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Denim Collection

데님 활용 백서

세상에서 가장 시크한 옷

기획·이성희 | 사진·지호영 기자, REX 제공

2014. 02. 11

누구나 가지고 있지만 아무나 예쁘게 입진 못하는 데님 스타일링의 2014년 전략 분석.

데님 활용 백서
Celebs in Denim

알렉사 청

스타일링 초보자라면 블랙 데님을 활용한 알렉사 청의 공항 룩을 응용해본다. 상·하의 컬러는 비슷한 계열로 맞추고 코트만 컬러를 달리해 밋밋함을 덜어냈다.

사라 제시카 파커

디스트로이드 진에 벌키 니트 카디건을 루스하게 걸쳐 입었다. 팬츠 밑단을 접어 프린트 삭스가 보이도록 매치한 것이 포인트.



제시카 알바

핑크 데님으로 옷차림에 힘을 주고 대신 믹스 아이템은 아이보리 재킷, 브라운 토트백, 그레이 부티와 같은 심플한 디자인을 선택했다.

펀 코튼

무릎에 컬러가 다른 데님을 덧붙인 유니크한 디자인의 데님을 베이식 코트와 매치했다. 레오퍼드 부티와 데님 팬츠가 잘 어울린다.

미란다 커

남자들의 로망인 화이트 티셔츠에 데님을 매치했다. 부츠컷 데님 안으로 키튼 힐을 매치해 다리가 길어 보인다. 스카프로 포인트를 더했다.

리즈 위더스푼

기본 디자인 티셔츠와 니트를 레이어드하고 핏이 좋은 데님을 매치하면 간편하면서도 세련된 룩을 완성할 수 있다.

알렉산드라 앰브로시오

밑으로 갈수록 자연스럽게 물이 빠진 그레이 데님을 블랙 톱, 워싱 데님 셔츠와 스타일링했다. 컬러 믹스를 자제해 팬츠의 오묘한 그러데이션이 돋보인다.

데님 활용 백서


Denim Mania

쇼핑을 나서면 사고 싶은 것이 수두룩하지만 결국 양손에 들고 오는 것은 데님팬츠라는 마니아 2인에게 데님 예쁘게 입는 노하우를 들었다.

데님 활용 백서
최유리(29·뮤지컬 의상팀)

Styling Tip 최유리 씨는 H라인 스커트, 트위드 재킷, 원피스 등 여성성이 강한 아이템을 좋아하지만 뮤지컬 의상팀 스탭으로 일하면서 활동성 높은 데님을 자주 입게 됐고, 그의 옷장 안에는 데님이 가득하다. “데님은 함께 매치하는 아이템에 따라 스트리트 풍과 페미닌함을 자유자재로 오갈 수 있는 멀티 아이템이에요. 일할 때는 운동화, 후드 짚업과 함께 캐주얼하게 연출하고 평소엔 재킷이나 구두를 활용해 여성스러운 스타일로 입어요.” 그가 데님을 고를 때 중요시 여기는 것은 캐주얼과 페미닌함을 동시에 스타일링할 수 있는가다. “워싱이 자연스럽고 몸에 잘 맞는 스키니 데님 팬츠를 즐겨입어요. 워싱이 과하면 캐주얼한 느낌으로 인해 재킷이나 구두 등 포멀한 아이템과는 잘 어울리지 않더라고요.” 가장 좋아하는 브랜드는 씨위. 몸을 아름답게 만들어 주는 패턴과 작은 디테일 하나하나가 여성의 곡선을 아름답게 표현해준다.

데님 활용 백서
Favorite Jean

씨위에서 최근에 구입한 한나 필링 올라잇. 레깅스처럼 신축성이 좋아 입었을 때 편안하다. 허벅지 중앙에 약간의 워싱으로 입체감을 더해 날씬해 보인다. 개인소장품.

With

1 3 보브 트위드 재킷과 파스텔 핑크 컬러 레페토 플랫슈즈를 매치하면 페미닌한 데님 룩을 연출할 수 있다. 개인 소장품.

2 추운 날씨에는 도톰한 폴앤조 아우터에 데님을 매치한다. 오버사이즈 상의와 매치할 때 데님 팬츠는 최대한 슬림한 디자인을 선택해 날씬해 보이도록 연출한다. 몸에 딱 붙는 스키니 팬츠나 발열 기능을 더한 유니클로 레깅스 팬츠를 추천한다. 개인 소장품.

데님 활용 백서
김지혜(28·회사원)

Styling Tip 170cm의 큰 키지만 상체에 비해 하체가 통통한 일명 ‘하체비만족’이다. 그래서 데님 팬츠는 꼼꼼하게 입어보고 선택한다. 데님을 고를 때는 먼저 포켓의 사이즈를 확인한다. 포켓이 작을수록 엉덩이가 퍼져 보이기 때문이다. 인디고나 블랙 등 솔리드 컬러 팬츠를 선호지만 워싱 데님도 즐겨 입는다. 위에서 아래로 컬러가 연해지는 그러데이션 워싱 팬츠는 허벅지 부분에 컬러가 짙게 남아 있어 통통한 허벅지가 축소돼 보이고 다리도 길어 보인다. 이때 바지 밑단 부분과 슈즈 컬러를 통일하면 완벽한 비율의 착시효과를 누릴 수 있다. 밑위가 짧은 디자인은 골반을 넓어 보이게 해 배를 덮거나 밑위가 긴 하이웨이스트 디자인을 선호한다. 허리 위로 올라오는 하이웨이스트 팬츠는 길어 보이는 시각적 효과를 내는데 이때 상의를 팬츠 안으로 넣어 입는 것이 포인트.

데님 활용 백서
Favorite Jean

데님 전문 브랜드 잠뱅이의 와이드 진을 여러 컬러로 구입해 입는다. 다리가 가장 날씬해 보이는 컬러는 물론 블랙이다.

With

1 타미힐피거의 화려한 플라워 프린트와 워싱 없는 솔리드 진을 즐겨 입는다. 개인 소장품.

2 아끼는 데님 재킷은 갭 제품이다. 데님 온 데님 스타일을 좋아하는데 청청 패션보다는 블랙 진에 그러데이션 포인트를 더한 재킷을 매치해 캐주얼하게 연출한다. 개인 소장품.

3 다리가 길어 보이도록 운동화를 신을 때도 알도의 웨지힐 운동화처럼 플랫폼이 있는 디자인을 선택한다. 개인 소장품.

Denim Styling Lesson

데님 활용 백서
Indigo 데님 팬츠에 트위드 재킷과 펌프스를 매치하면 비즈니스 캐주얼 룩으로 손색없다.

화이트 톱 15만9천원, 칼라리스 트위드 재킷 39만9천원 올리비아로렌. 인디고 스키니 데님 5만7천4백원 클리지. 체인 네크리스 4만9천원 케이트앤켈리. 오픈토 펌프스 15만9천원 에스콰이아.

Color 팬츠의 비비드 컬러를 사용해 포인트를 더해도 좋지만 카키, 블루, 오렌지 등 다양한 컬러를 믹스한 컬러 플레이 룩을 즐기는 것도 컬러 데님을 활용하는 방법이다.

프린트 셔츠 13만9천원 올리비아로렌. 디스트로이드 소매 컬러 배색 점퍼 15만8천원 제시뉴욕. 짙은 오렌지 컬러 데님 4만9천9백원 유니클로. 하프 프레임 선글라스 가격미정 트리티. 스파이크 참 장식 앵클부츠 79만8천원 슈콤마보니.

Boyfriend 보이프렌드 핏 데님은 크롭트 톱으로 잘록한 허리를 드러내고 끝단을 롤업해 입는 것이 스타일리시하다.

깅엄 체크 크롭트 톱 4만9천원 잭앤질. 와펜 장식 컬러 배색 스타디움 점퍼 가격미정 탱커스. 보이프렌드 핏 롤업 데님 팬츠 28만8천원 A.P.C. 로고 장식 스트라이프 프린트 스냅백 6만9천원 펠틱스. 스터드 장식 스웨이드 스니커즈 가격미정 까밀라by바바라.

데님 활용 백서
Black 워싱 없는 블랙 진에 워싱 블랙 데님 재킷, 그레이 컬러 클러치백, 슈즈를 톤온톤으로 매치하면 시크한 올 블랙 룩이 완성된다.

별 프린트 스웨트 셔츠 3만4천6백원 클리지. 블랙 워싱 데님 재킷 44만8천원 트루릴리전. 블랙 스키니 데님 팬츠 가격미정 플랙진. 스퀘어 클러치백 26만원 바이커스탈렛. 실버 뱅글 2만9천원 케이트앤켈리. 벨트 장식 레이스업 앵클부츠 7만8천원 소보제화.

Print 프린트 데님은 액세서리 없이도 자체만으로 옷차림에 포인트가 된다. 단 장식이 많은 다른 아이템을 매치해 욕심부리면 ‘투머치’ 스타일이 될 수 있으니 미니멀한 아이템을 매치한다.

옥스퍼드 셔츠 5만9천원 잭앤질. 그레이 니트 톱 37만8천원 앤클라인. 화이트 롱 베스트 80만원대 앤디앤뎁. 프린트 컬러 데님 팬츠 21만9천원 BNX. 하트 참 장식 아이보리 쇼퍼백 20만원대 질스튜어트액세서리. 레더 소재 롱부츠 7만8천원 소보제화.

Washing 앞쪽만 워싱된 데님 팬츠는 허벅지 안쪽은 짙은 컬러가 그대로 남아 다리가 날씬해 보인다. 상의와 액세서리는 레드, 옐로 등 원색을 골라 시선을 분산시킨다.

멀티 스트라이프 패턴 카디건 15만9천원 바나나리퍼블릭. 버건디 컬러 니트 톱 3만9천9백원 유니클로. 워싱 롤업 데님 팬츠 35만9천원 락리바이벌. 스퀘어 체인 백 31만9천원 메트로시티. 골드 뱅글 6만5천원 케이트앤켈리. 옥스퍼드 슈즈 가격미정 까밀라by바바라.

New Arrivals

Indigo Blue

워싱과 가공을 거치지 않은 청바지다. 구입한 뒤 가능한 한 빨지 않고 오래 입는 것이 멋스럽다. 빳빳한 생지 스트레이트 데님은 자칫하면 다리가 짧아 보일 수 있는데 이를 커버하는 방법은 밑단을 접어 올려 발목이 살짝 드러나게 입는 것이다.

맨발에 로퍼를 매치하면 매니시 무드를, 위트 있는 프린트 삭스를 신은 뒤 스니커즈와 매치하면 경쾌한 스포티룩을 완성할 수 있다.

1 베이식 인디고 데님 28만8천원 A.P.C.

2 스티치 패턴 장식 데님 40만원 락리바이벌.

3 옐로 컬러 스티치 포켓 장식 데님 3만9천원 잠뱅이.

4 브랜드 로고 장식 인디고 데님 10만9천9백원 플랙진.

Point&Point

데님을 베이식한 아이템이라 생각했다면 오산이다. 디스트로이드나 와펜 장식으로 포인트를 더한 데님은 잘 활용하면 에지 넘치는 룩을 완성할 수 있다. 스냅백, 플랫폼 스니커즈, 스타디움 점퍼 등 스트리트 무드를 더해 스타일링하면 근사하다.

5 와펜 장식 인디고 데님 가격미정 탱커스.

6 와펜 장식과 무릎에 절개로 포인트 준 데님 가격미정 탱커스.

7 허벅지 앞쪽만 워싱한 디스트로이드 데님 21만9천원 보브.

8 전체적으로 워싱을 더한 빈티지 디스트로이드 데님 11만5천원 갭.

데님 활용 백서
Color Code

컬러 데님 팬츠는 봄을 위해 준비해야 할 아이템이다. 컬러 팬츠는 화이트, 아이보리 등 미색 계열과 매치하는 것을 추천한다. 유니크한 스타일에 도전해보고 싶다면 과감한 프린트 아이템과 매치한다.

1 짙은 바이올렛 컬러 데님 4만9천9백원 유니클로.

2 짙은 블루 컬러 데님 39만8천원 트루릴리전.

3 디스트로이드 포켓 포인트 레드 데님 15만8천원 제시뉴욕.

4 에메랄드 컬러 데님 6만9천원 잭앤질.

Black Chic

가장 날씬하고 시크해 보이는 데님 팬츠다. 소재를 달리해 매치하면 스타일리시하다. 올 블랙 스타일링이 답답하게 느껴진다면 가방, 슈즈 같은 액세서리에 비비드 컬러를 활용해 악센트를 더한다.

5 레오퍼드 송치 라이닝 포인트 데님 7만9천원 꼼빠니아.

6 메탈릭 블랙 데님 13만5천원 갭.

7 포켓 지퍼 장식 블랙 데님 31만9천원 브이엘.

8 베이식 블랙 데님 4만9천9백원 유니클로.

데님 활용 백서
헤어·최준혁(에이바이봄)

메이크업·서미연(에이바이봄)

모델·승아

스타일리스트·이그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