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Beauty Hair Hero

샴푸&컨디셔너 처방전

헤어 디자이너가 직접 써보고 평가했다

기획·이성희 | 사진·문형일 기자

입력 2014.01.08 11:48:00

웬만한 제품은 다 써본 헤어 디자이너 3인이 요즘 뜨는 샴푸&컨디셔너를 종류별로 써보고 후기를 보내왔다. 잘 고른 헤어 제품 하나면 빗자루 같은 머릿결도 비단처럼 윤기 날 수 있다.
샴푸&컨디셔너 처방전
헤어 디자이너가 전하는 건강 모발&두피 위한 생활 습관!

이것만 지키면 부드러운 모발과 건강한 두피로 거듭날 수 있다

· 땀을 많이 흘린 날에는 꼭 샴푸를 해 땀과 피지, 노폐물이 쌓인 두피를 청결하게 유지하고 머리를 말린 뒤 잠자리에 든다. 말리지 않고 잠을 잘 경우 모공 속으로 분비물이 침투해 세균 번식이 일어나며 비듬이 생긴다.

· 샴푸 후 물기를 제거할 때 타월을 사용해 모발을 문지르며 말리는 것은 금물. 모발과 모발이 마찰해 손상될 수 있으니 드라이어를 사용한다. 드라이어를 사용할 경우 찬바람을 이용한다.

· 자외선이 강한 날은 모자와 양산 등으로 자외선을 차단하는 것이 좋다. 단 모자를 쓸 땐 모발을 100% 말린 뒤 착용해야 비듬이 생길 염려가 없다. 젖은 상태로 모자를 쓰고 외출하면 땀과 피지가 섞여 불쾌한 냄새가 날 수 있으니 유의한다.



· 하루 2L 이상의 물을 섭취해 모발과 두피에 수분을 공급한다. 모발에 좋은 비타민 B·E와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을 틈틈이 섭취하는 것도 모발에 윤기를 더하는 방법이다.

· 샴푸는 하루 한 번 정도가 적당하다. 자주 샴푸할 경우 두피의 천연 보호막인 피지가 과도하게 씻겨나가 모발이 건조해진다. 세정 후 두피를 말릴 때는 자연 건조가 가장 좋은 방법이지만 시간이 오래 걸리므로 드라이어를 사용해 건조한다. 전체적으로 말릴 수 없다면 모근 부위와 두피만은 말리도록 한다.

Popular Brands

Tester 박유리(W퓨리피 헤어 디자이너)

Type 두피는 중성인 반면 모발은 잦은 염색과 펌으로 건조하다.

How to Wash 매일 아침 샴푸를 한다. 단 모발에 헤어 스타일링 제품을 바르거나 유분기가 많이 올라온 날은 저녁에 감는다. 저녁에 감을 경우 드라이어로 모발을 말려 엉킴을 방지한다.

Special Care 린스는 사용하지 않고 트리트먼트로 영양을 공급한다. 제품을 모발에 도포한 뒤 헤어캡을 쓰고 영양을 집중 공급한 다음 헹군다.

샴푸&컨디셔너 처방전
1_팬틴 프로브이 아이스 샤인 샴푸 풍부한 거품을 형성해 노폐물을 제거하고 아몬드 오일이 모발끼리의 마찰을 줄여 모발 표면을 매끄럽게 만든다. 388ml 9천원대. 팬틴 프로브이 아이스 샤인 컨디셔너 젤 제형의 컨디셔닝 성분인 프로비타민이 모발에 영양을 공급한다. 388ml 9천원대.

Comment 실리콘 성분이 함유되지 않았지만 적은 양으로도 거품이 많이 나고 헹굼도 잘되며 세정력이 뛰어난 편. 사용 후 두피의 가려움증도 없다. 모발이 마른 후에 축 처지진 않지만 풍성한 볼륨이 더해지는 편은 아니다. 모발의 촉촉함이 장시간 유지돼 정전기가 많이 일어나지 않는다. 향은 거의 나지 않는다.

2_도브 스칼프 너리싱 샴푸 모근을 강화하는 트리카졸 액티브 성분이 모근 깊숙이 영양을 공급해 탈모를 방지한다. 780ml 1만3천원대. 도브 스칼프 너리싱 듀얼 트리트먼트 인삼, 소이 프로틴, 우엉 추출물 등 모근에 좋은 15가지 성분을 함유해 모근을 힘있고 건강하게 가꾼다. 180ml 7천1백원대.

Comment 샴푸는 거품이 풍성한 편은 아니지만 샴푸 후 린스를 하지 않아도 될 만큼 머릿결이 차분하게 정돈된다. 트리트먼트는 제형이 리치한 편이라 헹굴 때 신경 쓰지 않으면 머리가 기름져 보일 수 있다. 사용 후 모발에 탄력이 더해지면서 적당한 볼륨감이 생겨 따로 드라이를 하지 않아도 된다.

3_미쟝센 데미지 케어 극손상용 샴푸 아르간 오일, 로즈워터, 로열젤리 성분이 손상된 모발에 보습과 영양을 더해 모발의 유수분 밸러스를 관리한다. 550ml 1만원대. 미쟝센 데미지 케어 트리트먼트 데미지 큐어 콤플렉스 성분과 로즈워터, 로열제리 성분이 모발 속 깊이 침투해 영양을 공급한다. 550ml 1만원대.

Comment 머리를 감을 때 향이 강하게 느껴지지만 사용 뒤 모발에 남는 잔향은 은은하다. 적당한 수분감이 있어 푸석하고 부스스해 보이는 모발을 차분하고 윤기 있어 보이도록 한다. 젖은 모발을 당겼을 때는 탄력이 느껴졌다. 시간이 지나면서 유분기가 느껴지므로 지성 모발보다는 건성 모발에 적당하다.

4_시세이도프로페셔널 더 헤어 케어 루미노제닉 샴푸 염색 염료와 멜라닌 색소 유출을 막아주는 컬러홀드 테크닉을 적용해 색상을 오래도록 유지한다. 250ml 3만원. 시세이도프로페셔널 더 헤어 케어 루미노제닉 트리트먼트 장미 향이 아로마테라피 및 힐링 효과를 더한다. 250g 3만6천원.

Comment 산뜻한 장미 향이 오후 늦게까지 지속됐다. 거품이 풍성하지는 않지만 헹굴 때 빡빡하진 않다. 트리트먼트를 한 뒤에는 한결 부드러워진 모발을 느낄 수 있다. 두피에 유분기가 감도는 시간이 더뎌 저녁까지 보송한 모발 상태를 유지하므로 지성 두피가 사용해도 좋을 듯.

5_케라시스 블루밍&플라워리 퍼퓸 샴푸 지중해의 아르간 트리커넬 오일이 수분막을 형성해 윤기나는 머릿결로 가꾼다. 600ml 1만3천5백원. 케라시스 블루밍&플라워리 퍼퓸 린스 잔향의 지속력을 높이는 향 유화 기술과 향 흡착 기술을 적용해 오래도록 향기를 유지한다. 600ml 1만3천5백원.

Comment 거품이 풍부하고 세정력은 뛰어나지만 촉촉함을 원한다면 다소 부족할 수 있다. 정전기는 일어나지 않았지만 드라이어의 열을 가하면 건조함이 느껴진다. 단 향기만큼은 으뜸! 향긋한 꽃 향기가 하루 종일 지속되고 오래도록 잔향이 남아 향수를 따로 사용할 필요가 없다.

6_엘라스틴 퍼퓸 샴푸 러브 미 향 유화 기술로 향수를 머금은 듯 향이 오래 지속되는 것이 특징. 시트러스와 피치, 애플 등 상쾌한 과일 향과 플로럴 향이 어우러졌다. 600ml 1만3천원. 엘라스틴 퍼퓸 컨디셔너 러브 미 호호바씨 오일이 모발과 두피에 수분을 공급해 촉촉하고 윤기나는 모발로 유지한다. 600ml 1만3천원.

Comment 달콤한 화이트 머스크향이 중독성 있다. 사용할 땐 진한 향이 느껴지지만 잔향이 은은하게 지속되다 사라진다. 샴푸만 해도 모발이 부드럽고 컨디셔너를 함께 사용하면 윤기가 감돌고 촉촉함이 느껴진다. 세정력은 보통 샴푸와 비슷하다.

샴푸&컨디셔너 처방전


Luxury Labels

Tester 신혜주(엘룩스 헤어 디자이너)

Type 중·건성 두피, 모발은 잦은 염색 시술로 손상돼 푸석한 편.

How to Wash 하루에 한 번 자기 전 샴푸를 한다. 삼푸 후 트리트먼트를 모발 전체에 도포하고 5분 정도 방치해 영양이 모발에 흡수되도록 한 다음 헹군다. 자기 전에 헤어 드라이어를 사용해 말린다.

Special Care 샴푸할 때 두피의 혈액순환을 돕기 위해 손끝을 활용해 마사지한다. 샴푸가 직접적으로 두피에 닿지 않도록 하고 손에서 충분히 거품을 만들어 두피에 직접적인 자극을 가하지 않도록 한다.

샴푸&컨디셔너 처방전
7_오리진스 진저 업 아로마틱 샴푸 모발의 pH 밸런스를 유지하고 산화를 막아 촉촉하고 윤기 넘치는 모발로 가꾼다. 200ml 2만원대. 오리진스 진저 업 아로마틱 컨디셔너 진저 성분이 모발을 부스스하지 않게 관리하고 적당한 볼륨을 유지하도록 돕는다. 200ml 2만원대.

Comment 상큼한 레몬 향이 느껴져 기분전환에 도움이 된다. 저녁에 감았는데 다음 날 오후까지 향이 지속됐다. 샴푸 후 헹굴 때 모발이 뻣뻣하게 느껴지지만 말린 후에는 부드럽게 착 감기며 모발이 처지지 않는다. 세정력이 좋아 적은 양만 사용해도 모발과 두피 전체를 깨끗하게 씻을 수 있다.

8_모로칸오일 하이드레이팅 샴푸 항산화 성분을 함유한 아르간 오일이 영양을 공급하고 민감한 두피를 진정시킨다. 250ml 3만2천원. 모로칸오일 하이드레이팅 컨디셔너 비타민 A·E가 모발 속 유해 산소를 없애고 모발 본연의 수분 밸런스를 유지한다. 250ml 3만5천원.

Comment 샴푸와 컨디셔너에서 진한 향이 난다. 모로칸 오일 성분이 들어 있다고 해 끈적이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드라이 후에도 유분기가 전혀 느껴지지 않았다. 거품이 풍성해 사용감이 좋고 저녁 늦게까지 모발의 부드러움이 유지될 만큼 보습력도 뛰어난 편.

9_록시땅 아로마 볼류마이징 샴푸 식물성 추출 거품 인자가 부드럽게 모발을 세정하고 아미노산과 라임 추출물이 모발에 수분과 탄력을 더한다. 300ml 3만원. 록시땅 아로마 볼류마이징 컨디셔너 알테미시아, 스위트 오렌지, 로즈메리, 민트, 파인 등 5가지 에센셜 오일 성분이 가늘고 힘없는 모발을 풍성하고 탱탱하게 가꾼다. 300ml 3만원.

Comment 상큼한 향이 은은하게 퍼지지만 지속력이 높진 않다. 샴푸의 질감이 가벼운 데 반해 거품이 잘 나고 부드럽다. 샴푸만으로 건조함을 잡기엔 다소 부족하지만 컨디셔너를 함께 사용하니 유분기 없이 머릿결이 부드러워졌다. 단 사용 후 모발에 정전기가 많이 생기는 편. 가벼운 느낌으로 모발이 마무리되므로 숱이 많고 무거운 모발에 추천한다.

샴푸&컨디셔너 처방전
10_르네휘테르 리세아 스트레이트 스무드 샴푸 천연 꽈리 추출물이 모발을 코팅해 외부 유해물질로부터 보호하고 부스스한 볼륨을 컨트롤해 곱슬거림을 완화한다. 200ml 3만9천원. 르네휘테르 리세아 스트레이트 스무드 컨디셔너 양이온 복합체가 정전기를 방지하고 양이온 폴리머 성분이 모발 엉킴을 방지해 차분하고 찰랑이는 모발로 연출한다. 150ml 3만9천원.

Comment 신선한 꽃향기가 은은하게 퍼지지만 향이 오래 지속되지는 않았다. 거품이 풍성하고 세정력 또한 뛰어난 편. 사용 후에는 모발의 볼륨이 살아났다. 정전기가 조금 일어났지만 따로 에센스를 사용해야 할 정도는 아니다.

11_케라스타즈 엘릭서 얼팀 클렌징 오일 바스 실리콘과 파라벤 무첨가 제품으로 모발과 두피에 남아 있는 불순물을 효과적으로 제거한다. 250ml 3만원대. 케라스타즈 엘릭서 얼팀 뷰티파잉 오일 마스크 프락카시, 아르간, 메이즈, 카멜리아 등 자연에서 얻은 4가지 오일이 영양과 보습을 공급한다. 200ml 7만원대.

Comment 세정력이 뛰어나 샴푸한 뒤 모발이 뻣뻣해진 느낌. 오일 마스크는 제형이 쫀쫀하고 리치하다. 샴푸만으로는 모발이 건조하게 느껴지므로 오일 마스크를 함께 사용할 것을 권한다. 마스크 팩은 제형의 점도가 높아 사용할 때는 끈적이지만 헹구고 나면 머리가 몰라보게 촉촉해진다. 향이 진하게 느껴지지만 오래 지속되진 않아 부담스럽지 않다.

12_아베다 드라이 레미디 바바수에서 추출한 성분이 부드럽게 모발을 클렌징하고 석류, 올리브 오일 성분이 건조한 모발에 수분을 공급한다. 250ml 3만2천원. 아베다 드라이 레미디 모이스춰라이징 컨디셔너 수분을 끌어당기는 글리세린 성분과 석류, 올리브에서 추출한 딥 모이스처 콤플렉스가 모발을 촉촉하게 가꾼다. 200ml 3만2천원.

Comment 샴푸 거품이 소프트해 두피 자극이 적다. 사용 후 정전기도 일어나지 않고 건조함을 잘 잡아주지만 머리를 말린 뒤 모발을 만져보면 유분기가 느껴진다. 지성 두피에는 비추. 실리콘-프리 제품으로 세정력이 다소 부족한 듯 느껴지지만 샴푸만 사용해도 모발이 부드럽고 매끄러워진다. 짙은 허브 향이 오래 지속돼 오후까지 은은한 향을 느낄 수 있다.

Special Ingredient

Tester 황두리(에이바이봄 헤어 디자이너)

Type 두피, 모발 모두 지성.

How to Wash 매일 아침 샴푸를 한다. 모발이 많이 손상된 상태가 아니어서 트리트먼트나 모발 팩은 일주일에 3~4일 정도 간격으로 한다.

Special Care 샴푸할 때 충분히 헹궈 잔여물이 남지 않도록 한다. 시간 날 때마다 둥근 브러시로 두피를 살살 두드려 마사지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한다. 간식으로 단백질이 풍부한 견과류를 섭취해 머리에 영양분이 충분히 전달되도록 한다.

샴푸&컨디셔너 처방전
13_댕기머리 명품 블랙 구절초, 하수오 등 한약재를 직접 달인 천연 유래 계면활성제를 사용해 두피에 자극을 줄였다. 645ml 2만7천9백원. 댕기머리 한방 컨디셔너 모발 구성성분인 케라틴 단백질과 밀단백질이 모발을 튼튼하고 윤기있게 관리한다. 500ml 2만원.

Comment 손에 덜었을 때는 특유의 한방 냄새가 강하지만 샴푸 시에는 꽃향기가 은은하게 느껴진다. 거품이 부드러워 꼼꼼하게 세정되고 뽀득하게 헹궈져 두피가 개운해지는 느낌. 약간의 정전기가 일어났지만 겨울이다 보니 어쩔 수 없는 듯. 모발이 촉촉하고 매끄러워지지만 시간이 오래 지나면 약간의 유분기가 생긴다.

14_미샤 프로큐어 진모 샴푸액 녹차, 당귀, 인삼 등 12가지 생약 성분이 모발의 생기를 다스리고 식약처 인증 탈모 방지 성분이 모발 및 모근을 강화한다. 400ml 1만4천8백원. 미샤 프로큐어 진모 헤어 컨디셔너 탈모를 예방하는 12가지 생약 성분이 가늘어진 모발을 개선하고 민감한 두피를 진정시킨다. 400ml 1만4천8백원.

Comment 한방 샴푸 냄새는 전혀 없고 일반적인 플로럴 계열 샴푸 향이다. 거품이 풍성하지 않아 한 번 사용할 때 두 번 정도 펌핑해야 충분한 거품이 일어난다. 컨디셔너는 헹굴 때 미끄덩한 느낌이 감돌지만 말리고 나면 모발에 촉촉한 보습감이 느껴진다. 무엇보다 샴푸할 때 머리카락이 덜 빠져 탈모에 효과적이다.

15_리엔 자윤비책 백단향 샴푸 인삼, 꿀, 지황, 백복령 성분이 모근과 머릿결을 건강하게 지킨다. 550ml 1만4천9백원. 리엔 자윤비책 백단향 린스 조선시대 궁중에서 향료로 사용했던 백단향을 향 유화 기술을 통해 담아 은은한 향기가 오래 지속된다. 550ml 1만4천9백원.

Comment 한방 샴푸라는 게 믿기지 않을 만큼 진한 머스크 향이 느껴진다. 사용한 뒤 모발에 남는 잔향이 좋은데 지속력은 높지 않다. 적당한 거품이 일어나고 산뜻하게 헹궈진다. 따로 린스를 하지 않아도 건조함이 느껴지진 않지만 린스를 함께 사용하면 보습감이 풍부해져 하루 종일 모발이 촉촉하다.

16_꽃을든남자 레드플로 동백 헤어 샴푸 동백오일과 동백수가 모발을 자외선으로부터 차단해 모발 손상을 방지한다. 750ml 1만2천원대. 꽃을든남자 레드플로 동백 헤어 린스 동백 오일과 동백수가 손상된 모발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이중케어한다. 750ml 1만2천원대.

Comment 쫀쫀한 제형으로 조금만 사용해도 크리미한 거품이 일어난다. 제형이 리치하지만 사용감은 산뜻한 편. 사용 후 모발에 즉각적으로 촉촉함이 느껴지고 드라이 후 에센스를 바르지 않아도 윤기가 감돈다. 은은한 동백꽃 향이 오래 지속된다.

17_려 자양윤모 샴푸액 창포, 구기자 등 발효액이 두피 트러블을 완화하고 모발 뿌리부터 건강하고 풍성하게 가꾼다. 400m 1만6천원대. 려 자양윤모 탈모방지팩 두피 진정 효과를 가진 의이인 성분이 시원하고 개운한 사용감을 더한다. 300ml 1만6천원대.

Comment 한방 향이 자극적이지 않아 평소 한방 샴푸를 꺼려했더라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거품이 풍성해 적은 양만 사용해도 세정이 잘돼 샴푸 후 개운한 느낌. 사용한 뒤 모발이 차분해지고 윤기가 돌지만 오후쯤 되면 유분기가 감돈다. 탈모방지 팩은 두피에 골고루 도포한 뒤 마사지하고 미온수로 헹구면 엉킴이 적고 머리카락이 빠지는 수가 눈에 띄게 줄어든다.

18_현 다현 샴푸 탈모 방지 및 양모 효과가 있는 흑두, 흑미, 옥수수 등이 함유돼 힘없이 처진 모발을 탄력 있고 풍성하게 만든다. 400ml 1만6천원. 현 다현 린스 모발의 모근 강화 및 영양 공급으로 볼륨을 풍성하고 탄력 있게 만든다. 400ml 1만6천원.

Comment 적은 양으로도 풍성한 거품이 일어나고 적은 양의 물로도 산뜻하게 헹궈졌다. 톡 쏘는 홍삼 향에 은은한 박하 향이 난다. 헹군 뒤 미끄덩한 잔여물 없이 두피가 개운해지는 느낌. 린스를 사용하면 모발이 부드러워지면서 엉킴이 없다. 헹굴 때 머리카락 빠짐도 적다.

샴푸&컨디셔너 처방전
제품협찬·꽃을든남자(080-604-1734) 도브(080-041-7100) 댕기머리(080-080-4200) 려 미쟝센(080-023-5454) 록시땅(02-542-9045) 르네휘테르(080-548-6002) 리엔(080-860-8255) 모로칸오일(1666-5125) 미샤(080-080-4936) 시세이도프로페셔널(02-555-8839) 아베다(080-805-5811) 오리진스(02-3440-2783) 엘라스틴(080-023-7007) 케라시스 현(080-024-1357) 케라스타즈(080-099-5000) 팬틴(080-023-3333)

헤어·나영(에이바이봄 02-516-8765)

메이크업·재희(에이바이봄)

모델·천영은

여성동아 2014년 1월 601호
Beauty 목록보기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