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Interior Remodeling

두 딸을 위한 청결 마루

친환경 구정마루 무료 시공

기획·이성희 | 사진·현일수 기자

2014. 08. 05

두 딸을 위한 청결 마루
“귀여운 두 딸을 키우고 있는 7년 차 주부 이혜림(33)입니다. 25평짜리 아파트에서 신혼살림을 시작했는데, 식구가 늘면서 넘치는 짐 때문에 올해 4월 무리해서 30평대 아파트로 이사했습니다. 꿈에 그리던 넓은 집이었지만 비용 부담 때문에 따로 인테리어 공사는 하지 않았어요. 평소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아 발품 팔아 셀프 몰딩, 시트지 시공 등 손재주를 부려봤지만 기본적으로 바닥이 더러워 꾸민 것 같은 느낌이 전혀 안 나요. 매일 세 번씩 걸레질을 하고 있지만 여전히 거뭇한 바닥. 구정마루에서 깨끗한 친환경 마루로 교체해주세요.”

혜림 씨의 하루 일과 중 하나는 바닥 전용 세척제로 청소하기다. 입주 전 바닥 상태를 꼼꼼하게 체크하지 않은 불찰이 이런 결과를 가져올 줄 상상도 못했다고.

“이사 온 날 바닥을 보니 원형 모양의 까만 자국이 있더라고요. 처음에는 곰팡이인가 싶어 마루 전문 업체에 상담을 받았는데 바닥재가 오래된 것이 이유라고 했어요. 15년 전에 시공했다는 데코타일의 본드 자국이 점점 위로 도드라지면서 까만 때가 생겼다는 것이 전문가의 설명이었어요.”

2살, 5살 두 딸을 키우고 있는 엄마로서 더러운 바닥을 그냥 두고 볼 수 없어 인터넷으로 마루 시공을 알아봤지만 경제적 부담 때문에 엄두도 낼 수 없었다. 그렇다고 이제 막 걷기 시작한 막내딸을 지저분한 마루에 방치할 수 없어 매일 저녁 두 아이를 재우고 바닥을 닦았다. 이러한 고민을 구정마루가 단번에 해결해줬다.

“구정마루가 마음에 든 가장 큰 이유는 친환경 제품이라는 것이에요. 아토피가 있는 첫째 아이는 피부가 예민해 ‘새것’에 민감한데 구정마루를 시공하고 난 뒤에는 새것에 대한 증후군이 나타나지 않았어요. 막내가 바닥에 엉겨 붙은 접착제를 입에 넣을까 노심초사했는데 이제는 안심입니다.”



평소 스칸디나비아 스타일 인테리어를 꿈꿔왔던 혜림 씨는 원목 느낌을 살린 메이플 컬러 마루를 선택했다. 나무의 질감을 그대로 바닥재에 옮긴 따뜻한 컬러 덕에 공간이 넓어 보이는 것은 물론 조명을 켜지 않아도 화사해 보이는 효과까지! 구정마루 시공 덕분에 요즘 혜림 씨 얼굴엔 웃음 가실 날이 없다.

협찬 내용&비용

마루 1백38만원 (38.88㎡)

시공비 42만원

북유럽풍 워시 5종 출시

두 딸을 위한 청결 마루
구정마루에서 북유럽풍으로 워싱 처리한 신수종 5가지를 출시했다. 청량감이 돋보이는 문라이트 워시, 따뜻한 크림 옐로 컬러의 아이보리 워시, 오크의 자연미에 브라운 컬러를 더한 코티지 워시, 모던 내추럴에 어울리는 실크 스모키 워시, 도시의 감성을 살린 그레이 워시 등 최신 트렌드를 반영했다. 북유럽풍 워시 5종 외에도 기존의 ‘맥시강’과 ‘아트맥시강’은 전문가와 빈티지 마니아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합판 마루와 강화 마루의 장점만 살려 강하고 실용적이라는 것이 그 이유다. 고강도 HPM공법으로 찍힘·긁힘 없이 표면 강도가 탁월하고 친환경 SE0 등급으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친환경 구정마루의 인기는 앞으로도 고공행진할 전망이다.

두 딸을 위한 청결 마루
1 깨끗하고 매끈한 바닥 덕분에 청소가 한결 수월해졌다.

2 짙은 브라운 컬러의 원목 가구와도 환상의 조화를 이루는 메이플 컬러.

3 막내딸이 매트 없이 맨 바닥에서 놀아도 안전하다.

구정마루에서 온돌마루를 시공해드려요


구정마루에서 독자의 집 거실과 주방 바닥 부분(39.6㎡)을 무료로 시공해드립니다.

오크, 체리, 비취, 홍자작, 메이플, 화이트워시, 체로키 화이트, 티크, 월넛, 가우디 카바 중에서 선택하면 됩니다.

응모자격 거실&주방 면적이 33~39㎡인 단독주택이나 아파트에 살고 있는 독자

응모요령 응모권과 함께 거실과 주방의 전경 사진 3~4장, 주소, 전화번호, 사연을 자세히 적어 우편으로 보내주세요.

독자부담 시공비(3.24㎡당 3만5천원)는 당첨자가 부담합니다. 철거 필요 시 철거비 본인 부담.

보낼 곳 120-715 서울시 서대문구 충정로 29 동아일보사 ‘여성동아’ 구정마루 담당자 앞(보내주신 편지와 사진은 돌려드리지 않습니다)

당첨자 발표 선정된 독자에게는 개별적으로 연락드립니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