 합니다. 지성 피부의 경우, 피부 표면이 건조하다고는 해도 이미 피부 속에 많은 유분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지성 피부는 피지막 구조와 비슷한 성분으로 만들어진 제품을 선택해야 합니다. 그래야 흡수도 빠르고 오일이 모공을 막지 않아 트러블을 일으키지 않습니다. 피지와 구조가 가장 유사한 올리브오일이나 모공을 막지 않고 빠르게 흡수되는 로즈메리, 캐모마일 등의 식물성 오일을 선택하면 일시적인 건조함도 해결하면서 트러블을 피할 수 있습니다.

Q 페이셜 오일에는 여러 종류의 기능성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임산부가 사용해도 될까요?

A 광물성 오일이나 동물성 파라벤 등이 함유된 오일은 임산부라면 쓰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다행히 최근에 출시되는 오일은 식물성 100%가 대부분입니다. 앞에서도 말했듯, 식물성 오일은 피지막과 분자 구조가 거의 같습니다. 이런 오일은 임산부가 사용해도 무관합니다.

Q 페이셜 오일을 가장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팁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A 건조한 상태보다는 물기가 약간 남아 있는 상태에서 오일 흡수가 더 빠릅니다. 세안 후 피부가 완전히 마르기 전에 발라도 좋고, 토너나 워터 에센스로 피부를 촉촉하게 케어한 후에 오일을 사용해도 괜찮아요. 이때, 얼굴뿐만 아니라 피지선이 발달하지 않은 목 주변 피부까지 충분히 발라주세요. 목 피부가 처지거나 주름이 생기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끝으로 페이셜 오일은 효과적인 흡수가 가장 중요합니다. 오일을 바른 후 손가락으로 꼬집듯이 피부를 튕겨주세요. 이렇게 하면 오일의 유효 성분들이 피부 속으로 침투되는 것을 극대화할 수 있어요.

문의·꼬달리(02-546-7424) 연세손유나클리닉(02-3443-1117)

어시스트·양수정

여성동아 2014년 11월 611호
Beauty 목록보기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